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75 (+94) | 2273 | 마나 | 310.44 (+33.0) | 871.44 |
공격력 | 55 (+2.75) | 101.8 | 공격 속도 | 0.625 (+2.22%) | 0.861 |
5초당 체력회복 | 7.92 (+0.55) | 17.27 | 5초당 마나회복 | 7.84 (+0.5) | 16.34 |
방어력 | 40 (+5.5) | 13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3
- 공격 속도+15.3%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12.06
- 방어+12.78
람머스는 패시브덕에 AD를 확보하기 좋으므로 공속을 챙겨옵시다.
W스킬덕에 방마저는 좋으나, 체력회복기술이나 쉴드가 없는 람머스의 중반을 위해 성체를 사용하며,
문양과 정수로 방마저를 확보해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티어 : 마술
W 반사딜, Q딜,궁뎀증가를 위해 찍습니다.
흉포 2티어 : 약점노출
적들이 다 AD기반에 물몸에 혼자서 적들을 다 조지겠다면 새로운 피를 찍을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럴일은 거의 없을껍니다.
흉포 3티어 : 흡혈귀
W 반사뎀이 단일 스킬피해라 흡혈양이 쏠쏠한데다가, 계수가 낮고, AD가 높은 람머스 특성상 흡혈귀가 좋습니다.
흉포 4티어 : 전투의 환희
신 특성인데, 람머스는 도발과 Q로 적을 약 3초정도 묶을수있기때문에 효과보기가 굉장히 좋습니다.
궁 지속시간도 길고요.
람머스가 킬먹는건 힘든데다가, 받는피해 2.5% 증가는 탱커에겐 치명적이라 건드리지 맙시다.
책략 :
이번 시즌에서 람머스가 가져갈만한 특성이 하나도 없으므로 패스합니다.
결의 1티어 : 꿋꿋함
람머스는 W덕에 높은 방,마저를 가져올수있으므로 찍습니다.
결의 2티어 : 질긴 피부
람머스가 다이브 하는 경우는 모를까 다이브 당하는 상태에서 싸우는 일은 없으므로 질긴 피부를 찍습니다.
적 타워도 적용된다면 공성의 대가를 찍었을텐데 아쉽네요.(수성의 대가로 바꿔야 되지 않나?)
결의 3티어 : 흉터
람머스가 기본 방어력이 전챔피언 1위할정도로 높지만, 체력 회복기술들이 빈약합니다.
그래서 초중반 모두 효율을 뽑기 좋은 흉터를 찍습니다.
결의 4티어 : 통찰력
특성중에 유일하게 스펠 쿨감을 15%를 주기 때문에 반드시 찍어야 합니다.
단일대상 정글링이 느려서 강타, 점멸 사용빈도가 높은 람머스에게 통찰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다만 적의 주요 딜러들이 전부 뚜벅이라 점멸을 쓸 필요가 없겠다 싶으면 대담함을 찍어도 됩니다.
대담함은 방마저10%증가에 2~34의 방마저를 추가로주는 어찌보면 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이는 설명이 적혀있습니다만
흉포의 새로운 피 특성처럼 혼자서 적들을 전부 조지겠다 싶은게 아니라면 방마저를 더 높여도 크게 달라질건 없습니다. 초반 다이브할때 써먹는다해도 2초의 지속시간은 발목을 잡게 됩니다.
적에게 붙기전에 발동된다면 붙은후에는 이미 지속시간이 끝날수도있고..
다만 점멸쿨 45초감소는 게임의 승패를 가릴정도로 큽니다.
오죽하면 이 특성을 찍기위해 결의를 찍는다는 이야기까지 나오니까요.
결의 5티어 : 신속
역시 대담함을 찍지 않는 이유와 비슷합니다.
강인함이라는 스텟은 스펠 쿨감처럼 롤 내에서 희귀한 스텟입니다.
방/마저를 조금 더 늘릴바에 장판 슬로우효과를 줄이거나 확정 CC기의 지속시간을 줄여서
상대방에게 빠르게 접근하는게 중요합니다.
결의 6티어 : 파괴전차
드디어 나왔습니다. 신특성!
람머스 특성상 체력스텟이 부실한 경우가 많으며, 도발을 사용하는 중에도 피해를 입습니다.
특히나 Q의 넉업, E의 도발이라는 2개의 하드CC기를 보유하였으며, Q의 빠른 이속으로 적진 한가운데로 들어가기도
좋기 때문에 어그로도 강력합니다.
진입할때 생기는 쉴드는 람머스가 적진 한가운데서 오랜시간 버틸 수 있게 해주며, 은근 강력한 잿불+궁딜을 최대한 오래 비벼서 넣을 수 있게 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짧은Q의 CC지속시간, E의 확정 타케팅 도발중 받는 피해를 쉴드가 막아주기때문에
어느 상황에서든 가장 잘어울립니다.
개인적으로는 노틸과 더불어 이 특성과 가장 잘 어울리는 정글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대담함처럼 발동에 조건이 있는 특성이지만, 대담함과 다른 점은 이 특성의 발동 타이밍을 본인이 컨트롤 할 수 있냐,
아니면 불가능하냐의 차이라고 생각됩니다.
핵심 특성을 컨트롤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크죠. 만약 조건이 반대였다면 대담함을 찍었을 수 도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번 시즌에서 가장 성가셔진 정글몹이 칼날부리와 돌거북입니다.
이들을 상대하기위해서는 광역 딜이 필요하기때문에 W를 3개정도 확보해줍시다.
이번에 변경되고 추가된 신템들이 람머스에게 매우 꿀같은 템들이 되었습니다.
기존에 솔라리는 오라 효과때문에 정글러가 가기엔 기본 스텟을 포기해야 했었으나,
변경된 솔라리는 더 많아진 쉴드량에 더불어 기본 스텟마저도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파괴전차,솔라리,구원의 3단콤보면 적진 한가운데서 미친듯이 오래 버티는 미친 람머스를 보게됩니다.
그러나 필수 코어템은 어디까지나 가시갑옷입니다.
잿불 거인 이후, 시너지를 위해 신템이면서 OP템인 구원을 올립니다.
깡 체력 스텟과 체,마젠밖에 없는 구원이지만 쿨감이 붙었으며, 사용 효과는 빠른 속도로 전장을 누비는 람머스가
어느 상황에서 어디로든지 발동시키기 좋습니다.
그 다음템으로는 마방 스텟이 부실해지기 쉬운 람머스를 위해서 솔라리를 올려줍니다.
마저를 60이나 챙겨갈 수 있는 꿀템이며, 가성비또한 매우 훌륭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