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62.5% (15표)
4.2% (1표)
33.3% (8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2
17
1
15/24
시즌 7 마스터 30포인트까지 가본 정글 그레이브즈 공략 ~

- 마이q충(2017-01-12, 조회수: 328985)

안녕하세요. 시즌 6때 그레이브즈 공략을 썼는데,
많은 분들이 관심과 사랑을주셔서 시즌7인, 지금에도
공략을 한번 써볼까합니다. !

일단 시즌 7이되고 나서 그레이브즈가 살짝 안좋아진 감이있습니다.
▶ 영겁의힘에서 파괴전차의 용기로 바뀌면서 특성을 12 18 로 변경
▶ 영겁의 힘 특성을 찍는과정에서, 통찰력 소환사 주문스펠 15% 감소라는
꿀특성이 있었는데 이제 찍을수가 없게되었음. 이걸찍으면 소환사
주문스펠을 15% 감소되어 챔피언에게 Smite(강타)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자주 사용할수있었으며
Flash(점멸) 또한 300초에서 255초로 감소되었는데, 현재는 영겁의힘이
사라졌기때문에 통찰력을 찍을수 없게되었음.
▶ (드락사르의 황혼검) 드락사르 황혼검 패치 #
이동속도를 5% 올려주면서, 방관,공격력까지 있었던 그브한테 꿀템이었는데
지금은 전투에서 벗어낫을경우 이동속도 20으로 바뀌어서 아쉬움.

일단 티어 인증 ↓   

그브가 리메이크된지 얼마안되서 시작했는데, 지금은 상대법도 많이나오고,
너프도 많이먹었기때문에 그때는 1티어정글이었다가 현재는 1.5티어~2 티어
정글정도? 사기까진아니고 정글에서 상위권 챔피언이라고 생각하면됨.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2,300 IP
 Mark (표식) : 물리관통력 1.6 X 9 하면된다. 그이유는, 
그레이브즈 정글의경우,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먼저가는데, 하위아이템인,
(콜필드의 전투 망치)를 가게되는데, 공격력 25 , 재사용대기시간감소 10%라는
옵션을 가지고있는데, 방관이 없어서 데미지가 안나오는거 분명히 체감든다.
그래서 부족한 데미지를 보충할 물리 관통력 1.6 X 9 를 든다.
 
Seal (인장) : 지금 정글은, 작년과다르게 방어력을 들지않으면 살짝
어려워 진거같다. 왜냐하면 영겁의 힘 특성이 부족한 방어력을 커버했기
때문인데, 대형몬스터 처치시 체력회복이라는 꿀특성이 사라지고나서, 피관리가힘들어졌는데, 하지만 성장체력룬을 넣는다. 왜냐? 바론앞,용앞 바위게를 
때려서 체력회복할수 있기때문이다. (사냥꾼의 마체테) + 흡혈귀 생명력흡수 12% + 바위게
처치시 체력,마나회복 등. 이거 두개만으로도 커버가능하다. 숙련되지 않았다면
방어력룬,성장방어력룬 등을 넣어도 상관없다. 어차피 이길겜은 이기고 질겜은
지는게 롤이기때문에 특성에 그렇게 연연하지 않아도된다.

 Glyph (문양) :성장 마법저항력 룬을 박는다. 레벨당 쿨감소 -0.092%는
별로안좋다. 이특성을 들경우, 15레벨정도만 되도 아이템,쿨감룬 등으로 
재사용 대기시간감소 40%를 꽉 채워넣을수있는데, 40%라고 좋은게 아니다.
성장마저룬 들고, 아이템 가면 쿨감이 20~30% 정도 되긴하나, 40%랑 별차이
없다는것을 알아야한다. 시즌7이 되면서 그브정글이 AD쿨감템 갈게많다.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쿨감10%,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쿨감10%,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쿨감 10% 하지만 맬모셔스는 안가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성장쿨감룬 없이 20~30% 정도만채워도됨. 내 생각으론
이러나, 어떤룬을 들든, 실력이 중요하기때문에 룬에 신경안써도된다

 Quintessence (정수) : 시즌 6때는, 공격력 2.25 X 3을 넣었는데,
지금은 칼날부리 새끼들이 많아지고, 골렘 죽이면 새끼들이 둘둘튀어나와서
공격속도가 느리면 답답하다 그래서 공격속도넣는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영겁의 힘 특성이 사라졌기때문에, 지금 그브한테 좋은건 천둥군주밖에 없다.
일단 특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흉포12 , 책략 18 결의 0 이렇게듬.
 흉포 ↓
분노 마술 : 분노 공격속도 4% 증가, 마술 스킬피해 2% 증가 . 
그브한테 둘다중요한건데.. 왕룬에 공격력 2.25 X 3 에서 공격속도 4.5 X 3 으로
바꿨기때문에, 빠른정글링과 룬의 시너지를 합산하여, 분노를 찍도록 하여라.
새로운 피 포식 약점 노출 : 새로운피, 포식, 약점노출
시즌7이 되면서 새로운 피가 추가되었는데, 10 X (레벨당 1) 기본공격시 데미지가 들어간다. 그런데 중요한건 재사용대기시간이 6초라서 이걸 쓰는게 좋다.
포식의 경우, 걍 있으나마나한 특성이다, 왜냐하면 미니언,몬스터 처치시 
체력이 20씩 차는데 재사용대기시간이 30초이기 때문에, 볼 필요가없다.
체력관리가 힘들어지긴했으나, 체력관리는 (사냥꾼의 마체테) 로 때리면 해결된다.
약점 노출의경우, 솔랭에선 있으나마나한 특성이다. 내가 챔피언을 한대치면
우리팀이 내가때린챔피언의 피해량을 3% 증가시키는건데, 이것도 무쓸모다.
사실상 이거세개다 쓰레긴데 그중에 좋은건, 새로운 피가 좋은거같다.
흡혈귀 타고난 재능 : 흡혈귀 타고난재능
이건, 흡혈귀가 좋은거같다. 생명력흡수 2% 밖에안되는데, (사냥꾼의 마체테)에 몬스테에게
생명력흡수 10% 있는것을 감안하여, 흡혈귀를 든다. 타고난 재능의 경우,
18레벨 공격력 10밖에 안되서 있으나마나한 특성이고.. 

현상금 사냥꾼 양날의 검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 현상금사냥꾼 양날의검 전투의 환희
현상금 사냥꾼의 경우, 자신의 티어가 브론즈~다이아5에 해당된다는 가정하에
킬을 많이먹는다 할때 찍는다. 양날의 검의 경우, 그레이브즈가 원거리다보니
5% 추가피해를입히고 2.5% 추가피해를 받는거에대해서 좀 꺼림직하나..
현상금사냥꾼 보단 훨씬 좋은특성이다. 정답은 양날의 검이 좋은거같다.
전투의 환희의 경우 적 챔피언과 전투중일때, 5초에걸쳐 최대피해량 5% 증가
걍 5초다될때 까지 싸우면 피해량이 늘어난다는 특성인거같다. 하지만
그레이브즈의 경우, 오래싸울일이 없기때문에 전투의 환희는 찍지않는다.
티어가 낮은구간의 경우, 킬을 많이먹어도 게임끝나는 시간이 오래걸려서 
현상금 사냥꾼이 좋고, 티어가높아서 우리팀과 내가 스노우볼을 잘굴려서
20분~25분대에 끝날경우엔, 양날의검이 훨씬좋다.

 책략 ↓
방랑자 포악함 방랑자 포악함 : 정글링을 빨리해야하기 위해선 포악함을 드는게
좋으나, 이건 무조건 정답은 방랑자 이다. 포악함 을 드는경우는 초반 cs 먹기
힘든 챔피언에게만 해당된다. Viktor(빅토르) Malzahar(말자하)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하지만 그레이브즈 정글의경우
평타 데미지가 워낙강력하기때문에 방랑자를 든다. 거기다가, The Brutalizer(톱날 단검) 아이템이
패치되었는데, 전투에서 벗어낫을경우, 이동속도 20의 옵션이 추가되었다.
그래서 전투에서 벗어날시, 이동속도 3% 특성 + 톱날단검 이동속도 20 까지
더해서 빠르게 움직일수있는 그레이브즈가 되어야한다. 이동속도가 느리기때문

무자비 명상 무자비 명상 : 이건 당연히 무자비가 좋지않을까. 무자비의 경우,
체력이 40% 이하인 적에게 5%추가피해를 입히는 조건이 붙어있지만, 
양날의 검찍는다는 가정하에, 2.5%추가피해를 받고, 5% 추가피해를 입힌다.
그럼 체력이 40%이하인 적에게 피해량 10%증가, 40% 이상인 적에게 
피해량 5% 증가 등의 특성이 시너지를 고려해야한다. 명상의 경우는 마나가
부족해서 찍으려고 한다면, 그레이브즈 정글을하는데 마나관리를 못해서 
정수약탈자, 스태틱 이런템가는사람이거나, 그레이브즈 정글을 못하는 사람
등으로 해석되겠다.

 (대자연의 선물) 산적  위험한 게임 대자연의 선물 산적 위험한게임 : 대자연의 선물
의 경우, 이번에 새로생긴 특성인데, 수풀진입시, 다음기본공격은 현재체력3%
의 해당하는 마법피해를 입히는것이다. 이말은, 체력이 높을수록, 데미지가 
더 들어간다는 소리인데, 좋은특성이다, 하지만 , 그레이브즈는 생존력이 더
중요하지, 수풀에 들어갔다 나와서 한대추가데미지 준다해서 데미지딜링에는
그렇게 차이가없다. 이특성은 Rengar(렝가)에게 좋은특성같다. 산적 는 챔피언에게
기본공격시 3골드 (재사용대기시간 5초) 당연히 안좋다. 정답은 위험한 게임이 좋다.
왜냐하면,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잃은 체력 비례하여, 5% 체력,마나회복
인데, 점화맞고 죽을거 사는건 당연한거고, 생존력을 높여준다. 
폭풍전사의 포효 천둥군주의 호령 바람술사의 축복 폭풍전사의 표효, 천둥군주의 호령, 바람술사의 축복 :
폭풍전사의 표효의 경우, 순간적인 데미지를 상대에게 입히면, 이동속도가
Ghost(유체화) + Ice Blast(얼음 덩어리)급의 이동속도 슬로우 75%무시 등의 효과를 얻을수있는데, 딱히
그렇게 좋아보이진않는다. 상대가 도망만 가는것도아니고 , 상대를 놓쳤다면,
집을 가지못하게 최대한 방해하고, cs와 드래곤을 챙겨라. 그러면 승리에
큰 지장은 없을거라고 생각한다.
천둥군주의 경우, 그레이브즈와 시너지가 잘맞는다. 왜냐하면, 그레이브즈는
초~중반 단계까지는 폭딜이기에 부족한 데미지를 채워줄 천둥군주의 호령를 든다.
거기다가, 추가공격력 30% 라는 계수가 붙어있어, 공격속도 아이템을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하나만 가고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B. F. Sword(B.F. 대검) 등등 공격력 아이템을 많이가게되는데, 추가
공격력 30% 추가계수 붙어있는거감안하면, 후반에도 괜찮다.
바람술사의 축복 바람술사의 축복 특성의경우, 서포터가 많이드는 특성이다. 
체력회복,보호막 10% 효과증가인데, 그레이브즈는 그런스킬이 없기에, 
들지 않도록 한다.

















Smite(강타) 강타 : 이걸 안드는경우는 축구공없이 축구를 하라는 소리나 다름없다.
Flash(점멸) 점멸 : 강타는 필수이며, 나머지 한개의 스펠은 자유다, 하지만 (?) 
 게임 승패를 결정할수 있는 특성이기에 들도록한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그레이브즈 기본이 되는, 지형  End of the Line(화약 역류)Q (화약역류)  






일단 지형에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쓰는게 중요합니다. 그러면 날라갈때 한번의데미지와

돌아올때 한번의 데미지를 입힐수가 있기때문이죠. 이 각만 잘봐도 그브의

50%를 이해했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쓸데없는 스킬인데 쓸데은근많은Smokescreen(연막탄)W (연막탄) ↓

이거 당하는입장에서는 욕 나옵니다  당해본사람있을겁니다.

Smokescreen(연막탄) 날리는 입장에서는 아, 이동속도 감소스킬 이렇게생각할수있는데, 

이스킬의 경우, 상대방 퇴로쪽으로 뿌려놓는것이 현명합니다. 아니면, 우리팀

딜러를 지켜야할때, 그때 아군무는 애들한테 써주시면됩니다.



그브 생존기,돌진기, 벽넘기 스킬 Quickdraw(빨리 뽑기)E (빨리뽑기)


만능스킬인 Quickdraw(빨리 뽑기) 빨리뽑기 스킬입니다. 일단 이 스킬의 특징은, 벽을넘을수

있다는 것과, 앞으로 짧은거리를 대쉬하거나, 도망가기 스킬과, 빨리뽑기

사용시,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일시적으로 오른다는 특징이있습니다.

이 스킬은 Ezreal(이즈리얼)이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아껴서 쓰는것과 약간다른 빨리뽑기입니다. 

그레이브즈의 경우, 앞으로 파고들고 평타를때리면 재사용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하며, 도주기가 하나인 이즈리얼의 비전이동처럼 아껴서 쓸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Graves(그레이브즈)의 경우, 도주기가 조금 위험하다 싶으면 Smokescreen(연막탄)

사용하여, 카이팅한다음, 일시적으로 Quickdraw(빨리 뽑기)스킬을 사용하여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일시적으로 올라서, 살짝 몸빵해주는 식으로 해야합니다. 만약

앞대쉬 Quickdraw(빨리 뽑기)를 사용했는데 도망가야한다. 싶으면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로 데미지딜링 하면서

뒤로 밀려나기때문에, 앞대쉬많이 하셔도무방합니다. 저같은경우는, 그브를

랭크에서 288판하면서 E 빨리뽑기 스킬을 사용하여 뒤로대쉬한적이 거의

없습니다. 왜냐하면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스킬에 뒤로밀려나는스킬이 있어, 안전하게 도망갈수

있다고 생각했기때문입니다. 


상대방을 마무리하는스킬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R (무고한희생자)



이 스킬의 경우, 사거리가 Xerath(제라스)의 Arcanopulse(비전 파동)급입니다. 그냥 멀리 총알 한방 날리고

뒤로 밀려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스킬은 진짜 신중히쓰셔야합니다.

딜은넣고싶고, 이걸쓰자니 상대가안죽을거 같으면,쓰시면 안됩니다. 

뒤로밀려나서 무조건 잡는거 방생시킬가능성이 큽니다.

이걸 쓰는경우는 상대방 마무리용으로 쓰셔야합니다. 하지만, 상황에따라서

도망갈때 Quickdraw(빨리 뽑기)로 잘못들어갔는데 도망갈방법이 없다 하면 당황하지마시구요

End of the Line(화약 역류)하시구,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하시면서 평타 평타 하시고 Quickdraw(빨리 뽑기) 이런식으로 도망가시면

됩니다. 사실상 이건 입롤이구요. 이론상 가능하나, 실전에서는 할수가없죠.


하지만 정 도망갈방법이없다, 하시면. 벽End of the Line(화약 역류) + 평타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하시구 죽으면 

됩니다. EX ) Smokescreen(연막탄)은 안쓰나요? : 연막탄 뿌리는 딜레이 시간이깁니다.

그시간에 평타 한대더치고 죽는게 이득입니다. 이건 서론이 길었네요. 

 실전으로 하는 연습을 하시길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의 경우는 유동적이라고들 흔히말합니다. 하지만 그렇습니다.

일단 시작아이템의 경우, (사냥꾼의 마체테)(사냥꾼의 부적)가 있는데요. 무조건 마체테 고정입니다.
공격속도룬을 박았고, 흡혈귀특성을 들었기 때문입니다. 1렙기준 평타 한대당 
몬스터에게 120정도 데미지를 입히더군요. 골렘,바위게 제외 (방어력이높음)
그이후로 집을 가는타이밍이 있을겁니다. 예시로 두가지 경우로 나뉘어지는데
1. 1350골드정도 있을경우, 아이템 : (사냥꾼의 부적)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이런식으로 가시구요.
2. 1800골드정도 있을경우, 아이템 : (척후병의 사브르)(콜필드의 전투 망치)이런식으로 가시면됩니다.
보통 저타이밍에 귀환을 누르시면됩니다. 1350골드가 있는경우는, 갱을갔는데
킬을 따지못하고, 어시만먹었을경우, 정글링만 했을경우 그때 귀환누르면대요
1800골드가 있는경우는 1킬 0뎃 1어시 이런식으로 있어서 1800골드가 있을
건데요, 그타이밍에 귀환을 누르시면됩니다. 어쨋거나 두가지중에 한가지
상황이라도 나오면 집을가는타이밍입니다. 잊지마세요. (사냥꾼의 마체테) (충전형 물약)이거 두개로
계속 정글링하면 데미지도안나오고 답답합니다. 공격력룬도 아니고, 
물리 관통력룬 + 공격속도룬 합쳤기때문에 아이템을안사면 어쨋든 답답합니다.
그러다가 뭐 바위게드시고, 정글링하시구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이거 뽑으셨으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이거 
뽑으시면됩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나오기전에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뽑으셔도 상관없어요. 돈 되실때
적당한 타이밍에 사주시면됩니다. 여기서중요한것은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로 업그레이드를
천천히 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The Brutalizer(톱날 단검)이 패치되고나서 전투에서 벗어낫을
경우, 이동속도 20이라는 기본지속효과가 생겼기 때문이죠 + 방랑자 특성도 
들었기 때문이죠. 그러면 그레이브즈 이동속도가 엄청빨라집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용사 다음 코어아이템으로 뽑으시구, 그다음으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이걸 뽑는식으로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템트리: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1)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2)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3)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4) 이런식으로 가주시면 3코어
완성됩니다. 나머지 아이템창은 3개가 남는데요, 이때는 유동적으로 가셔야
합니다. ↓ 4코어로 갈만한 아이템 추천 ↓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드락사르의 황혼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맬모셔스의 아귀, 드락사르의 황혼검 , 칠흙의양날도끼
등이 있는데요, 일단, 맬모셔스의 경우는 AP가 3명이상이거나, 
강력한 AP딜러가 2명정도 될경우에, 무조건 맬모셔스 고정입니다. 
AP가 3명이상일경우 ? : TOP Ekko(에코) MID Viktor(빅토르) SUP Zyra(자이라) 이런식이면 4코어
맬모셔스 4코어로 무조건가주시구요, 상황에따라서, 2코어 아이템인 요우무를
빼고, 먼저가야하는 상황도있습니다. 
강력한 AP가 2명일경우 ? : TOP Ryze(라이즈) MID LeBlanc(르블랑) 강력한 AP라기 보다는, 폭딜
지속딜 섞여있는 AP가 2명일경우에도 갑니다. 영겁특성이 사라졌기 때문에,
물몸인데다가, 사거리가 425밖에안되는 그브는 딜탱이 선택이아닌, 필수입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 같은경우, 하위템인, The Brutalizer(톱날 단검) 전투에서 벗어날경우 이속20
도 있기도하구, 그냥 기동성아이템 하나더가고싶을때 갑니다. 게임을 이기고
있어서, 빠르게 이동하고싶다, 하고싶을때 갑니다.

칠흙의 양날도끼의 경우, 그레이브즈한테는 중요해졌습니다. 영겁의힘특성이
사라지고 나서, 체력도 올려주고 공격력도 올려주는 아이템이기도 하고, 
사거리가 425인 그브한테 공격스킬이나, 기본공격사용시 이동속도 올려줘서
상대방 스킬을 피하며, 카이팅하기도 부드럽구요. 다만 블클을 가면 단점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흙의 양날도끼의 하위템인 Phage(탐식의 망치) (콜필드의 전투 망치) 이거 두개 가성비가 별로 안좋다는
단점이 있죠.

5코어 아이템의 경우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or (죽음의 무도) 이거 두개중 하나가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시즌 7이 되면서,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구매하지 않게됬는데, 그이유는, 뚜벅이인 그브에게
이동속도 5% 라는 꿀 패시브가있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The Brutalizer(톱날 단검)이 패치된후, 
전투에서 벗어날시 이동속도 20이라는 기본지속효과가 생겨서, 이동속도에 
크게 문제될게없기때문에 얼어붙은망치,죽음의 무도를 5코어템으로 가는게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얼어붙은 망치의 경우, 체력이 많이붙어있고, 공격력
도 붙어있어서 꿀템입니다. 기본공격시 상대방이 느려집니다. 이 옵션은 
사실상 볼필요없이 가는겁니다. 앞으로 파고들면서, 얼어붙은망치로 버텨야
한다, 싶을때 가는겁니다. 이 아이템을 가는경우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가게 될경우엔,
얼어붙은 망치를 가주세요. 죽음의 무도같은경우는, (드락사르의 황혼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둘중에 하나
라도 갈경우에, 가는게 좋습니다. 맬모셔스 터지면, 공격속도 기능생기며, 
생명력 흡수가 올라가서 (죽음의 무도) 기본지속효과 : 물리피해를 가하면 15% 체력
회복이라는, 특성이있구, 맬모셔스랑 같이터지면, 피흡량 장난아닙니다. 평타
뿐만아니라,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이거 두개만 써도 피흡좀 되면서, 막 Zed(제드) Riven(리븐) 이런
암살자들이 들어와도 침착하게 피흡하면서 끈질기게 버텨줍니다 .
드락사르 같은경우는, 공격력 65, 물리관통력 15가, 죽음의무도 공격력 75라는
공격력 뻥튀기에 도움이되는거같아서, 같이가는것도 좋습니다.

6코어 아이템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이런식으로 가주세요. 사실상 초중반~중후반까지 쌘 그브라 이때타이밍이면,
탱도가야되고, 극딜로가도 녹아서 한타기여도가 조금 떨어지는편입니다.
일단 가엔사면, 상대방이 나한테 점사가 안들어옵니다. 가엔빠졌으면 란두인
사주시구, 다시 가엔 쿨타임 돌아오면 가엔사주시면 되겠습니다.


새로나온 아이템 (밤의 끝자락) 밤의 끝자락에 대해서 ?
가지마세요 안좋은거같아요. 제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녹턴이나 시비르의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 즉발로 생성되는게 아니라서요 ㄷ 하지만 이런 스킬이랑 다른점은
1.5초동안만 막아주지만, 이템은 1.5초뒤에 생성되며, 10초동안 유지된다는
건데, 싸우고있는도중에 써봐짜 거의 무의미하기도 하구.. 차라리 즉발로 
보호막 생성되는게 나은거같아요. 그러면 트페골카라던가, 애쉬궁이라던가 
바로막을수 있으니까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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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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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1표)
33.3% (8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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