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54.5% (6표)
0% (0표)
45.5% (5표)
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12
17
1
6/11
시즌7 탑아칼리 정석 공략

- 빛나는눈(2017-04-01, 조회수: 39351)



시즌3부터 아칼리 원챔만 팠고 계속 플레구간에서만 머물다가 


시즌6때 드디어 처음으로 다이아를 달성했습니다.


이번시즌7 에도 1월중순 50판 정도로 빠르게 다이아 입성에 성공했습니다.


아칼리가 좋아져서 그런지 한번가봤던 곳이라 쉽게  갔는지는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 


확실한건 아칼리 하나만 제대로 파도 다이아 입성까지는 아무런 무리가 없습니다


4년동안 아칼리만 1000판 가까이 하면서 나름대로 쌓은 노하우를 통하여


이번시즌도 많은 아칼리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공략을 써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쓴 공략은 극딜 아칼리 공략입니다


시즌7 시작후 아칼리를 계속해본 결과 플레티넘 초반 단계 까지는 극딜 아칼리가 잘 먹히지만


플레중반 부터는 극딜아칼리 했다가는 한타때 포커싱 당해서 장막쓰기도 전에 죽는 경우가 많고


상대팀들이 워낙 어그로 핑퐁 + 킬각 계산을 잘하니 극딜트리 가도 킬각이 잘 안나옵니다


결국 상위티어 갈수록로 해답은 딜탱 아칼리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탱템섞으면 딜이 안나오냐 그것도 아닙니다 물몸 미드나 원딜 피가 50%이하면 바로 킬각입니다


딜탱트리 아칼리는 장막어그로 + 괴랄한 패시브 피흡 덕분에 한타기여도는 거의 최상급입니다.


경험상 40분 넘는 장기전에 풀템이 나오는 게임을 햇을때 승률이 60% 이상이었습니다


하위티어에서 부캐로 양학하기에는 여전히 극딜아칼리도 좋습니다.


프리시즌 아칼리가 패치되고 나서 탱칼리, 딜탱아칼리등 다양한 공략들이 나오고 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암살자 컨셉인 아칼리가 탱템을 섞으면 그보다 더 좋은 상위호환챔들이


아주 많기 때문에 굳이 아칼리를 해야할 필요가 있는지 질문해보게 됩니다.


궁딜 반토막으로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적팀 원딜&미드 정도는 잡을수 있는 아칼리 위주의 공략입니다


7.3 최종 패치 내용입니다 
속 효과)
그림자 춤 : 주문력 계수가 0.25에서 0.35로 증가
총검 : 깡뎀 250에서 레벨에 따라 175~250 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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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프패치 인것 같습니다.

먼저 총검은 175~250 이라고는 하나 아무리 빨리 뽑아도 9레벨 정도인것을 감안하면
뽑을때 이미 210~220 은 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아칼리에게 가장 중요한 6레벨 되자마자의 킬각은 총검너프와는 아무 관계가 없고
궁3번이면 ap만 0.3 증가한 셈이므로 이득이라고 봃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pbe에 잠깐 있다가 롤백해버린 q에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를 다시 주면 좋을거 같습니다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룬 / 특성은 취향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주문력대신 성장쿨감 문양을 쓰는 이유는

프리시즌 궁너프 패치로 쿨타임이 2초로 고정되었기 때문입니다.

궁이 2초고정이 되고난후 궁2렙인 11레벨 이후에도 

첫궁이후 다음 궁 사용까지 2초가 너무 길어서 킬각을 놓치는 상황이 정말 많이나옵니다.

하지만 성장쿨감 15% + 템 20% = 35% 쿨감을 맞춘다면

게임후반 궁극기 쿨타임은 2초 -> 1.3초로 확 줄어들게 됩니다. 

1.3초면 리메이크 이전 아칼리의 궁극이 3레벨과 비교해 크게 차이가 없는 수준입니다.

성장쿨감인것을 감안해도 11레벨때 1.6초 정도라서 이전 궁극기 2레벨과 비슷하기에

전혀 답답함을 느낄수 없을정도로 효율성이 좋습니다.

덤으로 주딜링기인 q쿨타임 역시 4초 ->2.8초로 감소로 인한 dps상승이 있구요.

아칼리의 주딜인 q와 패시브2타 모두 평타를 쳐야 터지는 아칼리 입장에서

궁극기 쿨타임은 몇번을 강조해도 모자를 정도입니다.

많은 희생도 아니고 문양 주문력11을 희생해서 쿨감 15%를 얻는다는 것은 나쁘지 않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물론 초반 라인전 페이즈에서 주문력11 차이는 솔킬을 내고 못내고의 중요한 차이가 날수도 있습니다.

또 아칼리의 핵심 스킬인 장막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쿨감 35%면 장막 쿨이 20초 -> 13초 입니다

장막 지속시간이 8초이니 8초동안 어그로 실컷끌다가 피흡+탱템으로 5초 버티고 또 사용 가능합니다.

그럼 또 8초간 어그로 보장입니다.

주로 중후반 한타때 장막을 두번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그러나 라인전만 할게 아니고 후반까지 보신다면 성장쿨감이 훨씬더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룬 / 특성은 개인 취향입니다

죽불이 좋다고해서 들어봤는데 천둥보다 킬각이 잘 안나오는거 같은 느낌입니다

지능 / 정확성 에서 많은 고민을 했었지만 여러판 해보면 정확성이 훨씬 더 좋습니다.
저는 탑을가던 미드에가던 무조건 텔을 듭니다

점화를 들면 확실히 킬각이 훨씬더 잘나옵니다.

그러나 딸피로 겨우 적 탑솔러를 솔킬냈는데 바로 텔로 귀환해버리면
 
라인관리 할틈도 없이 집가야되고 또 적이 유리한데로 라인관리가 됩니다

분명 킬은 내가냈는데 격차가 전혀 벌어지지 않는 억울한 상황이 됩니다.

그리고 아무리 장막이 있어도 초반에 갱을당해 죽을때가 있는데

점화를 들면 바로 텔복귀가 안되서 상대와 1~2렙 차이 벌어지고

이때부터 라인전은 굉장히 힘들어지고 상대 스노우볼 굴러갑니다

그러나 텔이라면 바로 귀환해서 1데스까지 충분히 커버 가능합니다 

즉 텔은 아주큰 보험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라인전이후에도 텔의 운영상 장점은 점화화는 비교도 안됩니다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5/22/19/16/13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50/85/120/155/190 (+0.35AD)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동일한 양의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80/220/360 (+0.5 추가 AD)(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60/130/200 (+0.3 AP) ~ 180/390/60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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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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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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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6렙전 : 이제는 q표식후 4~5초 대기후 w돌진평 q평이 됩니다

6렙후 국민콤보 : q표식후 4~5초 대기후 궁평 q평

스킬 활용 팁

 궁딜 너프후 아칼리 딜교의 핵심은 패시브 2타를 터트리는것에 달려있습니다.


 상대의 CC기나 이동기로 콤보에 재동이 걸린다면 그냥 평타 2타 패시브라도 꼭 터트리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예전에는 첫템을 무조건 도란방패 + 1포로 갔습니다.


라인전 강캐들을 상대로 6까지 어떻게든 버티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러나 패시브와 장막변화로 라인전 압박이 많이 줄어들었고

패시브의 피흡도 주문력계수가 많이 붙어서 인장의 주문력 + 물약회복력 증가가

오히려 라인유지력에 더 도움이되고 오히려 상대를 압박할수도 있습니다

하위티어에서는 인장 + 포션이 잘먹혔지만 상위티어 갈수록 상대방도 킬각을 잘보기에

도란방패 + 1포가 훨씬 안정적이라는것을 깨달았습니다.

단 상대방이 킬각을 보는 챔이 아닐경우 (뽀삐, 마오카이, 쉔) 인장+포션이 더 좋습니다 


첫코어템은 무조건 총검 가시기 바랍니다.


머리글에 딜탱가라 그래놓고 왜 무조건 총검이냐고 하시는 분들 있을수 있는데


총검이 있어야 유지력 + 파밍속도 + 레벨링속도 덕분에 다음 탱템들도 빨리 나옵니다.


제가 흡총만까지만 뽑고 그다음 방템뽑는 빌드를 많이 해봤는데 승룰이 너무 안좋았습니다.


반면 망했던 상황에서도 어떻게든 총검을 뽑고 적챔피언을 피해다니며 파밍만 열심히 했더니


빠른 파밍, 레벨링 속도덕분에 중후반에 충분히 1인분 이상을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2, 3 코어는 일반적으로 존야 + 정령의 형상입니다.


상대가 3ap면 2코어 정령의 형상, 3코어 존야


상대가 3ad면 2코어 존야 3코어 정령의 형상


비슷하면 잘큰 딜러들에 맞는 방템을 먼저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4코어에는 가엔을 가주시면 되고 막템으로 보이드를 가서 풀템이 되면


딜은 딜대로 어그로는 어그로대로 흡혈은 흡혈대로 한타 기여도 최강 괴물 아칼리 탄생입니다

극후반에 템이 이렇게 풀템이면 상대 원딜이나 마이, 그브같은 1:1 강챔 빼고는 다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상대가 올ap 올ad 라면 3코어 방템 바로 건너뛰고 가엔을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7.1 패치기준 사기챔입니다

아칼리 말고도 동실력에서 이놈 라인전 이길수 있는 챔은 없는거 같습니다

우주방어 모드로 CS 절하면서 먹고 레벨링만 한다그래도 2렙차이 나면서 포탑퍼블 내줍니다

진짜 정글러가 계속봐줘서 6까지 cs비슷하게 먹는다 해도 맞딜하면 집니다

그냥 무조건 밴하시는게 답입니다

7.3 패치 너프가 예정되어 있으니 그떄까지만 버팁시다
레넥톤
한때 라인전 패왕이었던 레넥톤입니다.

대새픽에서는 내려왔지만 라인전만큼은 여전히 깡패입니다

특히 아칼리같은 물몸 암살자 상대로는 더더욱 강합니다

실력차가 나지 않는 이상 솔킬 절대 딸수 없으니 딜교절대 하지마세요

물론 적정글 위치파악되고 아군정글이 갱오면 호응해서 딸수는 있습니다

그거 아니면 무조건 사리셔야 합니다

그래도 레넥톤이 대새픽에서 내려온 이유가 뭐겠습니까?

초반에 스노우볼 못굴리고 상대랑 반반갔을을대 후반한타력 종범입니다

명심하세요 라인전대 2킬 이상만 안주시면 됩니다

2킬이상 주면 레넥톤이 한타때 약하다는 생각 안드실겁니다

총검이후 존야대신 태불망 트리가는것도 추천드립니다
하이머딩거
이놈도 자동로봇때문에 솔킬각을 절대 잡을수 없습니다

게다가 로봇때문에 아군 정글 갱오다가 더블킬 내주면 게임이 거의 끝났다고 봐야하므로

갱콜은 왠만하면 안하는게 좋습니다.

잘하는 딩거는 궁포탑을 아예 우리포탑에 박아버려 포블을 계속 노립니다.

9렙~10렙쯤 포블을 내줄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CS를 못먹을 정도의 압박은 아니고 파밍은 가능하니

비슷하게 컸을때 한타기여도 훨씬 좋다는걸 기억하고 버티기만 하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일
자주는 아니지만 30판에 한번정도는 보이는 놈인데

예가 맞라인으로 오면 그냥 이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전에도 장막 q평 + 천둥이면 케일 반피 정도 나갑니다.

6이후에는 그냥 q묻혀두고 국민콤보하면 케일 피 3/4 날라가고

케일이 궁쓰면 장막에 숨어있다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초반에 실수로 1킬 따이고 시작해도 이길정도로 상성이 좋습니다
마오카이
요즘 탱커 대새쳄이라 맞라인 설 기회가 많아서 좋습니다

첫템 무조건 인장 + 포션으로 시작해야 유리한상성 스노우볼 굴릴수 있습니다

마오카이도 정령의형상 나오기전에는 아칼리 Q평에 피 엄청 다는거 보실수 있습니다

q평 2번만 터트려주면 마오카이 반피 나갑니다

이거하고 미니언한테 평타써서 피채우면 피차이 엄청 벌어지고 킬각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래도 마오카이 궁 + 뒤틀린전진이 있으니 아군정글 오는거 아니면 다이브는 자제 해야합니다

동실력이면 CS 20~30개는 벌릴수 있는데 그래도 후반한타는 마오카이가 더좋을수 있으니

최대한 1~2 킬 정도는 초반에 딸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뽀삐
현재 탱커 1티어인 뽀삐에게 상성이 앞서는것은 아칼리의 엄청난 메리트 입니다

시작부터 인장 + 포션사가면 q평 칠때마다 뽀삐피 팍팍 나가는거 볼수 있습니다

물론 뽀삐 보호막이 없을때 쳐야 합니다

장막 활용해서 딜교하다 보면 뽀삐 아칼리딜에 놀라서 뒤로 빠집니다

무리하게 킬각 노리다 갱당하는거 조심하시고 뽀삐 집가면 라인밀어서

라인복귀용을 텔쓰게만해도 봇라이너들아 아주 편해집니다.

뽀삐가 망치던지고 보호막 집어드는거 뺏으려다가 벽궁 맞으면 큰일나니 그냥 먹게 두세요

너프되서 3초밖에 안가니 그거 끝나자마자 또 딜교 걸어주시면 됩니다

패시브 쿨 돌아올때마다 미니언 쳐서 피회복 하면 피차이 무조건 벌어집니다

이거 반복하면 뽀삐 진짜 아무것도 못할정도로 상성 좋습니다

정령의 형상 나오기전까지 실컷 두드려 패주시면 됩니다

정령의 형상 나와도 아칼리가 총검있으면 1:1은 이기지만

적 갱킹도 있기때문에 언제나 무리하시면 안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리메이크 된 아칼리는 이제 더이상 6렙전에도 

   라인전 약캐가 아닐정도로 좋아졌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라인전 강캐라고는 할수 없으니

   6전까지 최대한 안전하게 파밍만하고 아군 정글러가

   갱킹올때만 장막을 이용해 적당히 갱호응 해주도록 합니다.


   첫귀환은 무조건 흡총을 살수있는 1050원에 목표를 두시되

   제어와드 + 포션까지 살 수 있는 1100~1200원에 귀환하는걸 목표로 합니다.

  

   흡총을 들고 있는 상태에서 6레벨을 찍으면 아칼리가 매우 강력한 타이밍입니다

   국민콤보로 딜교를 걸어주시고 킬각이 보이면 바로 따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이 우세하거나 비슷하고 우리편 딜러가 잘컸으면

   그냥 적딜러한테 궁으로 선진입해서 바로 장막쓰면 됩니다.

   보통 아칼리가 암살자인줄 알고 어그로 아칼리한테 다 쏠립니다.

   탱템이 2개 이상이라 순삭당할걱정 아예 없습니다.

   이 8초동안 적군은 진형붕괴되고 아군은 프리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 적팀중에 궁q평e로 킬각이 보이는 적군이 있으면 바로 덮칩니다

   적이 플로 도망가도 아칼리 궁이 1개더 있기때문에 바로 마무리 가능합니다


   장막 8초동안 아군에게 유리한상황이 되었다면 피없는 적팀 하나하나 짜르면 되고

   별로 안유리해 졌다 싶으면 장막끝나기전에 이속버프 상태로 우리편쪽으로 빠지면 됩니다.

   우리편쪽에 적챔이 있다 싶으면 궁으로 적챔타고 빠져나와 같이 다굴치면 됩니다 

   아칼리가 한타때 살아만 남는다면 괴랄한 피흡으로 10초만에 풀피되니 생존에 신경쓰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Pantheon(판테온)

  아칼리 선픽하면 잡아먹으려고 바로 등장하는 빵테입니다

  저도 얼마전까지 빵테만 만나면 닷지하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대처법을 발견한 이후로 빵테한테 라인전만큼은 져본적이 없습니다


  빵테가 아칼리 카운터인 이유는 아칼리 주딜인 q표식 평타를 씹는 패시브

  때문입니다. 게다가 이것을 억지로 평타로 터트리고 다시 표식을 뭍히려하면

  이번에는  로 패시브가 또 생깁니다.

  아칼리 입장에서는 q평이 2번 씹히니 이건 뭐 딜을 넣을 방법이 없습니다.

  또다른 문제는 이렇게 딜교실패하면 오히려 빵테의 풀콤에 아칼리 피가 70%이상 나가고

  쫓아오면서 투창 몇번 더날리면 아칼리는 회색화면입니다.

 

  그래서 연구한 해법은 선마가 아닌 선마 태불망 트리 입니다.

  e는 평타로 표식을 터트리는 딜교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빵테의 패시브는 무용지물입니다.

  단 리메이크전 아칼리는 e스킬 마스터시 쿨타임이 1초여서 그냥 막싸워도 이겼지만 

  리메이크 후에는 e스킬 마스터시 쿨타임은 3초지만 주변의 미니언 막타시 쿨 60%감소라서

  e로 미니언막타와 빵테를 동시에 쳐야 예전의 1초와 비슷하므로 조금 어려워 지긴했습니다.


  그래도 중요한것은 바미의 불씨 + 천갑옷 정도만 나와도 빵테의 풀콤을 맞아도 피가 반이상 남습니다.

  빵테의 스킬들은 투창을 제외하고 스킬쿨이 길어서 다음 콤보까지 빵딜입니다.

  이사이에 아칼리는 빵테를 신나게 쥐어팰수 있습니다.

  폭딜이 아닌 지속딜은 아칼리가 빵테보다 몇수 위입니다. 


  탱트리가 아니라면 빵테의 풀콤맞고 피가 간당간당해서 투창에 마무리 당할까봐

  지속딜 싸움으로 이어가지 못하지만 탱트리라면 이런식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또 중요한것은 e평e평 이런식으로 딜교때 빵테의 패시브를 2번 미리 빼야 합니다.

  그리고 빵테의 패시브가 2번빠지마자 q를 넣어주면 깨알딜링 + 기력회복 효과도 있습니다.

 

  빵테를 라인전에서 3번정도 따주고 격차가 많이 벌어졌다 싶으면 중후반

   를 눈치봐서 팔고 원래의 템트리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Irelia(이렐리아)


손싸움이긴 하지만 맞다이 뜰시 6:4 정도로 불리합니다 

그런데 이친구랑은 전혀 싸울 필요가 없습니다.

이렐은 라인전 강캐이지만 한타때는 조루입니다.

그냥 비슷하게 크면 한타때 아칼리가 무조건 더 좋습니다


이렐도 그걸 알기에 어떻게든 딜교 걸려고 별짓을 다 할것입니다.

이렐이 무리하게 포탑 근처까지와서 딜교하면 쫄지말고 q평e 갈깁니다

천둥 + 흡총에 이렐도 피 생각보다 많이 다는거 보고 무리하게 딜교 못겁니다.

진짜 우리정글러가 갱오고 있고 적정글이 다른데 있는것이 확인됬을때만

싸워주세요 이렐 2:2싸움까지도 진짜 무시무시 합니다 


Fiora(피오라)

탑챔프들이 다 너프되서 요즘 잘보입니다.

진짜 피오라Riposte(응수)이것만 없으면 너무쉽게 이길수 있는데 저스킬이 골칫거리입니다


하지만 피오라 입장에서도 아칼리 장막만 없으면 조밥인데 라고 생각할 겁니다


아칼리가 표식뭍혀두고 국민콤보 하려고 궁쓰면 피오라가 바로 응수써서 q표식 터트리는게 씹힙니다


이렇게 싸움시작되면 무조건 지니까 바로 튀거나 위험하면 장막쓰시기 바랍니다


가장 좋은방법은 국민콤보 시작하는척하고 평타치려는 페이크만 넣으면

피오라가 응수 사용하는데 그거 기다렸다 0.75초 후에 평타를 치는 것입니다


이렇게 피오라의 응수를 피해서 q표식을 터트리고 시작했다면 국민콤보로

1~2초 안에 q표식을 한번더 터트릴수 있는데 이렇게 하면 피오라 피가 30~40 % 남습니다


대부분의 피오라 유저들인 놀라서 이때 궁을 씁니다.


피오라피가 30~40퍼고 아칼리피가 풀피여도 이상황에서 q쿨이기때문에 영혼의 맞다이하면 집니다

피오라가 궁쓰자마자 장막쓰면 피오라궁 8초 아칼리궁 8초 똑같아서 피오라궁 날릴수 있습니다

피오라궁 끝나면 q쿨도 돌아왔겠다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일이 꼬여서 피오라한테 2킬 이상 내주는 순간 그담부터는 절대 이길수 없으니

이놈 상대할떄는 절대 킬 안주겠다는 식으로 해야 합니다

이렐과 달리 요놈은 라인전에서 3킬이상 먹으면 한타 기여도도 좋아지므로

3킬이상 주면 다른라인 다이기고 있어도 탑똥때문에 겜졌다는 소리 들을수 있으니

절대 3킬이상 주면 안됩니다 자신없으면 그냥 반반 파밍만 하세요


Vladimir(블라디미르)


원래 카운터였는데 이제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7.3패치때 딜버프를 받았지만 블라디 유저들은 

그거때문인지 더이상 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가지 않습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만 없으면 아칼리도 킬각 잡을수 있습니다

원래 마법사 대격변 전까지만 해도 블라디 카운터중 하나가

돌진기가 3개인 아칼리 였습니다


그리고 대 블라디전 꿀팁하나 알려드리면

선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이후  가세요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블라디는 진짜 티모급 물몸인데 피흡때문에

오래버티는거지 저게 반토막나니

궁으로 먼저 들어가도 무조건 이깁니다


가끔 신중하게 하는 블라디들은 첫템으로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를 사오는데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이 있어도 신중하게 국민콤보로 시작해야 합니다

표식 안던져놓고 궁으로 먼저 날라가면 집니다


Kled(클레드)

진짜 힘듭니다

카운터픽 상대하기 어려운챔프에 올리고 싶으나

자리가 없어서 여기에 올립니다


일단 상대하려면 클레드의 스킬들을 잘알아야 하는데

클레드를 직접플레이해보거나 많이 상대해봐야 합니다


일단 이놈은 절대시야가 있는 스킬이 2개라서

다른챔 상대할때처럼 장막속에 가만히 숨어있으면

개패듯 맞다가 회색화면 봅니다


클레드는 q쿨이 돌때마다 아칼리한테 밧줄을 던지는데

이걸 최대한 피해보고 맞으면 바로 뒤로 빼셔야 합니다

피했으면 바로 q평+e 때리고 장막을 포탑쪽으로써서

빠져나오시면 딜교이득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이놈은 몸도 좋아서 q평 한대 맞아봐야 많이 달지도 않습니다

어쨋든 q평을 계속 치다보면 스칼이 도망가는데 이때가 유일한 킬각입니다

용기채워서 스칼 다시타면 피확차고 한참동안 킬각또 잡기 힘드니


스칼내렸을때 침착하게 국민콤보 날리면 클레드도 반격할겁니다

용기게이지 순식간에 반이상 차는데 100% 찰려면 쿨한번 더돌아야 되므로

신경쓰지말고 후두려 패면 킬각 충분히 잡을수 있습니다

무조건 많이 상대해 봐야 감이 잡히실 겁니다


그러나 클레드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가 나오면  가끔나오는 킬각마저 잡기 힘드니

그냥 반반 파밍만 하시면 됩니다 킬못먹은 클레드는 한타때

포커싱 당하면 생각보다 금방 죽습니다 레넥톤과 비슷하게 잘 안나오는 이유입니다

근데 아칼리한테 2킬이상 먹은 잘큰 클레드는 버티다 버티다 용기차서 

스칼 다시 나오고 아군 역관광 당하는 경우 자주 낭홉니다

그러니 절대 자신없으면 반반파밍만 하고 킬은 절대 주지마세요


Shen(쉔)

다른탱커들 다 너프먹어서 자주보이는데 좋은 소식입니다.

아칼리가 상대하기 아주 좋은 상성이기 때문입니다.

인장+포션으로 시작하고 q부터 찍어서 1렙부터 빡딜교 해줍니다

쉔이 1렙때 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 를 거의 안찍으므로 1렙이 가장 중요합니다

q평 한대 맞출때마다 쉔피 엄청 빠지고 딜교이득 볼수밖에 없습니다.


1렙부터 쫄아서 쉔한테 라인밀리기 시작하면 답도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한심하게 생각하는 케이스 입니다


만약에 쉔이 1렙때 cs를 포기하면 라인을 밀수밖에 없게되는데

2~3렙때 적갱킹이 80%이상 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때 절대 도발거리 주지말고 장막아끼고 좀만 사려야 합니다

쉔도 피얼마없고 아군미니언이 많기때문에 함부로 못달려듭니다

이타이밍만 넘기면 위험한 타이밍 거의 없습니다


갱아니면 1:1로는 질래야 질수가 없으니 갱만 조심합시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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