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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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Twisted Fate, The Card Master
12
17
1
1/1
M1 트페 공략.

- 로얄로드(2016-11-15, 조회수: 7843)


시즌2 1800
시즌3 첼
시즌4-5 [군인]
시즌6 마티
 
부탁받아 쓰는건데 내 플레이 기준으로 작성할 것이니
딴지거는일 없길바람.


트위스티드 페이트, 카드의 달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4 (+108) 2440 마나 333 (+19.0) 656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5.51 (+0.6) 15.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35) 94.9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9,831 IP
나는 이렇게만 들고 게임했음.

인장에 방어/체력/성장체력

문양에 마저/주문력/성장주문력/쿨감

취향에 따라 가는거고

라인전에서 평타의 비중이 큰 트페 특성상 미니언 어그로가 끌릴일이 많은데, 어그로 관리가 미숙한 저티어 유저에게는

무조건 적으로 방어룬 추천한다. 

적팀에 ad비중이 적고 자기가 미니언 어그로 관리 할줄 안다면 체력이나 성장체력 드는것도 괜춘함.

문양은 적 올ad 일때는 마저 낄 필요 없고 주문력이나 쿨감 끼면 됌.

하지만 적 라이너가 ap 일 때 라인전 단계에서 강력함이 없는

트페는 마저룬을 드는것이 최선이라 생각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 18포인트는 위와 같이 고정으로 찍고

흉포 부분은 무난한 라인전을 예상하면 위 처럼,
              적이 라인전이 강해 버텨야 한다면 새로운피 대신 포식 , 타고난 재능의 4포인트를  흡혈 5포인트로 올인

다른 경우는 없음.
점멸은 무조건 적으로 들고

나머지는 유동적으로 바뀜

롤알못이면 Teleport(순간이동) 들지마라 어차피 제대로 맵리딩해서

알맞은 타이밍에 텔을 쓸 실력이 되려면 다야 상위티어는 되야함.

하위티어는 라인전 터지면 스노우볼 굴러가는게 매우 쉽기에 라인전과

소규모 난전에 유리한 스펠을 들어라. Ignite(점화)Exhaust(탈진)Heal(회복)Ghost(유체화)Cleanse(정화)

Ghost(유체화)Flash(점멸)유체화 점멸이 무난함 한타나 난전에서 카이팅과 유리한 싸움에서의 킬 결정력을 상당히 높여줌.

Ignite(점화)Flash(점멸)자신이 적 라이너보다 실력이 높음을 자신하면 들어도 됌.
         점화들고 공격적으로 하면 라인전 충분히 솔킬나옴.
         점화들고 라인전 지면 답없으니 자신있는 사람만 ㄱ

Exhaust(탈진)Flash(점멸)적 라이너가Fizz(피즈)Pantheon(판테온)Talon(탈론)Zed(제드)Jayce(제이스)Katarina(카타리나)Yasuo(야스오) + 갱호응에 상당히 좋음

Cleanse(정화)Flash(점멸)적 라이너가 Lissandra(리산드라)Veigar(베이가)Annie(애니) cc기만 풀면 이어지는 콤보를 무력화 시킬수 있을때 + 적정글Elise(엘리스)

Heal(회복)Flash(점멸)이건 기준이 에매함. 적 라이너 cc기는 없는데 딜링이 강하고
         유체화나 점화 들고는 라인전 못버틸거 같으면.


사기 주사위 (Loaded Dice)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행운'의 주사위를 굴려 1에서 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스킬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와일드 카드 (Wild Card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카드 세 장을 던져 카드에 맞은 각 적에게 60/105/150/195/240 (+0.85 AP) (+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드 뽑기 (Pick a Car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카드를 던진 뒤 6초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덱을 섞고 재사용하면 세 카드 중 하나를 정해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 푸른색 카드는 40/60/80/100/120 (+1.0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57.5% 증가)를 입히고 마나를 70/90/110/130/150 회복시킵니다.
- 붉은색 카드는 주변 적에게 30/45/60/75/90 (+0.7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5% 증가)를 입히고 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 황금색 카드는 15/22.5/30/37.5/45 (+0.5AP)(+1.0AD)의 마법 피해(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25% 증가)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속임수 덱 (Stacked Deck)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20/30/40/50% 증가하고 4번째 공격마다 65/90/115/140/165 (+0.4 AP) (+0.2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이 구조물일 경우 50%의 효과로 적용됩니다.
운명 (Destin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6/8/10초 동안 맵에 있는 (은신한 적을 포함한) 모든 적 챔피언을 발견해 냅니다.

운명을 사용하는 동안,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1.5초 내에 최대 5500의 거리만큼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Pick a Card(카드 뽑기)골드카드 날리고- Wild Cards(와일드 카드) - Stacked Deck(속임수 덱)평타 


골드카드 맞추고  q 날리면서 평타 때리면 천둥군주 터짐


이때 딜교에서 얼마나 이득 보느냐가 e 스택에 달려있음


e 4스택 쌓아놓고 딜교거는게 좋음


e4스택+골카 딜  -> 와일드카드 -> 평타+ 천둥군주


만약에 골카를 날리러 가면서 적 주요스킬을 무빙으로 피했다면


와일드카드후에 평타를 더 때려 e4스택 딜을 한번 더 넣어주면 좋음.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트페의 아이템 빌드는 비교적 선택폭이 넓은편이다.

핵심아이템은 당연히 트페와 시너지가 가장 좋은Lich Bane(리치베인)

상황별로 나누자면


1. 적라이너 ap 난 양학하러 옴,
(암흑의 인장)(충전형 물약)-Doran's Ring(도란의 반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Lich Bane(리치베인)-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2.적라이너 ap 적이 나보다 더 잘함 or 적이 암살자형&포킹형 라인전 강챔프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Cassiopeia(카시오페아)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암살자형&포킹형이라고 되있는데 솔직히 위에 예로든 세 챔프를 빼고는 상대 할 때에는 심홀 탬트리를 타지 않아도
니 실력에 따라 로아/모렐로/리치베인 중 선탬을 올릴수도 있음. 물론 스킬을 날릴때 마다 다맞아주면
딜탬 트리로 버틸수가 없기에 위 탬트리 가는거 추천.  적 주요 스킬샷 중 7할 이상을 피할 자신 있다면
딜탬 추천.
뒤지지만 않으면 팀이 캐리해줄 확률이 높기 때문에 뒤지지 않기위한 심홀-존야 트리를 탄다.
적이 니보다 잘하면 니가 리치베인,데켑 과 같은 딜템을 올려봤자 딜링 기대치부터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미드 기량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뒤지지 않으며 지속적으로 골카를 날려준다.

예외적으로 적이 Fizz(피즈)  이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피즈궁 맞으면 존야쓰셈 그럼  선어비셜 갔을 때 보다 살 확률 훨씬 높음.



3.적라이너 ap , 동식력 or 라인전 무난한 챔프 Ryze(라이즈)Lulu(룰루)Malzahar(말자하)Viktor(빅토르)Ahri(아리)Anivia(애니비아)Orianna(오리아나)

선택지가 두가지 있음

A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Abyssal Scepter(심연의 홀)-Lich Bane(리치베인)-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안정적 플레이 선호

B(모렐로노미콘)-Abyssal Scepter(심연의 홀)-Lich Bane(리치베인)-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격적 플레이 선호

CLich Bane(리치베인)-Abyssal Scepter(심연의 홀)or(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흥함


물론 내가 적팀의 어그로를 얼마나 받느냐에 따라 어그로가 심하다 싶으면 탬트리 중간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추가해줘야함.


4.적 라이너 Zed(제드)Jayce(제이스)Talon(탈론)Yasuo(야스오)

이것도 라이너 실력차에 따라 상황이 셋으로 나뉨.

적라이너가 더 잘하거나 동실력이면 첫귀환(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시작으로 무조건적으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우선적으로 뽑아야함.

니가 조금 더 잘하는거 같으면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추적자의 팔목 보호대)-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니가 확실히 더 잘하는거 같으면 선탬으로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를 가도 상관없고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팔목보호대 까지만 올리고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으로 갈아타도 됌.





핵심적으로 가야할 대표적 아이탬만 설명했을 뿐 롤은 상황이 참 많이 변하는 게임이기에
나머지 예외적 상황이나 후반에는 너가 짜집기해서 유동적으로 탬트리를 짜야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다들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별로안어려움

4랩전에 딜교 적극적으로 해서 피좀 뺴주고
6랩부터 라인 당겨진 상태로
거리조절만 잘하면 됌.
탈진에 팔목보호대 먼저가면 잘 안죽음
그뒤에 블루먹고 라인 쭉쭉밀면서 정글러랑 미드 시야먹고
로밍다니면 제드 중반부터 할거없음. 트페가 할거 훨 많음
카시오페아
카시 정화들고 미드오면 답없음 정글러한테 갱콜 ㄱㄱ
야스오
이상하게 많이 때리긴 하는데 피가 계속 참

패시브 , 장막 때문에 딜교하기 까다로움.

탈진들고 갱콜 ㄱ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즈
라인관리만 할줄 알면 상당히 쉽다.

라인 당겨진상태에서 딜교하면 일방적으로 이길수있음.

6랩때부터 궁각주지말고 라인밀면서 로밍
빅토르
같이 라인밀면서 무난히 라인전하면 중반까진 트페가 우월함.

갱호응,킬결정력,로밍력 모든면이 우월함

근데 무난히 후반가면 빅토르 괴물됌.
오리아나
빅토르 상대법이랑 비슷함.

 

 

라인 / 정글 운영법

 트페는 라인관리가 상당히 중요함

갱호응 능력이 상당히 좋고

당겨진 라인이나 밀어놓은 라인이나 양쪽 모두 딜교가 가능하기에


라인전 상성, 정글러 상성에 따라  라인을 밀고 당겨아함. 일일히 설명하기 귀찮으니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적 라이너가 존나쌔거나 정글러가 존나쌔서 죽을거같으면 적 원거리 미니언이 우리 포탑에 맞지 않을만큼의

당겨진 라인을 형성해서 천천히 파밍 + 포탑쪽에서 우리미니언 치려는 적챔프 견제 + 갱콜

라인밀고 로밍가는것 보다는 적 라이너를 라인에 잡아두고 라인전 버티면서 이득본다는 생각으로.


적 라이너가 나보다 못하거나 정글이 위협적이지 않으면 레드카드 + q 로 라인 계속 밀고

적 타워까지 우리 미니언을 꼬라박음. 그다음에 딜교를 하면 

적 라이너는 타워에 맞고있는 미니언을 포기하며 맞 딜교를 하거나

딜교를 포기하고 미니언을 먹게되어 어찌하든 손해를 보게 됌.

로밍가기도 편함.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내가 미드주도권을 잡고 있을때의 얘기지

스킬다처맞고 갱 다당하면서 라인밀면 답없음.



 

초반 운영법

 오늘은 여기까지 쓰고 시간날때마다 수정해서 내용추가함. 2016-11-15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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