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즌 6 )
( ↑ 2017-09-05 )
트위치의 필수 코어였던 요우무가 사라진 후 사람들이 템을 어떻게 가야할지 애매해하고
저도 트위치를 좋아하는 유저이기에 어떻게 써야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여러 템트리를 시도해보고 적당한 아이템 트리를 알려드리려고 공략을 썼습니다.
이번 프리시즌 패치로 더 무난하게 픽해볼만한 원딜인 트위치.
시즌7에는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을까요?
→ 역시 꿀챔 발견 ㅎㅎ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4) | 2398 | 마나 | 300 (+40.0) | 980 |
공격력 | 59 (+3.11) | 111.9 | 공격 속도 | 0.679 (+3.38%) | 1.069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 | 13.95 | 5초당 마나회복 | 7.26 (+0.7) | 19.16 |
방어력 | 27 (+4.2) | 98.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8
- 공격 속도 +1.7%x1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4
- 공격 속도 +0.64%x5
- 생명력 흡수 +1.5%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7.6
- 공격 속도+13.9%
- 방어+9
- 마법 저항력+5.36
- 생명력 흡수+1.5%
개조형 20%룬
표식 - 공격력 X 7공격 속도 X 2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공격 속도 X 6 마법 저항력 X 3
정수 - 공격 속도 X 3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040#pos2#csidxd3fda21499ae22a811278ffcd2f29d1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040#pos2#csidxd3fda21499ae22a811278ffcd2f29d1
18 / 0 / 12
vs
흡혈귀가 안정적
vsvs
이거는 전투의 환희가 가장 무난하게 좋습니다.
원딜 특성상 지속딜 칠 일이 많고
트위치E도 마무리로 때리고 데미지를 비교해봐도 이 특성이 좋습니다.
vs
선루난, 향포터, 선몰락 = 열광
노향로 = 환희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가장 무난히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인전에서 강력합니다.
아군 서폿이 잔나, 소라카같은 서폿이라면
서폿이 힐을 들고 원딜이 배리어나 정화를 드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트위치는 점화나 탈진도 효율이 좋은 편.
맹독에 감염된 적은 6초 동안 매초 1/2/3/4/5 (+0.03 AP)의 고정 피해를 입습니다. 피해량은 1/5/9/13/17레벨에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6번까지 중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또한 위장 상태가 풀리면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증가합니다.
자신을 보지 못하는 적 주위에 있으면 트위치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맹독에 걸린 상대 챔피언이 죽으면 매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독구름 속 적은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주문력의 5%) 느려지며, 적중 즉시 맹독 1중첩, 이후 초당 1중첩씩 쌓입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5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프리시즌 패치 이후 스킬이 바뀌어서 조금 더 써먹기 편해졌습니다.
- P 맹독
평타나 W를 묻히면 상대애게 독 스택이 하나씩 쌓이고 최대 6개까지 쌓이는데
극초반 독뎀 1일때는 보통 피젠에 막혀버려서 데미지가 없다고 생각 하시는 게 좋습니다.
깨알같이 계속 딜 박히는 게 누적되면 꽤 쌥니다.
- Q 매복
패치 이후 싸우면서도 공속 증가 터트리기 가능 ( 은신 지연 없이 들어가져서 )
지속 시간 매우 길어졌지만 가까이 가면 들킴
즉 완전 물릴 땐 답이 없고
그 보이는 거리를 묘하게 이용해서 붙거나 초반 도망은 여전히 가능은 해요.
지속 시간이 길어졌기에 포지셔닝에 있어서는 확실하게 편합니다.
공속 버프가 있으니 잘 이용해주시고
은신 후 상대 한대 툭 치고 빼주시면 상대가 반응을 못합니다.
- W 독약 병
바뀌고 W에 맞는 대상들에게 독이 2개가 쌓이는 게 아니라
적중 시 1개 + 3초간 유지되며 초당 1개씩 계속 중첩이 되도록 바뀌었습니다.
라인전에서 상대가 유리하거나 싸움에 능한 조합이 아니라면
대충 상대 약간 뒤쪽에 뿌려두면 나올려고 바쁘기에 평타 때려주다가 E 터트리면 딜교 이득보기 쉽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더 강할땐 오히려 앞으로 나와서 때리니 유의하셔야 하며
라인 푸쉬에서도 꽤나 좋아졌습니다.
E쓰고 딜교 끝내고 패시브 사라지기전에 다시 W뿌려서 E한번 더 터트리는
고급 콤보도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 E 오염
당연히 아시겠지만 되도록 4~6스택을 만들어준다음 터트려주시는게 좋으며
1~2스택에서는 데미지가 거의 없고 마나만 아까우니 사용을 자제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응용해서 궁 킨 상태에서 E를 쓰면 AD증가가 있기에 조금이라도 더 강합니다.
- R 무차별 난사
트위치의 꽃, 가장 중요한 궁입니다.
지속 시간이 5초로 매우 짧으니 매우 중요한 타이밍에 쓰시는 게 중요하며
궁 사용시 AD가 증가하니 평타 및 E 데미지까지 증가하시는 걸 알아두시면 좋으며
관통할 때 20~40%까지 감소하니 1대1에서 상대가 미니언뒷쪽에 있다면
오히려 궁을 키지 않고 있다가 나오게끔 만들어서 궁을 쓰고 마무리하는 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사거리가 길어지니 멀리서 난 때리고 상대는 때리지도, 도망도 못가게끔 하시는게 베스트입니다.
몰락이 있다면 궁 쓰고 포지셔닝, 카이팅에 확실히 편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치명타 진
1코어
+()
앵간해서는 고정으로 가줍니다.
인피도 괜찮으나 정수가 더 안정적이고 무난합니다.
신발은 상대방에 슬로우가 엄청 많지 않다면 공속신이 좋습니다.
짬뽕식으로 가면 1코어로도 괜찮다고는 생각이 듭니다.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056#csidx3d0c54caec63f719eaed0c6e00e611a
치명타 진
1코어
+()
앵간해서는 고정으로 가줍니다.
인피도 괜찮으나 정수가 더 안정적이고 무난합니다.
신발은 상대방에 슬로우가 엄청 많지 않다면 공속신이 좋습니다.
짬뽕식으로 가면 1코어로도 괜찮다고는 생각이 듭니다.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056#csidx3d0c54caec63f719eaed0c6e00e611a
첫 시작 아이템
상대 조합에 따라서
견제가 쌔다, 라인 유지력이 필요하다, 딜교환 위주로 라인전을 할 거다 =
무난하다 =
템트리
①선몰락 - 핵심 특성 [ 전투의 열광 ]
--
몰락 버프 이후 가장 무난하게 좋은 아이템 트리입니다.
몰락 액티브에 피흡 없어진거 인지하시면서 플레이 하시고
접근하시면 몰락 바로 쓰시고 카이팅 하시면 스킬 충분히 다 피하면서 딜링 가능하십니다.
3코어 인피대신 공속템을 하나 더 가셔도 나쁘지 않으나
인피가 데미지면에서는 더 강합니다.
몰락만 나와도 암살 각이 나오고
액티브를 통하여 궁 딜링이 편해집니다.
②치명타 트리 - 핵심 특성 [ 전쟁광의 환희 ]
---(혹은 유령 무희)
상대가 올 딜러일 때 좋은 템트리이며
데미지만 보면 상당히 강하지만
단점도 있고 몰락의 슬로우가 없어서 생각보다 놓치는 킬도 조금 생겨서
2% 아쉬운 템트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③선루난 - 핵심 특성 [ 전투의 열광 ]
아군 서폿이 선 향로일 때 좋은 아이템이며
열광과 향로의 엄청난 시너지로 1코어만으로 괴물이 되기 쉽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2코어는 몰락이나 인피로 상황보고 갑니다.
---------------------------------------------------------------------------------------------------------
공통 4~5코어 ( 나머지 )
흡혈
꼭 흡혈템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되도록이면 있으면 더 좋고 꼭! 필요한 아이템이 있다면 노흡혈템으로 갈 때도 있긴 합니다.
시미터는 가장 무난하고 거슬리는 CC기가 있다면 자주 가는편이고
추가적으로 마방도 달려있어서 100% 관통당하는것도 막아줘서 좋습니다.
피바라기는 가격에 비해서 딜은 떨어지고 방어,마저를 올려주진 않지만
든든한 실드량과 높은 흡혈량은 AD상대로도 충분히 좋으며 흥할 때 가면
VS딜러전에서는 확실하게 강해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하지만 마방을 안올려주고 템칸이 애매해지기에 자주 가는 템은 못됩니다.
마방+공템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시미터는 거슬리는 CC기가 있다면 사는 아이템이고
( 한타 도중 들어오는 CC기 예를 들어서 이렐이라던지 )
멜모셔스는 무난한 AP방템입니다.
CC보다 상대 깡딜에 녹으실때 사시면 좋습니다.
방템
가엔 = 무난하면서도 강력한 방템입니다.
AD까지 있는데 저렴하니 부담없이 사기 좋습니다.
말렛 = 높은 체력, 평타에 묻어나는 항상 레드를 먹은듯 한 슬로우는 궁+루난에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주고
AD도 있어서 깨알같이 딜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방어 스텟이 없고 가격은 비싼 편이라서 자주 가지는 못하는 아이템.
라위
방관 아이템
vs
도미닉 경의 인사는 상대 탱커가 피+방어력이 높고, 피 채우는 챔피언이 없을때 사줍니다.
도미닉 체력 차이날 때 15%추뎀보다 상대 피채우는게 더 높다면
무조건 필멸자로 사주도록 합시다.
특히 이번 패치 이후로 소라카 상대할때도 치감이 들어가니
라인전에서 짬 될때 800원짜리 치감 칼 사주시는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라위는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더이상 꼭 살 필요 없고
사줘도 되도록 4,5코어에서 사줍니다.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043#pos5#csidx90f2d42315002049b8ad8c11bcd6641
도미닉 경의 인사는 상대 탱커가 피+방어력이 높고, 피 채우는 챔피언이 없을때 사줍니다.
도미닉 체력 차이날 때 15%추뎀보다 상대 피채우는게 더 높다면
무조건 필멸자로 사주도록 합시다.
특히 이번 패치 이후로 소라카 상대할때도 치감이 들어가니
라인전에서 짬 될때 800원짜리 치감 칼 사주시는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라위는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더이상 꼭 살 필요 없고
사줘도 되도록 4,5코어에서 사줍니다.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043#pos5#csidx3d7dc6b24fb4daea3cf4a3852dd6e25
도미닉 경의 인사는 상대방중 피를 엄청 채우는 챔이 없거나 피채우는 챔피언이 많지 않을 때 사줍니다.
도미닉 체력 차이날 때 15%추뎀보다 상대 피채우는게 더 높다면
무조건 필멸자로 사주도록 합시다.
그러나 라위는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더이상 꼭 살 필요 없고
사줘도 되도록 4,5코어에서 사줍니다.
저는 도미닉보다는 필멸자를 더 자주 가는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가 들어온다 = W뿌리면 알아서 뒤로 뺌 (상대가 엄청 유리한 경우가 아니라면)
평타 치면서 역으로 E 터트리면서 이득딜교
위험한 느낌이 난다 = 바로 사리는게 좋음
겁 주고 싶다 = 은신쓰면 일단 상대도 사림
먼저 움직이기 좋아짐.
궁 각은 남들보다 한 박자 느리게
그렇다고 욕심내다가 두 박자 느리게 들어갔다간
너무 늦을 수 있으니 조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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