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75% (3표)
0% (0표)
25% (1표)
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0
17
13
3/4
#아칼리정글_예능픽ㄴㄴ#내가_돌아왔다

- Berrygood(2017-03-26, 조회수: 15750)

 

저는 댓을 보자마자 답해드리니깐 언제든지 궁금하신점 물어봐주세요. 그리고 저는 원래 미드 아칼리 유저라 미드 아칼리에 대해 궁금하신점도 물어보신다면 해결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23 조회수 5000돌파

9/22 조회수 10000돌파

11/3 조회수 20000돌파 

11/17 프리시즌 공략 작성

3/26 공략 개편 조회수 6700돌파


개편이라고 했지만 대략적으로 기본들은 비슷합니다. 다만 탬을 올리는 순서, 스킬을 효율적으로 찍는 법,

카운터픽 정리를 다시 하려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예능픽이라 생각하시겠지만 쪼매 진지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제 소개를 하지면 시즌4 언랭 시절부터 거의 미드 아칼리 원챔 유저로 살아온

평범한 학생입니다. 제가 비록 학생의 신분이라 티어는 높지 않지만 (변명이라면 변명이지만)

꽤 많은 판을 해오며 초반에 힘든 라인전을 피하기 위해 정글로 전직한 아칼리 유접니다.

일단 관심도 못받을 수 있지만 관심을 받게 되 몇몇 분이 보게 된다면 욕하더라도 다짜고짜히지만 말아줘요.




 
드디어 아칼리가 리메이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정글로는 너프입니다.

이 부분은 많이 들어 보셨겠지만 이번 리메이크로 아칼리의 한타는 너프 라인전은 버프가 됬습니다.

하지만 정글은 약간 너프라 생각합니다. E스킬의 쿨과 R스킬의 데미지 감소는 패시브 상향으로 인한
 
라인전 버프와는 전혀 관계없는 정글 아칼리에게 좀 너프입니다. 

또 특성의 변화로 영겁의 힘이 없어져 탱킹한 김도 약간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정글링에는 

방법의 차이만 있을 뿐 변함이 거의 없습니다. (정글몹이 약해지고 강타를 사용할시 피가 차므로 6캠프 다 돌 수 있음)


 

새로운 시즌이 되면서 알려드리고 싶은 팁들이 좀 있습니다. 꽤 쓸만한 팁이니깐 확인해주세요.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3
  • 공격 속도 +1.7%
    x6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2.85
  • 공격 속도
    +10.2%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8,910 IP
룬은 변하지 않습니다. 원래 변화를 좋아하지않고 또 제 공략은 상위티어에서는

리폿감인 공략이므로 아칼리 기본룬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공속은 꼭 추가하기!!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정글러의 꿀특성인 영겁의 힘이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원래 아칼리가 사용하는 천둥군주의 호령

들었습니다. 다른 공략글을 보면 죽음불꽃 손길도 드시는데 이 스펠은 라인전에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짤을 

이용해서 라이전을 빡새게 하는 것이 목표인 특성이므로 정글에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고로 천중을 들고, 들어도 정글이 개편되면서 정글링이 수월해진 덕인지 이제 천둥으로도 6캠프가 가능합니다.



정글링 방식은 스킬에서 다루겠습니다. 할말이 많아서



정글은 무조건이죠 강타에 점멸 이외에 스펠은 생각하지 맙시다.

아칼리라 점멸이 필요없을 수 있다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수도 있기에 

조금 말하자면 점멸은 모든 짓거리를 하는데 핵심이 됩니다. 가장 좋은 도주기이며

점멸 궁으로 생각지도 못한 거리를 날아 가는 등 가장 강력한 스펠이므로 점멸 들어주세요.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21/42/63/84/105 (+0.3AD) (+0.3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110/220/330 (+0.5 추가 AD) (+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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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으시기 귀찮으신 분들께

읽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팁들은 각 소제목 맨 밑에 간략하게 줄여놨습니다.


왠만하면 다 읽으시는 걸 추천하지만 그것마저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아칼리 초반 스킬

아칼리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는 막타를 치면 쿨이 60%가 줄어듭니다. 이를 이용해 정글을 돌면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활용을 하면 6캠프를 다 돌고 탑갱까지도 노릴정도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초반 스킬 찍는 방법을 알면 편한데요. 



우선 블루팀일 경우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고정)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순서로 찍습니다. 그 이유는 작골은 동선 낭비라 생각해서 생략하고 레드먹구 바로


칼날부리를 먹어야되는데 이때를 잘넘긴다면 굳이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를 두 번찍어서 광역딜로 먹어야되는 


정글 몹이 없습니다. 그래서 블루팀일 경우 기본적인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선마 빌드를 탑니다.



레드팀일 경우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고정)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순서로 찍습니다. 그 이유는 레드팀일 때는 블루를 먹고 꺼비에 늑대를 먹어도 동선이


낭비가 안됩니다. 이렇게 3캠프를 돌면 3랩이 되고 다음은 칼날부리를 먹을 순서가 됩니다. 이 때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로 조금이나마 


더 광역딜을 꽂아서 보다 빠르게 먹기 위입니다. 그래서 레드팀일 경우 3랩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를 



E잘쓰는 아칼리

 

정글링에서 중요하게 여겨지게된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사용법!!!


우선 초반 정글링입니다. 아칼리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스킬이 미니언이나 적챔의 막타를 치면 쿨이 60퍼 줄어드는데요.


이 점을 정글링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정글에서 피가 달지 않습니다. 


칼날부리와 돌거북을 먹을 때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을 이용해서 작은 몹의 피를 딸피로 만든후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로 막타를 치는 건데요


쉽지만 안하고 하고의 초반 정글링 속도와 피관리는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둘 째로 4랩 혹은 3랩 탑갱인데요. 정글이 개편되면서 초반정글링에서 피가 거의 달지 않습니다.


이 점을 이용해서 최소한 버프몹은 다 챙긴 후에 바로 탑갱을 가는 것입니다. 해본 결과 초반


3,4랩에서는 정글이 랩업속도가 더 빨라서인지 레드만 있다면 갱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갱을 가기 싫다면 4랩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도 좋습니다. 상대 정글이 카정올 생각이 없다면요.



#간략하게

1.초반 정글링에는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스킬로 작은 몹 막타쳐서 쿨감시키기.


2.버프를 다 챙긴후 상황봐서 탑 갱가주기 또 그 후 궁배우기전에는 정글링만 하기.


3.갱안갈거면 4랩은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안갈꺼여도 상대가 카정올거 같으면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리메이크 된 패시브

모든 아칼리 유저분들이 말하시기를  '리메이크 패시브는 라이전은 좋지만 한타에서는 좀;;'  

네 리메이크된 패시브는 갱갈 때는 폭딜이 더 잘니와서 좋지만 한타에서는 주문흡혈로 버티는

아칼리가 그립더군요.



#간략하게

아칼리 정글은 너프


리메이크 된 황혼의 장막 (W)

황혼의 장막이 리메이크 되고 확실히 좋아진 점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아칼리 정글의


몇 안되는 cc기?가 사라진거라 봅니다. 아칼리 정글을 안하는 이유가 cc기 부재로


궁을 배워야지 갱킹이 된다는 점이 가장크다고 보는데요. 안그래도 cc기 없는 챔이


이제 슬로우도 없어졌으니 초반 갱킹이 조금 덜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3,4랩 탑갱 말고는


궁 배우기 전까지는 갱을 안가요 전혀



 라인전에서 아칼리의 6랩전 기본 콤보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 Long Sword(롱소드)(평타)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정도 인데


하지만 정글에서는 웬만해서는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를 쓸 일이 없으므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로 기력을 쓴후 Long Sword(롱소드)으로 


기력을 회복해서 남을 기력을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다음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기력정도는 생각하면 써야 되지만요.





#간략하게


1.장막 리메이크로 인한 더 힘들어진 초반갱킹 해결책은 갱안가기


2.스킬 콤보는 보세요!!



아칼리로 갱가는 법


6랩후 갱을 갔을 경우-1  정글탬만 있을 때


일단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라인이 애매하게 땡겨있을때는 Shadow Dance(그림자 춤)진입도 좋습니다.


진입후 라인전에서 하는 콤보와 강타를 섞어서 딜을 합니다Shadow Dance(그림자 춤)을 쓴다는 생각을 하면


좀더 쉽습니다. 




6랩후 갱을 갔을 경우-2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가 있을 때


이 때도 많이 다를 건 없고 그저 조금 천천히 때리(천천히란건 스킬을 말합니다. 평타는 계속 때려주시구요. 당연한거지만)

는 것인데 그 이유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있으므로 천천히 때리면서 스킬의 쿨을  


예를 들어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추적자의 검)기달Long Sword(롱소드)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를 해주는데 중간중간 못 때릴 때쯤 


기달리는 건데 이 때는 제약이 조금 많은데 일단 상대 정글의 역갱의 위혐이 없어야되며


당연히도 상대 백업을 생각해야 됩니다. 또한 상대가 점멸되 각종 이동 스킬로 도망칠 수 있으므로 너무


놔주면 도망 칠 수있습니다.





6랩후 갱을 갔을 경우-3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마법공학 총검도 있을 때


이 때는 (추적자의 검)가 하나더 있다고 생각하고 하면 되겠습니다.


선궁진입이나 걸어서 가거나 간후 강타나 총검을 써주고 뚜까패요. 그러다가 점멸이나 그외


이동기를 쓰면 궁으로 따라가며 남은 강타나 총검을 사용해 더 느려지게 합니다.


또 당연한거지만 두 개 동시에 쓰면 안되요.





시작 아이템
무조건적 템
아이템 빌드
남은 코어탬
 


시작 아이템

(사냥꾼의 부적)가 해본결과 좀 더 안정적입니다. 속도는 약간 느린데 진짜 쪼금 그러므로 첫탬은(사냥꾼의 부적)!!! 

그 다음은 포션인데요 (충전형 물약)가는가 Health Potion(체력 물약)x3를 가는 가 중에 하나인데

정글몹에 강타를 쓰면 피가 꽤 차므로 (충전형 물약)들어서 초반 돈낭비를 줄입니다



처음 집갔을 때

저는 가서(추적자의 검)(제어 와드)를 사줍니다. 만일을 위해 그리고 사주면 팀원이 좋아해요.

시작할 때 남겨둔 캠프를 먹고 다시 캠프를 돌다가 웬만하면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나올 때 집을 갑니다. 하지만 정글을 진짜

피관리를 잘해서 돌면 6캠프를 다돌아도 피가 많이 달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더 돌다 가셔도 되는데 되도록 가는거 

추천!!

만일 갱실퍠나 카정으로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을 못살시 돈이 되는데로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사줍니다.




2번째 코어탬

제는 이제 약간 다이소같지만 이렇게 갑니다.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신발은 생략)

이 탬트리는 갱킹력을 높임과 동시에 맞다이에서도 좋고 초반에 더 탱킹해진답니다.

흠이라면 말리면 망하고(원래 아칼리 정글은 우리팀이 사람이여야 됨) 딜이 라인에 비해 확연히

떨어집니다. 하지만 정글러가 갱가서 죽는거 보다는 좋겠죠??



신발을 무엇을 갈까

신발은 상황을 봐서 cc기가 많을 때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주고 올AD일 경우Ninja Tabi(닌자의 신발) 많은 갱킹을 원할 때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를 가줍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갑니다


 
이거 말고 갈만한 템

위에서 언급한 탬 다음은 모든 이들이 말하는 마법같은 매직!! 유동적으로 가세요.

아칼리라는 챔이라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은 무조건적으로 가지만 극딜가고 싶으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안가도 되요.

단 극딜 정글 아칼리는 게임이 터졌을 때만

이 외 상황에서 갈만한 탬은 처음에 말했드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주문력만 높이는게 아니라 

약간 탱킹한 탬을 가줍니다. 예를 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거의 무조건적으로 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Abyssal Scepter(심연의 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

등이 있습니다. 언제 뭘 가야되는지 이렇게나 말했는 데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 우리팀에 탱커가 있으면 왠만한 상황에서 많이감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상대에 에이피가 많고 우리팀에 이니쉬걸 탱이 있을 때 ex) 알리스타, 레오나, 마오카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현상-상대에 에이피가 많고 잘크켰지만 우리팀에 딱히 이니쉬 걸 사람이 없을 때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상대 에이디가 잘켰지만 우리팀에 딱히 이니쉬 걸 사람이 없을 때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죽으면 게임이 끝날거나 내가 선진입할 사람이 없고 들어가면 2은 따고 죽을 자신 있을 때

 

 
탬은 언제나 유동적이라는 소리를 다들 하십니다. 하지만 경험상으로 하위 티어 분들은 

뭘 가야 되는지 몰라 추천탬에서 아무거나 가는 경우가 있어 올렸습니다. 참고해서 탬을 가주세요.


#간략하게

 탬은 되도록 극딜은 가지맙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cc기가 미치고 원딜 지키기 너무 많은 서폿챔이 껄끄럽습니다.
엘리스
아칼리는 6랩전 갱이 중요하므로 상대가 6랩전에 갱을 많이 가는 챔일수록
팀원들이 고통 받습니다. 이 외에도 이블린, 리 신, 렉사이, 니달리 등이 있습니다
리 신
아직 만나지 못햇는데 리신공략글을 보니깐 유일하게 투명화를 본다고 합니다.
저는 예전처럼 벤할려구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뚜벅이 미드 물몸챔피언이야말로 꿀맛이죠
야스오
이놈은 그냥 내가 아칼리라는 이유만으로 이길수 있습니다.
내가 숨도 못쉬게 망하거나 얏소가 우러러봐야 될 정도로 크지 않은 이상
정글이지만 라인러 얏소는 이깁니다
뚜벅이 원딜러는 아칼리에게 좋은 영양분이 되줍니다. 먹고 큽시다

챔피언별 상대법?
ctrl+f 로 궁금한 챔 검색


상대법은 써놓긴 했지만 중요하진 않습니다. 판단에 따라 잘하는 사람한테가서 킬줍이 답입니다.


일단 탑부터 이외 궁금한 챔이나 라인이 있으시면 댓으로 알려주세요.

@대부분의 탑 뚜벅이들에게는 무조건적으로 3-4랩 갱을 가줍시다. 이건 기본 상식이니깐요.


Garen(가렌)가렌 난이도:중상 


가렌을 비롯한 각종 탑 탱커한테는 갱을 웬만하면 기자 맙시다. 아칼리도 샤코처럼


초반에 킬을 먹어야 잘클 수있어요. 너무 무난하면 안됨. 


갱가기를 포기 할만한 챔들은 가렌외에도 Nautilus(노틸러스)Rammus(람머스)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Dr. Mundo(문도 박사)Zac(자크)Trundle(트런들)


(노틸러스, 람머스, 마오카이, 말파이트, 문도 박사, 자크, 트런들)도 인데 이런 넘들이 탑이면 거의 모조건 적으로


4랩갱을 갑시다. 초반에 끝을 내야 나중에 무시하고 딜러를 짜를 수 있습니다.

 


Gnar(나르)나르 난이도:중상


나르는 가렌같은 부류에 안넣는데 그 이유는 나르는 변신하고 안하고 차이가 있어서 입니다.


되도록 변신 할때 갑시다.  변신이 풀리면 빨라서 못잡아요.



Gangplank(갱플랭크)갱플렝크 난이도:중


야는 궁배우고 싸우면 웬만하면 갱 성공합니다. 딱히 도주기가 없잖아요.


술통은 궁으로 요령껏 피합시다. 대부분의 뚜벅이 탑챔들은 3-4랩갱 가주면 좋아 죽습니다.



Nasus(나서스)나서스 난이도:중하


나서스는 궁배우기 전부터 가줍니다. 어차이 초반에 힘들어서 역관광이 거의 없어요.


고로 깔짝 되서 빡치게 만들어서 우리탑에게 힘을 줍시다!!


3랩갱이 특효약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난이도: 중상


다리우스는 하드탱커는 아니라 죽일 수는 있습니다. 잡는 요령은 다리가 Decimate(학살)를 쓸때


궁으로 달라 붙어서 피흡을 못하게 하는 겁니다. 혹은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로 붙거나요.


이 것만 한다면은 비교적 쉽게 잡습니다.



Ryze(라이즈)라이즈 난이도:하


라이즈Rune Prison(룬 감옥)가 빠지는 즉시 들어가서 뚜까 패면 그냥 죽입니다.


물론 왕귀하기전에 가야되자만요. 여눈만 있는 라이즈는 궁만 있으면 1대1도 이깁니다.



Rumble(럼블)럼블 난이도: 하


채력만 있는 껍대기를 녹입시다!! 이퀄 잘못맞으면 인생한방임 그냥 훅가는겨




Renekton(레넥톤)레넥톤 난이도:상


애매하지만 도주기와 기절로 갱가기 까다롭습니다. 타이밍 잘맞춰 들어가야됩니다.


안그려면 기절되거나 도망가거나 잡은줄 알았는데 궁써서 살거나 이런씩으로 못잡습니다.




Riven(리븐)리븐 난이도: 손가락의 상태에 따라 대채로 중하


리븐은 도주기도 있긴하지만 아칼리가 궁으로 그냥 따라가는 거리이므로 가기 좋습니다.


근데 평켄이 미친 리븐은 2대1도 질 수으니 조심하기!!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난이도: 상


일단 잡는게 거의 불가는함. 조금 가까이 가면 비로 빠지기 때문에 잡기힘듭니다.


또 리산이 궁으로 역관광당하기 쉬우니깐 조금 피합시다.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난이도:상


딜 볼배아니면 그냥 피하세요. 도주기까지는 아니지만 조금 도망은 칠 수 있고 또


패시브 때문에 죽지도 않으니깐 약간 포기각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난이도:중


웅덩이 없으면 그냥 잡는거고 잇어도 웅덩이에서 나올때 쯤 주변에 장막을 깔아주면 좋아 


죽어요. 대신 리메이크되고 나온 엄청난 피흡으로 인한 역관광에 조심허기




Poppy(뽀삐)뽀삐 난이도: 상


너프를 만이 먹엇으나 아직도 힘들어요. 다가갈려고 궁쓰면 뽀삐도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로 팅겨 내므로


정신 건강을 위해 기지 맙시다. 



Shen(쉔) 쉔 난이도: 중상


죽지도 않고 내가 갱을 간 곳에 궁을 써주는 바람에 매우 골아픕니다.


고로 초반에 탑에 갱을가서 궁을 쓰고 와도 암것도 못하게 하는게 더 나을것 같네요.




Shyvana(쉬바나)쉬바나 난이도:중하


나오지도 않는데뭐 ㅋ



Singed(신지드)신지드 난이도:중


댓글에서 알려주신 정보입니다. 신지드는 탱이면서 이속이 빨라져 방귀뀌면서 도망을 잘가겟네요.


이럴때는 비슷한 방식으로 궁배우자 마자 갱가는게 좋을거 같네요. 그리고 궁을 아껴서 잡읍시다.


너무 쉽게 궁을 쓰면 원콤도 안나는 신지드 인데 궁꺼지 없으면 잡을 방도가 없어요.




Yasuo(야스오) 야스오 난이도:최하


위에도 말햇지만 얏소가 엄청 크지 않고서는 정글임에도 2코어 정도만 나오면 그냥 잡아요.


도주기도 마땅치 않은 챔이므로 갱을 가서 평점을 올립시다.



Ekko(에코)에코 난이도:상


도주기가 엄청 좋진않지만 도망치기 최적화된 스킬때문에 잡기 힘들고 탱이라 잡기 힘들고


궁있어서 잡기 힘듭니다. 조금 피합시다.




Wukong(오공)오공 난이도:중하


거지같은 디코이 때문에 가는거 싫어 하는데 그래서 궁을 배우고 갑시다.


디코이로 도망치더라도 따라갈 수 있게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난이도:중



피가 너무 많은 상태로 가지말거!! 이렐리아가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로 기절 시킬 수 있습니다.


탱은 아미라 잡기는 쉽지만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으로 피흡하면 서 도망치지 못하게 우리도


궁을 써서 최대한 안맞으면서 뚜까 팹시다.




Jax(잭스)잭스 난이도 :중상



왕귀하면 잭스조. 고로 그 전에 죽입시다. 물론 궁을 배우고 나서 죽일지 말지 정하는 거지만


왕귀 하기 전에는 비교적 쉽습니다. (와드 토템 (장신구))Leap Strike(도약 공격)로 도망처 봣자 우리 궁이 더 깁니다.


기절만 주의하며 잡읍시다.




Jayce(제이스)제이스 난이도:중

딜이 아무리 쌔봤자 아칼리 갱앞에서는 그닥. 궁으로 잘만 붙어서 싸운다면 너무나도 쉽습니다.

다만 왕귀하기전에 싹을 밟아줘야됩니다. 크면 2대1도 그냥 져요.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난이도:상


트린이 궁배우기 전에는 비교적 잡기 쉽지만 배우면 잡기 몹시 힘듭니다. 고로 궁빼진 초반에 갱을 꼭가서 죽입시다.




Teemo(티모)티모 난이도:중하


킬을 조금 먹고 궁배운 티모는 버섯이 위험하므로 버섯만 제거 하고 갱을 가면 되요.


티모가Move Quick(신속한 이동)로 도망친다면 궁으로 붙어서 슬로우를 먹여줍시다.




Pantheon(판테온)판테온 난이도:중상


패시브 보고 들어가는게 기본이고 판테가 로밍가는거 조심하면 되겠습니다.


딜을 많이 가서 죽이는데 어려움은 크게 없으나 패시브로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Long Sword(롱소드)을 막는거 조심하면 


될것 같습니다.




Fiora(피오라)Fizz(피즈) 피오라&피즈 난이도: 중하


도주시는 있으나 우리 궁이 더 쌔고 강력하므로 잡기 쉽습니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 난이도:중상


우리팀한테 포탑좀 제거하라 하고 들어갑시다. 물몸이라 죽이긴 쉬워요.





일단 탑을 상대로 하는 공략은 다 했습니다.


다음은 미드나 상대 정글을 상대로 한 공략 할게요.


 



초반운영법

 팀한테 부탁하고 시작하면 비교적 쉽습니다. 나는 워윅처럼 궁을 배워야 갱을 갈수 있기 때문에

그전에 사려줬으면 좋겟다는 걸 어필해주세요. 또 초반에 탑 갱간다고 미리 말하세요.

원래 갱가기 전에 미리 핑찍는 겁니다.

 

중반 운영법

떙겨진 라인이 보이면 바로 달려가서 아칼리의 무서움을 보여줍시다.

후반 운영법

 탱킹해 지고 존야가 있다면 이니쉬도 좋습니다. 하지만 되도록 후진입을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원딜은 무조건 바라 보세요. 원딜이 프리딜을 못한다면 한타는 거의 이깁니다.

 

대신 짜르고 죽으면 손해가 있습니다. 존야나 수호천사기 있는거 확인하고 가기!!!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칼리 정글에 대해 부각 시키려 하다보니 아칼리 그 자체에 대해서는 못쓴 점이 많네요.


사랑으로 봐주시고 혹시나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보는대로 즉시 답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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