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테온은 스킬 구성이 쉽고 단순하다
궁극기를 제외한 스킬3개중 2개가 타겟팅이며
주력 딜링스킬인 심장 추적자 또한 부채꼴 범위로 맞추기 어렵지않다
다만 스킬 대부분이 사거리가 짧으며 한번 진입 후 뒤가없기 때문에
중 후반 힘이 빠지기 때문에 운영이 상당히 중요한 챔피언이다.
초반 강력한 라인전을 바탕으로 6랩이후의 로밍은 필수적이며
이를 바탕으로한 빠른 1차 타워철거 오브젝트 관리를 중점적으로 두고
운영해야한다.
절대로 반반가자는 식으로 판테온을 픽해선 안된다.
1랩부터 상대방을 최대한 압박해야한다.
명심하자 판테온은 강력한 라인전을 통해 상대 탑의 움직임을 제한시키고
로밍으로 바텀 or 미드를 터트리는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 이것이 승리의 열쇠이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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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9.16 (+101) | 2366.16 | 마나 | 317.12 (+31.0) | 844.12 |
공격력 | 64 (+2.9) | 113.3 | 공격 속도 | 0.658 (+2.95%) | 0.988 |
5초당 체력회복 | 6 (+0.65) | 17.05 | 5초당 마나회복 | 7.36 (+0.45) | 15.01 |
방어력 | 37 (+5.1) | 123.7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 공격력 +0.95x9
- 공격력 +0.43x9
- 공격력 +0.28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21.69
룬은 올공룬으로 간다.
탑에서 첫 만나는 상대가 cs먹으로오는순간 평타 q를 날려주자
올공룬으로 인한 강력한 견제는 상대로 하여금 소극적으로 플레이하게 만들며
그로인해 그 판은 이기기가 수월해 진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역시 특성은
죽음의 불꽃과
천둥군주의 호령으로 나뉜다
판테온은 투창날리다가 킬각봐서 들어가는 챔피언이다.
죽불은 타겟팅 스킬인 투창에 힘을 실어주는 특성이며
투창의 쿨타임과 죽불 특성 지속시간이 같기 때문에
매우 효율적이다.
보통 라인전을 하면 투창 10번이상 날리는 경우도 있는데
지속딜이 천둥군주와는 비교할수 없을 정도로 강력하다.
초반 라인전이 매우 중요한 판테온이니 만큼 효율적인 죽불을 들어주자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소 피해량: 60
몬스터와 미니언 대상 최대 피해량: 200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종료 후 4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30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 (+0.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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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w-평-e-q
가장 기본적인 콤보
1. w 이후 평타는 꼭 넣어주도록하자
2. 판테온의 폭딜은 심장추적자의 히트 유무에 달려있다
-심장추적자는 꼭 w이후 쓰지않아도 된다. 미니언 먹으러 올 때 종종 긁어주자
-특정 챔프들은 우리의 심장추적자를 끊거나 피할 수 있다.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회피형 : 도주기가 있는 챔프들 > w이후 평타 쓰지말고 바로 E
*cc기형 : 에어본/넉백/스턴 챔프들 > w 평 이후 cc기 빠진 후 적 상태를 보고 E
3. 추노시 q시전시간으로인해 w를 쓸 거리가 나오지 않는다
이 때 w를 먼저쓰고 날아가는 동시에 q를 바로 써준다면 손쉽게 콤보를 넣을 수 있다.
4.방패 방어술을 적극 이용하자
3스텍 쌓고 꼭 적에게 w를 쓰지 않아도 된다.
미니언에게 써서 자주 활성화를 시키자.
다음 돌아오는 w는 적의 평타및 온힛 스킬을 3번 막을 수 있게 해준다.
이는 리븐 / 다리우스 / 트런들 등등 평타 기반 챔피언이나 온힛 스킬을 가진 챔들의
전통 카운터 스킬이 된다.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는게 좋다.
상대 미드와 탑이 ad인데 닌자의 신발이나 멜모를 갈이유는 없음.
하지만 둘다 ap라면 톱날단검이후 주문포식자를 바로 올려주는것이 매우 좋다.
부패물약이후 첫템이 톱날단검인 이유는 투창을 통한 강력한 압박 메리트 때문인데
이 시기에 판테온은 매우강하기 때문에 견제 및 맞딜에서 결코 지지않는다.
1랩시 원거리 미니언을 어느정도 제거 후 부패 물약 쓰고 평q평 압박을 넣어보자.
그리고 적당히 빠지면서 돌아오는 q쿨타임에 한번더 q 넣으면 더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으로 절대 이길 수가 없다.
와드 꼼꼼히 하고 라인은 최대한 밀수 있는만큼 민다.
초반 라인전 강함을 바탕으로 상태와 격차를 벌이고
6랩이후 바텀 로밍 여의치 않는다면 미드로밍으로 스노우볼을 굴린다.
킬은 되도록이면 타 소환사들이 병신이 아닌이상 양보한다
1랩 판테온이 맞딜에서 질수 있는 챔피언은
올라프 정도이다.
그외 챔피언들은 맞딜에서 질수가 없다.
초반 운영의 핵심이 바로 이 부분에 있다.
첫 미니언 행군시 원거리 미니언을 어느정도 제거하고
본격적으로 맞딜을 한다.
부패물약+죽불특성으로 평q평 콤보를 넣어주고
부쉬로 빠진다
그리고 다시 q 쿨돌아올때 q맞추려고 하면 상대는
도망을 가게 된다.
cs를 못먹게 하면서 동시에 경험치까지 못먹게 하는것이 포인트.
3분근처에 갱방지 와딩을하고
아군 미니언을 모아가며 상대방 타워에 박은 후 지속적으로 q짤짤이를 해주거나 타워를 친다.
3랩쯤 되면 올공룬일 경우 기본 스킬콤보+점화로 피 300~350근처의적이 원킬이 된다.
적의 체력게이지 바를 꼼꼼히 주시하자
타워가 아니라면 체력 350~400 정도의 적이라도 기본콤보 + 돌아오는 q로 원킬이 가능하다
내 스킬콤보의 데미지량을 잘 파악해 6랩전에 킬각을 꼭 보도록하자.
라인전 압박을통해 상대 탑의 발을 묶었다면
적극적으로 로밍을 가자.
궁으로 인한 바텀 로밍이든 뚜벅이 미드 로밍이든
마구마구 다녀주자
킬은 최대한 다른 소환사들이 개병신이 아닌이상 양보하면
무난히 그 판은 이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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