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10만 감사합니다!★
★조회수 20만 감사합니다!★
탱킹 : 파티플레이 또는 대규모 레이드나 PVP전투에서 아군을 보호하기 위해 적의 공격을 맞아주는 행위
게임 내에서 탱킹 역할을 하는 캐릭터를 가리켜 탱커라고 부른다.
탐 켄치는 아군 딜러를 지키기에 최적화된 챔피언입니다.
암살자 패치로 인해 암살자 챔피언의 밴픽이 활발한 지금,
아군 딜러를 적군으로부터 잘 지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좋은 군중 제어기, 아군과 함께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는
스킬까지 가지고 있는 탐 켄치는 정말 좋은 챔피언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1) 탱커 서포터가 필요한데 잘하는 챔피언이 없네;;
ex2) 제드가 살아버렸네 ㅡㅡ 우리 원딜 어떻게 지키냐.
ex3) 적군에 합류가 빠른 챔피언이 많네... 지겠는데.
이런 상황에 처해계시다면 망설임 없는 탐 켄치 픽을 추천드립니다!
시즌6 다4 / 프리시즌 플2 배치 받았습니다!
시즌7 배치 7승3패로 플1 받았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3) | 2391 | 마나 | 325 (+50.0) | 1175 |
공격력 | 56 (+3.2) | 110.4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6.5 (+0.55) | 15.85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42 (+4.2) | 11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방어 +0.91x9
- 체력 +8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2
- 방어+12.45
- 체력+72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3%
탐 켄치는 탱킹력이 생명입니다!
적군의 딜을 대신 받으면서 아군이 안정적으로 딜을 할 수 있도록 판을 짜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속룬을 빼고 방어룬을 들어도 무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적군 서포터가 원거리 딜러()라서 접근하기가 약간 애매할 때 찍어줍니다.
: 적군 서포터가 근거리 딜러()라서 가까운 거리에서 딜교할 상황이 많을 때 찍어줍니다.
: (스턴) and 에 발동되지만 조건이 까다로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아군 및 적군 조합의 시너지를 고려하여 알맞는 특성을 골라줍니다.
----------------------------------------------------------------------------------------------------
03.14
'굳건한 결속'이 '굳은 약속'으로 바뀌었습니다.
최대 채력 증가 + 체력 회복 효과가 추가되어 훨씬 유용해졌습니다. 이제 보다 을 더 추천드립니다.
: 필수
: 대부분의 경우
: 적군의 체력 재생( 등) or 체력 회복( 등)이 짜증난다!
: 아군 챔피언을 삼키고 적진을 향해 돌격~!
----------------------------------------------------------------------------------------------------
17.03.09
탈진이 너프를 먹었지만 피해량 40% 감소 때문에 중요도는 여전히 높습니다.
중첩이 3번 쌓이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혀 채찍과 집어삼키기 스킬이 강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챔피언에게 적중 시 탐 켄치가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5.5/6/6.5/7%)를 회복하고 절대 미각 중첩을 적용 및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절대 미각 중첩이 이미 3회 쌓였다면 중첩이 소모되며 챔피언이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혀가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집어삼키기를 시전하면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쌓인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멀리에서 해당 챔피언을 삼킵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집어삼킨 아군을 태우고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군 유닛은 언제든 일찍 나올 수 있습니다.)
적은 정신 집중 시작 후 0.75초까지 탐 켄치의 도착 지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1000/1050/1100/1150/1200)
사용 시: 비축한 두꺼운 피부를 모두 2.5초 동안 유지되는 보호막으로 전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 챔피언: 절대 미각 3회 중첩이 필요합니다.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100/250/400(최대 체력의 15% + AP100당 7%)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탐 켄치는 이 효과가 적용되는 동안 40% 둔화되며 고정됩니다.
아군 챔피언: 최대 3초까지 집어삼켜지며 내뱉어진 후 650/800/950(+1.0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0.25초마다 50씩 사라집니다. 아군이 원하면 더 일찍 나올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아군은 체력 바 옆에서 이 스킬의 사용 가능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확인 불가) (사정거리: 2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간단합니다.
: 적을 맞춘다.
: 적을 삼켜 아군 쪽으로 뱉는다.
: 탐 켄치를 플레이하다 보면 최후에 최후까지 스킬을 아끼다가 타이밍을 놓쳐서 스킬을 쓰지 못하고 허무하게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쿨타임이 6초로 짧은 편이니 아끼지 말고 팍팍 써줍니다.
의 효율이 아이템창 하나를 차지하는 만큼 나오지 않는다는 의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을 올리고
를 빨리 올려주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 판단했습니다. 이후에는 상황에 따라 등등을
올려주세요. 아군 보호가 보다 필수라고 생각하실 때는 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신발은 딱히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보통 중 하나를 가는 편입니다.
[ 7.18패치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원거리 서포터( 등)들이 나오면 라인전은 상당히 힘듭니다.
최대한 죽지 않고 버틴다는 생각으로 라인전을 해야 합니다. 어쩔 수 없어요.
그 대신 이후에 벌어질 한타에서는 누구보다도 아군 딜러를 잘 지킬 수 있습니다.
와드 tip
되도록 멀리 설치하여 시야를 조금이라도 더 넓게 확보해야 합니다.
제어 와드는 조금이라도 아군 진영에 가깝게 설치해서 적군이 지우기 어렵게 해야 합니다.
이쪽 부쉬에 제어 와드를 설치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라인이 심하게 밀릴 경우 기동력이 좋은 적 정글(리신, 헤카림, 렉사이 등) 혹은 미드가 뒤쪽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w를 상황에 맞게 잘 써야 합니다.
적군을 삼키겠다고 미친 듯이 달리다가 정작 아군을 지키지 못하거나 적진 한가운데 깊숙히 들어가서 짤려버리는 일이
상당히 많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