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돌진밖에 모르는 바보
ex) 올라프 클레드 신짜오
2) 지옥같은 견제
ex) 케넨 티모 제이스
3) 죽지도 않는데 딜은 더럽게 쌤
ex) 볼리베어 다리우스 문도박사
4) 어처구니없는 폭딜
ex) 피즈 르블랑 제드
5) 졸렬한 챔피언
ex) 리븐년
..
난 견제가 지옥같거나 졸렬한 놈이 싫다.
졸렬한놈은 모두가 싫어하지만
한번 꼬리가 밟히면 모두가 힘을 합쳐 그년을 무찌를 수 있다.
근데 뭔가 이상하지 않은가?
죽지도 않는데 폭딜이 나오고 졸렬한 챔피언이 있다면
완전 사기캐가 아닐까?
프리시즌이 되고 나서 무척이나 많은게 변했다.
챔피언과 아이템 특성이 고루고루 바뀌었다.
근데 챔피언이 바뀐건 너도 알고 나도 알지만
우리는 시즌 6때 서리여왕, 트포, 포식자를 통해 알 수 있었다.
아이템과 특성에 정말 잘 어울리는 챔피언이
정말 오피가 되어버렸던 것
그래서 서리여왕 미드가 판을 치고
열광과 엄청난 시너지의 트포 이렐 구인수 이렐
심지어 오피가 되어버린 탱마이
그리고 더욱 개같아진 얼망 티모와 같이
특성과 아이템만으로 챔피언의 성능은 극과 극을 달린다.
나 또한 이러한 챔피언을 찾아볼려 했지만 전혀 찾을 수없었다.
그러나 누가 그랬던가 방어막 딩거가 혁신을 일으켰다고
4드론 블라디는 탑게에서 근 몇년 간은 칭송받는 글일 것이다.
나는 평범하게 시즌 7 랭크를 돌리고 있었다.
하이큐가 잡혀
상대 팀은
탑 ssg wraith
정글 종학이
미드 일반인
봇 ssg stitch
서폿 일반인
..뭐 매칭만 봐도 알겠지만 져버렸다.
특이한 점은 서폿 유저인 wraith 선수가 하드캐리를 했다
는 것인데
그 선수가 한 픽은 다름아닌 레넥톤이었다.
그런데 다들 맬모셔스가 패치된건 알고 있던가?
맬모셔스는 방관 삭제이후 쿨감 추가와
패시브 생명선에 공격력 20이 추가되었다.
맬모셔스 거드라 블클 레넥톤을 막을 수가 없었다..
열광이 패치되고 탑게의 뜨거운 감자였던
클레드와 레넥톤.
그 게임 이후
난 그중에서 레넥톤에 조금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게임 이후 가장 큰 인식의 변화를 가지게 해준
레넥톤을 만났다..
그 유저의 레넥톤은 열광이 아닌 파괴전차였다..
의아해했다.
아니 왜 시너지가 좋은 열광을 안들지??
그런데 그 게임 이후
나는 깨달았다.
레넥톤의 공격력은 충분하다는 것이다..!
맬모셔스 거드라 블클로 공격력이 260대다..
생명선 발동이 되면 20이 추가되어 사실상 300대 가까이
된다. 레넥톤이 소규모 교전에서 갖는 강력함은
최고 수준이지만 대규모 교전에서 3딜템을 간 레넥톤은
바로 악어지갑으로 300원에 처분되어버린다.
그런데 궁+파괴전차 보호막과 우리 서폿의 구원을
받는다면??
순간적으로 약 1200이 넘는 피통이 증가된다.
놀랍지 않은가? 3딜템의 체력 3900의 딜탱 악어라니
이걸로 적은 레넥톤을 죽이려면 좀 더 오래 걸리게된다.
근데 맬모셔스의 생명선의 효과로 주문흡혈 생흡 공증
으로 더럽게 안죽는다..
어떤가? 생각만해도 끔찍하지 않은가.. 스킬데미지 1개가
500에 이르는 피통 3000이상의 괴물
바로 더럽게 안죽는데 딜은 아픈 유형의 챔피언이된것이다.
그런데 레넥톤하면 또 무엇인가?
바로 졸렬한 딜교환아니겠는가??
상대가 천둥 견제챔프라도 호기롭게 ewq다돌리고
나오면 파괴전차보호막으로 유유히 나오는 레넥톤을 볼것이다..
야스오와 요즘 뜨는 라이즈와 비슷한 맥락의 딜교가
된것이다.. 근데 얘네한테 몇대 맞는다고 반피가 되진
않는다.. 그럼 너무 사기니까..
근데 레넥은 반피여
ㅅㄱ 하고 돌리고 나오니까 미치는 거다.
이로서 앞에서 설명한 졸렬한 더럽게 안죽는데 폭딜챔프
완전체가 되어버렸다..
물론 이 약을 믿지 못할 수도있다.
특성은 취향차니까 말이다..
나는 두 유저에게 감사하며 내일도 레넥톤을 하러가겠다.
원문보기: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69&my=post&l=1554963#csidxaa67db61c9f247dbe6b88d7458c449d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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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체력 | 660 (+111) | 2547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9 (+4.15) | 139.6 | 공격 속도 | 0.665 (+2.75%)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7.96 (+0.75) | 20.7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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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먼저 패시브 는 평타를 치면 분노가 5 생성이 되고 전투에서 벗어날 시 분노가 점차 떨어지게 되며
분노가 50 이상일 때 다음 스킬 하나가 강화 됩니다.
근데 레넥톤의 체력이 50%이하일 때 분노 생성량이 50%증가됨.
꿀팁이니 알아두세용
이거 덕에 분노 0 에서 대충 스킬 2개만 돌리고 평타 치면 다음 스킬은
강화스킬이 됨.
는
- 양떼 도륙
(Cull the Meek)
- 분노 소모: 0 (50)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3/4.5/6/7.5/9 (+0.04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9/13.5/18/22.5/27 (0.12 추가AD)의 체력을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2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9/13.5/18/22.5/27 (+0.1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27/40.5/54/67.5/81 (+0.24 추가AD)로, 최대 150/225/300/375/450까지 증가합니다.
- 범위: 450
하지만 예전과 달리 q가 미니언에게는 2.5의 분노로 너프를 먹었기 때문에
더이상 분노 25 - e q 강화 w콤보가 안됩니다.
근데 막 미니언이 12마리 이상이면 e q 강화 w가 되긴함.. ㅋㅋ
하지만 챔피언을 맞추면 분노가 10 올라갑니다.
- 평타를 두대치는 모션을 가지며 실제로 평타를 두번칩니다.
-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 분노 소모: 0 (50)
-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30/50/70/9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45/75/105/13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사정거리: +50
분노가 50이상 일때의 기절시간이 늘어나고 w는 온힛 3번이 적용되어 와드를 한방에 부십니다.
- 레넥톤의 이동기입니다.
-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 분노 소모: 0 (50)
-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45/90/135/180/225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15/20/25/30/35%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550
분노 50일 때의 피해량도 준수하고 13레벨 이후로는 강화q와 데미지가 비슷합니다.
방깎도 35%나 있구요.
따라서 상황에 맞춰서 강화 를 돌려주는 것이
레넥톤 유저의 실력을 좋고나쁨을 판단합니다.
- 피뻥과 분노를 채워주는 궁극기
- 강신
(Dominus)
-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250/500/75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40/80/12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20의 분노를 즉시 얻습니다.
또한 주위의 적에게 도트데미지를 입히고 초당 분노가 증가합니다.
이 궁극기 덕에 레넥톤은 평타를 자주 칠 수 없는 한타에서도 강화 스킬들을 쓸 수 있습니다.
한타 때는 꼭 켜주세요.
e - w - q 졸렬딜교
1레벨 - q평
2레벨 - wq평
3레벨 e평w평q
.. 반복
히드라가 나오면
e - 평 - w (히드라) 모션 캔슬 - 평 - q - 평 - e - 평
w쓰면 파괴전차 터지니까 파괴전차 쿨타임을 잘보고 쓰세요
만약 1초뒤에 파괴전차가 터지는데
1초 전에 w를 써서 파괴전차를 못쓰게 된다면
탱킹이 크게 감소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레넥톤의 스킬들을 보면
강화 스킬과 일반 스킬의 계수와 깡뎀 차이가 꽤 심합니다.
분노가 40정도 되면 평타나 궁을 켜서 분노 스킬들을 돌려 주시는 것이
딜이 훨씬 잘 들어갑니다.
레넥톤의 스킬쿨은 꽤나 긴편에 속하니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반 압박도 심하고
마나템 사오면 공략도 어려워요.
물론 갱호응하면 생각보다 잘죽습니다
물론 뽀삐에게 돌진이 한번 막히기도 하지만
저는 할만하다봐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는 레넥톤을 못잡지만 레넥은 언제든 제이스 땁니다.
추후수정
랭크를 돌리면서 플레부터 프로게이머 챌 900까지
만나봤는데요
각각 이들을 어떻게 대처했는지
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팁을 주고자 합니다 ^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리산드라
ap짤챔을 상대할 때 주의할점이 있는데요.
먼저 시작템은 도란방패 고정입니다.
도란검을 가면 딜은 쌔지지만 평타와 스킬짤을 많이
맞는 근접 vs 원거리 특성상 어쩔수 없이
도란방패의 효율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여러분이 느끼기에 평타가 제일 아픈 구간은
언제입니까?
네 바로 1~2렙입니다.
ap챔프의 공격력이 아무리 낮다고 해도
40 정도 달아버리는 평타를 무시할 수는 없겠죠?
아니 그럼 어떻게 평타를 안맞죠?
간단합니다. 탑과 봇은 원거리와 근거리 챔피언이
같이 설 수 있는 라인인데요.
그 이유 중 하나가 부쉬의 유무입니다.
미드에 근접 챔피언이 라인을 선다면 정말 지옥
그 자체입니다만
대부분의 미드 라인에 설 수 있는 챔피언들은
원거리 파밍기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생각해보면
부쉬에 들어가서 원거리 챔피언의
견제를 최대한 피하며 파밍을 하는 것이
맞는 대처법입니다.
좀 더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탑은 부쉬가 3개가 있습니다.
이 중 2번째 부쉬에서 근접미니언을 막타를 치면 됩니다.
상대방이 아주 하드푸쉬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근접미니언 3마리가 평타 한 방에 죽는 피가 나옵니다.
까먹고 설명 안했는데 1레벨은 무조건 q 고정입니다.
평타 q를 돌려주면 2~3마리 정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럼 원거리 미니언이 3마리가 남죠.
이 3마리는 부쉬에 숨어있다가 중간 피정도 되면
상대가 얼마나 때리든 그냥 밀어줍시다.
도란 방패의 체젠과 양떼도륙의 흡혈로 커버가 가능
합니다. 이런 마나 소모류의 ap 챔피언은 라인을
적 타워 끝까지 밀어주면
노코스트인 레넥톤이 쭉쭉 라인을 밀 때
마나와 체력 관리가 레넥톤이 라인을 당길 때
보다 더 관리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이렇게 라인을 미셨으면
2가지 와딩법이 있습니다.
내가 조금 이른 시간에 라인을 밀었다면 상대 버프에
와딩을 해주세요.
내가 보통으로 밀었다면 부쉬 끝에 와드를 박아주시고
주의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폭발 열매의 추가로 창의적인 갱킹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요약 -> ap 마나코스트 챔프로는 라인을 미는 것이
당기는 것보다 이득입니다.
이게 마나코스트 짤챔 상대법입니다.
리산드라는 마나소모가 심한 캐릭터라서
견제를 쿨마다 맞아주지 않는다면 귀환 전에
솔킬당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입니다.
파괴전차 레넥은 그냥 ewq 돌려주고 나오면
보호막으로 리산드라의 딜을 막아
이득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이게 왜 이득이냐면 노코스트는 마나코스트보다
유지력이 훨씬 좋기 때문입니다.
리산드라가 레넥톤에게 딜교를 하면 유지력이
안좋아지는 것을 강제하지만
레넥톤은 도란방패의 체젠과 양떼도륙의 흡혈로
계속 버텨 결국 견제를 받지않고 프리파밍이 가능
해지는 경우가 정말 많았습니다.
근데 이건 1:1 라인전이 이런거고.. 정글개입이 생긴다면
그런거 없이 그냥 사리셔야해요.
2렙엔 e를 찍지않고 w를 찍습니다.
e 데미지는 30.
고로 그냥 3렙에 w배우면 그때부터 딜교 시작입니다.
3렙 이후 적정글의 위치가 파악되었거나
전혀 탑동선일 것 같지 않고
우리 정글이 탑쪽이라면
파괴전차를 믿고
과감히 딜교합니다.
상당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리산과의 격차를 벌릴 수 있습니다.
체력과 마나에 여유가 없다면 복귀텔을 강요하거나
레벨격차 골드격차를 벌릴 수 있습니다.
6렙 이후
똑같습니다.
기본적인 조건이 성립되면 저년이 궁이있든 뭐가있든
딜교해서 이득을 챙깁니다.
9렙이후
푸쉬력이 상당히 강해지는 시기입니다.
맞푸쉬를 하면서
텔각을 봅니다.
---- 우리 백정이 갱을 올때는 연기를 잘하자.
무슨 말이냐면 티어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뻔한 갱에 잘 안당합니다.
일부러 상대방에게 딜교각을 주거나
상대 도주 스킬 혹은 돌진 스킬을 쓰게 유도하는 등
연기를 잘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라이너가 뽀삐고 우리 정글이
이블린입니다.
뽀삐에게 일부러 벽꿍각을 주는 식으로 벽을 등집니다.
뽀삐가 돌진을 합니다.
이블린이 그 때에 맞춰 주요스킬이 빠진 뽀삐를
덮쳐서 쉽게 킬을 올립니다.
이렇게 시뮬레이션을해봤습니다.
중요한건 러이너의 연기력과 우리 정글과의 호흡
맞아야 갱킹이 수월하게 진행된단 것입니다.
근데 갱각이 분명한애는 그냥 이런거 생각 안해도
잡음.
근데 리산드라는 회피기가 우월합니다.
e를 쓸때 w를 쓸 수 있다면 써주세요.
아니라면 정글러의 cc기가 맞기를 기도해봅시다.
템트리: 탐식 맬모 닌탑 블클 히드라 가엔
2. 케넨
리산드라는 마나코스트 ap대표 챔프고
케넨은 노코스트 ap 대표 챔프입니다.
케넨은 도란검 시작이 기본이니 평타가 드럽게 아픕니다.
55정도 달기 때문에 원거리미니언을 치지말고 라인을
당기고 갱을 바래야하는데요.
물론 우리 정글이 개백정이라면 그런거 없습니다.
정글이 개백정이라면
다이브 방지용으로 와드를 박고 잘 주서먹어봐요..
ㅎㅎ 정말 답없을 시기지만
6렙 이후로는 할만합니다.
사실 6전에 어떻게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아직 제가 케넨같은 노코스트 챔프한테는
미숙한지라..
하지만 완전체같은 케넨에게도 약점이 있습니다.
분노가 40이나 35정도 되었을 때 e 평 w 를 빠르게
넣어줍시다. 만약 상대 e가 빠졌다면 그냥 강화 q로
라인을 밀어주세요. 케넨이 e가 빠진다면 라인클리어가
전혀 안됩니다.
만약 상대가 e를 안쓰고 콤보를 맞았다면 e로 다시 나와
라인을 밀어주세요. 무한반복입니다.
템트리: 헤르메스 (중요함.탐식이후로 제일 빨리 맞춰야함)
탐식 맬모 블클 히드라.
레넥톤의 한타운영법!!
파괴전차를 들었을 때는
갑니다 핑
e w 히드라 궁
분노 50 되었을 때 강화 q
한타끝
진짜냐고? 진짜다..
정말 6:4 5:5쯤 성장했을 때 2코어 레넥이
마방 100 방어 100 체력 2300쯤 될텐데
상상이상으로 튼튼해서 개깽판을치고
다시 나올정도입니다.
초반엔 어찌보면 간단합니다.
1레벨부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레벨엔 상대 챔프가 원거리면 를 찍고 쳐맞다가 파밍합니다.
최대한 덜맞는게 중요함
안맞아도 될 것을 맞았다면 실수한 겁니다.
상대가 근접 챔프라면 를 찍고 미니언을 먹으러 올 때마다 를 돌리면서 견제해주세요
Q. 그럼 라인이 밀리는데 어떻게 대처하나요?
A. 그건 저희 정글러 역량이기 때문에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탑 아래쪽에 와딩은 기본적으로 해줍시다.
기본적으로 탑갱을 오기위해선 동선이 대충 그려지고 라인이 긴 편이니
갱킹에 주의하시기바래요
1. 직선갱
2. 탑 아랫 부쉬 갱
3. 탑 삼거리 부쉬 갱
항상 염두해하시고 주의해주세요.
6렙 이후부터는 로밍각도 잘 보시고
절대 복귀텔 타면 안됩니당.
포블이 날아갈 거 같다면 포블을 지키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은 좋습니다만
무의미한 복귀텔은 절대 금물.
오히려 적이 텔포 타고 봇으로 가면 포블을 취할 것인지 맞텔을 탈 것인지 판단합시다.
근데 대부분 포블이 더 이득이구요..
레넥톤이 타도 영향력이 적은 챔프에 속합니당.
후반가면 솔직히 쓰레기 챔프입니다.
후반을 안가면 좋은 챔프지만요.
이 때는 그냥 적 원딜을 미친듯이 물거나
우리 원딜을 미친듯이 지키는 수 밖에 없는데
그냥 적 딜러들을 미친듯이 무는게 나은 거 같아요.
힘이 빠지는 구간입니다.
레넥톤이 라인전을 이겼는지 졌는지에 한타 때의 존재감이 달려있습니다. 라인전을 꼭 이겨야만
편하게 게임하실 수 있어요.
무조건 원딜을 무는 것은 아니고
상황 상황에 따라서 우리팀을 무는 적을 물던지
주요 딜러들을 물던지
합시다.
많이 중요합니다.
- 쥐색기
- 실력에 따라 극과 극을 달리는 챔프. 잘하는 사람이 잡으면 한없이 사기캐지만
못하는 사람이 잡으면 맞딜도 밀리고 라인푸쉬도 안되는 쓰레기 챔프다.
다행히 주문흡혈 삭제뒤에 라인유지력이 사라졌으니 잦은 딜교로 이득을 보면 좋지만..
라인푸쉬력이 우월한 라이즈 특성상 딜교도 안해줄 가능성이 크다.
팁을 주자면 가 미니언에 빠지면 바로 들어가면 좋긴 하다.
근데 너무 늦게 들어간다면 다음턴 에 딜교 손해볼 확률이 매우큼.
그래서 전 밴함
- 얘는 요새 대응법이 명확하다. 벽꿍각을 주지 않으면 되고 를 쓰면 돌진기를 안쓰면 된다.
2타만 안맞으면 딜교 손해는 안본다. 마찬가지로 가 있다지만 라인유지력 거지다.
단 갱호응은 끝내주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 데마시아 비둘기.
솔직히 나는 얘 쉽다 생각해요.
점화들어도 이김.
근데 문제가 이길려면 를 두번 써야함.
이러면 갱킹에 심각하게 노출됨.
적정글의 실력에 따라서 라인전이 결졍되는 타입임.
6렙 후에는 퀸이 라인에 안보이면 봇 미드에 빽핑을 겁나 찍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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