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0
12
18
1/1
또다시 쓰는 탑 스카너 공략

- 바나나탄(2016-11-20, 조회수: 15580)

 안녕하세요


아직까지도 탑 스카너를 쓰는 유저입니다.


물론 탑 스카너가 리메이크를 먹고 나서는


패시브도 이용 못하고 딜도 약해서 못쓸거같지만


막상 쓰고 나면 재밋습니다.


특히 상대의 다이브를 궁으로 역관광 시킬때는


이만한 챔프가 없을정도로 좋아보입니다.


필자도 탑 스카너를 애용합니다.




별건 아니지만 펜타킬 먹은 사진입니다.


이떄가 아마 삼위일체가 리메이크 되기 전에 일 겁니다.


암튼 쎄고 강한 탑 스카너 해보세요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0) 2500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75) 19.95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공격력 +0.95
    x5
  • 공격 속도 +1.7%
    x4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9.25
  • 공격 속도
    +6.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7,060 IP
룬은 취향껏 듭니다. 하지만 스카너는 기본적으로 뚜벅이이기 때문에 이속룬 하나정도는 박아줍시다.

참고로 탱룬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나쁘다는것은 아니지만 스카너의QCrystal Slash(수정 베기)는 처음 쓸때는 기본 딜이 없습니다. 그래서 QCrystal Slash(수정 베기)의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주기 위해서 공격력 룬을 듭니다. 그리고Fracture(균열)에 있는 수정 충전 효과를 최대한으로 사용하기 위해 공격속도 룬을 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배려

착취의 손아귀 스카너

파괴전차의 용기 스카너

프리시즌으로 넘어오고 지금까지 사용해본 특성은 이 2개 뿐입니다.

기본적으로 라인 유지력을 높여주는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
딜교시 Fracture(균열)평(기절) 로 터지는파괴전차의 용기파괴전차의 용기(아직 아이콘이 안바뀌었네요) 로 딜교에 이득을 보는 파괴전차의 용기파괴전차의 용기

2개 입니다.

착취의 손아귀는 기본적인 딜교에서 체력을 훔쳐와 이득을 보는 방식이고
파괴전차의 용기는 Fracture(균열)를 사용한 딜교에서 보호막으로 딜교에 이득을 보는 방식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는 라인전 용이고 파괴전차의 용기파괴전차의 용기는 라인전 보다는 중후반 한타용 이라고 봅니다. 순간적인Flash(점멸)Impale(꿰뚫기)로 상대 진영 안쪽에서 딜러를 빼내올때 파괴전차의 용기파괴전차의 용기로 최대 35%의 보호막으로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의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유지한 채로 딜러를 끌고 올수 있어서 소규모 전투나 한타에 유리하다고 봅니다.
아직까지 이 스펠 말고는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스카너는 탑라인에서 애매한 킬각이 잘 안나오고

확정으로 점화 없이도 잡는 킬각이나 아에 못잡는 상태 두개의 상황이 대부분 나옵니다.

물론 점화가 라인전에선 좋긴 하지만 차라리 텔레포트로 바텀싸움이나 용싸움에 합류해 이득을 보는편이 좋다고 봅니다.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5~9%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75 추가AD) (+0.03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75 추가AD) (+0.04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150/200/250/300/350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10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6%)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콤보

 라인전 콤보 : Fracture(균열)를맞추고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진입 평타로 기절 후 Crystal Slash(수정 베기)평 반복

스킬 활용 팁

 탑 스카너는 1렙때 무조건 Crystal Slash(수정 베기)만 찍는것이 아니라 Crystal Slash(수정 베기)Q와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W 그리고 Fracture(균열)E 를 유동적으로 찍습니다.


예를 들어


Riven(리븐)라이엇의 딸내미나Fiora(피오라)피오라, Yasuo(야스오)1렙떄E찍은 야스오 같이 1렙부터 들어와 딜교하는놈들 상대로는Fracture(균열)를 찍어줍시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나Gnar(나르)나르, Ekko(에코)에코처럼 1렙때 짤짤이 위주로 딜을 넣는 놈드 상대로는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를 찍어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직도 제 공략의 핵심은 거드라입니다.

물론 거드라도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가주지만 저는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거드라를 갑니다.

스카너의Crystallizing Sting(수정 첨탑)Fracture(균열)에서 얻는 수정 충전 효과의 공격속도 증가 효과로 최대한의 들을 넣기 위해서 입니다.

실제로 가보시면 딜이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거드라를 가면 ㄴ아주 흥했을때 가끔가다 딜량 1위도 찍고 그럽니다.)

게다가 거드라의 사용효과인 평캔으로 스카너가 빠르게 Fracture(균열)평을 할때 안터지는 기절을 Fracture(균열) 평 거드라로 빠르게 터트릴 수 있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삼위일체 템트리를 탑니다.

이때도 상대에 따라 초반에 올리는 템이 다릅니다.

초반에 라인전에서 갈만한 하위템으로는Phage(탐식의 망치)(망령의 두건)bami's cinder(바미의 불씨) 이3개 정도를 꼽을 수 있습니다.

먼저Phage(탐식의 망치)탐식의 망치는 '내가 얘랑 싸워도 꿀리는거 없고 솔킬도 낼 수 있다.' 할때 가줍니다.

그리고bami's cinder(바미의 불씨)바미의 불씨는 '내가 라인전에서 쟤랑 싸우면 불리해 지고 쟤는 라인 클리어도 빨라서 손해를 본다.' 할때 갑니다.
참고로 스카너는 초반에 QCrystal Slash(수정 베기)데미지가 아에 없는 수준으로 약하고 5렙을 찍어도 그리 믿을만한 딜은 안나오기 때문에 바미의 불씨나 티아맷을 가줍니다.

그리고(망령의 두건)망령의 두건은 '쟤 AP딜을 내가 Crystalline Exoskeleton(수정 외골격)만으로는 버틸 수 없다.' 할때 가 줍니다.

그리고 위에 올린 2 코어가 나왔거나 거드라가 나올 상황이 안되서 우선 삼위일체만 뽑아놨으면 아래의 템들을 갑니다.

거드라를 올렸다는 가정 하에 3코어 추천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은 스카너의 고질적 문제인 '뚜벅이' 를 어느정도나마 해결 해 주기 위해 갑니다. 그리고 라인전에서 쓰기에도 나쁘지는 않은 스탯을 가지고 있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유명 BJ들이 탑 스카너를 할때 삼위일체 이후 자주 가는 템인것 같습니다. 체력 400에 기본공격력 25%라는 좋은 스탯에다가 추가효과인 보호막도 나쁘지 않습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내가 만약 초반에 바미의 불씨를 갔다면 생각해볼만한 템입니다. 하지만 이템은 거드라를 안갔을때 가는것이 훨신 좋습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내 상대 탑 라이너가 AP일때 망령의 두건을 올리고 나서 갑니다. 가고 나면 착취의 효과를 조금 더 받는것 같습니다.
(정당한 영광)만약 내가 이제 이니시를 계속해서 걸어줘야한가 할때 가는 템 입니다. 라인전에서 부족한 체력과 마나를 올리기에도 좋은 템 입니다.

그 뒤 갈만한 템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상대 원딜이 치명타 위주이고 상대팀에 야스오 트린 같은 놈들이 있을때 좋은 탱킹을 발휘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내가 다시 살아나면 한타가 이긴다 할때 가주면 됩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상대팀에 하드 이니시에이터가 있고 우리팀 서폿이 솔라리를 안갈때 내가 간 뒤 원딜을 지켜주는 플레이를 하면 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한번의 스킬로 싸움이 결정날때 가주면 좋습니다. 하지만 이즈리얼같이 스킬을 무한난사하는 놈들 상대로는 애매해집니다.
Thornmail(가시 갑옷)상대팀이 올 AD이다 할때 가주시면 됩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이 템또한 상대팀이 올 AD일때 가주면 되지만 상대팀에 공격속도에 치중한 챔피언이 없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고려해볼 템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얼어붙은 건틀릿)거의 얘네들은 갈떄 같이 가는 템이여서 같이 묶어놨습니다. 완성하면 쿨감 40%에 광역슬로우, 방어력 감소까지 좋은템이지만 리메이크된 삼위일체에 밀리는 감이 있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내가 만약 상대팀에게 붙어서 딜링을 해야할때는 좋지만 고질적인 뚜벅이여서 붙을 상황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즈롯 차원문)(지휘관의 깃발)얘네들은 라인 운영을 할때 좋고 이번 패치로 지휘관의 깃발이 탱커용 템으로 바뀌어서 운영을 할때 갈만한 템입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만약 상대팀 AP가 너무 잘컷고 그때문에 내가 거드라를 안갔을때 갈만합니다. 그 외의 상황에선 비추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진정한 체력게이가 되고싶을때 안성맞춤인 템입니다.

스카너는 삼위일체에 서브딜템만 껴줘도 딜이 잫나오고 그 뒤로 탬템을 가면 죽지도 않습니다.


템트리 추천
1).Trinity Force(삼위일체)(거대한 히드라)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Guardian Angel(수호 천사)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제가 일반적인 상황에서 가는 템입니다. 기본적으로 쿨감 40%와 다들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템 입니다.

2).Trinity Force(삼위일체)(거대한 히드라)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uardian Angel(수호 천사)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or  Thornmail(가시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가 올 AD일떄 가줍니다.

3).Trinity Force(삼위일체)(거대한 히드라)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or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팀에 AP가 3명 이상일때 가줍니다.

4). Trinity Force(삼위일체)(추적자의 검: 잿불거인)(거대한 히드라)
자주는 안가지만 전 정글을 갈때 이렇게 갑니다. 그리고 저는 첫 템을(사냥꾼의 부적)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 이렇게 가서 어처피 체력포션 없이 정글 잘도는 스카너한테 티아멧 하위템을 추가시켜 나중에 뽑을때 150원이라도 아낄수 있게 합니다. (물론 개인 취향 입니다.)


비추천템

1).AP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등등......
스카너에게 AP계수가 있다고는 하지만 계수가 서포터보다 안좋아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차라리 쌍관룬을 가세요

2).극딜템
(드락사르의 황혼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고속 연사포)등등......
기본적으로 안어울릴 뿐만 아니라 붙지도 못해서 가다가 뒤집니다.

3).피흡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굶주린 히드라)(죽음의 무도)
기본적으로 탱킹을 가는 스카너에게 맞지 않는 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탑 스카너는 기본적으로 순간적으로 들어와서 CC기를 건 뒤 딜 넣을건 다 넣고 빠지는 놈들한테 약합니다.

게다가 이렐리아 상대로는 삼위일체 타이밍에 못이깁니다.
아칼리
탑 스카너는 피흡으로 라인을 버티는 탑라이너에게 약합니다.

아칼리는 피흡도 약하고 초반 라인전은 솔킬을 낼 만큼 쉽지만 총검이 나오면 그때부터 집니다.
총검이 나오면 궁 진입 후 딜 다 놓고 W로 빠져나오는 플레이로 농락당합니다.

실제로 분명 3킬 따놨는데 총검 나온 순간부터 솔킬따이는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잭스
그리고 평타를 씹는놈들한테도 약합니다.

우선적으로 스카너의 딜교방법은 E평 입니다. 하지만 이놈이나 판테온 티모등은 평타를 씹죠 하하하

이 외에도 짤짤이챔프나 딜교에서 발리는 놈들, 궁을씹는 놈들 상대로 약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에코
하지만 탑 스카너는 들어와서 딜링을 하고 빠지는데 약간의 시간이라도 걸리면 바로 역으로 딜교를 이깁니다.

그 예로 아래 세놈들이 있죠

에코는 초반에 W를 찍어 Q딜을 무마시켜버리고 2렙때 E로 들어오면 우리도 같이 E평으로 스턴을 먹이면 오히려 역으로 딜교를 이깁니다.
피오라
피오라도 약정을 찌를라 할때 E평으로 딜교를 이기시면 됩니다.

하지만 피오라는 W가 있어서 타이밍을 잘 잡아야합니다.

잘못해서 W때문에 스턴으라도 먹으면 피만 2배로 까입니다.
리븐
리븐또한 1렙때 E를 찍어서 QQQ로 들어오는것을 막고 2렙때 W를 찍어서 들어올때 데미지를 최소화 시킬수 있습니다.
Garen(가렌)★★★
가렌입니다.
가렌은 처음에 W를 찍던가E를 찍어 Q로 들어오는것 을 막고
E로 돌릴때 최대한 빨리 빠져나오는게 방법입니다.

Gangplank(갱플랭크)★☆
갱플입니다.
무한Q짤과 W로 궁을 씹어 짜증납니다. 게다가 진입시 화약통으로 붙지를 못합니다.
갱을 계속 불러 따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Graves(그레이브즈)
그브입니다.
그브느 사거리는 짧지만 원거리 딜러고 E때문에 잡지를 못합니다.
갱을 불러 따거나 그브가 무리한 타워다이브시 궁으로 역관광 말고는 방법이 없습니다.

Gnar(나르)
나르입니다.
기본적으로 뚜벅이들의 영원한 카운터지요
갱부릅시다.

Nasus(나서스)★☆
나서스입니다.
나서스는 기본적으로 스카너의 카운터 조건중 하나인 피흡으로 라인전을 버티는 챔프입니다.
못이겨요 갱 부르세요

Nautilus(노틸러스)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Darius(다리우스)★☆
다리입니다.
탑패왕인 다리우스지만 오히려 스카너에게는 딜교가 유리한 편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이기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E빠지면 이겨요
Rammus(람머스)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Rumble(럼블)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Renekton(레넥톤)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피흡으로 라인을 버티고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한 챔프여서 힘들것이라고 예상합니다.
Rengar(렝가)
리메이크 이후로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Riven(리븐)★☆
라이엇의 딸* 입니다.
위에 설명한 대로 입니다.
Master Yi(마스터 이)
마스터이 입니다.
탑에서 만나면 알파+패시브평 을 하려 할텐데 EW순으로 스킬을 찍어 딜교를 하면 오히려 딜교에서 이깁니다.
궁클이 짧은것만 조심합시다.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입니다.
체력 회복으로 라인전을 버티는 놈이지만 라인전은 쉽습니다.
마오카이가 딜을 가면 쉽지만 탱을가면 별이 한개 추가됩니다.
사실상 탱을가도 너무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얘또한 갱호응이 좋으니 와드 잘 박으세요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입니다.
라인전에서는 갱이 없느 이상 지루함의 연속입니다.
한타구도에서 잘합시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Dr. Mundo(문도 박사)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Volibear(볼리베어)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Poppy(뽀삐)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Sion(사이온)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Shaco(샤코)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Shen(쉔)
쉔입니다.
쉔 W로 E평이 씹히지만 않으면 이깁니다.

Swain(스웨인)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Skarner(스카너)만약 탑에서 스카너 미러전을 뜨면 복권사러 가세요

Xin Zhao(신 짜오)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Singed(신지드)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Akali(아칼리)★☆
아칼리입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입니다.

Aatrox(아트록스)
롤을 하면서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Yasuo(야스오)★☆
과학이입니다.
과학이가 잘하면 난이도가 별 4개로 올라가지만 못하면 1개로 줄어듭니다.
W로 E가 안막히면 이깁니다.

Ekko(에코)★☆
에코입니다.
위에서 얘기한 대로입니다.

Wukong(오공)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Olaf(올라프)
올라프입니다.
딜교가 성립되지 않고 전형적인 피흡으로 라인을 유지하고 궁을 궁으로 씹습니다.
완벽한 카운터니 랭에서 할거면 닷지 하세요

Jax(잭스)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Jayce(제이스)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Cho'Gath(초가스)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Khazix(카직스)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Kennen(케넨)★☆
전기쥐새끼입니다.
붙지를 못합니다.
가면 째고 기절걸리고 피빠지고의 연속입니다.
심지어 한타도 스카너보다 좋습니다.
닷지 하세요

Kled(클레드)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Talon(탈론)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Trundle(트런들)★☆
트(롤)런들 입니다.
전형적인 피흡으로 라인을 버티는 놈이지만 딜교에서 이깁니다.
운을 노려봅시다.

Tryndamere(트린다미어)
트린다미어 입니다.
피흡은 아니지만 체력 회복으로 라인을 버티는 놈이지만 1~5렙까지 딜교에서 이깁니다.
하지만 6렙 이후부터는 스카너 궁으로도 다이브를 막기 버겁습니다.

Teemo(티모)
씨발 좃같은 대가리 찢어버리고 싶은 개씨발 요들새끼 티모입니다.
붙지를 못해요 심지어E평도 씹어요
심지어 요즘은 얼망을 가서 진짜 못붙습니다.
갱 부릅시다

Pantheon(판테온)
빵테입니다.
딜교에서 발리고 평타를 무시하는 전형먹인 카운터입니다.
하지만 뚜벅이라 갱에 취약합니다.

Fiora(피오라)★☆
피오라입니다.
위에 나와있는대로입니다.

Hecarim(헤카림)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이 중요한데 일단은 무리하게라도 라인을 최대한으로 밀어놓고

더티파밍을 합니다. 그러면 신기하게도 마나가 다는게 아니라 마나가 찹니다.

그리고 꿀열매까지 먹으면 3/2피고 가서 풀피로 옵니다.


이런식으로 파밍과 더티파밍을 번갈아 가면서 하다가 갱을 부르고 상대가 집에 가면 다시 라인 쫙 밀고 로밍이나 더티파밍을 하러 갑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엔 사리는게 대부분입니다.

사리다 보면 상대가 들어올텐데 그때 E평평 만 해줘도 그 뒤로 잘 안들어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엔 로밍이 답입니다. 삼위일체가 나왔지만 상대도 코어템이 나오고 어처피 대치의 연속입니다.

텔과 패시브의 이동속도로 가차없이 로밍을 가줍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딜러만 물어도 2인분은 한겁니다.

딜러 뭅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 물어요

그럼 2인분 한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솔직히 좋은 탑 침프 많으니까 걔네 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