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6명
80.8% (21표)
0% (0표)
19.2% (5표)
루시안, 정화의 사도
Lucian, the Purifier
18
12
0
21/26
솔랭 D4 원딜러 시즌7 루시안 완벽정리 (최종수정본) and 요블루시안정리 현닉 너에게배운다

- 기뻐함(2017-02-17, 조회수: 560893)

우선 루시안이란 챔프에대해 이해를하셔야하는데
루시안의 장점은 쿨감 40퍼를맞추고 패시브로인한
e 쿨탐을줄여주면서 빠른기동력과 꽤 강력한맞딜을
가진원딜로서 굉장히 스타일리쉬한챔프인데요
루시안에게 궁이있다면 왠만한원딜 맞딜은
이길수있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루시안, 정화의 사도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1 (+100) 2341 마나 320 (+43) 1051
공격력 60 (+2.9) 109.3 공격 속도 0.625 (+4%) 1.05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그냥 원딜정석룬 들어주시면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열광을들경우와 환희를들경우의 템트리가잇는데요
우선 적팀중 cc가많아서 수은을가야겟다 그런판에선 수은의 최종템인 헤르메스의시미터에는 피흡이붙어잇기떄문에
열광을찍어줍니다 하지만 수은을가지않는 피흡이없는템트리를갈때는 환희를찍어서 원딜의 중요한부분중하나인 피흡을챙깁시다!!
말이 필요없습니다 스펠은
빛의 사수 (Lightslinger)
루시안은 스킬을 사용한 후 기본 공격을 하면 총을 두 번 연속 발사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대상에 1/7/13레벨에서 0.5/0.55/0.6 공격력의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을 상대로는 피해가 공격력의 100%까지 증가합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15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마나 소모: 48/56/64/72/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95/125/155/185/215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타는 불길 (Ardent Blaz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 사거리 끝에 도달하거나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75/110/145/180/215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9/17.75/16.5/15.25/14초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빛의 심판 (The Culling)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루시안이 3초 동안 한 방향으로 총을 22회 난사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각각 15/30/45 (+0.15 AP) (+0.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난사를 중단합니다.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우ㅅ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루시안의 템트리는 요블루시안이 뜨기전 루시안의 기존템트리는
정수 공속템 인피 수은 라위 이런식인 전형적인 루시안의 정석템트리엿는데
이 템트리의 단점은 인피가 뜨기전과 후의 딜체감이 너무 크기떄문에
인피가 뜨기전까진 딱히 루시안의 강한 딜이 보이지않습니다
그런상황에서 나온템트리가 요우무 블클루시안입니다
기존의 인피가뜨기전 2코어템트리의딜링보다 확연히
다른체감을느끼게 하는 요블루시안템트리는 당연히 많은인기를누렸지만
요우무의 너프로인해 다시 템트리를 어떻게해야하지 고민하는 사람들을위해
이템트리를 작성햇습니다 

이템트리는 우선 기본적인 정석루시안의템트리에서 요우무를 더한것인데
기존의 요블루시안을 하던분들은 요우무가 빠짐으로서 확연히
달라진 기동력을 체감하고계실텐데 이부분을 요우무를 삽니다 
그리고 라위를가면서 기존템트리에서는 빠지는템은 수은입니다
수은= 원딜에게 가장중요한템이긴한데 이템은  상대편에 확정cc가없다
cc가잇긴한데 논타겟이다 이러면 수은을가지않아도됩니다 구지 그냥 
이템트리에서 없는 피흡을 환희를 찍어주면서 더욱 강력한 기동력과 딜링을얻게됩니다
그러나 수은이있어야하는 조합이다 그럴경우엔 이제 특성에 열광을찍어
환희를 찍었을떄의 부족한딜링을 더해줍니다 그렇게된다면
열광+ 기존루시안템트리 를 가줍니다
그러나 수은이필요없다면 환희 + 기존루시안템트리 + 요우무의기동력 + 광전사의군화 공속35%
요우무로인한 쿨감40% 해결  and 라위와 요우무의 방관으로인한 탱커학살 
중요한건 수은을 갈때는 열광을들고 기존템트리를가지만
수은을 가지않을때는 제가말한템트리를 추천드립니다 특성은 반드시 전쟁광의환희 <
부족하다고 생각하시겟지만 니ㅏ중에 영약을빠시면됩니다 영약의효과는
준피해만큼 피흡이므로 추가피흡을 얻을수잇는것입니다

보너스 요블루시안에대해서 우선 요블루시안 템트리를말하자면 요우무 공속신 블클 고속연사포 인피 이런식으로
가는게 보통적인템트리인데요 루시안의 정수템트리를탈경우 다른 징크스같은 캐리력이좋은원딜과 동템일경우
한타력 차이가 많이나기때문에 요블루시안도 좋은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요블루시안이 인기가더많고요 하지만 요블루시안의 단점도 있습니다 우선 마나부족 
그리고 고속연사포전 공속템이 없다보니 답답한공속 하지만 블클의체력300과 궁딜은
괴랄하져 그리고 요우무의 기동력까지 저도 요블루시안의 장점을보자면
요우무로인한 킬각보기가쉬운거같습니다 기존루시안템트리는 w 를맞춰야 추가이속이붙으면서
킬각을 잡지만 요블루시안은 그냥 요우무키고 궁박고 원콤내면되거든요 
각자 취향대로 템트리올리시길바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이놈 ... 사거리 길어서 힘들죠 하지만 케틀은 맞딜이 루시안보다는
상대적으로딸립니다 그러니 6까지버티고 6부터 킬각을재세요
킬각은 추가공략에 적어놧습니다
드레이븐
그냥 ... 개깡팬데요 추가공략에 말했던 킬각으로 궁을왠만하면다맞추고
시작해야합니다
바루스
얘도 서포터가같이있으면 힘들어요 q 포킹 견제떄문에 사거리도 길어서
짜증나서 앞돌진햇다가 역으로 적서폿한데 이니쉬걸리기 쉽상이고요
항상 언제나말햇듯 궁으로 킬각을봐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칼리고인
베인
베벌레
애쉬
얘는 그냥 1:1 구도는 루시안이 말햇듯 궁으로 씹어먹어요
근데 문제는 서포터겟죠

 

 

루시안 라인전의모든것 

 우선 루시안은 강한라인전을 가진챔프중하나입니다

일단 원딜유저라면 가장기억해야할것은 내가cs 를챙길떈 안전하게챙기며

상대방이cs 를챙길땐 견제를 해줘야하는것인데 루시안이 q 가너프전에는

이 q 사거리가 너무길어 이견제가 사기적일뿐만아니라 매우 강력한맞딜을 가진

원딜이였기때문에 q 가너프먹은겁니다

그럼 q 가너프먹은 시점으로 사거리가 525라는 살짝짧은사거리를 가진루시안이

적원딜을 견제할려할떄는 미니언관통q 를하고 평타를 맞추거나 챔피언에게 맞평타를가하며

q 평평 패시브를터트리며 딜교 이득을 보는법뿐입니다 맞딜교시 루시안의 평q평평은 강력하기때문에

질일은 별로없습니다 이것이 원딜의 기본중 기본인 라인전 견제 루시안 입니다


그리고 이제 두번째로는 킬각을 재는것입니다

서폿터가 밥을 다떠먹여주는 킬각도 잇겠지만 분명히 스스로만들수잇는 킬각이거나

원딜 1:1 맞다이시 루시안이 필승하는 킬각이있습니다 그킬각은 스스로 깨우치긴하지만

제가 깨우친 노하우를 말해드리겟습니다


루시안의 궁은 w를 맞춰놓고 쓰면 이속60이증가하면서 사거리가 원딜평타보다

조금 긴사거리를 보여주는데 이것을 잘활용하면 상대원딜의 평타는맞지않으며

내궁을 일직선상에서 미니언을 빠르게정리하고 쓰신다면 상대원딜피를

반피로 만들고 싸우는 충분히 유리한상황에이르는데 여기서 e 평평 q 평평 을하신다면

보통 원콤이납니다 이렇듯 루시안의 킬각에는 6을찍은후 궁의 유무에따라 루시안의 싸움의 승패가나뉩니다

무조건알아두세요 루시안궁을 라인정리용으로 쓰는짓은 정말 바보같은짓입니다 

라인을 빠르게밀고 상대를 일직선으로몰앗을때 빠르게 w 를쓰고 궁으로 상대원딜의피를줄여주고

서폿의 이니쉬를 기다리세요 아니면 싸움을 거시거나요


그리고 세번쨰 한타 인데요

원딜의 존재감이드러나기시작하는건 보통 3코어부턴데 이떄부터 원딜이 있냐없냐에따라서

한타의 승패가 확연하게갈리는데 1,2 코어 초반에는 잘큰 탑 미드  정글이 한타를지배하지만

중 후반에이르면 원딜의 실력에따라 한타가 갈립니다 그래서 가면갈수록 원딜은 죽지않고 

끝까지 살아남아야합니다 목표는 생존입니다 그리고 포지션을잡을때 무조건 뒤에잇으세여

간혹 이즈리얼이 나는 비전이있으니깐 앞에서견제해도되겟지 이런생각을가지는데

그러면 상대방이 돌진해올떄 비전을쓰면서 자기는 백포지션을 잡겠지만 이미비전이빠진상황이라

안전한 상황은아닙니다 이즈리얼같은경우는 안전성이 보장된원딜중 하나기때문에

처음부터 백포지션을잡았더라면 이즈리얼 앞에까지도달할떄까지 탱커가 피가빠진상황에서

이즈리얼이 다시 비전이동으로 거리를 벌린다면 탱커입장에선 아무것도못하고죽을수잇습니다

루시안도 마찬가집니다 뒤에서 서포터랑 같이 상대탱커나 미드를 기다리면서 

천천히 앞라인부터 잡아가시는게 제일좋은 이상적인 한타입니다

간혹가다가 자기가잘컷다고 옆구리에숨어잇다 딜러를짜르는원딜을볼수있는데

그건 솔직히말하면 무리입니다 한타는 어떤 변수가있을지 모르는싸움이고

자기가 백포지션을잡아서 충분히 우리팀 앞라인이죽기전 상대 앞라인을죽일수있다면

상대앞라인을먼저 압살하고 우리팀 앞라인을 내새워 딜링하시는게 가장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4번쨰 원딜은 항상 의심병에들어야합니다

라인을밀고잇다가도 부쉬에 설마 정글이나 미드가있겠지? 이런생각만하고 그냥

다시라인을미시는경우가잇는데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야합니다 루시안의경우 w 로

확인할수잇으니 w 를던져보던지 그런식으로 항상 의심을해봐야합니다 


이상마치겠습니다 


마지막 매드무비찍고싶으면 무리하세요

막 2:3 인걸알면서도 덤비세요 그러면 매드무비찍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6명
80.8% (21표)
0% (0표)
19.2%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