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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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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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25/50/75/100/125(+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50/100/150/200/250(+1.2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0/45/60/75/90(+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의 주력스킬로, 라인전떄의 포킹과 CS섭취등이 편리한 스킬입니다.
이스킬의 장점은 EQ가 되기떄문에 상대가 예측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또한 미니언에게는 50%의 추가 데미지를 입히기떄문에,
cs수급에도 굉장히 좋은 능력을 가집니다.
둔화율도 높은편이고, 끌어당길때의 데미지가 매우 강력하기떄문에
딜교면에서도 좋습니다.
-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4.5/5/5.5/6%(+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의 메인스킬로써, 150%의 공격속도와 최대체력%데미지로
강력한 딜을 뿜어내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온오프기능이없고 1렙 쿨타임이 길기떄문에
이 스킬이 빠졌을땐 항상 주의합시다.
- 이랴!
(Jousting)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20/45/70/95/120(+0.6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0/45/70/95/120(+0.6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데미지는 낮지만 추노에 굉장히 좋습니다.
첫번쨰 돌진은 벽을 못넘지만 두번쨰 돌진은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 사정거리: 5000
확정cc, 체력퍼댐, 보호막, 팀원이속, 사거리까지 완벽한스킬이지만
크나큰 단점은 취소불가,
단점을 보완하기위해 직선으로 써줍시다.
또한 사이온궁극기처럼 소리가 들리기 떄문에 최대한 상대챔피언보다
훨씬 뒤까지 써줍시다.
상대가 도주기를 써도 취소되지않고 달라붙기떄문에 사깁니다.
ex) 르블랑WR,이즈E,리산E,녹턴R
클레드 패시브는 정말 좋기도하지만 안좋기도 합니다.
도마뱀을 타고있을떄는 정말 강력한데, 안타고있을떄는 너무나도 약합니다.
체력관리가 가장 중요하고 ,
클레드가 도마뱀에서 내릴 그 타이밍때
일정시간 무적이기때문에 모든 데미지를 받지않습니다.
제드R,다리우스R,가렌R 등 데미지를 입지않기떄문에 정말 좋습니다.
2렙떄 W스킬 찍지마시고 스킬포인트 납두고 3렙정도에 찍어줍시다.
W스킬의 쿨타임이 초반에는 매우 길기떄문에 상대가 딜교환을 걸어오면
그때 찍고 싸웁시다.
괜히 2렙때 찍고 미니언한테 빼고 W스킬 쿨타임일때
딜교환당해서 라인전 망치면 안되잖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Q스킬 그랩을 맞춰도 W스킬을 사용하여 무시하고
실수로 Q를 무시한 피오라의 응수를 맞을경우 스턴으로인해 연계당해 죽을 수 있습니다.
이속이 매우 빠른 캐릭이고 고정딜이니 항상 조심합시다.
게속 맞다가 스칼 도망가고 이속이 느린상태, 스킬이 없는상태에서 다이브당하면
라인전이 망합니다..
초반에 킬만 안주시고 양날도끼 뽑고 딜교하시면 이깁니다.
판테가 QW평E콤보를 할탠데 스턴 먹기전에 Q스킬 써두시면 끌어오는 것 떄문에 판테의 E스킬을 많이 안맞습니다. 2~3번 정도 따주시면 라인전 질 수가 없습니다.
진입해도 날려버리고 정말 곤란한 챔프입니다.
초반엔 사려주시다가 3렙이나 후반 템나왓을때 E스킬로 진입후에 앞으로 무빙 더치면 밀려도 Q그랩이 안끊깁니다, E스킬 한번 더 써서 다시 들어가서 W4타 박으면 딜교환 승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부쉬에서 평Q 딜교환 하러 올떄 Q평평평하면 딜교환 이깁니다.
3렙이후 야성 풀콤보 항상 조심해줍시다.
에코 3타보다 클레드 QW4타가 더 쌥니다.
그리고 에코 W스킬 스턴을 클레드 E스킬로 피해주고 딜교하시면 절대 안짐
EQ후 W평타 떄리다보면 블라디미르가 W스킬 피웅덩이를 사용할탠데,
클레드의 Q스킬 2번쨰 데미지는 들어가서 나오자마자 게속 때려주시면 안집니다.
블라디미르 3번째 Q스킬은 데미지가 매우매우 쌔니깐 각을 주지 맙시다.
클레드는 도마뱀[스칼]이 도망쳤을때 엄청 약하기떄문에
체력 관리 잘 해주셔야하고, 갱좀 많이 와달라합시다. 호응 좋으니까
클레드는 궁극기 확정cc로인한 강제이니쉬, 팀원 이속증가로
한타가 매우매우 좋습니다.
적진영으로 궁극기를 쓰면 팀원들 이속도 빨라지기떄문에 딜을 다받고,
팀원들은 편하게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마뱀에서 내릴때 무적판정으로 생존력도 좋기떄문에 무조건 팀원을 지키기보단 적진 한가운데에서
딜을 다 맞아주는 역할을 합시다.
아직 클레드가 저평가 되고있는데, 정말 좋은 챔피언입니다.
아직 인기없어서 픽률,승률 낮을때 꿀빠시면서 티어올리시라고
공략 올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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