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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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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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2)사신관의 극탱나서스

- 사신관(2017-03-22, 조회수: 12119)

 현재 나서스가 op급입니다.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3.5) 126.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생명력 흡수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생명력 흡수
    +4.5%
총 가격 : 15,375 IP
 나서스로 빨강룬에 방어나 공격력을 맞추는 사람들이 많은데, 공격속도를 추천. 나서스는 '마나가 굉장히 많이 필요한 챔피언'이에요. 스킬을 마구 쓰면 애니비아(롤 내에서 가장 마나를 많이 소모하는 챔피언)와 맞먹는 마나소모를 볼 수 있죠.
 그렇기에 상대가 티모나 나르가 아니면 q스킬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만으로 라인전을 해 나가야 해요. e스킬Spirit Fire(영혼의 불길)이나 w스킬Wither(쇠약) 쓴다고 유리해지지 않는 것이. e스킬을 쓰면 미니언까지 한꺼번에 타격하게 되는데, 그럼 상대는 라인을 땡기는 것이 가능하게 되죠. 스택이 쌓이지 않으면 상대가 더 강하니 '디나이 시작+마나부족'.

 공격속도룬을 가면 대포 맞을 마법사미니언을 평타 2대로 먹는 것이 가능해져요. 즉 피가 애매하게 남을 미니언은 q스킬로 처리하고, 나머지 미니언을 죄다 평타로 먹으면 되는 것이죠.
 게다가 미니언을 평타로 틈이 날 때마다 때리면 흡혈도 되죠.
 스택에 따라 강해지다보니 라인에서 오래 버티는 것이 좋고, 그 방법은 e스킬과 w스킬을 최대한 덜 쓰는 것.

 흡혈룬을 사용하는 이유는 나서스로 스노우볼을 굴리기 위해서. 적이 때리는데도 hp가 달지 않게 스택을 쌓는 순간 승산이 높으니까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대담함(Fearless)대담함이라는 세로운 특성이 나서스와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2초동안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합계 70씩이나 올라갑니다. 2초 한정으로 800골드의 위력을 내는 특성입니다. 어차피 q스킬때문에 hp회복은 보장되어 있는 나서스는 방어력이 뛰어날수록 괴물이 됩니다.

 인내심 특성은 딸피상태에서 600골드 특성이고 hp특성인 반면 대담함 특성은 800골드 특성이면서 방어력 관련특성이어서 나서스와 상성이 매우 좋습니다.

인내심(Persverance)방탬만 갈 거라면 인내심 특성이 더 좋아요.

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전설의 수호자 특성도 나서스와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적 5명이 나서스를 때릴때 대담함과 함께하면 방어력50 마법저항력50이 2초동안 올라갑니다. 네 2초 한정으로 700골드 사슬갑옷, 720골드 망토를 얻는 것입니다.

신속(Swiftness)신속 특성이 더 좋아요.

라인전을 할 때 적 정글러가 오든 말든 q스텍을 쌓을 수 있게 됩니다. 저 특성과 함께 타워 내부에서는 방어력 8 마법저항력 8이 추가상승하니 다이브도 잘 안당합니다.

굳은 약속(Bond of Stone)굳은 약속 특성은 최대 hp를 5퍼 높혀주는데 나서스의 궁극기과 시너지가 있을 것이고, 만약 없더라도 hp탬을 거의 가지 않는 나서스의 hp가 올라간다면 훨씬 위협적이 됩니다. 추가 hp가 아닌 최대 hp를 올려주기 때문에 효율이 이외로 좋습니다.
 아군 회복효과는 wWither(쇠약)이동방해효과와 시너지가 좋기 때문에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약점 노출(Expose Waakness)약점노출 특성과 함께한다면 한타시 적 탱커보다 더욱 강력한 힘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본래 유체화+텔포로 극한으로 라인복귀를 하는 나서스를 사용했지만, 라인을 밀었을때 유체화만으로 갱을 피하지 못했어요. 골드 랭크게임은 점멸 없으면 나서스로 갱 회피 불가. 그렇게 따이면 왕귀는 물건너가고 적 탑라이너의 괴물같은 성장과 함깨 게임이 터지죠.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2/18/24%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40/60/80/100/120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5/30/35/40/45%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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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q스킬 선마스터. w스킬을 마스터하는 이유는 유틸성을 강화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나서스는 흡혈율이 있기 때문에 hp템이 별로 필요 없습니다. 실제로 다른 탱커는 hp4000이 기본인데, 나서스는 hp가 800 올라가는 것이 전부입니다. 나서스에게 필요한 것은 끔찍한 방탬뿐.
 
 위 템 다 합하면 방어력 210 마법저항력 125라는 미친 수치가 나옵니다. 궁극기 합하면 방어력 310 마법저항력 225라는 수치. 즉 굉장히 단단합니다.
 hp도 영약+궁극기 합하면 3400으로서 이외로 높습니다. 흡혈로 버티면서 싸우면 실제 효율은 상식을 넘어섭니다.

 접근력은 정당한 영광, 즈롯 차원문으로 커버하고, 밴시의 장막과 신속의 장화로 cc기를 무력화시켜서 활동을 편하게 합니다.

 마법딜은 밴시와 재정신아닌 마법저항력과 체력재생으로 막아내고, 원거리딜러의 물리딜은 마법저항력보다 2배는 더 높은 방어력으로 막는 거에요. 

 그냥 지금 나서스 op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q스택을 어떻게든 쌓으면서 버텨야함. cs는 과감히 포기.
방템 가면서 정말 어떻게든 버텨야함
티모
q스킬로 스택을 쌓으면서 버텨야함. 악마.
트런들
보통의 탱커라면 모를까 나서스는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집중적으로 올리는 탱커여서 트런들에게 걸리면 다른 탱커보다 훨씬 빨리 녹습니다.
마스터이도 1대 1로 못이기는 나서스를 트런들은 쉽게 이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w스킬에 카운터당하고 e스킬때문에 분노가 남아있지도 않고. e스킬 안에서 w걸린 상태로 싸우면 아예 딜교를 이길수도 있어요. 단지 분노가 찬 트린은 괴물.
말파이트
딜이 낮아서 스택 프리파밍 하면서 말파보다 더 단단해지면 그냥 쉽게 이겨요.
리븐
e스킬로 긁어주면 회복력 자체가 좋지 않은 리븐이기고, 나서스 궁극기가 리븐의 궁극기 딜을 쉽게 견디게 만들어줘요. 후반에는 트린과 야스오보다 낮은 딜때문에 정말 안무서워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스택을 쌓으면서 방어력을 올려주는 것이 관건. 

 

초반 운영법

  스택을 쌓으면서 방어력을 올리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Gnar(나르)나르

 나르는 Hyper / Wallop(슝슝 / 쿵쾅)w스킬때문에 최대체력 비례 대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탱커인 나서스는 나르의 견제를 버틸 수 없어요. 마법저항력이 필요해요 이 비례대미지때문에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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