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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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4 (+114) | 2512 | 마나 | 300 (+45.0) | 1065 |
공격력 | 59 (+3.75) | 122.8 | 공격 속도 | 0.694 (+4.5%) | 1.22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3 (+0.4) | 13.1 |
방어력 | 24 (+5.2) | 112.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 속도+13.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칼리스타는 이 스킬을 사용한 후 전투 태세 효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150.0)
사용 시: 칼리스타가 혼을 하나 보내 지정 영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혼은 세 번 왕복하고 사라지며,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모습이 드러납니다. 충전 횟수는 2회이며 90/80/70/60/50초마다 1회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500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적에게 박힌 창을 뜯어내며 20/30/40/50/60 (+0.7 AD) (+0.2 AP) +두 번째 창부터 창 하나당 8/12/16/20/24 (+0.25 AD) (+0.2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2초 동안 10/18/26/34/42% (+0.05AP%) 둔화됩니다.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를 10/15/20/25/30 돌려받습니다.
이 스킬은 에픽 정글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띄워올리기 시속시간: 1/1.5/2초 (사정거리: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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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리스타가 기본 공격이나 꿰뚫는 창의 준비 동작을 하는 동안 이동 명령을 하면, 칼리스타가 공격과 함께 해당 위치로 도약합니다.
도약 거리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합니다.
칼리스타의 기본 공격에는 다음과 같은 고유한 단점이 있습니다
- 취소 불가
- 대상이 시야에서 사라지면 빗나감
- 총 공격력의 90%만 적용됨
- 전투 태세를 사용해 도약할 경우 공격 속도에 따른 기본 공격 준비 속도가 0.66배로 느려짐
칼리스타를 하는 이유 + 칼리스타의 존재 이유를 담당하는 패시브 라고 볼수있습니다
칼리스타의 패시브는 롤에있는 모든 패시브를통틀어 가장 패널티가 많이붙은 패시브이고
조건부 이동기 패시브 중에는 TOP에 들정도로 엄청나게 좋은 패시브 입니다
최대 도약거리는 그레이브즈의 빨리뽑기 정도 라고 들은거같네요
3번째 패널티인 총 공격력의 90%만 적용됨 이라는 패널티때문에 무한의 대검을가더라도
치명타 데미지증가를 2.5배가 아닌 2.25배만 받을수있습니다 야스오와 같다보시면됩니다.
꿰뚫는 창(Pierce)
사거리가 길고 가는 투사체가 빠르게 발사되어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전투 태세(P), 감시하는 혼(W), 뽑아 찢기(E)를 발동시킵니다.
대상을 처치할 경우, 꿰뚫는 창이 계속 뻗어나가 뽑아 찢기 의 모든 중첩을 다음 대상에게 적용합니다
데미지 : 10 / 70 / 130 / 190 / 250 (+1.0 공격력)
마나소모 : 50 / 55 / 60 / 65 / 70
사거리 : 1150
쿨타임 : 8초
칼리스타의 Q스킬 꿰뚫는 창은 투사체 폭이 작은편이고 시전 동작도 큰편이라
캔슬도 자주당하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관통을 이용해서 뽑아찢기로 폭딜내는것에도 사용하고
콤보 중간에 꿰뚫는 창을 사용하여 전투 태세로 한번 더 도약하거나
를 사용하여 벽을 넘어간다던지 자유자제로 사용할수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조건부 관통때문에 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하기때문에 상당히 좋은스킬입니다
감시하는 혼(Sentinel)
기본 지속 효과: 칼리스타가 계약자 근처에 있으면 칼리스타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칼리스타와 동맹이 함께 같은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칼리스타는 대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하나 당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영혼을 하나 보내 보이지 않는 지역을 정찰하게 합니다. 감시하는 혼은 지역을 오가며 원뿔 범위의 전방을 감지합니다. 감시하는 혼에게 발각된 챔피언은 4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감시하는 혼은 3바퀴 동안 유지됩니다.
칼리스타는 일정 시간마다 감시하는 혼이 하나씩 충전됩니다
계약자 근처에 있을때 공격속도 레벨에 비례 : + 9~27%
계약 평타 데미지 : 대상 최대 체력의 5 / 7.5 / 10 / 12.5 / 15 %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00 / 125 / 150 / 175 / 200
마나소비 : 20
사거리 : 5000
쿨타임 : 30초
충전 간격 : 90 / 80 / 70 / 60 / 50 초마다 충전
최대 2개 보유
감시하는 혼의 기본 지속효과는 계약자와 한 대상을 평타를 쳐야 발동되는 조건부 평타 강화 스킬입니다
계약자가 대상에게 평타를 때리거나 칼리스타가 한 대상을 평타를 때리면 2초동안 표식이 남는데
계약자의 경우는 평타를때리거나 칼리스타는 평타나 꿰뚫는창 을 사용하면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마법피해는 칼리스타가 입히는거로 판정이 나기때문에 표식을 막타로 계약자가 치더라도 킬 or 미니언은
칼리스타가 먹는것으로 처리됩니다 감시하는 혼의 표식 데미지가 대상의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 라서
후반에 탱커를 빨리잡거나 폭딜을 넣는용도로 많이 사용되기때문에 되도록이면 합이 잘맞는 서포터나
원거리 서포터 등등이랑 같이하시면 감시하는 혼을 활용하기 편합니다
E - 뽑아 찢기(Rend)
기본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 때는 칼리스타의 창이 대상을 꿰뚫고 4초간 그대로 유지됩니다
사용 시: 칼리스타가 근처 대상에 박힌 창을 뜯어내며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늦춥니다. 창이 하나 늘어날 때마다 피해량이 늘어납니다.
대상을 처치할 경우, 뽑아 찢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뽑아 찢기로 둘 이상의 대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를 돌려 받습니다.
데미지 : 20 / 30 / 40 / 50 / 60 (+0.6 총 공격력) - 기본 피해량
10 / 14 / 19 / 25 / 32 (+0.2 / 0.225 / 0.25 / 0.275 / 0.3 공격력) - 창 하나당 추가 피해량
둔화율 : - 25 / 30/ 35 / 40 / 45 %
마나소비 : 30
사거리 : 1000
쿨타임 : 14 / 12.5 / 11 / 9.5 / 8
다른스킬과 비유를 하자면 트위치의 말살 스킬이랑 매~우비슷한 스킬입니다
평타를 계속때리거나 으로 적을 가격하면 대상에게 창을 꽂는데 꽂혀있는 대상에 있는 모든 창을
없애면서 창개수에 비례해서 데미지 + 둔화를 넣는 스킬입니다뽑아찢기로 대상을 처치하면
뽑아찢기의 쿨타임이 초기화 되는데
7.1패치이후 한명을뽑아찢기로 처치해도 마나를 회수합니다
둘 이상을 뽑아찢기로 처치하면 마나까지 회수할수있습니다
하지만 뽑아찢기로 대상을 처치하지못하면 쿨타임이 초기화되지않고 마나를 소모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뽑아찢기를 이용해서 딜교환을 할수있는데
대표적으로 미니언에 뽑아찢기 중첩을 쌓아놓고 적챔피언을 가격한후 뽑아찢기를 사용해서
쿨타임을 초기화해서 딜교환을 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니언의 체력을 잘보고 사용해서
뽑아찢기의 쿨타임이 돌지 않게끔 해야하며 난이도가 조금 높은 딜교환 방식입니다
트위치의 말살 이나 트리스타나의 폭발화약 처럼 중첩이있는 스킬에 비해
스택을 자유자제로 쌓을수 있으며 쿨타임감소도 조건부로 초기화 할수있기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인 스킬입니다 !
뽑아찢기는 용 or 바론 등 오브젝트에서도 강타 피해량을 넘어가는 딜을 가지고있기때문에
정글러 입장에서는 제 2의 보험이라고 생각하니 오브젝트에서는 신중하게 사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뽑아찢기가 쿨타임 상태일 때는 칼리스타의 DPS가 매우 내려가므로 확정 킬을 따거나
CC를 무조건 넣어야하는 상황이아니면 되도록이면 쿨타임을 초기화 시키는것이 가장좋습니다
R - 운명의 부름(Fate’s Call)
계약자 를 칼리스타 옆으로 끌어옵니다. 최대 4초 동안 이 아군은 공격 받지도 않지만 스킬도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칼리스타와 계약 맺은 아군은 마우스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로 날아갈 수 있게 됩니다. 적 챔피언에게 부딪치면 멈추며, 좁은 반경 안의 모든 적들을 뒤로 밀어내고 계약자는 자신의 최대 공격 사거리 끝에 위치합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려면 계약자가 칼리스타로부터 1100 유닛 거리 안에 있어야 합니다.
마나소비 : 100
사거리 : 1200
쿨타임 : 120 / 90 / 60
공중에 띄우는 시간 : 1.5 / 1.75 / 2
운명의 부름 사거리 너프전에는 칼리스타와 계약자 사이의 끈 거리에서도
운명의 부름을 사용할수 있었는데 너프이후에는 완전 가까이있어야 사용이가능해서 까다로운 스킬입니다
운명의 부름을 사용할때 계약자는 맵 상에서 사라지는 판정이되면서 녹턴의 바이의 등
대상으로 지정하는 스킬들을 모두 씹을수 있고 계약자를 끌어들일때 계약자는 무적판정으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점화는 안씹히는걸로 알고있어요 끌어들이는거는 칼리스타지만 날아가는거는 계약자기때문에
서로의 호흡이 잘맞아야되며 신중하게 사용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에어본시간이 상당히 긴편이기때문에
이니시 에이팅 용으로도 많이쓰이고 등등 CC로 무장한 서폿들이랑 같이사용하면
말파이트의 궁극기가 하나 추가된다고 보시면 될꺼같습니다 활용도에 따라서 엄청나게 좋아지는스킬입니다.
''''''
스킬에대한 세부 설명 + 스크린샷 (?) 설명은 추후에 작성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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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첫스타트는 다른원딜과 다름없이 도란검 1포션으로 시작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거와 같이 룬에따라 공격력이 80 , 76 , 71 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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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아이템 설명
칼리스타의 필수 코어라고 해도 과언이아닌 몰락한 왕의 검 부터 설명시작하겠습니다
몰왕검에는 칼리스타에게 필요한 모든옵션이 붙어있습니다.
공격력 , 공격속도 , 생명력 흡수 + 현재체력 비례 %데미지 , 액티브 스킬 CC
정말로 버릴옵션 하나없는 좋은아이템입니다 .
시즌 6에 몰락한 왕의검이 너프되면서 현재체력 비례 %데미지가 6%로 내려갔었는데
이번패치로 8%로 다시 되돌아오면서 선탬으로 올리는데 부담없고 아주 좋은아이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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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난의 허리케인
칼리스타 챔프가 등장함과동시에 = 이라는 공식이 성립할정도로
칼리스타에게는 없으면 안될정도의 아이템입니다 .
옵션같은경우는 공격속도 , 치명타 , 이동속도로 구성되있으며
고유 지속 효과인 바람의분노 때문에 기본공격시 가까운적 2명에게 작은탄환이 발사되면서
공격력의 25% 피해를 입히고 치명타와 적중시 효과(온힛) 이 적용됩니다
물론 칼리스타의 가장매력적인스킬뽑아찢기 중첩이 3명에게 쌓이면서 광역딜링이 매우매우좋아집니다
라인클리어도 좋아지고 칼리스타에게는 절대로 빠져서는 안될 아이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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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전사의 군화
이아이템을 설명하기전에 칼리스타의 패시브스킬인 전투태세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칼리스타의 전투태세의 도약거리 는 신발 업그레이드에 비례하고
전투태세의 도약속도 는 공격속도에 비례합니다
최대 신발업그레이드인 광전사의 군화 + 공격속도 35%의 옵션을 합하면
의 도약거리 + 도약속도가 같이 증가하는거겠죠 ?
상당히 칼리스타에게 효율이 좋은탬이지만 적팀같은 이동속도 감소챔프나 가 있을때는
를 가는것이 더 좋습니다 왜냐구요 ? 광전사가면 평타치기전에 죽어버리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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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르메스의 시미터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가 완성된후 그다음탬으로 선택하기 아주좋은아이템입니다
공격력 + 마법 저항력 + 생명력 흡수 그리고 시미터를 가는 결정적이유인
고유 사용 효과 - 수은 이 가장 매력적이죠 방어탬같은 딜탬이기때문에 편하게 코어올릴수도있고
조합탬도 싸고 단순해서 쉽게 올릴수있는템입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와 피바라기를 비교해보자면
시미터 공격력 65
시미터 마법저항력 35 > 피바라기 마법저항력 0
시미터 생명력흡수 10%
스팩을 이렇게 두고봤을때 시미터와 피바라기의 가격은 100원 차이로 피바라기가 더 비쌉니다
공격력 10차이와 생명력흡수 10% 차이 가 나긴하지만 시미터와 피바라기의 차이는
적팀에 CC기가 많거나 ''' AP챔프가 있을경우에는 시미터를 선택하고
적팀에 AP가 없고 ''' AD챔프로 가득할때는 피바라기를 올립니다
상황에맞게 4코어로는 아이템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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맬모셔스의 아귀
맬모셔스의 아귀는 헤르메스의 시미터 or 피바라기를 올린 이후
적팀에 AP챔프가 2명이상있을때 올려주시면 됩니다.
시미터 , 피바라기와 마찬가지로 적팀에 AD챔프로 가득할때는 맬모셔스의 아귀 대신에
얼어붙은 망치를 가거나 유령무희를가는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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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무희
칼리스타가 공격속도 너프를 많~이당해서 3공속탬으로는
공격속도가 부족하다고 많이 생각하실수 있는데 확실히 엄청나게 부족하고 도약속도도 느려서
유령무희는 주로 가는편입니다. 스태틱의 단검이랑 고속 연사포 둘도있지만
유령무희가 기본스탯이 더좋고 기본지속효과때문에 지속한타챔프인 칼리스타에게 정말좋습니다 .
가도되고 안가도되고 상관없는 아이템이지만 꼭한번 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적팀에 탱커가있다면 유령무희 대신에 도미닉 경의 인사를 가시면 되겠습니다
칼리스타와 바텀에서 잘어울리는 서폿으로는 대표적으로
애니소나브라움알리스타쓰레쉬레오나 '''
솔직하게 칼리스타와 잘어울리는서폿중에서 더 잘어울리는 서폿으로 말씀드린것이고
칼리스타 챔프상 정상적인서폿챔프중에서는소라카빼고 모두다 잘맞는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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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미
칼리스타와 나미의 바텀조합에서는 서로의 피지컬이 조금씩있다고 가정하에
적팀바텀을 완벽하게 디나이할수있는 정말로 강력한 조합입니다
초반에 나미의 밀물 썰물로 인한 견제 및 회복으로 딜교에서 이득을 볼수있고
칼리스타의 평타에 파도 소환사의 축복 을 걸어주며 칼리스타의 평타에 더 힘을싣고
패시브의 유틸성과 물의 감옥 적중에따라 완벽하게 킬을 딸수있게 해주는 좋은 서폿입니다
6렙이후에는 칼리스타의운명의 부름과 나미의 해일 연계로
적팀바텀을 완전히 압살해버릴수있는 조합입니다
하지만 단점은 갱에 너무취약하고 말렸을때 로밍으로 풀기힘들다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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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틸러스
노틸러스는 서폿보다 탑에 많이 나오는 챔프지만 혹시모를상황을 대비해서 작성하겠습니다
노틸러스같은 경우에는 칼리스타로 상대할때 같은팀으로 만났을때는 잘맞는 서폿이고
적팀으로 만났을때는 닷지 를 추천드립니다
노틸러스의 핵심스킬인 닻줄 견인 과 노틸러스의 패시브 강력한 일격 은
칼리스타의 를 무력화시킵니다 더불어 역조의 슬로우도 무시할수가없어서
상대하기 정말 힘든서폿이고 한타때마다 폭뢰로 타겟팅당하면 죽을수 밖에없는상황이 번번합니다
팀에 등 지켜줄수있는 서폿이 없다면 칼리스타 픽을 하지 않는것이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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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나
같은팀으로 레오나가 있을때는 감시하는 혼 패시브스킬 (계약평타) 로
상상도못할정도의 폭딜로 적팀라인전을 압살할수있습니다
레오나 패시브인햇빛 + 조합이나
레오나의 Q스킬인 여명의 방패 + 로 라인전단계에서 편하게 진행할수있고
CC로 무장한 서폿인 레오나 덕분에 프리딜하기도 편합니다
적팀으로 레오나를 만났을때는 각종 스턴기로 칼리스타의 패시브도 못쓰고 죽는경우가많기때문에
다른라인에도 CC가 강력한 챔프가있으면 정화를 들어주시거나
수은장식띠를 빨리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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