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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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도 박사, 자운의 광인
Dr. Mundo, The Madman of Za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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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3)사신관의 즈롯문도

- 사신관(2017-03-26, 조회수: 7942)

 문도 박사를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문도 박사, 자운의 광인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3 (+103) 2364 마나 0 (+0.0) 0
공격력 61 (+3.5) 120.5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5) 15.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3.7) 98.9 마법 저항력 29 (+2.3) 68.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레벨당 체력 +0.54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 흡혈 +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체력
    +87.4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 흡혈
    +6%
총 가격 : 19,065 IP
 주문흡혈룬을 박는 이유는 라인전때문입니다. 주문흡혈이 높으면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해 나갈 수 있습니다.
 q스킬 대미지가 보통 500정도 나오는데 q스킬 한번 명중시킬 때마다 50의 hp가 회복됩니다.
 w스킬로 라인을 밀 때에도 hp소모 없이 밀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붉은 룬에 딱히 문도에게 어울리는 룬이 없습니다. 체력룬을 박아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문도 박사는 ap계수가 낮고, ad계수 스킬이 없는 챔피언이기에 흡혈귀 특성을 찍습니다. 주문흡혈이 높으면 라인전을 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굳은 약속은 hp최대치를 올려주는 특성이기에 찍어줍니다.
 점멸 텔포가 최적의 스팰입니다.
 점멸은 적 정글러의 갱킹을 피할 수 있게 만들어주고, 텔포는 라인전에서 밀렸을 때 귀환이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가고 싶은 데로 간다 (Goes Where He Pleases)
재사용 대기시간: 60~15초
문도 박사가 처음 적중하는 이동 불가 효과에 저항하며, 현재 체력의 4%를 잃고 7초 동안 근처에 화학 물질이 든 통을 떨어뜨립니다. 그 위로 이동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최대 체력의 4%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적 챔피언이 통위로 이동하면 통이 파괴됩니다.

문도 박사가 5초마다 최대 체력의 0.4~2.3%를 회복합니다.
오염된 뼈톱 (Infected Bonesaw)
체력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문도 박사가 뼈톱을 던져 처음 맞는 적에게 현재 체력의 20/22.5/25/27.5/3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 시킵니다.

뼈톱이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5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외에 대상에게 적중하면 2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최소 80/135/190/245/30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350/400/450/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심장 전기 충격 (Heart Zapper)
체력 소모: 현재 체력의 8%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문도 박사가 제세동기를 충전하여 주변 적에게 최대 4초까지 초당 20/35/50/65/8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활성화 중 첫 0.75초는 80~95%, 이후 25%의 입는 피해를 회색 체력으로 저장하고 스킬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세동기가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20/35/50/65/80 (+추가 체력의 7%)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문도 박사가 회색 체력의 100%를 회복합니다. 이외에는 회색 체력의 50%를 회복합니다.
둔기에 의한 외상 (Blunt Force Trauma)
체력 소모: 10/25/40/55/70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기본 지속 효과: 문도 박사가 최대 체력의 2/2.35/2.7/3.05/3.4%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문도 박사가 왕진 가방을 맹렬하게 휘둘러 다음 공격 시 5/15/25/35/45 (+추가 체력의 7%)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수치는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이때 처치된 적은 밀려나며 지나치는 모든 적에게 최소 피해를 입힙니다. 작은 몬스터는 즉시 밀려납니다.

몬스터를 상대로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투여량 (Maximum Dos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문도 박사가 화학 물질을 투여하여 잃은 체력의 15/20/25%만큼을 추가 체력으로 얻고 15/25/35%의 이동속도를 얻고 10초에 걸쳐 최대 체력의 20/40/6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3레벨이 되면 회복 효과가 근처 적 챔피언당 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타오르는 고통w을 먼저 찍는 이유는 라인푸시때문입니다. 라인클리어속도가 빨라야 적의 타워 근처에서 적을 괴롭힐 수 있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도란방패는 대미지 8을 경감시켜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체력재생 6은 체력재생 50퍼에 해당하는 체력재생량입니다.
 즉 hp와 재생량만으로 350골드의 위력을 내며 대미지8경감은 공격력 8과 비슷한 효력이기에 300골드의 위력을 냅니다.
 즉 도란방패 하나가 가진 위력은 650골드입니다. 때문에 라인전 초반을 무난하게 견디게 만들어줍니다.

 기사의 맹세를 가는 이유는 문도가 아군을 지킬 수 없는 챔피언이기 때문입니다. 기사의 맹세로 아군을 지켜야 적 암살자가 게임을 지배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즈롯 차원문을 가는 이유는 문도로 게임을 후반까지 끌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즈롯 차원문은 적 타워를 밀어버리는 용도로 사용해야 합니다.
 문도로 게임을 후반까지 끌면 cc기 차이로 게임이 터질 수 있습니다. 문도는 hp를 1.6배로 만드는 궁극기를 가지고 있지만 극후반에는 무의미하게 됩니다. hp가 1.6배인 대신 cc기가 없는데 그 cc기 차이가 극후반에 엄청난 변수로 다가옵니다. 그러니 문도로 중반에 그대로 밀어버려야 합니다. 그때 즈롯 차원문이 없으면 힘들어집니다.
 즈롯 차원문이 없으면 문도로 다른 라인 돕기도 애매해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트린다미어
나서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식칼을 통한 주문흡혈로 플레이를 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적을 따버린다거나 하는 결정력은 부족해요. 그래도 압도적으로 이기는 상황이면 적 탑라이너와 딜교를 걸어주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전때 닌자의 신발이나 점화석을 올린 뒤에는 즈롯 차원문이나 기사의 맹세 둘중 하나를 우선적으로 올려줍니다. 핵심탬이기 때문에 저 두 탬은 반드시 나와야 합니다.

 

중반 운영법

  즈롯 차원문으로 타워깨기를 시전하거나 즈롯 차원문으로 라인을 밀면서 드래곤을 노리거나 하는 식으로 간을 봅니다.

 이 타이밍이 문도가 가장 강한 타이밍으로서 이 타이밍에 이득을 보지 못하면 패배 확률이 늘어납니다.

 

후반 운영법

  패배 확률이 높습니다. 기사의 맹세를 가는 이유가 이 타이밍에 유통기한이 찾아 오는 것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이 타이밍에는 문도가 적 딜러를 1대 1로 이기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반드시 아군 딜러를 살려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 딜러에게 달라붙으며 딜을 맞아줘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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