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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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너, 태고의 군주
Skarner, the Primordial Sovere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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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바람 스카너에 대한 고찰... (브실골플)

- 트롤끝판왕(2016-12-02, 조회수: 8019)

2번째 칼바람 브실골용 스카너 운용 지침서입니다 ㅎㅎ;

자세한 딜계산법은 칼바람이 한라는 특수한 상황이기에

막연하게 내가 딜을 더 보충을 한다면 탱커들을 믿어야하고

내가 탱을 더 보충을 한다면 딜러들을 믿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점을 숙지하시고 항상 템트리는 우리 팀의 조합에 따라

바꿔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스카너, 태고의 군주
소환사 주문 표식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0) 2500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7.2 (+0.75) 19.95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50 150
  • 레벨당 체력 +0.54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체력 증가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체력
    +9.72
  • 방어
    +3.006
  • 마법 저항력
    +3.006
  • 체력 증가
    +1.5%
총 가격 : 3,485 IP
룬도 마찬가지로 무난한 탱커 세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공속을 올려도 어차피 q의 짧은 쿨타임으로 광휘의 검을 이용한 딜링을 하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차피 공격력이나 공속은 효율이 없지만 만일 딜을 더 보충을 하고 싶으시다면 쌍관룬을 껴도 되지만...

시즌 7에 들어서 방어력 감소
효율이 매우 감소했기에 저는
그냥 초반 버티기 용의 탱커 룬을 듭니다
그래도 방관룬을 드신다면 딜이 확실하게 강해진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관룬 자체가 극후반으로 간다면 조금 힘이 빠지는데 그 이유는 후반에는 탱템의 효율이 딜템의

효율보다 확연하게 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몇 초 쿨을 써도 그다지 딜을 100~300 정도만 더 넣을 수 있지만 그 정도로는 부족합니다

왜냐하면 스카너는 눈덩이를 이용해 궁 이니쉬를 거는 선봉대이기에 후진입이 아닌 이상 데미지는 그렇게

크게 상관이 없으며 포지션 적으로 탱을 더 많이 꾸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초반에 어느 정도 탱탬으로 버티신다면 자연스럽게 중후반에 힘이 생깁니다

그 전에 킬을 주지만 않는다면 충분히 역전을 할 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쟁광의 환희: ★☆☆☆☆ 극딜 스카너는 갈만합니다

전투의 열광: ★★★★★ 스카너의 부족한 딜을 매꿔줄 수 있으며 딜템으로 얼건 하나만

가야하는 조합이면 갑니다

죽음불꽃 손길: ☆☆☆☆☆ 스카너에게 가장 필요 없는 특성 중 하나입니다

폭풍전사의 포효: ★★★☆☆☆ 극딜을 갈 때 유틸이 매우 좋아짐을 느낍니다

하지만 추노기나 cc기가 많은 조합은 조금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 ★★☆☆☆☆ 칼바람에서 매우 애매합니다; 스카너는 들어가는

순간 한타가 열리기 때문에 원거리가 있거나 치고 빠질 수 있는 챔프가 가장 좋습니다

바람술사의 축복: ★★★☆☆ 토템 스카너도 좋은 판단입니다, 저는 소환사의 협곡에

서폿 유저이기 때문에 가끔씩 칼바람에서 스카너가 나올 때 서폿 스카너를 합니다, 거기서 이 스펠이 정말로

꿀스펠입니다, 만일 탱도 힘들고 딜도 힘들다면 그냥 딜러 옆에 붙어 있는 토템처럼 쉴드 아이템을 퍼부으면

어느 정도 서폿력이 괜찮습니다, 어차피 라인이 한개기에 뚜벅이 서폿이 빛을 발휘할 수 있는 맵입니다

착취의 손아귀:★★★★★ 제가 전투의 열광 다음으로 매우 자주 가는 스펠입니다

이것도 착취를 많이 터트릴 수 있으며 채력을 많이 갈 경우에 굉장한 시너지를 엍기에 저는 무조건 갑니다

그리고 파괴전차보다도 cc기가 없으면 탱킹력이 더 뛰어납니다

파괴전차의 용기:★★★★★☆ 탱커들의 개사기 특성입니다

cc기가 많다면 정말로 좋지만 cc기가 적팀에 별로 없다면 착취가 더 좋습니다, 후반에는 이게 더 좋습니다

굳건한 결속: ★★★★☆☆ 기사의 맹세와 굉장히 시너지가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바람술사의 축복이 초반 버티기에 더 좋으며 전체적인 상황으로 봤을 때 이걸 든다면 후반에

바람술사보다 탱킹력이나 서포터력이 조금 낮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feat 브라움)
 ★★★★★ 이거 안들면 스카너 하시면 안됩니다

 ★★★★★ 이거 없으면 암걸립니다 ㅠㅠ...

이거 이외에 스펠 쓰시면 굉장히 힘든 판이 될껍니다
진동의 가닥 (Threads of Vibration)
스카너의 기본 공격, 부서진 대지, 지반 돌출, 꿰뚫기가 4초 동안 전율을 적용합니다. 전율이 3회 중첩된 적은 지속시간 동안 최대 체력의 5~9%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몬스터 대상 총 피해량은 최대 100~300입니다.
부서진 대지 / 지반 돌출 (Shattered Earth / Upheava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스카너가 땅에서 바위를 뜯어내 다음 기본 공격 3회의 공격 속도를 20/25/30/35/40% 강화하고 주변 적에게 10/20/30/40/50 (+0.75 추가AD) (+0.03 추가 생명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영향을 받은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시: 스카너가 부서진 대지를 끝내고 바위를 던져 10/20/30/40/50 (+0.75 추가AD) (+0.04 추가 생명력)+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처음 적중한 적과 그 주변에 있는 적을 1.25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150/200/250/300/350
부서진 대지가 구조물에 100%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300/1050, 범위: 300)
대지의 수호자 (Seismic Bastio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스카너가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으며 지진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20%의 둔화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쉬탈의 격돌 (Ixtal's Impac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스카너가 앞으로 돌진하며 지형을 무시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챔피언이나 대형 몬스터와 마주치면 돌진이 끝날 때까지 끌고 다닙니다.

끌고 온 적과 함께 벽에 부딪치면 해당 적은 30/60/90/120/150 (+최대 체력의 6%)의 물리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벽과 충돌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5%로 감소합니다.
꿰뚫기 (Impa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카너가 꼬리를 앞으로 후려쳐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적중한 챔피언 3명을 1.5초 동안 제압합니다. 적중한 적은 스킬의 지속시간 동안 스카너를 따라 끌려다닙니다.

챔피언이 한 명이라도 적중하면 스카너의 이동 속도가 1.5초 동안 40% 증가합니다.

부서진 대지 활성화 시 스카너가 지반 돌출부터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50~625, 범위: 350~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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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이니쉬 콤보


 -   급작스러운 이니쉬 콤보


접근시  -  - 평타 -  - 평타... 무한 반복 딜교환

스킬 활용 팁

 

 - 스카너의 cc기를 담당하며 많이 맞추고 많이


터트릴 수록 공속이 빨라서 서브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카너의 cc기의 대부분을 차지하여 빗나가면


그냥 맞다이를 해야하기에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걸 맞추고 궁을 쓴다면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또 e쿨을 40% 기준으로 5.5초까지 깎을 수 있으니


반드시 e후 궁을 박는 연습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이게 스카너의 대부분의 딜사이클과 cc기의 연계의


기초적인 핵심입니다!!

시작 아이템
공격 아이템
토템 아이템\
방어 아이템 및 적지 못한 토템 아이템
저는 대체적으로ororor이런 식으로 템을 많이 갑니다

이게 가장 무난한 딜탱 템트리이기도 하며 무난하게 게임을 진행할 때 이렇게 갑니다

그리고 위의 아이템을 보면서 지금 상황에 맞는 아이템을 가주세요

제 템트리가 정답은 아니며 항상 상황에 따라 저 아이템들을
그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는 것도 지금 심해 탈출의 지름길
입니다

그리고 항상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자신에게 맞는 답'을
찾는 것을 권합니다, 이건 게임뿐만 아니라 사회생활때도
자신만의 방식을 찾지 않는다면 자신과 맞지 않아 포기를
하게 되고 효율도 떨어지게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이와 마찬가지로 뚜벅이의 비애.... ㅠㅠ
뚜벅뚜벅
cc기를 다 맞고 나니 뒷라인이 전부 폭망하거나 내가 죽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cc기가 없는 세상은 나의 세상! 하지만 나의 cc기와 스킬이 다 빠진다면 원딜들에게 그저

비싼 미니언에 불과합니다
뚜벅뚜벅 cc기 다메요

 

 

토템 운영법

 

 항상 자신은 딜러의 토템이라고 생각하며 아이템들을 아낌 없이 사용하며 딜러에게 붙는 딜탱 브루져와 탱커들


그리고 암살자에게 엿같은 cc기를 먹여주시면 됩니다

딜러 운영법

 

 나는 극딜이기에 물몸인 아이들을 전부 학살을 하면 되지만 항상 딜러들은 후진입 입니다


스킬을 피할 수 있는 무빙이 있다면 당연하게 피하면서 극딜해주시면 스카너는 걸어다니는 전기톱입니다

탱커 운영법

 

 선봉 주자이기에 자신이 딜을 받아내지 못한다면 게임이 터진다는 심정으로 논타켓팅은 무조건 피해줍니다


그냥 간단하게 최대한 버티시면 됩니다, 그게 팀을 위한 선택입니다


그리고 뒤로 돌아가는 놈들을 전부 cc기로 짜르는 역할도 중요하지만 오라클은 가장 필수적으로 달고 있어야


합니다 (은신챔프가 있을 경우) 그리고 광역 포킹딜러나 하드 cc 딜러도 또한 항상 캐치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딜탱 운영법

 

 어떻게 하던지 상관없습니다! 사실 딜탱이 가장 애매하지만 포지션 잡기가 쉬우면서도 어렵기 때문에 이건


경험이 중요합니다! 롤 방송하는 분들의 한타를 하는 것을 보면서 이미지 트레이닝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물어야할 상대

 강력한 cc기로 뒷라인의 딜로스를 유발하거나 혹은 암살을 하는 챔프, 암살자와 광역딜러들의 딜과 그들의 스킬이


뒷라인에 닿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예외상황

 

 돼지 조합일 경우에는 블클 얼건을 가주세요 그럼 편합니다


그리고 딜탱은 암살자가 2명 이상이라면 공템을 3개를 가서 최대한 암살자들을 짜르는 플레이를 해주세요

마치며

 전의 카테고리에서 전부 말했듯이 자기 자신에게 맞는 것을 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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