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0
18
12
미입력
2/2
다음팟pd「paka」식 탑 나서스

- 성백(2016-12-03, 조회수: 10483)


















다음팟 pd이신 paka님의 나서스를 널리 알려야 겠다는 생각이들어 이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팤센쵸의 계정 닉네임 - paka / akaps 또있는데 까먹음 
제 계정 닉네임 - 조마감자(쓸모없겠지만 적음)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3.5) 126.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4
  • 레벨당 방어 +0.167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19.03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력
    +6.75
총 가격 : 14,140 IP
(팤센쵸의 룬) 
나서스에게 필요한 모든것이 들어가 있음

(나의 의견)
저는 이 룬이 다행히 모두 있었고 사용했지만 제 식대로 조금 바꿨습니다.
파랑에 고정마저를 성장마저로 바꿨고 왕룬에 이속3개를 박았습니다.
그렇게 한 이유는 저는 원래 성장마저충이고 뚜벅이인 나서스가 아무래도 이속이 좀 있어야 되지않을까 싶어 넣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팤센쵸의 진리의 특성 설명)
저도 이 특성을 보고 살짝 의문이 들었으나 바로 알아차리고 말았습니다. 
이것이 나서스 최상 최고 킹갓엠퍼러의 특성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책략
먼저 설명을 드리자면 포악함을 찍은 이유는 cs를 잘 먹기 위함이고

 비밀 창고는 라인전이 꽤 힘들다고 볼수있는 나서스로서 아주 좋은 특성이라 볼수있지만
paka식 나서스는 라인전을 절대 지지 않기때문에 제 생각에는 e로 많이 견제를 함으로서 생기는 많은 마나소모를 매꾸기 위함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은 여러분들이 가장 의문을 품으실 수도 있는 특성일것입니다. 왜 가 아닌 인가?
그것은 바로 paka식 나서스는 라인전을 잘 풀기 위해 e를 초반에 많이 찍기때문에 e를 많이 쓸수록 유리해지는 라인전을 더 유리하게 이끌기 위하여 마나재생을 더 찍은것입니다. 그로 인해 얻는 이득은 매우 상당합니다.

는 모두가 아시겠지만 아주 좋은 특성이죠 하지만 요즘엔 그림에 김정은이 있는 대자연의 선물 이라는 특성이 좀 쓰이는 추세인데요. 이 특성을 잘 사용 하실 수 있는 분에게는 대자연을 추천합니다만 저는 위험한 게임을 찍겠습니다.

을 찍는 이유는 물론 충분히 도 쓸만할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팤센쵸의 생각을 모두 알지는 못하기에 paka식 특성을 따라가기로 결정 했습니다. 물론 자신이 지능이 더 좋다고 보시면 그것을 찍으시는게 옳다고 봅니다.

이것은 paka식 특성의 꽃이자 끝입니다. 저는 이때 까지 나서스를 하면서 (몇판 안했지만요) 착취나 천둥밖에 들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 폭풍전사를 들자 나서스는 폭풍의 신으로 변했습니다...

-결의
다른 것은 다 이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귀찮아서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실 것이바로 이 공성의 대가 라고 생각합니다.
이 특성을 찍는 이유는 포탑에 처박혀있는 나서스의 특성상 아주 시너지가 잘맞기 때문입니다!! 
이하생략
네 저는 이것이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폭풍의 신이 된 나서스는 따윈 필요가 없습니다..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2/18/24%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40/60/80/100/120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5/30/35/40/45%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랄건 사실 없지만 e가 방깎이기 때문에 e를 먼저 깔아주고 데미지를 주는게 현명합니다.

스킬 활용 팁

 여러분들이 가장 의문 가지실게 왜 e를 초반에 4개나 찍는가? 일 것입니다.


여러분들. 사람들이 나서스를 ㅈ밥으로 보는 이유가 뭡니까? 처맞든말든 상관없이 스택만 쌓다가 깨꼬닥하고 죽어버리기때문입니다.


 하지만 paka식 나서스는 초반에 e에 집중투자하여 적을 지옥의 구렁텅이로 빠져버리게 만듭니다. 

한번 해보십시오! 엄청난 power의 폭풍의신을 보실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q를 늦게 찍으면 스택은 어쩌나? 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 많을것입니다. 

폭풍의 신 나서스를 플레이 하실때는 다른 때는 몰라도 초반만큼은 스택에 대한 열망을 버리시고 챙길수 있는것만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cs300개 일 때 스택이 400밖에 안됬을 때도 있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팤센쵸 폭풍의 템트리 설명)
여러분들께선 도란반지를 보고 뭐야이새@끼! 라고 생각 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도란반지로 인해 마나소모가 큰 e를 계속 사용해도 마나관리가 될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의 완벽 시너지입니다. 이 두개 뿐으로 e를 계속 씀으로써 생기는 마나조루증을 완쾌 시킬수 있는것입니다!

그리고 템트리를 적자면

(첫귀환시 500원 정도 뿐)
무조건.

첫코어템은 왠만하면 이것입니다. 이것을 감으로써 나서스에게 백도어능력이 훨씬더 상향되게 되고 이속이 붙음으로써 적에게 더욱 더 잘 붙을수가 있고 거기에 얼건보다 훨씬 강한 주문검의 데미지로 적을 없애버립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을 가줄 때가 있습니다. 

탑라인에 ap가 섰을 땐 을 선으로 가줄 때도 있고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아이템,이 즈롯차원문입니다. 어 스택을 쌓아야지 이딴걸 왜가는거징? 이라고 생각 하시는 분들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충분히 있을 수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신세계의 아이템입니다. 이것을 삼으로써 나서스는 2라인 파밍이 가능하게 되는것입니다.그로 인해 엄청난 성장차이로 적을 압살해버립니다. 그것이 paka식 나서스__

사실 팤센쵸는 템을 매우 유동적으로 가시기에 저도 여러분들께 언제 무엇을 가라고 할수 없겠습니다.


나서스가 갈만한 템이자 저도 가보았고 팤센쵸도 갔던 아이템을 올려드리겠습니다.

-딜템

죽음의 무도

이 아이템은 이름 마저도 무섭고 강력합니다. 이 아이템은 나서스에게 패시브에 있는 흡혈율에 힘을 더 실어주는 친구라고 볼수있겠습니다. 거기에 쿨감까지 갖춰져 있기에 매우 쓸만하다 라고 볼수있겠습니다.

몰락한 왕의 검

 이 아이템은 완소 아이템입니다. 저는 아직 가보지않았지만 이론적으로 트포 다음으로 좋은 딜템이라고 생각하고 최근에 평타한대때릴때마다 적 현재체력의8퍼 추가데미지로 버프가 되었기 때문에 더 쓸만합니다.

거대한 히드라

사실 이 아이템은 팤센쵸께서 가시지 않았습니다..제가 나서스를 플레이하다 그냥 눈에 띄어 이 아이템을 써보았을때 트포와 시너지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서스가 쓰기에 꽤 좋다!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거드라의 액티브와 나서스의q를 함께썻을때의 데미지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필멸자의운명

사실 저는 이아이템을 갈생각도 없고 가본적도 없습니다만 팤센쵸께서 다리우스를 상대하실 때 쓰셨더군요. 문도나 다리우스같은 피회복이 좋은 챔피언들에게는 꽤 좋다고 볼수 있을거같습니다.

-탱템


란두인의 예언

얼심을 가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얼심너프후 별로라고 생각하고 적에 ad가 좀 강하다 하면 무조건 가주는 아이템입니다. 란두인도 적의 공속을 낮춰주기에 매우 쓸만합니다

망자의갑옷

이 아이템도 꽤 좋은편이죠. 하지만 란두인과 같은 공속감소나 이속감소의 효과가 없고 딜쪽에 효과가 더 있음으로 탱킹을 원할땐 란두인이 더 좋을것입니다.


가시갑옷
저는 가시갑옷안티팬이라 안갑니다만 팤센쵸는 특정상황에만 가십니다. 저는 안갑니다만 적팀에 ad가 아주많다면 가도 좋을수있겠죠.










어려운 챔피언 따위 없습니다. 
무한 e로 적을 지옥의 구렁텅이로 몰아 넣으시면 되는것입니다.

다리우스가 아주 조금 귀찮긴 합니다만 잘 사려주면서 e견제와 포탑허깅 및 cs안전하게 먹기 등 만 잘해주신다면 충분히 이길 수있습니다

이 paka식 나서스의 장점은 모든 뚜벅이들의 카운터인 케넨, 퀸 , 티모 등의 원딜캐릭터들을 e로 불태워버린다는 것입니다. 그것 만으로도 최강의 존재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eeeeeeeee

 

중반 운영법

 스플릿 및 한타

 

후반 운영법

 스플릿 및 한타

 

팀파이트시 역할

 

 딜템을 많이 간 상황에서 무턱대고 들이대면 위험합니다. 우리팀을 물거나 우리팀이 cc를 걸어준 상대에게 w걸고 가서 패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감사합니다. 이 모든 영광은 paka님 께 돌리며 룬,특성,마스터리는 모두 paka님의 것을 가져왔습니다. 

 문제시 자삭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