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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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5 (+94) | 2273 | 마나 | 310.44 (+33.0) | 871.44 |
공격력 | 55 (+2.75) | 101.8 | 공격 속도 | 0.625 (+2.22%) | 0.861 |
5초당 체력회복 | 7.92 (+0.55) | 17.27 | 5초당 마나회복 | 7.84 (+0.5) | 16.34 |
방어력 | 40 (+5.5) | 13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쿨감소 -2.5%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9
- 쿨감소-19.92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WEQ순으로 선마함
가뜩이나 몸도약한데 W선마안하고 이상한거 선마하면 몸도 약하고 딜도 안나옴
람머스딜의 근원은 W임
람머스한테 스킬콤보는 없고
그냥 내가 보통 이런식으로 스킬써서 딜교하고 킬각을 잡음
W E평 티아멧 평 :Q를 빠지는 용으로 아껴둘때의 딜교
Q R W E 평 티아멧 평:킬각을 잡고 들어갈 때 씀, R부터 먼저쓰면 R을 1틱이라도 더 맞출 수 있음
솔직히 스킬 활용에 대한 얘기할게 엄청 많은데 영상이 별로 없네..
영상은 찍으면 올릴게
일단 큰 제목만 써놓고 영상 찍는대로 채워넣을게
1. 누구를 킬각잡고 딸때 쓰는 도발은 최대한 늦게 쓴다.
2. 구르기를 통해 점프나 대쉬를 끊는다.
3. 근접챔프 상대로 도발하고 뒤로빠지기
4. 상대가 점멸이나 점프나 방호 쓸때 도발
5. Q슬로우 활용
6. 도발과 평타 딜레이 사이에 무빙하기
7. 상대방이 안보이는 시야활용하기(부쉬나 벽)
근데 솔직히 부쉬는 많이 당해보다보니 유저들이 어느정도 면역이 생겼지만
벽 시야를 활용해 기습하는건 생각보다 잘 먹히는편이야.
위의 영상은 전체시점에서 본 영상이고 베인 시점에서 본 영상은 그 아래거니까
한번 비교해서 보면 대체적으로 벽시야를 어떻게 활용해야할지 감이 잡힐거야.
8. 타워다이브할 때 압박해서 먼저 스턴이나 궁빼놓기
9. 구르기쓰고 빠지는척하다가 다시 들어가기
10. 구를 때 이상한 무빙으로 스킬 명중하기 어렵게 만들기
11. 딜교할 때 적군 미니언근처에서 스킬써서 미니언차이로 딜교이기기
12. 이동기 있는 상대로 뒤잡았을 때 구르는 경로
이즈리얼처럼 이동기있는 상대의 뒤를 잡았을 때
이즈리얼한테 이동하는 것보다는
이즈리얼이 빠지려고 하는 쪽으로 퇴로를 차단하는게 좋음.
13. 람머스 Q는 생존기
14. Q를 통해서 W쿨 다시 돌리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Q에 달린 피흡도 엄청나고 E에 방깎도 엄청난데
람머스는 한번 다리우스한테 붙으면 빠져나올 수가 없어서
다리우스 패시브 5스택이 짜잔하고 뜸
그럼 ㄴㄷ
어깨들 많으면 웬만해선 성능을 발휘하기 힘들어
아무리 마방을 둘둘말았다해도
잘못들어가면 진짜 훅감
그리고 솔직히 카시라는 챔프가 람머스같이 들어오는 챔프한테 아주 강력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솔직히 내가 몇몇 야스오유저랑 대화도 해봤는데
가갑든 람머스를 제일 극혐한다고함
징크스는 그냥 물어죽이기 쉬운 원딜임
뚜벅이인데다가 애쉬처럼 스턴이 없거든
그리고 트랩도 잘깔지 않는 이상 무빙잘하면 피하기도하고
징크스가 트랩주위를 빙빙돈다해도
트랩 속박이랑 도발이랑 같이 걸리게되면 잡는데 큰 문제없음
게다가 탱커도 가장 못잡는 원딜이라서
레드도 없고 혼자있는 이즈는 솔직히 람머스밥임
6렙이전의 람머스는 교전에서 강력하지 않아.
애매한 각이면 웬만해선 사리렴.
6렙부터는 어느 정도 자신감있게 들어갈만함.
람머스는 가시갑옷이 나온 순간부터 람머스는 시작이야.
이때 바짝 이득을 보지 않으면 퀵실이 나오는 타이밍부터 힘이 빠져.
최대한 이득을 보려고 움직이면서 다이브해야될 때는 주저없이 다이브해야됨.
람머스는 W도 있고 애초에 선가시갑옷을 갔기때문에 물방은 튼튼하니까 타워는 람머스가 맞아주는게 좋겠지?
그리고 보통 적원딜이 파밍을 하는 바텀라인에서 라인푸쉬를 하던가 부쉬에 숨어있으면
적원딜이랑 1:1구도가 나오는데 이게 스노우볼을 굴릴 찬스야.
적이 합류하지만 않는다면 미니언없이 타워다이브해도 원딜을 죽이고 빠져나올 수 있어.
3.5코어 타이밍까지는 람머스가 그냥 먼저 들어가서 이니시를 하더라도 안죽고 버틸만해
근데 그 이후부터는 힘이빠지기 시작해서 막 들어가면 그냥 완전 던지는거야.
아군 딜러라인이 상대보다 잘컸으면 그냥 앞라인에서 딜러지키면 편한데
그렇지 않다면 스플릿푸쉬를 하면서 상대를 끊어먹는 시도를 하던가
귀찮게해야됨.
솔직히 극후반까지 오면 람머스는 모든게 외줄타기라.. 되도록이면 후반이 오기전에 겜을 끝내는게좋아.
팀파이트에서 해야될 건 아래 네가지 중에서 선택하면됨.
선택지에 없는 역할을 해야될 때는 웬만해선 없을거야.
1. 앞라인에서 탱킹하면서 딜러라인을 지킨다.
2. 카직스나 카타 리븐같이 위협적인 적을 본다.
3. 점멸을 통해 적 딜러라인에 파고든다.
4. 적 앞라인이 아군에 파고들었을 때, 적 뒷라인과 앞라인 사이에서 어그로를 끌어 뒷라인의 딜로스를 유도한다.
이것도 쓸게 많은데 그때그때 생각나면 쓸게
-트페 빵테 상대로는 스플릿푸쉬 안하는게 좋음
-카시 상대로는 어느 타이밍이든 탱템이 잘갖춰져있든 아니든 잘못들어가면 걍 녹으니까 주의
-베인 같은 경우 한번 파고들어서 못따면 역으로 따이니까 주의
-이즈같은 경우는 따라갈 때 어디에 비전을 쓸지 예측하고 그 예상경로로가면 쉽게 따낼 수 있음
-다리우스같은 경우에는 탱템을 둘러도 원콤이 나니까 진짜 진짜 확실한거 아니면 사려
레드를 들은 챔프는 어떤 챔프든 주의해야됨
-적 빅토르가 원딜이랑 같이있으면 웬만해서는 적 딜러라인에 혼자 파고들지마 자살행위야.
-진같은 경우에는 원딜이긴 하지만 가시갑옷만으로는 원콤내기 힘들어 티아멧도 필요해
-피오라는 응수신경전이 있는데 보통 가까이 붙으면 먼저 선응수를 쓰니까 그거보고 도발쓰면됨
그리고 Q도 응수에 끊기니 가까이 다가갔으면 Q를 취소해야됨
그리고 피오라가 궁을스면 재빨리 벽에 붙어서 4타를 못터뜨리게해
-이렐 상대로 함부로 구르기가 빠지게되면 이렐이 람머스 W없는 타이밍을 노려 솔킬각을 내려고 할테니
아군미니언 Q타는거 조심하면서 Q를 빠지는 용도로 쓰는게 좋음
-케넨 상대하는 팁,
단 첫귀환 전 1~3레벨까지는 자신감있게 라인미는게 좋아.
그때는 스킬딜이나 평타딜이 비교적 아픈타이밍도 아니고 오히려 미니언 딜이 강하니까
라인을 밀면서 아군미니언이 케넨을 때리도록하고 W를 켰을때 부패를 사용해서 부패딜을 넣어줘야함.
난 티아멧 람머스가 정답이고 왕도라는걸 말하는게 아니야.
정답과 왕도는 그 때 상황마다 달라지기 마련이잖아?
그러니까 나는 공격적으로 람머스를 운영해야 될 때
이런 빌드가 정답이라고 생각해.
위에서도 말했지만 생각이 다른 부분에 대해서는 의견을 남겨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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