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은 상위티어에선 실험되지 않은 공략입니다.
[고위티어분들 사용해보시고 직구날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칼리를 사랑하는 유저입니다.
저는 애초에 사람들이 잘 하지 않는 챔프를 했습니다.
[평이 바닥을 뚫고 내핵으로 향하던 시즌2때부터 아칼리했습니다. 근데 지금 골드인건 비밀-]
그러다가 이번에 아칼리 패치를 보고 한숨만 내쉬다가 새로운 빌드를 써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써 본 결과 효과 굳. 물론 하위티어라 그럴수도 있지만....
말린상태에서도 cs먹고 템만 뽑아내면 생각보다 쓸만하더라구요!
딜도 되고 탱도 되며, 한타에서 무쟈게 어그로를 끌어주는 아칼리 공략 시작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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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19) | 2623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2.4 (+3.3) | 118.5 | 공격 속도 | 0.625 (+3.2%) | 0.965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23 (+4.7) | 102.9 | 마법 저항력 | 37 (+2.05) | 71.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4
- 공격 속도 +1.7%x5
- 방어 +1x4
- 레벨당 체력 +1.34x5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주문력 +4.95x3
- 공격력+3.8
- 공격 속도+8.5%
- 방어+4
- 체력+120.6
- 마법 저항력+27.054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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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그나마 강조하려고 했던 부분이네요. 스킬부문입니다. 다들 q 대기 r 평 q평 e w 로 가시잖아요? 그런데 고거하고 나면 빠져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 첫귀환시 마방+체력 템 들고 오는데 그딜교 이후 빠르게 총검을 뽑아야하는 아칼리 입장에서 라인전에서 적이 집에 복귀할때마다 힘에 부치기 시작합니다.
[물론 탱템 같이 가셔도 상관은 없지만 부족한 딜링에 있어서 텔포를 이용한 로밍+합류전에서 결정타가 부족합니다. 적 탑챔프에 비해 힘이 빠지죠. 무엇보다 빠른 시간에 건블을 뽑은 아칼리는 짱짱쌥니다!]
그래서 저 콤보는 주로 쓰되 계속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e선마 템트리로써 좀 더 빠른 쿨타임으로 최대한의 딜을 넣습니다. 물론 q선마시 q딜이 더 강합니다. 하지만 이번 리메이크 이후 e로 미니언을 죽일 시 쿨타임의 60퍼를 되돌려 받습니다.
라인전 딜교환시 미니언 웨이브를 안끼고 싸우진 않을겁니다.
즉. 이렐리아와 같은 느낌으로 딜교하시면 됩니다.
q를 던져놓은 후 적 주변 미니언 체력을 확인 후 적 챔프에게 r평e [미니언을 죽임으로써 쿨타임 감소]q평w 로 추격or적 논타겟 스킬을 피하거나 어그로를 푼 후 e쿨이 돌면 e평q평 하시면 됩니다.
이 쿨감소로 인한 빠른 e딜링과 전투광의 추가딜+패시브의 딜링이 생각보다 강합니다.
제가 말씀드린것과 같이 e의 쿨감소를 잘 사용하면 생각보다 강한 아칼리를 보실 수 있으십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못하는 레넥의 경우 쉽습니다. 매우 쉽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리 w에 짧은 돌진이 생겼다고 하지만 6이전 아칼리에게 아군 카정or 소규모 교전 합류는 매우 위협적인 신호입니다. 게임내내 냄새 풍기는 똥쟁이가 될수도 있죠. 아군이 욕하더라도 절대 가지 않습니다. 라인 잘 댕기면서 cs안놓치고 아군이 내준 데스를 다시 킬로 되갚는게 훨씬 올바른 선택입니다.
=텔포의 좋지 않은 예=
1. 하드cc를 가진 적 바텀 조합에 엉성한 추노텔포
그리고 텔포 합류전같은 경우, 적 바텀의 조합을 봅니다. 알리스타, 쓰레쉬 같은 경우 절대 추노텔포는 타지 않습니다. [추노텔포- 바텀교전 중 적군이 푸싱하다가 딜교에서 손해를 보고 도망가는 상태에 텔포합류]
2. 아무런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아군 바텀의 도주를 보고 백텔포
또한 적 탑이 텔이 있는 상태+ 적 정글 루트가 확인되지 않은 상태의 적 미드 로밍으로 아군 바텀이 도주하는 상황에서 백텔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백텔포 - 아군 서폿이 적 부쉬 깊은곳에 박은 와드에 홀로 텔타서 뒤치기 하는 합류]
3. 탑 라이너 앞에서 대놓고 텔포
이것 역시 당연한 것이긴 한데 적 탑라이너와 대치중 보이는 곳에서 텔포 타는 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cc가 있을경우 그냥 텔포 날리는 행위]
상대 탑챔이 무지막지하게 견제가 심하거나 도저히 탱없이는 라인전을 오래 못버티겠다 싶은 상대가 아닌이상 무조건적으로 최대한 빠른 건블루트를 타야합니다.
적 챔프와의 교전시 내가 치고빠질수 있는 상대면 선 리볼버를 가시고 적이 마방을 두르고 왔다면 빌지워터를 갑니다.
정말 못버티겠다 싶을땐 썬파루트를 타시기보단 그냥 적이 ap면 비사지 하위템올리시거나 그게 아니라면 망갑 하위템을 올리시거나 아예 그냥 건블 우선순위를 미루고 탱템을 가시는게 더 낫습니다. [어차피 전투광이기 때문에 적이 육식챔프가 아닌 이상 지속딜교에선 그리 많이 밀리진 않습니다. ]
라인전에서 킬을따시지 못했다면 건블뽑고 신발 업글 + 망갑 하위템 or 비사지 하위템을 가셨겠지요. 위치엔드 같은경우 라인전을 무난하게 끝내거나 이긴 뒤, 중간에 탱템섞어서 흥하는 과정에 올리거나 탱템올린 후 탱템하위템 하나 간 뒤 올리는게 가장 효율적이기 때문에 바로 올리지 않습니다.
탱템간다고해도 딜로스가 나지 않는게, 건블 자체 딜링이 쌔기 때문에 소규모 난전에서 어중간한 딜템올리는것 보단 탱템 올리는게 훨씬 도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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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포탑은 최대한 빨리 밀어주세요. 아칼리는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해야 더 훨씬 빨리 성장하지만 탑 챔프 특성상 원거리 견제가 매우 심한 챔프가 라인 프리징을 하는게 아닌 이상 오래끌어봐야 딱히 도움될게 없습니다. 성장형이 아닌이상 최대한 빨리 밀고 정글카정or 아군과 함께 다른 라인을 빨리 터트리고 오브젝트를 가져가고 포탑도 밀어주도록 합시다.
정글카정시 아군 정글과 같이 가는건 필수. [어설프게 좀 컸다고 혼자들어가면 빠른 적 미드or 바텀 합류에 킬내주고 굴러가던 스노우볼 부서집니다.]
와드도 항상 같이 해줍시다.
텔포도 들었겠다 파워 스플릿을 해주세요. 아칼리 특성상 선진입하여 이니시에이팅을 하는 챔프가 아닙니다. 아무리 딜탱을 갔어도 선진입시 리븐이 eqqq로 선진입하는 꼴 납니다. 항상 스플릿을 빡시게하여서 적이 절대 오랫동안 우리 아군과 대치를 못하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적이 미드에서 모습을 감추면 빠지시면 됩니다. [스플릿 하는 방법은 다들 아시리라 믿습니다. 와드없는 스플릿은 자살행위입니다.]
또한 스플릿시 선e가 아닌 q평후 e쓰셔야합니다. 왜냐면 e로 미니언 막타를 칠시 쿨타임이 빠르게 되돌아오는데 그래야만 순식간에 라인을 밀어버릴수 있습니다.
선진입은 무조건X! cc없는 조합은 없습니다. cc가 진짜 아예 없다면 딜딸조합이기 대문에 들어가면 w로 숨기전에 cc에 잡히거나, 순식간에 몰빵맞고 사망합니다. w성공해도 담번r에 죽을겁니다. 헤카림이 선궁쓰고 왜 안옴? 하는것과 같은 이치지요.
아칼리의 후진입 같은 경우, ap극딜 아칼리같은 경우 아군 원딜이나 미드가 물리면 그 적부터 잡아 죽이고 들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보통 쌩딜러가 미쳤다고 적 한가운데 들어가진 않습니다.
즉, 올라프나 헤카림같은 챔프가 들어올텐데, 딜탱아칼리는 그런 탱커를 빠르게 잡아낼 수 없습니다.
그냥 건블정도 써서 슬로우 걸어준 뒤 상황봐서 아군 정글과 같이 적 진형으로 들어가서 딜러를 물어줍니다. + w를 신속히 써서 최대한 시간을 끌어줍니다. 극탱이 아닌 이상 2:4는 못 버팁니다.
그냥 일반적인 한타라면 아군 정글or 서폿이 먼저 들어가거나 적군이 먼저 이니시를 걸기 전까진 선진입은 하지 않습니다. 스플릿을 하던 중이라면 뒤로 돌아서 적 딜러진을 끝까지 물어줍니다.
이후에 계속 업뎃 하겠습니다!
제 나름대로 정성을 다한 공략이지만 이게 똥공략이라면 그게 지금 제 위치라는 것이겠죠.
직접 써보시고 후기나 변경점 찾아서 댓으로 달아주시고 닥배드는 안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ㅠ
저도 사람인지라 아무런 말 없이 욕먹으면 속상합니다 ㅠㅠ
그럼 다음 업뎃때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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