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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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점프메타 하드카운터 서폿뽀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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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104) | 2378 | 마나 | 280 (+40.0) | 960 |
공격력 | 60 (+4) | 128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7 (+0.7) | 18.9 |
방어력 | 38 (+4.7) | 117.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5
- 체력 +8x4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2
- 이동 속도 +1.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방어+13.52
- 체력+32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1.5%
총 가격 : 9,726 IP
써봐야 느끼는 최적의 룬.
공격력 8.6의 수치는 벽꿍이 성공하면 기본적으로 평Q평(+천둥)까지 때릴 수 있는 뽀삐와 커다란 시너지가 있음.
체력32는 초반 싸움에서 원딜 평타 한 대의 값을 막아줄 수 있으며
이동속도 1.5%는 벽꿍각을 재는 데 생각보다 엄청난 도움을 줌.
맞으면서 다가가야하는 뽀삐의 챔피언 특성 때문에 방어적인 룬을 들어줬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취향이나, 위 특성을 베이스로 하는 게 좋음.
선택지 없이 꼭 찍어야 하는 특성은
이며,
위 공략에서는
무자비와 명상을 적당히 섞어
5초당 잃은마나의 0.5%재생을 챙기면서 무자비의 효과를 2%만 챙겼음.
둘중 하나에 올인해도 됨.
부쉬플레이를 좋아한다면 대자연
안정적인 골드수급을 원한다면 산적
공격적으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위험한 게임을 찍으면 됨.
필자는 산적을 추천함.
(라인전 압살이 가능한 경기에서도, 내 실력이 부족해 돈을 받아먹어야 하는 상황에도
산적이 압도적으로 골드획득량이 높음.)
이것도 자유롭게 찍으면 됨.
필자의 아이템트리는 신발을 포함해서
총 4번째 코어에서야 쿨감이 생기기 때문에
미리 쿨감을 챙겨줬음.
소환사의 플레이 스타일에 달려있는데,
뽀삐는 로밍보단 라인전 위주로 게임을 하게 되기 때문에
필자는 질긴 피부를 찍음.
정글러와 듀오라면 살펴보기를 통한 부쉬플레이, 지속적인 3인갱을 이용한 플레이도 좋음.
※파괴전차 특성을 사용해보았으나, 한 번 딜교환에 들어가면 킬 캐치를 해야하며,
이를 놓치면 큰 손해를 보는 서폿뽀삐 특성상 쉴드를 주는 파괴전차보다는 빠르게 적을 잡을 수 있는 천둥군주가 좋음.
적팀에 암살자가 있다면
을 들어주는 데,
만약 암살자가
점프기가 있는
등의 챔프라면
굳이 탈진을 들지 않아도
이걸로 튕겨내서 원딜을 지킬 수 있음.
그러나
같은 순간이동 스킬을 지닌 암살자가 있다면
탈진을 들어주는게 좋음.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6/12/8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50/80/110/140/17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 스킬이
쓰레쉬의 랜턴도 끊을 수 있다는 것만 알아두셈.
봇에서 자주 만나는 챔피언들의 돌진기 中 막을 수 있는 돌진기는
이정도가 있는데,
정글러와 미드라이너, 탑라이너까지 합하면
기본적으로 판당 3개 스킬 이상은 막을 수 있다고 보면 됨.
대표적인 스킬콤보 3가지만 써보겠음
적이 멀리 있을 때 : (각 재기)평
적이 근접할 때 : (각 재기)평(도주기 봉인)
갱호응을 할 때 : (짧게)(주변에 벽이 있으면, 벽이 없으면로 도주기 봉인)평
Q스킬은 적 체력 퍼센트데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1레벨 후로는 라인클리어가 크게 중요하지 않은 서포터의 특성상 주 딜이 E스턴으로 시작하는 연계콤보이지, Q의 단독 딜이 아니므로 Q스킬 마스터는 가장 늦게 하게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솔라리까지는 위 순서대로 가는 게 거의 모든 상황에서 좋음.
후에는 선택지가 나뉨.
우선 이렇게까지 아이템을 뽑은 상태의 스탯은
체력 +950
솔라리 쉴드 약 350(레벨이 최소 10는 되었을 때임)
방어력 +30
마법저항력 +60
이정도를 챙겨준 상태임.
이제 최종 아이템 하나가 남는데, 선택방법은 아주 단순함.
상대편 탑이 잿불거인을 가는 챔프이면 정당한 영광으로 이동속도를 챙겨 아군에게 적이 붙지 못하게 해줘야 함
적에게 광역스킬이 많으면 구원 (솔라리와 구원의 시너지는 굉장함)
아군 딜러에게 붙을 수 있는 챔피언이 적에게 있으면(혹은 적이 올ad면) 기사의 맹세를
그리고 내 탱킹을 뚫고 아군을 물 수 있는 챔프가 적에게 없을 때는 가고일 (적의 집중공격을 견뎌야 할 때)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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