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5부터 시즌6 초반까지는 탑람머스로 마스터티어를 유지했고,
이번 시즌7을 맞아 새롭게 공략을 작성하려고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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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75 (+94) | 2273 | 마나 | 310.44 (+33.0) | 871.44 |
공격력 | 55 (+2.75) | 101.8 | 공격 속도 | 0.625 (+2.22%) | 0.861 |
5초당 체력회복 | 7.92 (+0.55) | 17.27 | 5초당 마나회복 | 7.84 (+0.5) | 16.34 |
방어력 | 40 (+5.5) | 13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3
- 공격 속도 +1.7%x4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체력 재생 +2.7x3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0.62
- 치명타율+0.93%
- 공격력+2.85
- 공격 속도+6.8%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체력 재생+8.1
표식
공격력 +0.95*3
람머스는 취향에따라 룬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에 맞는 룬을 쓰시면됩니다.
단, 두가지 가이드 라인만 제시할께요.
가능하면 어떤 룬구성을 만들던지
1렙기준 공격력 69, 공격속도 0.69를 맞춰주도록합시다.
수천판의 노하우가 깃든 람머스의 가장 큰 핵심입니다.
그것만 맞추고 나머진 알아서 드세요. 룬설명은 예전공략글 가져오겠습니다.
람머스의 룬은 롤 내의 챔피언 중에서도 취향에 따라 매우 다양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각 룬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룬을 설명하기 앞서 람머스에 대해 요약해 설명하자면
1. 탱커이다.
2. W스킬은 마법저항력과 방어력을 큰폭으로 높혀주고 공격력 또한 올라간다.
3. 모든 스킬이 마법 피해이다.
4. 패시브는 방어력에 비례해 공격력이 올라간다.
가능하면 룬 선택법에 따른 자신만의 룬을 만드세요.
표식
1. 방어
인장과의 방어력차이가 크게 나지 않으며 방어력을 올릴수록 람머스의 공격력이 늘어나기 때문에 람머스에게 방어룬은 매우 효율적입니다. 람머스를 처음 접하거나 라인전이 상당히 어려운 AD챔피언을 만났을 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2. 쌍관
람머스는 Q와 R의 강력한 마법 피해 스킬이 있으며, W또한 마법 피해로 반사시키며, 람머스의 코어템인 가시갑옷, 태양불꽃망토 또한 모두 마법 피해입니다. 뿐만 아니라 람머스는 W와 패시브에는 공격력 증가 효과로 평타가 중요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방관이 있어 더 좋은 효율을 가집니다. 쌍관에 들어있는 마관은 기존 마관룬과 0.26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마관보다 쌍관이 더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3. 공격속도
람머스에 대해서 이해도가 높아지고 한 대 빨리치는 cs먹는법을 익히셨다면 공격속도 룬도 좋은 선택입니다. 또한 W와 패시브에는 공격력 증가 효과가 있어 공격력이 상대적으로 덜 필요하기 때문에 람머스에게 효율이 좋습니다.
4. 공격력
미니언을 먹기 힘들어 하는 입문자분들에게, 라인전에서 상대방보다 더 높은 비율의 평타견제를 할 수 있는 플레이어에게 추천합니다. 또한 초반에 라인을 당겨 타워사거리에 닿더라도 더 쉽게 cs먹기가 가능합니다. 공격력룬 8개에 치명타확률룬 1개를 섞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마법관통력
람머스는 Q와 R의 강력한 마법 피해 스킬이 있으며, W또한 마법 피해로 반사시키며, 람머스의 코어템인 가시갑옷, 태양불꽃망토 또한 모두 마법 피해이므로 게임 전체적으로 좋은 룬입니다. 특히 AP람머스를 사용할 때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룬 선택법
초반~후반 공격적 -> 쌍관, 공속
초반 방어적 -> 방어
초반 공격적 -> 공격
AP람머스 -> 마관
인장
1. 방어
방어룬은 위에서 말했다시피 방어력을 올릴수록 람머스의 공격력이 늘어나기 때문에 람머스에게 방어룬은 매우 효율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딜교환을 자주하거나 어려운상대를 만날수록 많은 비율의 방어룬을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성장체력
람머스는 필수코어템이 방어템이기 때문에 후반에 간다면 방어룬의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람머스는 후반캐리형챔피언이기 때문에 굳이 초반에 딜교환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뿐만 아니라 람머스는 다른 탱커캐릭에 비해 체력증가량이 낮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장체력을 사용하여 후반을 바라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3. 성장방어
방어력에 비례해서 공격력이 올라가는 람머스이기때문에 방어아이템을 덜가고싶으며, 초반라인전이 쉬워 후반을 바라보려 할때 성장방어 또한 좋은 선택입니다.
룬 선택법
인장에서는 성장체력과 방어의 비율을 통해 자신의 라인전의 정도를 조정해보시면 좋습니다.
초반 방어적 -> 방어
후반 방어적 -> 성장체력, 성장방어
문양
1. 성장쿨감
람머스에게 쿨타임감소의 여부는 cc를 얼마나 자주 사용할수 있는가의 여부이기 때문에 람머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람머스는 아이템, 특성에 따라 20%에서 35%까지 쿨타임을 맞출수 있기 때문에 최대 쿨타임 감소인 40%까지의 적정선인 3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성장마저
템트리 특성상 마법저항력 아이템은 밴시의 장막 또는 심연의 홀로 한정적이며 초반은 W로 인한 큰폭의 마법저항력상승이 있기 때문에 초반의 마법저항력은 커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상대가 올ad상대일 때 마법저항력아이템을 전혀가지 않고 물리방어력아이템만 가기 때문에 굳이 상대가 올ad라도 성장마저를 가는 것이 좋습니다. 몇몇의 챔프에는 마법데미지를 주는 스킬 또는 아이템이 있고 서포터는 대부분 ap기반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낮은 방어력이나 마법저항력에서 큰 효과를 발휘하는 약간의 성장마저를 넣었습니다.
3. 고정마저
람머스는 AP라이너 상대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라인전은 더 잘 버티기 위해 고정마저를 사용합니다.
4. 방어
방어룬은 위에서 말했다시피 방어력을 올릴수록 람머스의 공격력이 늘어나기 때문에 람머스에게 방어룬은 매우 효율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AD챔피언을 상대할때 높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룬 선택법
AD 상대 -> 성장마저
AP 상대 -> 고정마저
룬 여유 -> 성장쿨감
AD상대라인전강화 -> 방어
정수
1. 방어
롤 내의 모든 룬중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룬입니다. 더불어 방어룬은 위에서 말했다시피 방어력을 올릴수록 람머스의 공격력이 늘어나기 때문에 람머스에게 방어룬은 매우 효율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력재생룬을 구입할 여유가 없다면 방어룬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체력재생
람머스는 W라는 스킬을 이용하여 마법저항력, 방어력을 높혀줘 상대 챔피언에게서 받는 데미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란방패와 더불어 체력재생룬을 사용하여 라인전단계에서 더 오래 버틸 수 있습니다.
3. 이동속도
라인복귀를 더 빨리하고 싶거나 로밍을 자주다니는 타입이며 후반에 가서도 더 적극적인 한타를 열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룬입니다.
4. 고정마저
람머스는 AP라이너 상대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라인전은 더 잘 버티기 위해 고정마저를 사용합니다.
5. 공격력
미니언을 먹기 힘들어 하는 입문자분들에게, 라인전에서 상대방보다 더 높은 비율의 평타견제를 할 수 있는 플레이어에게 추천합니다. 또한 초반에 라인을 당겨 타워사거리에 닿더라도 더 쉽게 cs먹기가 가능합니다.
6. 주문력
싼 가격에 큰 폭의 주문력을 올릴 수 있어서 플라스크를 사서 Q를 활용한 딜교환을 많이하거나, AP람머스를 하려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단 상대챔피언이 강할수록 활용도가 떨어지니 근접챔피언을 상대할수록 유리합니다.
7. 공격속도
람머스는 방어력에 비례해서 고정공격력을 높여주는 패시브가 있기때문에 굳이 공격력을 올리지않고 방템을 가면서 공격속도를 올린다면 많은 AD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룬 선택법
룬 여유, AP상대 -> 체력재생, 고정마저, 이동속도
보통 -> 방어, 공격속도
초반딜강화 -> 공격, 주문력
표식 - 방어, 쌍관, 공속, 마관, 공격
인장 - 성장체력, 방어, 성장방어
문양 - 성장마저, 고정마저, 성장쿨감, 방어
정수 - 체력재생, 방어, 이동속도, 공격, 고정마저, 주문력, 공격속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원래 저는 12-18-0의 천둥군주 특성을 들었지만, 최근에 도란방패에 미니언상대 +5데미지가 추가되면서 결의쪽 특성에 투자하고있습니다.
그외에도 (0-18-12), (0-12-18) 등 사용하고싶은 특성 있을때 람머스는 어느것이든 다 어울리기에 추천합니다.
시즌7 특성설명
흉포 스탯
1단계
분노: 공격 속도 +0.8/1.6/2.4/3.2/4.0%
마술: 스킬 및 소환사 주문 피해량 증가 +0.4/0.8/1.2/1.6/2.0%
=
거의 스킬공격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람머스는 마술이 더 좋을 수 있지만, 공격 속도도 중요하다.
2단계
새로운 피: 챔피언에게 가하는 첫 기본 공격은 10 (+레벨당 1)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포식: 처치한 유닛 하나 당 체력 2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약점노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아군의 피해량 3% 증가
=<
라인전에서 공격적이면 새로운 피, 체력관리가 중요하다면 포식이 좋지만, 람머스만큼 약점노출이 한타에서 뛰어난효율을 보이는 챔피언은 없어보인다.
3단계
흡혈귀: 생명력 흡수와 주문 흡혈 +0.4/0.8/1.2/1.6/2.0%
타고난 재능: 18레벨 공격력 +2/4/6/8/10 및 주문력 +3/6/9/12/15
(,)=(1,4)
흡혈귀든 타고난 재능이든 람머스에게 크게 중요한 특성은 아니다. 그렇지만 공격력과 주문력이 늘어남에 따라 좋아지는 흡혈귀를 하나찍는것과 안찍는 것은 차이가 크기 떄문에, (1개, 4개)비율로 찍는것을 추천하지만, 취향에 따라 다르게 찍어도 좋다고 생각한다.
4단계
현상금 사냥꾼: 서로 다른 챔피언을 처치할 때마다 피해량이 1.5%씩 증가합니다. (최대 7.5%)
양날의 검: 5%의 추가 피해를 가하고 2.5%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전투의 환희: 적 챔피언과 전투 중일 때 5초에 걸쳐 피해량이 5%까지 증가합니다.
<=
캐리만 할수있다면 현상금 사냥꾼이 더 좋은 특성이지만 이상적인 경우라 추천하지않는다.
자신의 라인전취향대로 양날의 검과 전투의 환희중에서 선택하는것을 추천한다.
5단계
분쇄의 일격: 물리 관통력 +1.4/2.8/4.2/5.6/7%
날카로운 정신: 마법 관통력 +1.4/2.8/4.2/5.6/7%
<
평균적으로 마법딜이 물리딜보다 3.5배정도 높은 람머스에게는 마법 관통력이 더 필요한 특성이다.
6단계
전쟁광의 환희: 잃은 체력에 따라 챔피언에 대한 생명력 흡수가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 대한 생명력 흡수는 챔피언에 대한 생명력 흡수 효과의 50%만 적용됩니다.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25%)
전투의 열광: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또는 주문을 사용할 때마다 6초간 열광중첩을 얻습니다. (최대 8회까지 중첩, 근접 공격은 두 배로)열광 중첩이 쌓이면 레벨에 따라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중첩당 1~8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불꽃 손길: 공격 스킬 사용 시 적 챔피언에게 4초간 8+0.6AD+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광역 피해 스킬 사용 시에는 2초간, 지속 피해 스킬 사용 시에는 1초간 절반의 피해만 적용됩니다.)
<=
생명력흡수의 효율이 적은 람머스에게 전쟁광의 환희는 좋지않고, 평타를 많이치는경우 전투의 열광, 스킬을 많이활용하는경우 죽음불꽃 손길이 좋다.
책략 스탯
1단계
방랑자: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 속도 +0.6/1.2/1.8/2.4/3.0%
포악함: 기본 공격과 단일 대상 스킬로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1/2/3/4/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보통의 경우에는 방랑자가 좋지만, 타워끼고 cs를 먹기위해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을 높히기 원한다면 포악함이 더 좋은 특성이다.
2단계
룬 친화력: 정글 몬스터가 주는 버프의 지속 시간이 15% 늘어납니다. (에픽 몬스터 포함)
비밀 창고: 물약, 플라스크, 영약의 지속 시간이 10% 늘어납니다. 또한 물약이 비스킷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사용 즉시 체력 15과 마나 15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암살자: 주변에 아군 챔피언이 없을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량 2% 증가
<=
탑람머스이기 때문에 룬 친화력은 필요없고, 포션을 많이 사용한다면 비스켓, 그것이 아니라면 암살자 특성을 추천한다.
3단계
무자비: 체력이 40% 이하인 적 챔피언에게 주는 피해량 1/2/3/4/5% 증가
명상: 매 5초마다 잃은 마나의 0.3/0.6/0.9/1.2/1.5% 재생
>
높은 기대치의 딜량을 가진 탑람머스에겐 피해량을 늘려주는 것이 더 좋을것이다. 혹시라도 마나관리가 안된다면 명상 1개정도는 찍는것도 좋다고 본다.
4단계
대자연의 선물: 수풀에 들어서면 다음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대상 현재 체력의 3%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가 추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산적: 아군 챔피언이 미니언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1 골드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사용하거나 공격을 적중시키면 3골드를 추가로 얻습니다. (근접 챔피언의 경우 10골드) 이 효과는 5초당 한 번 이상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위험한 게임: 적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잃은 체력과 마나의 5%를 회복합니다.
=<
w로 맞으면 산적이 발동되는것을 기대했으나 적용되지 않았다. 무조건 위험한 게임이 좋아보인다.
5단계
정밀함: 물리 관통력 +1.7/3.4/5.1/6.8/8.5, 마법 관통력 +0.6/1.2/1.8/2.4/3 +(레벨 당 0.06/0.12/0.18/0.24/0.3)
지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최대치가 1/2/3/4/5%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2/3/4/5% 감소합니다.
>
마법피해와 물리피해를 모두 사용하는 람머스에게 정밀함은 꿀특성이다. 반면 쿨감 최대치가 5% 늘더라도 람머스가 얻는 직접적인 이득은 별로 없다.
6단계
폭풍전사의 포효: 2.5초 안에 적 챔피언 최대 체력의 3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면 3초간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활성화 시 75%의 둔화 저항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천둥군주의 호령: 첫 공격후 3초간, 적 챔피언에 대한 공격 혹은 스킬 사용 시 3회째마다 주변에 충격을 가해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레벨당 10 + 추가 공격력의 30% + 주문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5초)
바람술사의 축복: 회복 또는 보호막 주문 사용 시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자신을 제외한 아군 챔피언에게 사용할 경우 3초간 대상의 방어력 5~22 / 마법 저항력 2~11 상승합니다.
>
폭풍전사의 효과가 발동된다면 W로 이속감소될때 커버가되서 유틸적으로 강점을 가질것이다. 반면 천둥군주는 맞고있든 공격을하든 쉽게 발동이 가능해 최종특성으로는 가장어울린다. 바람술사는 람머스에게 해당안되는 특성이므로 자세한설명은 생략한다.
결의 스탯
1단계
회복력: 5초당 체력 회복 +0.4/0.8/1.2/1.6/2.0
꿋꿋함: 추가 방어력과 추가 마법 저항력 1/2/3/4/5% 증가
<
라인전을 버티기 위해 회복력도 좋지만 w이라는 추가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주는 람머스에겐 꿋꿋함이 더 어울린다.
2단계
살펴보기: 수풀과 강에서 이동 속도 증가 +15
질긴 피부: 챔피언과 몬스터로부터 받는 기본 공격력의 피해량이 2 줄어듭니다.
공성의 대가: 아군 포탑 주위에 있을 때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8씩 증가합니다.
<==
라인전을 보다 잘 버티기위해선 살펴보기보단 질긴 피부나 공성의 대가가 좋아보인다. 무난한경우에는 질긴 피부, 라인을 항상 당기는경우는 공성의 대가를 추천한다.
3단계
룬 갑옷: 자신에 대한 모든 보호막과 회복 효과 1.6/3.2/4.8/6.4/8.0% 증가 (생명력 흡수 및 재생 포함)
고참병의 흉터: 총 체력 +10/20/30/40/50
=
체력재생에 대하여 체감이 있으면 룬 갑옷, 그렇지 않으면 고참병의 흉터이 좋다. (1,4) 비율로 찍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4단계
통찰력: 소환사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감소합니다.
인내심: 체력 재생 +50% (체력이 20% 이하일 때는 체력 재생 +200%로 증가)
대담함: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2초 동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10% 증가하고, 추가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레벨당 2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스펠의존도가 높은 람머스에게 통찰력이 좋다. 혹시라도 적은체력으로 오래 버틸수 있다면 인내심도 괜찮으며, 스펠을 자주 활용하지않는대면 대담함도 좋은 특성이다.
5단계
신속: 둔화 저항 및 강인함 +3/6/9/12/15%
전설의 수호자: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의 수에 따라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0.6/1.2/1.8/2.4/3.0
>
람머스는 %방마저 증가를 좋아하지 고정증가는 크게 중요하지 않으며, 신속이 람머스에게 효율이 더 좋다.
6단계
착취의 손아귀: 전투 중 매 4초마다 적 챔피언에 대한 다음 공격 시 자신의 최대 체력의 3%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1.5%에 해당하는 체력을 홈칩니다.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절반의 효과)
파괴전차의 용기: 적 챔피언에게 기절, 도발, 속박, 띄우기 스킬 사용시, 3초 동안 근처의 적 챔피언 수에 따라 레벨당 3~54 + 최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보호막 획득 (레벨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 45~30초)
굳은 약속: 최대 체력 5% 증가. 이동 방해 효과 적중 시 적 챔피언에게 4초 동안 룬으로 낙인을 찍음. 낙인이 찍힌 적을 아군이 공격하면 해당 아군은 2초에 걸쳐 5 + 나의 최대 체력의 2.5%만큼 체력 회복.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효과가 절반으로 감소)
,,,,,
취향에 따라서 위의 6개의 특성중 사용하면된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특성은 점멸+텔포 특성이다.
예전에 저는 부활+텔포스펠을 주로 사용해서 점멸을 자주안썻지만, 점멸은 언제라도 필요할떄가 많은 스펠이고,
특히 이번 변경을통해 람머스의 큐가 끊길 위험이 많기때문에 점멸을 필수일꺼같습니다.
텔포도 동일한 이유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의 효과가 취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공격 시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4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4초)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는 동안 가시박힌 껍질 효과가 150%로 강화되며, 자신에게 기본 공격을 하는 대상에게도 동일한 피해를 입힙니다. 다시 사용하면 몸 말아 웅크리기가 원래 지속 시간보다 더 빨리 종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몸 말아 웅크리기를 사용하면 대회전이 취소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공격 속도 증가의 이로운 효과 지속시간이 람머스의 다른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지속적으로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325)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이후 3.5초 동안 해당 지점에 여진이 3회 발생하며, 각각 20/30/4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 효과를 중첩합니다. (최대 3회)
이 스킬의 범위는 람머스의 이동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첫 착지와 여진 발생 시 포탑에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2000, 범위: 3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설명은 스킬에 마우스 갖다되시면 나옵니다. 읽어보세요.
기본적으로 R마스터->W마스터->E마스터->Q마스터순으로 스킬을 찍어준다.
도발의 활용이 높은 경우에는 R마스터->E마스터->W마스터->Q마스터도 가능하며,
저같은경우에는 R마스터->W마스터한 후에 E와 Q를 번갈아가며 스킬을 찍어준다.
초반 4렙까지의 대표적인 스킬찍는경우이다.
1. Q->W->E->W
이경우는 세가지 모두만족하는 경우에 괜찮은 스킬트리이다.
(1)상대가 원거리견제가 없고 딜교환지속성이 짧은 근접챔피언이다.
(2)파괴전차 특성을 찍었다.
(3)자신이 딜교환을 주로하는편이며, 라인관리 잘할자신이 있다.
2. E->W->Q->W
상대방의 1렙견제가 크지않으며 인베를가서 한명을 확실하게 딸수 있는경우에 고려할만하다.
3. W->E->Q->W
2렙부터 딜교환을 자주하거나 갱호응을 해야할때 추천하는 스킬트리이다. 파괴전차특성과 잘 어울린다.
4. W->Q->E->W
라인을 당겨 cs를 먹을때나 Q의 활용을 잘할수 있는경우 추천하는 스킬트리이다.
람머스의 스킬메커니즘은 W썻을때 싸우고 W빠졌을때 안싸우고 있어야하는거에요.
싸울때 W를 쓰는게 아니에요. 어떤경우든 딜교환이 이뤄지면 W가 있어야하는겁니다. 많이하다보면 알수 있을겁니다.
승천을 뽑고도 계속해서 이길자신(한타에선 물론좋지만 라인전기준으로)이 있을때만 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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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방향템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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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방향템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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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분석보다는 제가 자주간 템트리를 티어로 묶어 계열별로 나타낼테니, 가고싶은거가면 됩니다. 람머스는 워낙 특이한 챔피언이라 아무거나 가도 좋습니다.
신발계열
(1티어)
(2티어)
(3티어)
딜계열
(3티어)
(4티어)
방어계열
(1티어)
(2티어)
(3티어)
유틸템
(3티어)
(4티어)
설명할것도 없이 가보시면됩니다. 단, 방어계열쫄의 비중을 높게가져가고, 익숙해지면 다른 딜, 유틸계열에도 손대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냥 이번시즌에 상대해본 챔피언중 생각나는 것만 간단하게 서술할께요.
그냥 제가 싫어하는거는 빨강, 조금싫음 노랑, 보통 파랑, 좋은 초록할께요. 아마 대체로 싫으니 초록은 거의없고 빨강이 많을겁니다. 이기고지는 정도가 아니라 그냥 짜증나는 정도니 참고해주세요.
글읽어보면 대부분 느끼실꺼에요. 왜 다어렵냐 람머스 쓰레기챔이네.. 네 어려워요. 그런데 겜은 이깁니다.
어려운거랑 쉬운것, 이기는것과 지는것 밀접한 관련있지만 람머스는 예외에요. 그냥 어려워도 즐길수만 있는 플레이만한다면 이기실수 있을것입니다.
혹시 게임하면 친추는 받아주니 궁금하신거 질문하시면됩니다.
가끔 이긴것만 영상 올리는데 보실분 보셔도되요. (애초에 녹화를 안해 fow, op.gg 저장되있는것만 보려니 잘한것도 많이 없고 못한것은 안올리고, 나중에 많이하게되면 방송도 재개할께요.)
위에 챔피언상대법있는데 일단은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말로하는것보다 영상, 영상보단 경험이 쉽게 이해될꺼같아요. 영상도 여러가지 업로드 하도록하겠습니다.
옛날공략이 더 자세히 설명되있으니 전문적으로 파고싶으면 유용한 정보많으니 밑의 글도 참고해주세요.
2015-11-08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8770
2016-08-26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24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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