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74 (+96) | 2206 | 마나 | 452 (+30.0) | 962 |
공격력 | 51.6 (+3) | 102.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44 (+0.5) | 13.94 | 5초당 마나회복 | 11.34 (+0.8) | 24.94 |
방어력 | 28 (+5) | 11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해당 스킬은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없으며, 5초당 2/3.5/5/6/12 (1/6/11/16/18레벨)의 경험치를 축적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질리언이 같은 대상에게 폭탄 두 개를 부착시키면, 첫 번째 폭탄은 즉시 폭발하며 범위 안의 모든 적을 1.1/1.2/1.3/1.4/1.5초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33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90/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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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질리언 스킬찍는법
먼저 말씀드릴 것으로는 스킬찍는 법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서폿 질리언은 데미지형과 유틸/탱형로 나뉩니다.
[데미지형 질리언]
딜은 QRWE순서입니다.
순서는 3레벨씩
QWQ / EQR / WQW/ QRE /EEE / RWW
순서입니다.
[유틸/탱형 질리언]
딜은 QRWE순서입니다.
순서는 3레벨씩
QWE / EER / WEW/ ER /WWQ / RQQ
순서입니다.
W를 3레벨만 찍는 이유)
EQWQE할때 W쿨타임이 적절하게 돌아오기 때문에
다른스킬을 먼저 찍는 것입니다.
Q가 잘안맞는다면?)
E를 3레벨 까지 찍어두는 것이 편합니다.
그러면 Q가 잘맞게 됩니다.
1. 기본 콤보(QWQ)
많은 사람들이 아시는 질리언의 콤보 1단계입니다.
이 기술 콤보는 딜 + 스턴을 기반으로둔 스킬 콤보이며 Q(시한 폭탄)의 논타겟팅으로 인한 일정 숙련도가 요구됩니다.
- 적이 맞는다는 가정하에 사용을 하는 콤보입니다.
- 적이 맞지 않을경우 초반 마나 소비가 많은만큼 신중히 사용을 해야합니다.
2. 기본 응용 콤보(EQWQE)
많은 사람들이 아시는 질리언의 콤보 2단계입니다.
이 기술 콤보는 QWQ가 잘 맞지 않을경우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ET(시간 왜곡)으로 인한 슬로우로 QWQ를 더욱 잘맞도록 하는 콤보입니다.
- 적이 슬로우를 맞는다는 가정하에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 자신 또는 적군 또는 아군에게 헤이스트 OR 슬로우를 주는 기술 콤보 입니다.
- 더욱 많은 마나소비가 됩니다. 2번의
50+60+35+60+50=255의 마나가 사용됩니다.(모든 스킬 1렙기준)
3. 심화 응용(EQWEQ...)...
이 콤보는 필자도 잘 사용하지 못하는 콤보로서 최대 4번까지 밖에 사용을 못한 콤보입니다.
쿨감소 40/45% 기준으로 이론상 최대 5/9번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아직 저로서도 힘든 콤보입니다.
많은 스턴을 넣을수 있습니다만 많은 숙련도가 필요로하며 필자로도 아직 힘든 콤보입니다.
- 많은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4. 슬로우 특화 기본 콤보(EWE)
적에게 딜이 안들어가고 아군이 근처에 있을 경우 E슬로우(적)WE슬로우(적)Time Warp(시간 왜곡)Rewind(되감기)Time Warp(시간 왜곡)
또는 추격할때 ETime Warp(시간 왜곡)헤이스트(아군) W Rewind(되감기) ETime Warp(시간 왜곡)헤이스트(자신)
5. 슬로우 특화 응용 콤보(EWEWE...)...
적에게 딜이 안들어가고 아군이 멀리 있을 경우 무한 슬로우
6. 자폭 콤보(자신에게 QWQ)
자신에게 QWQ를 하는 콤보이다. 응용하여 자신Q 그후 점멸Q스턴을 노릴수 있다.
★★★나를 물을 거리를 주면안된다.★★★
1. 길막용/진영 붕괴용/스턴용(시한 폭탄)(되감기)(시한 폭탄)(QWQ)
좁은 길이나 구석진 곳에 QWQ를 하여 못가게 끔한다.
적의 핵심 라인 진영 붕괴또는 스턴을 넣어 아군의 딜을 확보와 동시에 아군에게 E(시간 왜곡)(헤이스트)를 건다.
마오카이의 묘목던지기(착탄범위) 와 비슷하게끔 날리면 얼추 맞는 스킬(기술)이다.
2. EWE...(시간 왜곡)(되감기)(시간 왜곡)
1렙 슬로우는 별로 안느리지만 3렙슬로우부터 체감이 난다.
딜이 안박히거나 한다면 무한 슬로우로 갱을 도와준다.
한따때는 적의 딜러나 누커에게 슬로우를 넣거나 아니면 팀 아군 브루저나 딜러에게 헤이스트를 준다.
센스 것 하기로한다.
나를 물을 거리를 주면안된다.
3. EQWEQ...(시간 왜곡)(시한 폭탄)(되감기)(시간 왜곡)(시한 폭탄)...
쿨감45%라도 빡센 스킬 콤보이다. 서폿으로선 딜이 잘안박히지만 무한 스턴으로 인한 적의 탱커 상실
또는 적의 딜러에게 이런 스턴을 넣어준다면 많은 딜로스가 발생되서 라인전/한타에서 이기게끔 할수있다.
다른 사람의 팁으로서는 EQ(시간 왜곡)(시한 폭탄)를 넣은후 상대가 맞는다면 W(되감기)를
사용과 동시에 Q(시한 폭탄)가 끝나기1초 전 E(시간 왜곡)와 Q(시한 폭탄)를 날리시면 됩니다.
그것을 빠르게 반복하시면 됩니다.
6. 자신에게 QW점멸Q
자폭 콤보를 응용하여 자신Q 그후 점멸Q스턴을 노릴수 있다.
자신에게 QW한후 간을 보다가 맞을추있을것 같다 하면 상대 스턴예상위치에 Q를 날림과 동시에 점멸
7. 뒷미니언에게 QWQ
뒷라인 미니언에게 QWQ를 던져 상대에게 딜링을 넣는 기술이지만 라인을 밀게되니 주의할것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질리언은 상대보다 거리를 잡고 적을 제압하거나 죽여야한다.
케이틀린은 질리언보다 긴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잡기가 힘든 편이다.
케이틀린에게 다가가고자 한다면 평타를 2~3대 많으면 4~5대도 맞아서 많이 아픈편이다.
공략을 쓰는 필자가 케이틀린 공략한다면
상대 케이틀린이 Q를 사용하거나 미니언을 칠때 그 사이의 경직을 예상하여 QWQ를 사용하여 이니시를 건다.
높은 티어에서는 거리를 거의 안내주지만 어중간한 케이틀린이라면 그 순간의 타이밍을 노려보자.(8.19추가)
나미는 상당히 힘든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질리언의 라인유지력을 약점으로 잡고 비집고 들어오는 챔피언입니다.
평Q를 할려해도 나미의 평E(밀물썰물)효과를 이용해 많은 손해를 볼수있으니 거의 견제를 안하게되는 챔피언입니다. Q를 잘피할수있도록 아군또는 자신에게 E를 걸어 멀어지거나 접근하도록합시다.
라인유지력과 갱방지력이 강한 챔프이니 들어올때를 노리세요!
몸이약해 빠르게 잡을수도있습니다.(11.1수정)
질리언과 비슷한점이 꽤있는 바드입니다.
질리언의 조건형CC기와 마찬가지로 스턴에 대해 주의해야하며 후반에 가도 평Q만 맞아도 아픈 챔피언입니다.
이 챔프가 안보인다면 빠르게 미아핑을 쳐주도록합시다.
따라갈려해도 기동력은 바드가 좀더 높은 편이라 생각을 하며 따라간다해도 소규모 한타라 거의 끝나갈때쯤 도착하는듯 합니다.
경험치의 손실이 크니 라인에 혼자인은 라이너(특히 봇원딜)을 노려서 킬을냅시다.
(11.1수정)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국민 라인전 약캐 알리스타 입니다.
주의해야할점은 WQ(쿵쾅)과 점멸 쿵쾅입니다.
거리를 주지말고 최대한 적의 원딜을 잡고 바로 알리스타를 포커싱하도록 합시다.
갱을 부른다면 잡을수 있겠으나 쿵하는 순간 빠르게 알리스타만이라도 잡도록 합시다.
한타때는 이 챔피언을 주시하여야 하며 언제든 위험한 상황에 처할수있습니다.
점멸시간은 언제나 체크를 하야하는 팸피언입니다.
브라움 근접챔프인 만큼 쉬운편에 속하는 브라움입니다.
브라움이 방패를 킨다면 그때 QWQ를 날려보세요. 거의 근처에 원딜이 있을것입니다.
편하게 잡을수 있습니다.
잘하는 브라움은 방패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질리언의 스턴을 잘맞아주지 않습니다,
Q와 뇌진탕펀치를 주의만한다면 거의 편하게 라인전을 끝낼수있습니다.
블츠는 쓰래쉬와 마찬가지입니다.
Q만 잘피하면 언제든지 지옥을 피할수있습니다.
질리언은 E선마를 한다면 그랩을 무빙이 필요없이 E를 사용하면 맞지 않습니다.
블리츠는 후반에가면 거의 하는 것이 없고 원딜이 끌려간다면 궁으로 살려주면 되기에 어그로끌려서 그냥 죽게되는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패시브인 시간의 유리병은 아군의 레벨링을 도와주는 패시브입니다.(쿨타임 120초)
봇라인에서는 많은 시너지를 발생시키며 유리하다면 더욱 유리하게
레벨의 격차를 벌릴수 있도록하는 많은 가치있는 패시브입니다.
제가 시간의 유리병을 사용하는 타이밍은 1 ~ 2, 2 ~ 3, 5 ~ 6, 10 ~ 11, 15 ~ 16 레벨타이밍에 거의 사용합니다.
이 타이밍에 아군의 레벨업을 도와줌과 동시에 궁을 빠르게 찍을수 있도록 하는 타이밍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시간의 유리병은 빠른 이점을 가져올수 있으나 패시브가 자체가 셀프 경직이라
상대에게 공격당할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1~2 초반 이점
2~3 초반 이점
5~6 궁 이점
10~11 궁 이점
15~16 궁 이점
상대 딜러가 좁은 길목이나 부쉬또는 벽에 가까이있을경우 그 뒤로 폭탄을 두개(QWQ) 날려
상대 딜러의 길목을 차단 또는 QWQ로 스턴을 날려 진영 붕괴 또는 자리를 잡지 못하도록 합시다.
라인을 밀거나 땡길 상황이 생간다면 원딜에게 말을 하도록하자.
라인을 밀고자한다면 원딜에게 빠르게 밀자고 한후 적 CS를 안먹게끔 QWQ를 사용하도록 하면 된다.
라인을 땡기고자한다면 원딜에게 막타만 먹으라고 한 후 Q의 사용을 자제하도록하자
※주의※
적의 챔프에 따라 달라지니 그점을 유의 할것
1. 적의 스킬을 알아라.
(적의 스킬이 빠진 틈을 노려라!)
2. 미니언을(를) 조절하라.
(많이 밀렸을 경우[상대 포탑에 미니언을 박는다] )
(당겨졌을 경우 [우리포탑에 어느정도 포탑에 박거나 빠르게 스킬을 사용하여 빠르게 같이 민다.])
3. 죽지 말아라. 잘모른다면 무리하지말고 안전하게 집을가자.
(적이 은신챔프나 적의 정글/미드/탑 등이 안보인다면 바로 라인을 밀고 집을 가도록하자)
4. 경험을 해라
적을 상대하면서 노하우가 생길것이다.
적의 딜러는 QWQ또는 E를 날려 딜로스를 발생하게 하거나 아예 EQWEQ...반복을하여 무력화를 시킨다.
적의 탱커는 QWQ스턴이나 E를 날려 우리팀 딜러를 물지 못하게끔 막는다.
아예 EQWEQ...반복을하여 무력화를 시킨다거나 이런 방식을 고수하면 된다.
적의 서폿이 (소라카)(알리스타)등 하드CC 서폿 챔피언이라면 죽어라 무력화를 시키도록하자.
---2016.7.28 추가---
질리언의 카운터라 할수있는 강력한 CC기와 체력을(를) 가진 챔프인
워윅, 말자하, 문도 박사 등을 가진 챔프라면 언제든 위협이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서폿 질리언은 라인전 단계에서는 거의 만날일이 없습니다.
워윅과 말자하, 문도 박사는 와드만 잘한다면 언제든 피하기가 수월해지며
텔레포트를 가진 상대라면 와드를 지우거나 언제든지 위협이 될 요소를 제거 또는 무난한 라인전을 만들면 됩니다.
(진)
(살상 연희[W] - 슬로우, 조건 속박, 강제 관람[E] - 슬로우, 커튼 콜[R] - 슬로우)
(바루스)
(퍼붓는 화살[E] - 슬로우, 부패의 사슬[R] - 속박)
(애쉬)
(서리화살[패시브], 마법의 수정화살[R] - 스턴)
(징크스)
(빠직![W] - 슬로우, 와작와작 뻥![E] - 속박)
(트위치)
(매복[Q] - 시너지, 독약 병[W] - 슬로우)
(케이틀린)
(덫[W] - 속박, 투망[E] - 슬로우)
(그레이브즈)
(연막탄[W] - 범위 슬로우)
(미스 포츈)
(활보[W] - 시너지, 총알은 비를 타고[E] - 범위 슬로우)
(드레이븐)
(비켜서라[E] - 넉백, 슬로우)
(코그모)
(공허의 분비물[E] - 슬로우)
(우르곳)
(공포 축전기[E] - 슬로우, 초동역학 위치전환기[R] - 속박, 이동)
시비르)
(사냥 개시[R] - 범위 헤이스트)
(베인)
(어둠 사냥꾼[패시브] - 시너지, 선고[E] - 넉백, 조건 스턴, 결전의 시간[R] - 시너지)
(칼리스타)
(뽑아 찢기[E] - 슬로우, 운명의 부름[R] - 이동, 에어본, 생존)
(트리스타나)
(로켓 점프[W] - 범위 슬로우, 대구경 탄환[R] - 넉백)
(루시안)
(꿰뚫는 빛[W] - 시너지)
(이즈리얼,퀸)...?
질리언은 돌진형 챔피언, 뚜벅이 챔피언에게 좋은 챔피언입니다.
(헤카림)(라이즈)(나서스)(노틸러스)(그라가스)(니달리)(레넥톤)Riven(리븐)(리 신)(마스터 이)(마오카이)(말파이트)(문도 박사)(볼리베어)(세주아니)(사이온)(쉬바나)(쉔)(아칼리)(오공)(올라프)(피들스틱)
등등 많은 챔피언이 있습니다.
시너지 삼대산맥
(헤카림)(람머스)(볼리베어)
(렝가)은신과 돌진 시너지
(레넥톤)(사이온)(쉔)(스카너)(올라프)(오공)등 돌진 시너지 많아서 생략합니다.
(8.19추가)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
1. (케이틀린) -
긴 사거리로 진입이 어려우며 CC기를 넣기 어려운 챔피언, 도주기(투망)을 가지고 있어 잡기 까다롭다.) 그 타이밍을 적이 Q를 날리는 순간과 덫을 까는 순간이라 생각한다.
필살기는 평Q평E평R
2. (바드) -
Q에 슬로우, 조건 스턴, W에 헤이스트, 힐, E로 인한 로밍력, R로 인한 높은 한타 기여도로 카운터가 된다.)
제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로는 바드 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빠른 기동력으로 인한 로밍력과 CC기, 힐등 많은 견제가 가능함과 동시에 한타 위력을 무시할수가 없습니다.
필살기는 RQ라고 생각한다.
3. (소라카) -
원딜과 둘이 있으면 뒤에있다가 힐을하기위해 잠깐씩만 얼굴을 비출텐데
그틈에 죽여아한다 안그럼 잡기가 너무 힘들어지며 오히려 역관광을 당할수 있다.
E 광역 침묵속박과 Q를 최대한 안맞도록하자
한타때는 이놈을 죽어라 잡아죽이도록 하자
필살기는 광역힐이다.
4. (나미) -
Q에 에어본형 스턴, W에 힐, E에 조건 슬로우, R에 광역 에어본을 가졌으며 W와 E만으로도 라인전 압박과 동시에 많은 이점을 가져가므로 싸움은 최대한 자제하되 한타에서 빠르게 1순위로 잡도록하자
필살기는 QREW이다.
5. (룰루) -
못본지 오래되었지만 Q에 슬로우, W에 주문력증가+헤이스트, 변이,E에 쉴드, R에 힐,에어본있다.
이녀석은 우리 원딜에게 변이를 건다면 상대 원딜에게 스턴을 넣어야 수지가 맞는 챔피언이며 Q를 최대한 잘피하며 R을 생각하며 싸워야하며 궁이 없을때 갱콜을 하며 빠르게 잡아내는 것이 좋다.
한타때는 언제나 처럼 빠르게 잡아내는 것이 이롭다.
필살기는 W와R인듯 하다.
6. (벨코즈) -
많은 견제와 Q에 슬로우, E에 에어본, R에 높은 데미지를 이용하여 질리언을 괴롭히며
초반 이득을 스노우볼로 키우므로 반반만 가져가도 벨코즈는 거의 힘을 못쓴다.
필살기는 QWER이다. 순간적으로 많은 데미지로 녹일수 있으나 데미지가 한명에게만 들어간다면 뭐 이도저도 아닌 서폿이 된다.
7. (노틸러스) -
블크의 사촌형이라고도 할수있으며 이넘은 CC기 종합세트로 사기급이라 생각되며 언제든지 Q로 물릴수있으니 미니언 뒤로 와서 생활해야한다.
Q를 원딜에게 날리며 딜이 없는 탱노틸은 그냥 적원딜에게 모든것을 꼬라박으면 그냥 무시하며 싸워도 된다
(그렇게 무섭지는 않은데 원딜이 잘크면 상당히 힘들게 된다.)
무난하게가도 탱탱하게 클수있으니 주의 바란다.
갱을 불러 씨를 말리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필살기는 점멸QRE이다.
이자식은 날물면 회색화면이 되니 점멸Q가 나에게 맞기직전 나한테 R이라도 걸자 그나마 스킬은 쓰고 죽어야지... 암...
6. (블리츠크랭크) -
끌리면 하드 안끌리면 그냥 알아서 터저주는 인형뽑기 기계
몸이 약한 질리언을 터치기위해 점화 천둥을 들고오는 경우엔
극한 탱커룬을 들도록하자 안끌리도록 주의만하면 되며 미니언 뒤에 숨도록하자
필살기는 점멸RQ(그랩)평E(에어본)W또는 점멸 Q그랩평ERW이다.
7. (쓰레쉬) - 깡통로봇의 친구라고 할수있다.
이놈도 안끌리기만 하면 되며 주의할점은 랜턴 갑자기 뒤로가며 랜턴을 던지며 점멸 E마당쓸기를 주의하면 된다.
필살기는 W(랜턴)Q점멸E이다
8. (소나) -
딜, 힐, 슬로우, 스턴등 다양하며 파코를 조심하도록 하며 그냥 천국행으로 갈수있으니 조심하도록 하며
딜을 넣어도 힐때문에 라인전을 반반만 가져가도록하자. 몸이 종이라 톡치면 죽는 점도 있으니 기회가 있으면
QWQ라도 날려 터쳐주자.
필살기는 점멸RQ파코이다.
9. (브랜드) - 브랜드를 상대할땐 뭐만하면 불이 날라와 아프게 하므로 원딜과 떨어져있도록하자
뭐 몸이 종잇장이라 QWQ만 맞아도 적도 헠헠 거린다.
필살기는 EQRW이다. 진심 아프다.
---11.2 추가---
10. (자이라) - 상당히 강력해진 리메이크로 많은 데미지를 주며 한타기여도도 높은 편이다. 딜링을 거의 커버해줄정도로 키울수 있으니 주의하며 라인전에선 자이라가 Q로 딜링 및 견제를 많이 해올것이다. 이부분은 마방룬과 이속룬만 들고가도 충분히 커버가능하다. 앞라인으로 나올때 빠르게 잡지 않는다면 상당히 골치아파지니 빠르게 터치도록하자.
필살기는 연구중
상대하기 편한 챔피언
1. (잔나) - 패시브에 이동속도 증가, Q에 에어본,W에 슬로우, E에 쉴드, R에 넉백, 힐 잡기 라인전의 많은 이권을 가져올수는 있으나 잡는 이득을 취하기 어렵다. 에어본과 점멸 QR 콤보와 갱을 조심하도록하자. 거리를 주지 않도록 조심하도록하자.
필살기는 점멸 Q(에어본) R(넉백)이다. 거리만 안주면 된다.
2. (알리스타) - 꿍꽝과 점멸 꿍꽝을 조심해야하며 거리를 주지 않도록하자 한타때 이녀석을 주시하도록하자
필살기는 다이브이다. 딜을 받아주며 아군의 딜을 편하게 풀어주는 녀석이다.
3. (트런들) - 자주 보이지만 머 할것도 없는 놈 E와 함게 들어와서 R로 순식간에 원딜이 녹는것만 주의 하면 적이 E를 건다면 E를 걸어 굼벵이로 만든다면 이놈도 할것없으니 만사 오케이
필살기는 점멸 E(기둥)W(장판)R(방어력저하)Q(딜뺏기)이다.
4. (카르마) - Q에 슬로우, W에 피흡, 조건 속박, E에 보호막, R에 특정 강화 스킬 허나 라인전이 끝나면 기여도가 상당히 떨어진다.
필살기는 광역 쉴드 헤이스트RE이다. 빠른 진입과 도주를 조심해야한다.
5. (브라움) - 뇌진탕펀치, 쉴드, 궁 에어본을 주의하며 싸워야하며 원딜을 지키기 위해 쉴드를 킨다면 바로 스턴을 넣어 둘다 스턴을 넣도록하자
필살기는 W로 미니언을 타고 점멸 궁 Q 뇌진탕 펀치이다.
6. (드레이븐) - 이놈은 도끼를 받기위해 죽어라 달릴뿐은 홍철이이다. 도끼 받으려는 위치에 폭탄깔면 뭣도 못한다. 간단하게 찢어주자
필살기는 QQWQER인듯하다.
안녕하세요. 글쓴이 "JY나루" 입니다. (게임닉네임 "해방혼")
저는 아직 많이 부족한 한 사람입니다.
저는 질리언을 순수하게 연구하고 또한 적을 상대해보며 상대법과 깨달음을 얻으며 플레이하는 유저이며
사람들이 질리언의 우수성과 재미를(을) 알아줬으면 하여 글을 쓰게된 사람입니다.
이런 긴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하며
공략에 투표와 댓글에 문의할점이나 추가할 점을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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