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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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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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잘하는데 팀이 못해서 올라가지 못하는 실버의 대 근접캐 공략

- 슈퍼악사(2016-12-15, 조회수: 4268)

일단 저는 만년 갓버이기 때문에 나도 잘하고 팀도 잘해서 잘 올라가시는 분들은 비웃고 뒤로가기 눌러주심 됩니다.

나서스는 딜도되고 탱도 되는 정말 매력적인 챔프지만 1픽으로 나왔을 시 아군의 한숨을 불러일으키는 챔프이기도 

하고 라인에서 털렸을 시 티모 야스오 마스터 이와 더불어 욕을 두배로 쳐먹고 패인이 전부 자신에게 돌아오는 

챔프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골플다마챌로 가기위한 초석으로 나서스를 선택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천 공략입니다.(실은 갓버 미만잡)


※ 주로 대 근접전 위주로 작성을하고 원거리 딜러의 경우 살짝 미흡한 면이 있습니다.
      그냥 다른거 하세요 울지마시고... 나도안해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4) 13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저도 알아요. 쌍관이 한타 때 더 효율 좋은거.

하지만 우리들 갓버의 구역에선 페이커만 10명 이기에 정상적인 한타여도 5:5의 느낌보단 1:1:1:1:1:1:1:1:1:1:1 

의 느낌이 강하게 매우 강하게 나기 때문에 궁쓰고 비비기 보다는 들어와서 감히 이니시를 여는 용자에게 (이유는 모르지만 적 카타가 순보로 한타를 연다거나 피즈가 돌진하고 재간둥이로 빠져나갈 생각을 한다거나) 강력한 딱콩을 선사하기 위한 룬입니다. 챔프상대로 미비하게 흡혈도 더 잘됩니다.


제가 방관을 드는 이유를 몇 가지 더 적어보자면

1.기본적으로 근접캐는 어느정도의 마법방어가 있기 때문에 영혼의 불길이 주는데미지가 미미하지만 방어력 감소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적팀이 방템을 올리지 않는 갓버의 페이커라면 사실상 딱콩으로 트루뎀을 줄 수 있습니다.(아군 정글이 오공이나 자르반처럼 방어력 감소스킬과 추격스킬을 가지고 있는 챔프라면 밀려있는 라인에서  맞고난 후 점멸을 쓰더라도 생존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2.상대 라이너가 나서스를 보고 기겁을 하는건 궁을 쓴 이후가 아닌 첫 딱밤의 데미지가 얼마나 들어오느냐에 따라서 입니다. ex.) 야스오가 첫 딱밤을 맞고 이유를 알 수없는 바람 장막을 펼친 후 를 사용해 일직선으로 펼쳐진 아군 미니언을 타고 아군 포탑쪽으로 유유히 사라진다 → 프리파밍
ex2.) 리쁜이가 Q를 한번쓰고 들어와 스턴을 먹인 뒤 자신의 Q와 나서스의 Q를 상호 교환후 과 마지막 Q를 도주기로 활용한 후 반피로 나는 괜찮다는 듯이 뒤에서 웃는다 → 프리파밍



상대 라이너가 탱커라면 방어룬을 껴주는것도 좋지만 갓버구간 탑탱커는 씨가말라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무리 1:1:1:1:1:1:1:1:1:1 싸움을 하더라도 탱커의 역할을 해줘야 하기때문에 천둥보다는 착취를 많이 찍습니다.

또 결의에 공성에 대가라는 새로운 특성이 생겨서 무리한 다이브로 인한 더블킬 먹기가 수월해졌습니다.들이받아줘


다른 선택은 없다. 95%이상이 선택하는 스펠입니다. 가끔들고오는 상대 나서스 봤는데 이럴 때는

적극적인 로밍으로 미드를 보내버리고 정글과 함께 다시 올라가 탑도 보내버리면 애처롭게 뛰어서 라인복귀하는 나서스

를 보게 됩니다.


같은 경우는 취향차이지만 저는 을 더 선호합니다. 초반 미친듯이 약한 나서스에게
 
생존을 보장 해주고 점멸로 도망가는 상대라이너에게 맞점멸 후 쇠약으로 고통을 안겨주는 새디스트가 됩시다.

한타를 잘한다면 점멸보다 효율이 좋은 스펠입니다. 쇠약은 있지만 만년 뚜벅이인 나서스에게 돌진기 역할을 해주는 스펠 라인전에서는 점멸이 순식간에 붙어서 머리통을 깬다면 유체화는 나는 느려지는데 나서스는 킬먹을 생각에 입에 거품물고 달려드는 광견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이쪽이 좀 더 새디스트인듯....)(다가오는 공포를 느껴라...)


써보신 분들 제보좀...15분전 까지 맞딜할 때 괜찮을거 같긴한데 내가 써보긴 싫고 효과는 궁금함....



논외

논외

리폿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9/15/21%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35/55/75/95/115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0/80/110/140/170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30/35/40/45/5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0/16/22/28/34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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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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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평    


 평    (점화 다리우스한테 덤비지 맙시다)

스킬 활용 팁

 견제 딜교 할때는 가볍게 평 한방씩만 때려주시고 상대가 맞고도 달려든다면 쇠약 장판후 



시작 아이템
이쁜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요즘엔 많이 안가는 추세고 물약값이 너무나가서 효율이
                                                            떨어지지만 초반 라인유지력에서는 최곱니다.

: 저는 주로 이걸 많이 갑니다. 2개밖에 없지만 충전식인데다가 천갑의 방어력까지 있어서
                           2~3렙 구간 솔킬만 조심하면 첫 귀환 때 상당히 두둑해짐

:요즘에 보통 이걸로 많이 시작하는데 충전형이라 부담도 덜되고 패시브템이라 초반에 약한 나서스에게
              딜교도 어느정도 가능하게 해주는 고마운 템.

: 5시즌 까지는 많이 갔었는데 요즘엔 잘 안보이는 템. 평타보단 스킬위주(이렐리아, 갱플랭크)로 견제하는
              챔프한테 초반에 지옥을 선사하는 템.(ex - 이렐리아:나서스 피가 안달아양!!! 나서스:기모띠...)


: 얼심과 트포가 만났다. 당겨서 프리파밍하기엔 조금 힘들지만 이거 나올때까지 안죽고 버텼다면
              그냥저냥 프리파밍 할 수 있음. 상대 정글도 ad라면 판단력에 따라 더블킬도 가능

: 예나 지금이나 나서스의 잇템. 회복량을 늘려주고 마방에다가 얼건 얼심에는 없는 체력템까지 붙어있고
              게다가 또 쿨감도 붙어있는 팔방미인템

:쿨감도 이쁜데 스펠사용시간도 감소시켜줘서 더욱 이쁜 신발. 중후반엔 탱커에게 고자템이기
             때문에 닌탑이나 헤르메스로 갈아타는 것을 춫현

:요즘도 많이 가지만 얼건이 대체제로 나오면서 사용빈도가 확줄었죠, 탐식의 망치에 붙어있는 이속효과로
              톡톡 때려주면서 따라잡으면 꿀잼
:나서스의 쇠약, 얼건의 역장. 이것만으로도 부족하다면 최후의 병기. 짧은 범위내에 있는 적을 모조리 느려               지게 만들고 얼건의 역장의 범위도 늘려주고 체력도 올려주며 복날 개패듯이 때리는 원딜의 치명타도
               조금 막아주는 방패중의 상방패



:레이드로 보스를 겨우 잡았는데 다시 일어날 때의 기분이란...죽는순간에 큐를 내리치고 죽었다면
              부활했을때 큐를 한번 더쓰고 원딜을 삭제할 수 있다는 의미에선 어느정도 딜템인거 ㅇㅈ?

:야스오가 막때리다가 지가 죽어양!!!!!


:나혼자 괴물됐을 때 가는 아이템. 한타 때 양쪽 딜러들이 다 죽고 탱커들끼리 남았다면 무시하고
             미니언으로 피흡하면 상대방이 포기하고 먼저 도망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욕 밖에 안나오는 챔프. 전에는 능욕을 당해도 유지력과 한타만 보면서 쳐맞았지만
어째선지 피흡도 생기고 한타력도 상승한 탑라인의 영원한 괴물. 농사를 짓고싶다면 티모와 다리우스는 무조건 벤하세요. 경작물 말라죽음.점화까지 들고오면 탈주하셈.

그래도 이 구간 갓리우스들은 자신감이 넘치기에 미니언을 무서워하지않고 포탑을 무서워
하지않기에 초반에 ㅈ밥인척 연기 잘해주면 2렙 다리우스가 우리 미니언 잔뜩있을 때 들어와서 장판+큐한방+갓니언 폭딜로 농사의 거름이 되는 경험을 많이 해봄.
의외로 짜증남. 견제도 은근 아프고 갱호응도 좋고 라인 미친듯이 밀더니 궁타고 봇에가서
우리 딜러들 머리통을 짓누르고 있음. 미안해서 같이 텔타주면 혼자 탑으로 복귀텔 타서 평화롭게 미니언 쳐먹고있음...

궁찍은 이후엔 그다지 파밍에 방해가 되지않지만 우리편이 죽어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피곤한 챔프.

상대하기 어렵다기보다는 마음을 초조하게 만드는 ㄱㅅㄲ
올라프
요즘은 거의 안보이지만 흉작의 원인이 되는 ㄱㅅㄲ...1렙 조심해야되고 2렙도 조심 3렙도 조심해야되지만 6렙 이후엔 조심해도 ㄱ같은 상황이 자주나옴. 적당히 사리면서 정글 콜해서 패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도란 방패로 시작하면 딜 거의 안들어옴. 자기가 지쳐서 서로 평화파밍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함. 단 딜이 비슷하면 썰려나갈 수 있으니 첫귀환 템은 쿨감보단 방템위주로.(난 그래도 빙하의 장막이랑 점화석 들고옴. 자신감이 넘치는 갓버니까)
일라오이
ㄳ 두번 ㄳ. 억제할 수 없는 문어발이 여기저기서 생성되는데 미니언은 평타로 안전하게 먹고 문어발 파밍해도 흉년은 안드는 감사한 챔프 . 영혼의 시험맞으면 범위 밖에 으로 재빨리 빠져나가 3개의 문어발을 아군 포탑 주위에 3개 만들어주고 집가기전에 9스택 더 쌓고 집에 갑시다.


양날도끼를 선템으로 자주가는데 이때는 영혼의 한타 금지. 궁에 썰려나갈 수 있음.
말파이트
맞으면서 파밍. 궁박으면 같이 궁쓰고 파밍. 파밍파밍파밍→말파 리폿.
보통 탱커들이 공속이 느리고 모션도 커서 막타먹기에 각별히 주의해야되는데
라인밀면 포탑어그로 끌려서 파밍어렵고 당기면 포탑에 전부 죽는게 말파이기때문에 초반에는 밀고 첫귀환 후 바미의 불씨를 말파이트가 들고있다면 당겨서 파밍합시다.말파 그냥 뚜벅뚜벅 다른라인 걸어감.

 

 

라인 / 정글 운영법

 사실 가장좋은건 당겨먹는 것보다 애매하게 걸쳐진 라인을 형성하는게 좋음. 나서스를 솔킬로 잡을 타이밍을 놓쳤다면 포탑에 밀어넣고 로밍으로 게임을 터트리는게 상대 라이너의 역할이기 때문에 너무 당겨먹는것보단 6렙 이후엔 적당히 라인형성하면서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방이 무리하면 솔킬내는것도 무리는 아닌데 그냥 반반이라 생각되시면 뚜까 맞고 핍박받으면서 파밍하는게 

가장안전하고 좋은 방법임.

 

중반 운영법

 10분까지 솔킬을 따이지 않고 cs도 너무 차이나지 않게 먹었다면 슬슬 나서스잡기가 힘들어짐. 보통 이 시간이면

쿨감이 20%이상 되기때문에 적당히 파밍하다가 상대방이 들어오면 딱콩한방 먹여주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라인의

주인이 바뀜. 게임이 비등비등 해질경우 40분 전까지는 만렙이 잘 안나오기 때문에 이때까지가 나서스가 가장 강력한 타이밍. (단, 요즘 게임 터지는 시간이 빨라져서 한라인이 터지면 그대로 넥서스까지 ktx타고 관광하는 적팀을 볼 수 있음.)

이후에는 나서스라도 녹을 수 있기때문에 이 시간에 최대한 이득을 많이 챙겨서 그대로 승리를 쟁취하는 멍멍이가 됩시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보통 운영으로 스플릿을 하다가 텔로오는 경우가 많지만

대치를 할 경우 가장앞에 자리를 잡다가 이게 지금 칼바람인가 생각이 들 때쯤, 용감무쌍한 암살자가 이니시를

걸어온다면 그 자리에 장판 깔고 아군이 용감무쌍한 전쟁영웅을 패는동안 적 딜러들이 파고들지 못하게 막아주는 역할을 하시면 안전하게 한명 자르고 한타에 임할 수 있습니다. 물론 탱커가 올 경우도 있습니다. 그때는 결단을 내려야하는데 아군 딜러가 적 딜러에게 공격을 하고싶다는 낌새가 보이면 등짝을 내줘 논타겟 스킬을 막아준 뒤 쇠약을 걸고 달려들어 도끼춤을 추시면 됩니다.

단, 상대 탱커보다 못버티면  나는 죽고 팀원들은 후퇴하고 하나씩 사냥당하고....

 ex)

챔피언별 대응법

 Teemo(티모):근접이 아니라 카운터 픽에는 넣지 않았지만 상당히 빡치는 ㅅㄲ. (부패 물약)들고 간 후 쇠약이고 나발이고 장판

         두개 찍어서 아끼지말고 날려주세요. 선빵필승이라고 이래야 티모가 함부로 못개깁니다. 장판으로 적절히

         피를 빼주고 정글 콜해서 따고 또 따줘야 그나마 안정적인 파밍이 가능함. 요즘 얼건티모 나오는데 이 ㅅㄲ는

         혼자선 어찌할 방도가 없음. 정글불러서 계속 따줘야함. 중요한건 티모멘탈을 파괴시키는건 계속되는 갱킹이

         아닌 상대팀원들의 욕설임. 똥싸면 다른챔프보다 욕을 두배로 더 쳐먹기 때문에 변비약(갱)을 계속 놔줍시다.



 Gnar(나르):짤짤이가 상당히 아픈데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들고 버티다가 텔이 아깝더라도 조금 이른시간에 첫귀환을 해서 방템과 물약을 

         사줍시다. 나르상대로 버티는건 고통스럽고 그렇다고 따라가서 죽이는것도 힘든데 그나마 위안이되는건 

         메가나르가 나서스에게 큰위협이 안된다는 점. 


Gangplank(갱플랭크):얘도 실상 술통만 잘피하면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아요. 피통을 올려주고 피해를 흡수하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들고가서

        버팁시다. Q짤을 나서스에게 날리면 지 손해지 우리의 손해가 아님.


Garen(가렌):딜도되고 탱도되는 위험한 열혈청년. 패시브로 유지력은 최상위권을 달리는데다가 마나도 없어서 죽지않는다면

       나서스보다 먼저 집갈일은 없는 놈. Q이후에 W찍어주시고 가렌이 Q키고 달려드는 순간을 잘재서 쇠약먹여 줍시        다.

       쇠약 먼저걸면 Q로 풀어버리고 돌진하기 때문에 선빵맞고 애처롭게 CS구걸하는 자신을 볼 수 있음.선템으로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추천하지만 저는 천갑감(자신감 넘치는 갓버니까)


Renekton(레넥톤):가렌이랑 난이도는 비슷한데 덜위협적임. 특히 도란검이나 검3포 사오는 무쌍넥톤들이 가끔 있는데 Cloth Armor(천 갑옷)사서

       상위템으로 빠르게 바꿔줍시다. 히드라를 먼저 올리려고 할텐데 라인푸쉬로 인해 갈수록 손해가 누적됨.

       초반만 잘 버텨줍시다.


Wukong(오공):뭐 예전엔 2렙오공이 최강이었다던데 6시즌부터 시작한 저는 못느끼겟음. 원숭이로 탑가면 빌빌대기 바쁨.

       얘도 E스킬로 라인이 밀리기 때문에 적당히 당겨서 파밍하면 금방클 수 있음. 단, 오공 자체가 로밍에 좋은 

       챔프고 유저들도 오공처럼 영악하기 때문에 상대하기 힘들다 판단되면 라인밀어버리고 바로 미드로 뛰는 광경이

       자주 나옴. 너무 당기지말고 최대한 적정라인 유지하면서 파밍하는게 관건. 추천템은 Cloth Armor(천 갑옷). 오공이 딜러들한텐

       죽음의 딜을 선사하는데 탱커한테는 간지러운 수준임. (오공으로 라인섰는데 거의 풀피로 라이너 따고 룰루랄라

       파밍하다가 상대 서폿쓰레쉬 오길래 호기롭게 싸웠는데 궁쓰고 도망쳤음....내가...)


Malphite(말파이트)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갱만 아니면 파밍을 보장해주는 녀석들. 단 나서스도 얘네를 못땀. 서로 반반가져가서 클경우

                     둘이 딜교하면 바보둘이서 티격태격하는거같음.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전부 AP이기 때문에 방패를 선템으로 가고

                     쿨감팍팍 올려줍시다. 단, 한타에서 쳐맞는 탱킹력은 나서스 이상이기 때문에 라인 끝날때까지

                     반반가져가면 손해임. 적당히 스택 쌓고 적절히 두들겨서 조금씩이라도 CS손해가 나게 

                     해야됩니다.


Yasuo(야스오):초반엔 다리우스급으로 괴롭다가 유통기한이 금방오는 과학챔프. 쿨감보다는 방템을 빠르게 올려주시고 

       들어올 때마다 Q한대씩 쳐주시면 됩니다. 나서스가 모든 챔프를 상대로 10분전엔 승리를 장담못하는데 얘도

       그래요 10분만 괴롭더라도 버텨줍시다. 10분전에는 라인 당기면서 받아먹다가 가끔 진성갓버애들이 회오리

       맞으면 다이브치는데 그땐 맞궁으로 집으로 보내줍시다. 방템이라고는 17데스를 해도 안가는 갓구간 갓스오들은

       한번 솔킬따이면 나서스 절대로 못이겨요Cloth Armor(천 갑옷)가세요


Riven(리븐):난이도는 야스오랑 비슷합니다.역시 정신병 달고 오는 페이커들 많아요. 보통 점화나 텔을 많이 들고오는데

       점화 리븐들은 특히 까다로운게 킬각보이면 다이브도 서슴치 않는 용자들임. 가장 조심해야될게 2렙과 5렙구간.

       보자마자 칼질을 해대는 야스오들과 달리 보통 첫 한마리는 파밍할때가지 놔둡니다. 그러다가 Q빠지면 어김없이

       들어오는데 뒤로 빼면서 한대씩 미니언들과 같이 쳐주세요. 이럼 첫딜교 6:4정도로 막을 수 있습니다.(내가 4...)

       리븐Q는 라인을 미는데 이때 2렙때까지는 경험치만 먹고 뒤로 빼세요 얘 2렙되면 바로 정신병 도져서 바로

       들어옴...(ㅁㅊㄴ인거같음) 그리고 라인을 계속 밀어서 6렙에 점멸 다이브를 노릴텐데 낌새가 보이면 궁과

       쇠약에 손가락을 대고 계세요 안그럼 ㅈ됨.점화도 먹일텐데 이쪽도 점멸을 적절히 써서 궁이라도 피합시다.

       여기서 리븐을 한번 따게되면 다음부터는 리븐이 들어가서 스턴쓰고 딜교하다가 한대맞고 나머지 스킬을 

       도주기로 활용한 뒤 저 뒤에서 나는 괜찮다는 듯이 웃고 있을겁니다.Cloth Armor(천 갑옷)추천



Poppy(뽀삐):얘한테 잘 죽지는 않지만 정글러랑 같이 왔을때는 공포임.우리 정글이 역갱을 노리고 덮쳤는데 얘가 나를 날려

       버려서 우리 정글 2:1로 유린당하던 기억이 생생함. 라인에서는 그냥 벽각만 안주고 사리면 솔킬은 쉽게 나오지

       않아요.얘 상대로는 (부패 물약)요템도 괜찮음.


Volibear(볼리베어):요즘엔 잘 안나오지만 개짜증... 달려와서 뒤집고 쥐어패고. 선템을 뭘가던 집자주 가세요.안그럼 진짜 뒤져요..

       단, 나서스 궁이 방어로 바뀌어서 다이브를 역이용해주는것도 괜찮아요. 얘가 점멸쓰고 들어올일은 없으니

       갑자기 네발로 달려오면 뭐라도 맞는순간 살아있다면 쇠약먼저 걸고 궁으로 낚시를 해줍시다. 다음부터는

       함부로 다이브 치지 않을거예요 흑흑


Vladimir(블라디미르):AP챔프는 짜증나는게 쿨감템을 어쩔 수없이 늦게 가야함. 특히 얘는 유지력이란 개념이 없어서 뒤져라 빨아대기

       때문에 다른템은 생각도 하지말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부터 올려줍시다. 신발도 사지말고 그냥 무조건 올리세요. 상대 미니언

       흡수해서 블라디한테 수혈한다는 생각으로 파밍하세요. 해탈의 경지에 이르고 그것을 초월하여 지배자가되면

       그때부터는 신발사서 여태까지 흡수한 피를 전부 토해내게 만듭시다.


Jax(잭스):별로 어려운건 없습니다. 그냥 쿨감템 쭉쭉뽑아서 코어하나 완성되는순간 때리면되요. 쿵쿵따만 조심하면,

       다이브가 좋은 챔프도 아니기 때문에 내가 잘하는 갓버라면, 얘한테 말릴 가능성은 별로없어요. 역시 

       로밍만 조심하면 됩니다.

마치며

 물론 저도 실버이기 때문에 그 이상 티어의 분들이 보시기에는 웃길수도 있는 룬과 공략이지만 명심하세요.


갓버의 부심은 세계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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