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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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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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둥...폭풍... 그것이 문제로다.

- Smplayer(2016-12-21, 조회수: 3693)

 안녕하세요 녹턴정글을 많이 사랑하는 한 플레이어입니당
요새 너무 말이 많아서 조금 써봅니다.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6
  • 공격 속도 +0.76%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0.64%
    x3
  • 공격 속도 +4.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0.8
  • 방어
    +6
  • 공격 속도
    +8.7%
  • 쿨감소
    -9.936%
총 가격 : 12,297 IP
 요새 방관이 바뀌면서 방관룬의 수치가 늘어났는데요..

  물론 초반에 능력치가 상당히 떨어졌지만 요우무의 방관이 20으로 그대로인걸 보면서 룬이 답이다! 또 추가적으로 책략쪽 특성의 방관이 버프가 되었기 때문에 이렇게 들어주고 있습니다. 물론 그냥 보통의 녹턴정글룬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본인의 의사를 존중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정글이 바뀌면서 그리고 결의쪽의 소환사 주문 쿨타임 감소 때문에 흉포를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정글링도 강타쿨타임이 줄어들어 스무스 하고 피도 적게 까이는 편입니다. 그리고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나 천둥군주의 호령천둥은 저는 매판매판 상대의 조합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찍어두지 않겠습니다.
 강타 점멸이 거의 고정이구요 저는 가끔씩 유체화도 쓸만하지 않을까 싶을때가 있지만 점멸이 무난하게 좋은거 같습니다. 변수 제조력이 조금 더 크다고나 할까요.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RQW평평평E 가 기본 베이스입니다.

(W는 상대방 주요 스킬을 막아주셔야하구요)

스킬 활용 팁

  하지만 상황에 따라 존야라던지 제드 궁이라던지 있으면 일단 궁으로 박고


 (무적상태 풀리면)공포걸고 Q써서 때리시는 콤보도 있습니다.


 매우 근거리에서 1대1이 성립된다면 Q를 먼저 써주시고R을 써주시는게 조금 더 유리하게 적용됩니다.


트린같은경우는 이기려면 먼저 근접에서 Q맞춰서 마따이 하시면 이기실텐데 공포 걸리면 바로 튀셨다가 렌즈 뿌리시고 궁으로 재진입해 이기는 번거로운 방법도 있구요.


이렇게 말로 하는것보다 본인이 직접 상대방이 어떻게 할지 생각해보고 스킬을 잘 쓰시는게 최고일거 같기는 합니다.

시작 아이템
천둥군주 빌드
폭풍전사 빌드
(백과로보니 최종빌드랑 핵심빌드로 뜨네요 최종은 폭풍 핵심은 천둥입니다 ) 저는 아까도 말씀드렸듯 상대방의 조합에 따라 특성을 선택하는게 가장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상대챔피언중 내가 암살로 순to the삭 할 수 있는게 많거나 순삭하는게 효율이 좋다 라고 판단되면 천둥

상대 챔피언이 내가 죽이기는 조금 힘들고 들어가면 힘쓰기 힘들겠다 싶으면 폭풍 대략 이런식으로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천둥도 폭풍도 상당히 훌륭한 특성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사람들이 성향이 확실히 갈리는게 공략글을 보시면 알 수 있듯 그사람들만의 녹턴으로 게임의 변수를 만드는 방식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천둥으로 변수를 만드는 방법은 정말 폭딜로 상대방을 0.??초만에 암살시키기 

폭풍으로 변수를 만드는 방법은 상대방의 막강한 도주기와 cc에도 굴하지 않고 암살을 하거나 들어가서 어그로를 충분이 끈뒤 살아나와 딜분산을 시켜 게임을 이기는 방식...이라고 해야 가장 정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녹턴은 천둥이든 폭풍이든 어그로를 끌만한 챔피언이고 암살도 가능합니다.
어느쪽으로 더 치우치냐의 차이일 뿐이죠.

아이템쪽으로 넘어가면 양날도끼는 요우무가 너프를 먹은 이후(방어구 관통력의 변경과 공격속도 버프의 부재) 양날도끼가 여러모로 효율이 좋아 요우무와 라위를 같이 대체하는 아이템이 되어줍니다.

( 사실 천둥군주 빌드도 추노가 상당해서 점멸든 얼건이즈도 잡아냅니다 소곤소곤)
 사실 요즘은 베인이나 아칼리같은 은신류와 항상 문제였던 무적, 부활 등이 고질적으로 카운터이나 

들어가야만 싸울 수 있고 때에 따라서는 한타도 상당히 필요한 녹턴으로써 우리팀의 이니쉬 스킬 여부가 카운터 픽이 되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사실뭐 

초반 운영법

 

 제가 하고싶은 말은 

중반 운영법

 천둥군주랑 폭풍이랑 맨날 싸우는거같아서

 

후반 운영법

 

 한번 써본거기 때문에 

팀파이트시 역할

 ...

 

챔피언별 대응법

 ...

 

마치며

 구체적인 공략은 생략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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