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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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5 (+120) | 2725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62 (+3.75) | 125.8 | 공격 속도 | 0.625 (+2.13%) | 0.851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 +0.91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이동 속도 +1.5%x3
- 방어+17.19
- 마법 저항력+27.054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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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 q e
가장 일반적인 콤보
2. 점멸 q 우리쪽으로 w로 토스
상대를 우리쪽으로 끌어들이는 콤보
3. 점멸 w q
멀리 있는 상대를 에어본 시키는 강력한 이니시 콤보
궁극기만 설명해보자면
1렙 궁극기는 매우 약하니까 체력이 많아도 딜교 좀 오래할 거 같다 그러면 바로 켜주세요.
죽을 거 같을 때 1렙 궁극기 키면 매우 늦습니다.
2렙 궁극기 부터는 상황 보면서 위험하다 싶을 때 켜도 오래버티니 괜찮습니다.
상대 봇이 견제가 강한 조합이라면 타워 안에 박혀서 cs만 먹어야 합니다.
우리 정글이 오거나 상대가 너무 앞으로 나와서 딜교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타이밍이 한 번이라도 온다면
상대도 우리 알리의 이니시가 무서워서 섣불리 견제를 못합니다.
하지만 서로 아무 일 없이 흘러가면 타워 안에서 cs만 먹어야 합니다.
알리는 라인전 강캐가 아니니까 cs만 먹는다고 상심하지 맙시다.
중요한건 로밍과 한타때 이니시입니다.
- 1~2렙
알리는 라인전이 매우 약합니다.
상대가 원거리 서폿이면 항상 타워에 틀어박혀서 cs만 먹어야 합니다.
또 상대가 라인 푸시력이 좋다면 마찬가지로 타워에 틀어박혀서 cs만 먹어야 합니다.
- 2~5렙
wq를 쓸수 있게 되면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타이밍이 가끔 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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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상대가 우리 타워 근처에 왔을 떄 점멸 q w로 우리 타워에 토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적군 미니언이 많을 떄 쓰면 타워가 적군 챔피언을 안 치기 때문에
적군 미니언이 1마리 이하로 남아있을 때 쓰면 적군 미니언이 없어지면서 우리 타워 사거리에 상대방 챔피언밖에 없기 때문에 타워가 상대 챔피언을 치면서 딜교에서 우위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 콤보의 주의해야 할 점은 원딜한테 이 콤보를 쓰는 경우 적 서포터가 스턴이나 속박이 있어서 알리가 점멸 q 를 쓰고 w로 토스를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상대 스킬을 계산해서 쓸지 말지를 결정합시다.
알리는 싸움을 걸 떄 거의 wq를 쓸 것입니다.
몇 가지만 주의해서 딜교를 걸면 됩니다.
1. 라인이 아군 타워쪽으로 밀려있는 경우 웬만하면 자제하자.
이 때는 상대방과 우리 아군 피를 보고 wq를 걸어야 하는데 대부분 미니언한테 얻어 맞기 때문에
좋은 딜교가 되기 힘듭니다. 특히 우리 아군 원딜이 이즈리얼이나 애쉬같이 미니언에 막히는 스킬을 갖고 있으면
아군 챔피언이 거의 딜을 못하기 때문에 님만 얻어맞고 뒤로 빠지게 됩니다.
2. 우리 원딜과의 거리는 보고 wq 쓰자.
wq는 님이 앞으로 돌격해서 에어본하는 거라 우리 원딜이 너무 멀면 wq를 써도 원딜이 호응을 못해서
님만 얻어맞고 뒤로 빠지게 됩니다.
3. 상대 정글과 미드 위치는 파악하고 쓰자.
가장 중요합니다. 알리는 wq 쓰고나면 거의 아무것도 못합니다. 게다가 앞으로 돌격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일단 들어는 갔는데 역갱을 맞으면 답이 없습니다. 상대 정글 위치 파악이 정말 중요합니다.
4. wq로 한명만 에어본 시킬 수 있으면 라인전에서는 잘 안쓰는게 좋다.
상대 피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의 경우 한명만 에어본 시키면 안 좋은 그림이 나올 때가 많습니다. 한 명만 에어본
시키는게 좋은지 안 좋은지 헷갈리면 그냥 쓰지 맙시다.
- 그 외 라인전 전반적인 팁
1. 스킬을 쓰지 않고 겁을 주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상대 견제가 너무 심하면 원딜보다 뒷포지션을 잡고 타곤산만 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면 우리 원딜 cs 거의 못먹습니다.
상대 견제가 심하더라도 wq를 쓸것 같은 모션을 취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 모션만으로도 님이 견제맞고 피가 좀 깎이겠지만 상대도 조금 사리기 때문에 그 타이밍에 원딜이 cs를
1개라도 더 챙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리는 피 회복이 있기 때문에 맞으면서 버틴다고 생각합시다.
2. 상대 견제가 심한 경우 포션은 다 쓴다고 생각하자.
초반에 사오는 포션 3개. 그거 다 먹는다고 생각합시다.
그거 다 먹으면서 원딜 대신 1대라도 더 맞아줍시다.
그렇다고 앞으로 나가서 무조건 맞지 말고
우리 원딜이 cs 챙기려고 앞으로 나갈 때, 내가 타곤산을 쳐야할 때
앞으로 나가서 맞고 원딜이 cs 챙기기 편하게 해주면서 wq로 돌격할 것 같은 모션을 취해줍시다.
님 피는 깎이겠지만 원딜이 cs를 수월하게 먹으면서 편하게 됩니다.
- 라인전 결론
알리로 라인전 이기거나 강력하게 딜교하려고 하지 마세요.
cs만 똑같이 가져가면서 버틴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세요.
그러는 도중에 가끔 오는 1~2 번의 기회를 잡고 딜교하여 킬을 따내는게 알리 라인전의 기본입니다.
- 로밍
6렙 이후 기동신이 나오면 로밍을 갈 수 있습니다.
탑은 머니까 자기가 맵리딩 자신있는 경우 아니면 가는 건 추천하지 않고
웬만하면 미드 로밍을 갑시다.
미드 로밍갈 각이 안나온다면 미드 근처에 와드 박고 상대 와드만 지워줍시다.
그것만으로도 미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미드로 가끔씩 왔다갔다 거리면 상대 미드가 무서워서 사리게 됩니다. 그것만으로도 미드에 큰 도움이 됩니다.
때문에 자주 왔다갔다 거릴 수 있는 기동신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원딜이 다이브 당할 수 있다면 로밍은 최대한 자제하고 집갔다 라인 복귀하는 도중에 잠깐 들러주는 정도로
로밍을 다닙시다.
- 6렙 이후 라인전
이 때부터는 모든 cc기도 해제하고 알리 생존력을 높여주는 궁극기가 있기 때문에 원딜 지키기 수월합니다.
논타겟 스킬 대신 막아줄 수 있는건 최대한 막으면서 갱호응만 합시다.
알리는 이니시를 걸 때 빛을 발합니다. 이니시를 잘 걸면 우리 원딜을 굳이 지키지 않아도 상대가 우리 원딜에게 딜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상황 봐서 강력하게 이니시를 겁시다. 이니시 걸만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대 딜러에게 이니시를 걸 수 있고, 아군이 호응할 수 있을 때
가장 좋은 이니시 타이밍입니다. 상대 딜러 하나를 자르고 시작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이 경우 내가 스킬이 다
빠져서 원딜을 못지켜 준다고 하더라도 상대 딜러도 하나 없으므로 최소한 반반으로 싸움을 이끌어나갈 수 있습니다.
만약 탈진이 있다면 우리 원딜을 무는 딜러에게 탈진을 걸어 원딜을 지킬 수 있다면 거의 무조건 한타는 이깁니다.
2. 우리 챔피언 숫자가 상대보다 많을 떄
이 경우 보통은 상대 탱커에게 이니시를 걸어도 할 만합니다. 상대가 4:5도 이길만큼 강력하게 큰게 아니라면 숫자의 우위가 보이면 바로바로 이니시 걸어주세요.
이니시만 잘하면 한타는 이기는게 롤입니다. 맵을 보면서 언제 이니시를 중점적으로 생각하세요. 만약 님이
이니시를 걸지도 않았는데 한타가 시작되면 원딜을 지키세요. q, w, e, 탈진 모든 스킬 전부 원딜을 무는 챔피언에게
사용하여 원딜을 지킵시다.
상대 봇이 견제가 강한 챔피언이 오면 라인전은 진다고 생각하고
로밍과 한타로 게임을 풀어나갑시다.
알리의 최대 장점은 확정 이니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원할 때 싸움을 걸 수 있으니 미니맵을 잘 보고 상황판단을 잘 하여 이길 수 있을 떄 싸움을 거는게 중요합니다.
원딜은 이니시 이후에 지켜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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