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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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104) | 2378 | 마나 | 280 (+40.0) | 960 |
공격력 | 60 (+4) | 128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7 (+0.7) | 18.9 |
방어력 | 38 (+4.7) | 117.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1
- 마법 저항력 +1.34x1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1
- 공격력+0.95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4.346
- 방어+4.26
- 이동 속도+1.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라인전 단계에서 더 좋음.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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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마
같은 돌진기 많은 애들 상대로
가끔 하는데 맞라이너/ 정글러가 돌진기가 없고 (중요)
라인이 내쪽으로 심하게 땡겨져서 타워에 쳐박을것 같을때 쉴드 평평으로 정리해야할때
미니언
미니언 먹으러 올때
꿍박앗으면 먼저 써서 두대 다 맞추도록 하고
돌진기로 썼으면 평하는게 모션 더 부드러움
꿍 각 나오면 방패먹고하는게 딜 훨씬 잘나오고
각 안나오면 미니언막타쉴드받고 평
1코어는 둘 중 하나 선택하면 되는데
이부분은 매 게임 빌드가 바뀌는거라 아이템 하나하나 들어서 설명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딜교환 잘 하면 압도하는 구간도 있고 블클 안 가는애들상대로는 솔킬도 간혹 나옴
내가 마/챌이 아니라 그런거같은데 걍 정 힘들면 방패하나 사고 게임하면 됨.
사실 라인전도 라인전인데 한타가 진짜 말도안되게 사기인거같음 블클/ 멜모셔스사고
탑정글미드원딜서폿 다 뚜둘겨패고 다님
그냥 라인전때 cs먹다가 벽꿍각주는 빡대가리아니면 도저히 못 이길듯;
난 그냥 적 럼블나오면 정글한테 빽핑 100번찍으면서 탑 오지 말라고 바텀에서 텔쌈 유도해
달라고 함. 개인적으로 소규모교전/ 한타에서는 럼블한테 꿀릴거 없다고 생각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패시브로 쉴드 받고 딜교하고 이것만 반복하면 딜교환 크게 밀릴일도 없고
그래도 안될것같으면 쉴드 받고 cs먹으면 견제도 다 버틸만 함.
이용해서 딜교환/ 파밍 해주면 되고
이 두개 쿨타임일땐 앞으로 나가지 말것. 초반부터 평타로 cs한가하게 주워먹어도 될 정도로 라인전 강캐는 아님
라인전때 남발하지 말것. 저거 두개 써서 얻는 이득보다 마나 빠져서 보는 손해가 더 많음.
물론 라인전 압도하고있을때는 나 로 딜교 각 억지로 만들어서 딜교환해도 됨.
걍 라인전 반반치고있으면 앤만하면 cs에 치고 앞무빙해주다가 막타먹으러오는놈한테 나 한대 갈겨주자
첫 라인이 도착하면 적 라이너가 어떻게 하는지 보고 결정하면 됨. 무작정 면상에 꼽지말고
상대가 우리 미니언을 겁나게 패고있으면 로 한대 패주고 방패없애러갈때 해줘도 되는데
미니언을 안밀고있으면 근거리 하나에 나머지 두개에 로 깔끔하게 먹어주자.
기본적인 골자는 라인을 '적당히' 당겨서 '프리징'하는 것.
이러면 적 정글러 입장에서는 탑동선을 밟기가 애매해짐. 우리 정글에 카정을 들어가도 내가 먼저 지원을 갈 수 있는거고
탑을 찌르자면 방법은 다이브밖에 없음.
어쨋건 4~5렙때 딜교환을 조금씩 해주면 되는데 미니언 막타로 쉴드 채워놓고 미니언 막타먹을때
이런식으로 딜교환하고 안쪽으로 들어오면 등등 해주다가 뒤쫓아가서 하고 빠지고 반복
보통 6렙쯤에 로 막타를 열심히 챙기면 라인이 밀리는데 이때 아군정글러가 주위에 있거나 적정글러가 타 라인에 보이면
다이브 각을 잡아서 정도로 킬각을 노려볼 수 있음.
서로 1코어정도가 나오면 탱커는 탱커대로 퍼뎀 딜러는 딜러대로 쉴드를 이용해서 라인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음. 이때 한번 용이 없을경우 혹은 구대기용 (바람 등) 의 경우 적 정글 시야를 먹고 정글싸움을 유도하면 됨.
이거 덕분에 정글싸움에서 진짜 강함
후반 운영법이야 운영이 기본임. 나는 스플릿하고 우리팀은 뭉쳐서 1:4 혹은 1:3:1 운영을 하면 됨.
20~30분구간에서 서포터한테 바론시야장악 부탁하고 바텀으로 내려가서 나는 정신병자처럼 라인 밀고 우리팀은 바론 각한번 잡아주면 됨. 잘만 이용하면 도망도 진짜 잘가고 뒤지지도 않는 캐릭이라 적 2차타워앞에서 ctrl1 데마시아사람~ 녹서스사람~ 한국사람~ 하고있으면 적팀 몰려오는데 그때 잘 도망가고 로 합류해서 바론냠냠
이게 가능하려면 적 탑1차를 미는게 중요한데 한번 콜해서 타워 밀어달라고 하던가 바텀이랑 스왑해서 바텀으로 내려가면 됨.
보통의 팀파이트의 경우 저렇게 " 흐음.. 저 뽀삐 저만 불편한가요? " 이런 위치에 서서 앞뒤로 안절부절못하게 벽꿍각을 봐주면 됨.
적 딜라인에 벽꿍각을 볼때는 1. 내가 잘커서 적 딜러진을 나혼자 마크할 수 있거나 2. 아군에 호응가능한 챔피언 (보통 미드라이너)가 있을때
적 탱라인에 벽꿍각을 볼때는 뭐 알다시피 딜라인을 지켜준다는생각으로 쓰면 됨.
대치상황에서 적 딜라인이 뭉쳐있으면 그냥 로 진입/ 단체로 띄워버려서 아군의 호응을 기다리거나
꿍으로 이니시 (타워대치상황에서 많이 함)하는경우도 있는데
이건 적/ 아 숫자가 차이나거나 할때 많이 하니까 그냥 쌩꿍각아니면 앤간하면 우리팀 이니시 기다리는게 더 좋음.
사실 로 밀쳐낼수도 있어서 이니시를 거는것보다는 받아치는게 더 좋은 챔피언
유투브에 보면 cvmax님 뽀삐 강의영상 있는데 난 그거 보고 도움 진짜 많이됬음 특히 라인전측면에서
시간나면 한번씩 보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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