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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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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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공략

- idealist(2017-01-01, 조회수: 9626)

개인적으로 라인전/ 소규모교전/ 한타

밸런스 잘 맞고 라인전 상성 거의 안타는 현메타 1티어탑챔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4 (+4) 132 공격 속도 0.641 (+2.5%) 0.913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방어
    +4.2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3,894 IP
1. 공격력/ 성체/ 성마저/ 방어룬

제일 무난함.

Nautilus(노틸러스)Maokai(마오카이)이런거 와도 걍 (망령의 두건)빨리 띄워주면 문제없음. 초반이 그렇게 빡신것도 아니고

Elise(엘리스)적정글 이런놈이면 파랑에 고정마저 드는게 더 좋음.

2. 공격력/ 성체/ 고정마저/ 이속룬

Rumble(럼블)Karthus(카서스)Ryze(라이즈)딜교안되는 ap상대로 좋음. 왕룬 이속은 딜교환할때도 도움되고 한타때도 유용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통찰력대담함(Fearless)

통찰력 라인전 단계에서 효율 더 좋음. Teleport(순간이동)쿨 줄어들어서 라인복귀나 로밍갈 때 도움됨.

대담함(Fearless)한타때 탱커 원탑특성


착취의 손아귀파괴전차의 용기

착취의 손아귀라인전 단계에서 더 좋음.


파괴전차의 용기한타에서 더 좋음.

Rumble(럼블)Ryze(라이즈)그냥 전구간 딜교안되는 애들 상대로 파괴전차의 용기들고 cs반반친다는 생각으로 라인전 하면 됨.
Exhaust(탈진)라인전 말도안되게 쎈애들 상대로 든다던데

나는 마챌이 아니라 Jayce(제이스)이런거 만나도 cs따라갈 자신 있어서 걍 무조건 Teleport(순간이동)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3/10/7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40/60/80/100/12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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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트리

선마


Riven(리븐)같은 돌진기 많은 애들 상대로 Hammer Shock(망치 강타)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Heroic Charge(용감한 돌진)


가끔 Hammer Shock(망치 강타)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ammer Shock(망치 강타)하는데 맞라이너/ 정글러가 돌진기가 없고 (중요)


라인이 내쪽으로 심하게 땡겨져서 타워에 쳐박을것 같을때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쉴드 Hammer Shock(망치 강타)평평으로 정리해야할때

스킬 콤보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미니언착취의 손아귀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


미니언 먹으러 올때(부패 물약)Hammer Shock(망치 강타)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꿍박앗으면 Hammer Shock(망치 강타)먼저 써서 두대 다 맞추도록 하고


돌진기로 썼으면 평Hammer Shock(망치 강타)하는게 모션 더 부드러움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eroic Charge(용감한 돌진)꿍 각 나오면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ammer Shock(망치 강타)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방패먹고하는게 딜 훨씬 잘나오고


각 안나오면 미니언막타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쉴드받고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ammer Shock(망치 강타)

시작 아이템
방어
마저
아이템 빌드

초반아이템
1순위 아이템 - bami's cinder(바미의 불씨)bami's cinder(바미의 불씨)bami's cinder(바미의 불씨)bami's cinder(바미의 불씨) 적 5ap상대로도 이거 선템가라

일단 Hammer Shock(망치 강타)2타로 원거리미니언체력이 평타 1~2대정도 남는데 bami's cinder(바미의 불씨)로 대충 미디움으로 구워놓고 Hammer Shock(망치 강타)1 2타 다먹이면 cs 하나도 안놓침

초반에 LOL에서 가장 효율 좋은 스텟은 체력임. 무조건 1순위

(수확의 낫)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같은경우는 빨리 가는게 개인 취향인데 뽀삐 자체가 초반에 앵간치 딜교 후달려도 cs챙기기가 엄청 수월함

Hammer Shock(망치 강타)1렙 쿨9초에 찍을때마다 1초씩감소; 게다가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까지 걍 맞파밍 구도로 끌고가기 쉬우니까 저거 두개 초반에 많이 사는편.


1~2코어


1코어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둘 중 하나 선택하면 되는데

걍 맞라인 ad - ap 맞춰서 가는게 편함.

적팀 Nautilus(노틸러스)Maokai(마오카이)탑 / Lee Sin(리 신)Khazix(카직스)정글 같은경우는 걍 (망령의 두건)이나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해놓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가는게 오히려 더 안정적임.

어짜피 저런놈들 상대로 솔킬 못따서 딜교 조금 더 잘하자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아득바득 갈 필요 없음.

2코어는 대부분의 상황에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안간거 맞춰주면 되고

(얼어붙은 건틀릿)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런거 가는 경우가 있는데 적 ad비중이 훨씬 크거나/ 맞라인 ad상대로 라인전을 압도적으로 이겼으면 가도 됨.

아주 가끔 bami's cinder(바미의 불씨)Spirit Visage(정령의 형상)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갈때도 있는데 적 탑/미드/정글이 올 ap일 경우.


후반 아이템


이부분은 매 게임 빌드가 바뀌는거라 아이템 하나하나 들어서 설명함.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걍 ~20분 원탑방템 딜/탱을 둘다 보충해주고 뽀삐의 구대기같은 평타모션이 무의미하게 온니Hammer Shock(망치 강타)파밍을 가능하게 해줌 3코어까지 안맞췄으면 걍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가는게 더 좋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체력 마저 체젠 쿨감; 어마어마한 스텟의 개사기아이템 근데 3코어까지 안맞췄으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나 Guardian Angel(수호 천사)로 마저 보충하는게 더 나음

(얼어붙은 건틀릿)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뽀삐와 찰떡궁합 딜템 두개
한타때 딜라인에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박아넣었을때 킬 결정력을 더 해줌. 적팀 방관템이 어마어마하게 많거나 apad밸런스가 딱 딱 들어맞다 하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 우선이고 아니면 (얼어붙은 건틀릿)가 우선. 앵간하면 (얼어붙은 건틀릿)이 더 좋음. 쿨감 조금 챙기는게 한타때 도움 많이 됨.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평타딜러 카운터아이템 2개
이것도 체력이 좀 필요하다 싶으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아니면 Thornmail(가시 갑옷)이 효율 더 좋음.

Guardian Angel(수호 천사)마저보충/ 좋은 고유효과의 아이템
대부분의 게임에서 마저템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하나만 가주고 그 뒤에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 Guardian Angel(수호 천사)로 보충함.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패시브덕분에 딸피일때 생존력이 늘어나서 특히나 효율이 좋고 다들 알다시피 Guardian Angel(수호 천사)연가시같은거 몸통에 붙어있으면 그냥 때리기가 짜증남

특수한 경우에 가는 아이템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즈롯 차원문)이정도 있는데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Jayce(제이스)Ezreal(이즈리얼)Vel'Koz(벨코즈)Xerath(제라스)이런 포킹조합상대로 사거나 적 ap비중이 어마어마하게 높을때

Maokai(마오카이)정글Elise(엘리스)미드Syndra(신드라)원딜Corki(코르키)이런조합 상대로 걍 2코어로 올려버림.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이건 우리 원딜미드가 적 딜탱한테 도저히 못버틸때가서 살려주는 아이템

보통 Zed(제드)Camille(카밀)이런거 상대로 많이 삼

(즈롯 차원문)존나 불리할때나 운영적인 측면에서 힘을 실어줘야 될때 사는데 사실 내가사야되는템이 아니고 서포터나 정글러가 사줘야됨 ㅡㅡ 근데 말해도 안사줘서 내가 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맨날 뽀삐고르면 이거 후픽하던데 솔직히 라인전은 별로 힘든지 모르겠음.

딜교환 잘 하면 압도하는 구간도 있고 블클 안 가는애들상대로는 솔킬도 간혹 나옴

내가 마/챌이 아니라 그런거같은데 걍 정 힘들면 방패하나 사고 게임하면 됨.

사실 라인전도 라인전인데 한타가 진짜 말도안되게 사기인거같음 블클/ 멜모셔스사고

탑정글미드원딜서폿 다 뚜둘겨패고 다님
럼블
이건 대체 어떻게 상대해야되는지 모르겠음. 난 라인전 도저히 못이기겠던데

그냥 라인전때 cs먹다가 벽꿍각주는 빡대가리아니면 도저히 못 이길듯;

난 그냥 적 럼블나오면 정글한테 빽핑 100번찍으면서 탑 오지 말라고 바텀에서 텔쌈 유도해

달라고 함. 개인적으로 소규모교전/ 한타에서는 럼블한테 꿀릴거 없다고 생각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나머지는 걍 다 무난함.

패시브로 쉴드 받고 딜교하고 이것만 반복하면 딜교환 크게 밀릴일도 없고

그래도 안될것같으면 쉴드 받고 cs먹으면 견제도 다 버틸만 함.


라인 운영법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Hammer Shock(망치 강타)이용해서 딜교환/ 파밍 해주면 되고


이 두개 쿨타임일땐 앞으로 나가지 말것. 초반부터 평타로 cs한가하게 주워먹어도 될 정도로 라인전 강캐는 아님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라인전때 남발하지 말것. 저거 두개 써서 얻는 이득보다 마나 빠져서 보는 손해가 더 많음.


물론 라인전 압도하고있을때는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나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로 딜교 각 억지로 만들어서 딜교환해도 됨.


걍 라인전 반반치고있으면 앤만하면 cs에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치고 앞무빙해주다가 막타먹으러오는놈한테 Hammer Shock(망치 강타)나 한대 갈겨주자

초반 운영법

첫 라인이 도착하면 적 라이너가 어떻게 하는지 보고 결정하면 됨. 무작정 면상에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꼽지말고


상대가 우리 미니언을 겁나게 패고있으면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로 한대 패주고 방패없애러갈때 Hammer Shock(망치 강타)해줘도 되는데


미니언을 안밀고있으면 근거리 하나에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 나머지 두개에 Hammer Shock(망치 강타)로 깔끔하게 먹어주자.


기본적인 골자는 라인을 '적당히' 당겨서 '프리징'하는 것.


이러면 적 정글러 입장에서는 탑동선을 밟기가 애매해짐. 우리 정글에 카정을 들어가도 내가 먼저 지원을 갈 수 있는거고


탑을 찌르자면 방법은 다이브밖에 없음.


어쨋건 4~5렙때 딜교환을 조금씩 해주면 되는데 미니언 막타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로 쉴드 채워놓고 미니언 막타먹을때 (부패 물약)Hammer Shock(망치 강타)


이런식으로 딜교환하고 안쪽으로 들어오면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착취의 손아귀등등 해주다가 뒤쫓아가서 Hammer Shock(망치 강타)하고 빠지고 반복


보통 6렙쯤에 Hammer Shock(망치 강타)로 막타를 열심히 챙기면 라인이 밀리는데 이때 아군정글러가 주위에 있거나 적정글러가 타 라인에 보이면


다이브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eroic Charge(용감한 돌진)각을 잡아서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ammer Shock(망치 강타)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Hammer Shock(망치 강타)정도로 킬각을 노려볼 수 있음.

중반 운영법

서로 1코어정도가 나오면 탱커는 탱커대로 Hammer Shock(망치 강타)퍼뎀 딜러는 딜러대로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쉴드를 이용해서 라인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음. 이때 한번 용이 없을경우 혹은 구대기용 (바람 등) 의 경우 적 정글 시야를 먹고 정글싸움을 유도하면 됨.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eroic Charge(용감한 돌진)Heroic Charge(용감한 돌진)이거 덕분에 정글싸움에서 진짜 강함

후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이야 Teleport(순간이동)운영이 기본임. 나는 스플릿하고 우리팀은 뭉쳐서 1:4 혹은 1:3:1 운영을 하면 됨.


20~30분구간에서 서포터한테 바론시야장악 부탁하고 바텀으로 내려가서 나는 정신병자처럼 라인 밀고 우리팀은 바론 각한번 잡아주면 됨.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Heroic Charge(용감한 돌진)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잘만 이용하면 도망도 진짜 잘가고 뒤지지도 않는 캐릭이라 적 2차타워앞에서 ctrl1 데마시아사람~ 녹서스사람~ 한국사람~ 하고있으면 적팀 몰려오는데 그때 잘 도망가고 Teleport(순간이동)로 합류해서 바론냠냠


이게 가능하려면 적 탑1차를 미는게 중요한데 한번 콜해서 타워 밀어달라고 하던가 바텀이랑 스왑해서 바텀으로 내려가면 됨.



팀파이트 시 역할



보통의 팀파이트의 경우 저렇게 " 흐음.. 저 뽀삐 저만 불편한가요? " 이런 위치에 서서 앞뒤로 안절부절못하게 벽꿍각을 봐주면 됨.


적 딜라인에 벽꿍각을 볼때는 1. 내가 잘커서 적 딜러진을 나혼자 마크할 수 있거나 2. 아군에 호응가능한 챔피언 (보통 미드라이너)가 있을때


적 탱라인에 벽꿍각을 볼때는 뭐 알다시피 딜라인을 지켜준다는생각으로 쓰면 됨.


대치상황에서 적 딜라인이 뭉쳐있으면 그냥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로 진입/ 단체로 띄워버려서 아군의 호응을 기다리거나


Flash(점멸)Heroic Charge(용감한 돌진)꿍으로 이니시 (타워대치상황에서 많이 함)하는경우도 있는데


이건 적/ 아 숫자가 차이나거나 할때 많이 하니까 그냥 쌩Heroic Charge(용감한 돌진)꿍각아니면 앤간하면 우리팀 이니시 기다리는게 더 좋음.


사실 Diplomatic Immunity(수호자의 심판)로 밀쳐낼수도 있어서 이니시를 거는것보다는 받아치는게 더 좋은 챔피언



마치며


유투브에 보면 cvmax님 뽀삐 강의영상 있는데 난 그거 보고 도움 진짜 많이됬음 특히 라인전측면에서


시간나면 한번씩 보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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