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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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Renekton, The Butcher of the Sands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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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7 그냥 레넥톤 공략...

- 멘탈깨구리(2017-01-04, 조회수: 16899)

그냥 레넥톤 룬, 특성, 스펠, 탬트리, 꿀팁 등등

알려줌... 그냥 일겜에서 레넥톤 어쩌다 하게됬거나

레넥톤이 재미있어보여서 하고싶다거나 하는 사람은

들어와서 보세여.





 정독 필승!

레넥톤, 사막의 도살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11) 2547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9 (+4.15) 139.6 공격 속도 0.665 (+2.75%) 0.976
5초당 체력회복 7.96 (+0.75) 20.7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6,138 IP

 뭐 일단 룬은 딱히 레넥톤은 설명할 게 없을정도로 저거 하나밖엔 안씀.


표식 : 공격력말고 박을 룬은 그 어떤 룬도 없음. 시즌 6때도 눈길도 안줬던 방관은 이젠 더이상 언급할 가치도 없다. 무조건 공격력

인장 : 뭐 다른 챔피언들은 상대챔프 보면서 뭐 성장체력 박고 고정체력 박고 왕룬에 방어력 끼고 파랑에 마방끼고 뭐 이러는데 레넥톤은 애초에 그럴 필요가 없는게 항상 자기가 먼저 들어가서 능동적으로 플레이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상대에 따라 룬을 바꿔낀다고 크게 달라지는게 없음. 그냥 방어력이 제일 무난.

문양 : 여기는 조금 언급할게 있는데, 상대가 AP가 굉장히 많은경우엔 쿨감을 낄 필요가 없음. 일단 그건 탬트리에서부터 영향을 받는데, 원래는 칠흑도끼의 쿨감 20%를 제외하고 나머지 20%를 채우기 위해 쿨감룬 10%와 정령의 형상 10%를 받아 총 40%를 완성했음. 근데 상대팀에 AP가 많을 경우엔 멜모셔스를 가게됨. 근데 이 멜모셔스에 쿨감 10%가 붙어버렸네? 그러므로 파랑룬에 쿨감을 낄 필요 없이 고정마저 or 성장마저를 끼면 됨. 그런경우 아니라면 무조건 성장쿨감 6개 박아주시고, 근데그냥 이런거 신경안쓰고 저 위의 표준룬셋만 들고가도됨;

왕룬 : 이것도 뭐 언급할거 따로 없는데, 자기가 판테온을 만났는데 초반에 싸워볼 자신이 없다면 왕룬에 방어력룬 까고 첫탬 천갑옷 들고가면 그나마 버틸만 함. 근데 말했듯이 굳이 그럴필요 없음.


결론 : 표준 룬셋이 제일 좋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총 3가지로 나눌수 있음. 일단은 크게 천둥군주 특성과 전투의 열광 특성을 중심으로 하는 2가지가 있고, 천둥군주 특성의 경우 나머지 12포인트를 흉포에 주느냐 결의에 주느냐에 따라 갈림.





1.열광 18 - 결의 12 특성

- 갖출건 다 갖췄다고 보면됨. 가장 안정적임. 공격력 증가와 딜량 퍼센트 증가, 흡혈률 증가와 스펠 쿨감까지 좋은레넥톤에게 효율좋은 특성을 가장 많이 가져갈 수 있는 특성트리. 단점은 라인전 사기특성인 천둥군주를 들고가지 못한다는 것 정도? 레넥톤으로 천둥군주들고 라인전에 들어갈 시 힛앤런 딜교에서 누구보다 강력한 딜을 넣고 거의 아무피해를 입지 않은 채로 빠져나오는 사기적인 딜교방식을 취할 수 있음. 때문에 천둥군주는 레넥톤에게 잘 맞는 특성. 하지만 전투의 열광의 공격력 증가와 방관특성이 AD계수가 높은 레넥톤에게 후반엔 더 좋은 특성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천둥군주가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전투의 열광을 들고가는 편임. 최근에 내가 자주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일반적인 경우엔 이 특성을 들고갑니다. (횡포에선 1~4번째 줄까지는 취향따라 찍으셔도 무방하고 결의의 경우 왠만하면 그대로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2.천둥 18 - 횡포 12 특성

- 라인전에서 딜 뽕뽑는 특성. 자기가 천둥군주를 좋아하면서 횡포에 특성투자를 안하면 가시가 돋는다! 혹은 횡포에 투자하는게 더 효율적인것 같다! 하는분들은 천둥 횡포를 찍으시면 됩니다. 장점은 역시 라인전에서 딜이 가장 잘나옴. 하지만 필자는 횡포 12보다는 결의 12를 더 추천합니다.





3.천둥 18 - 결의 12 특성

- 딜은 딜대로, 유틸은 유틸대로 가져감. 라인전에서 가장 안정적인 특성이라고 볼 수 있음. 다시한번 말하지만 레넥톤에게 라인전에선 엄연히 천둥군주>>넘사벽>>전투열광임 (왠만한 챔프는 다 마찬가지겠지만;)



요약정리:

1. 천둥군주를 꼭! 들어야 하는 챔프를 상대할 때를 제외하면 전투열광을 들어도 좋다.

2. 천둥군주를 찍을 경우 나머지 12포인트의 특성은 결의에 투자하는 것이 레넥톤에게 더 효율이 좋다.

3. 전투의 열광을 찍을 경우 나머지 12포인트는 무조건 결의에 투자한다.

4. 전투의 열광을 꼭 들고가야하는 경우는 없다.

5. 파괴전차를 포함한 다른 모든 특성은 레넥톤이라는 챔프의 컨셉상 그닥 어울리지 않는 특성이다. 그러므로 들지말자.



천둥군주를 꼭! 들어야하는 챔프 유형

1. 레넥톤으로서 맞다이가 굉장히 강력하여 순식간에 딜을 넣고 빠져야만 이득보는 챔프. (ex 잭스, 일라오이 등)

2. 접근 자체가 힘들어 천둥군주의 힘을 빌려서라도 딜을 조금더 넣어야하는 챔프.(ex 티모, 케넨 등)


전투열광을 꼭 들어야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점멸 점화나 점멸 텔포 둘중하나 암거나 고르셈.

뭐 이건 어떤 탑챔프 공략을 가던 마찬가지겠지만 고티어로 갈수록 텔레포트가 너무나 중요하고 안정적임. 텔레포트가 라인전이 약하다고 생각하는 초보분들이 몇몇있는데, 텔레포트를 라인복귀용으로만 사용해도 라인전을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따라 상대와 솔킬을 낸 것 정도의 성장차이를 벌릴 수 있습니다. 혹시 갱을 당해 따였을 경우에도 텔레포트가 없다면 미니언 오지게놓치고 레벨차이 벌어지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점화가 의미없어지고 그냥 타워앞에서 cs나 받아먹는 동물원 악어가 될거임. 물론 자기가 점화가 좋다거나 점화로 솔킬낼 자신이 있다거나 텔을 정말 사용할줄 모른다면 점화를 들어도 되겠지만 초보때부터 텔레포트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면서 연습하는게 티어올리기엔 좋다고 봅니다.

분노의 지배 (Reign of Anger)
레넥톤이 매번 공격할 때마다 분노를 5씩 획득합니다. 분노가 50 이상 쌓이면 스킬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한 스킬은 분노 50을 소모합니다. 비전투 중일 때는 분노가 매 초마다 4씩 감소합니다.

레넥톤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는 50%의 분노를 더 획득합니다.
양떼 도륙 (Cull the Meek)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레넥톤이 검을 휘둘러 주변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 공격시 2/3/4/5/6 (+0.02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12/20/28/36/44 (0.17 추가AD)의 체력을 50/75/100/125/150 까지 회복합니다.

양떼 도륙은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5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90/135/180/225/270 (+1.4 추가AD) 증가합니다. 치료 효과가 미니언 공격시 6/9/12/15/18 (+0.06 추가AD), 챔피언 공격시 36/54/72/90/108 (+0.45 추가AD)로, 최대 200/300/400/500/600까지 증가합니다. (범위: 450)
무자비한 포식자 (Ruthless Predator)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챔피언 공격 시 분노 10을 얻습니다.

레넥톤의 다음 공격이 두 번 명중하여 적에게 10/40/70/100/13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각 공격은 명중 시 발생 효과가 적용됩니다.

분노 50 추가 효과: 레넥톤이 적의 보호막을 파괴하고, 세 번 공격하여 적에게 15/60/105/150/195 (+2.2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자르고 토막내기 (Slice and Dice)
분노 소모: 0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자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40/70/100/130/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을 맞히면 4초 이내에 토막내기를 쓸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레넥톤이 돌격하여 30/60/90/120/15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자르기와 토막내기는 각각 챔피언 공격시 대상당 10의 분노를 얻고, 챔피언 외 대상 공격 시 대상당 2의 분노를 얻어 최대 30의 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막내기 - 분노 50 추가 효과: 피해가 70/115/160/205/250 (+1.35 추가AD)로 증가합니다. 피격당한 적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5/27.5/30/32.5/35%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
강신 (Dominus)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레넥톤이 15초 동안 어둠의 기운으로 자신을 감싸며 300/500/700의 체력과 20의 분노를 얻습니다. 스킬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레넥톤은 근처의 적들에게 60/120/180 (+0.1AP)(+0.1 추가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초당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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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내가먼저 들어갈때 : ewqe

상대가 먼저 들어올때 : wq(ee)

스킬 활용 팁

 내가먼 저들어가는 콤보 사용할때 첫 e는 미니언 긁어서 스택 쌓고 들어가서 w쓰는데 w쓰기 전에 평w로 평캔 해주는거 잊지 말고, 중간중간에 평타나 히드라 한번씩 더 섞어줘도 좋음 그리고 마지막 e 쓸때는 상대 앞으로 갈때나 뒤로 빠질때가 있는데 뒤로 빠질 경우엔 w로 스턴을 먹이자마자 앞으로 나가면서 평타치는 식으로 앞무빙해서 e로 빠질 때 상대와 거의 동일한 위치에서 e 써야 상대한테 2번째 e 댐지 입힐 수 있음. 이게 은근 꿀팁.


그리고 상대가 먼저 들어올때는 상황에 따라 다른데 상대가 들어왔는데 내가 무조건 이기고 킬따는 각이라면 일단은 w아끼고 평타랑q로 딜넣으면서 피빼주다가 상대가 자기가 진다는걸 알고 뒤로 빠진다면 e와 점멸로 추격하면서 최대한 끝까지 따라붙어서 q한번 더긁어주면 됨. 내가 질것같은 경우엔 그냥 바로 스턴 넣고 q긁고 근데 여기서 중요한게 w랑 q를 이용해서 최대한 빠르게 모든 딜을 넣고 e로 빠져야 되는데 아까 레넥톤 e꿀팁이랑 마찬가지로 첫번째 e를 약간 상대한테 다가가서 사용해서 첫번째 e를 긁어주면서 빠져야 딜도 넣으면서 2번째 e를 사용할 수 있음. 이거 아무생각없이 뒤로 e썼다가 e 한번더 못쓰게 되는 상황이 나오면 상대가 이렐리아같은 애면 e쿨이나 q쿨 돌아오자마자 추격하면서 뚜두려맞고 죽는수가 있음.


간편 요약 : e는 도주기 뿐만 아니라 좋은 딜링기이다. e로 빠질 때 상대한테 맞추면서 빠지는 식으로 사용하자.

                그리고 첫째 e 못긁으면 망하는 수가 있다.


※ 1레벨 Q찍는 이유

옛날 레넥톤의 추억에 잠기신 분들은 1레벨에 W를 찍는 것으로 기억할거임. 일단 1레벨 Q찍는 이유부터 정리하자면

1. 피흡으로 인한 체력유지

2. W보다 긴 사거리

3. W보다 짧은 쿨타임

4. 광역피해스킬


1과 4의 경우는 레벡톤이 1레벨부터 안정적으로 cs수급을 하며 라인을 푸쉬하여 초반 라인전의 안정성을 확보하게 해주는 요인이 됩니다. 1레벨 w를 찍을 경우 상대챔프의 견제에 q를 찍었을 때보다 수동적으로 대응할 수 밖엔 없어집니다. 때문에 cs를 놓친다거나 딜교환 측면에서 체력적인 손해를 보게되죠. q를 찍을 경우 라인을 안정적으로 푸쉬하면서 피손해를 보지 않고 cs를 남김없이 다 먹을 수 있게 해줍니다.

2와 3의 경우는 레넥톤이 1레벨부터 대부분의 근접챔프들을 안정적으로 압박할 수 있게 해주는 요인이 됩니다. 우선 q와 w의 쿨타임을 비교해보죠. w보다 쿨타임이 짧기 때문에 더 짧은 텀으로 상대를 압박하며 cs손실과 딜교환 이득을 보게 됩니다. 또한 w(평타)사거리보다 더 길기 때문에 마치 다리우스의 q로 딜을 넣듯이 살짝 긁어주는 식으로 때려줘도 상대에게 압박이 됩니다. 


결론 : 1레벨은 Q가 좋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장화

 설마 최종아이탬 그대로 가는 미@친놈은 없다고 생각하겠음.


일단 핵심아이탬 보면 알겠지만 저 두 아이탬은 레넥톤에게 절대. 그 어떤 상황에서도. 뺄 수 없는 아이탬. 

렝겜에서 0 / 10 / 0을 하고 있더라도 이것만은 무조건 가야함.


※ 탬트리 소개


1. 시작탬


시작탬부터 소개하자면 일단 저 4개로 갈리는데 게임의 7할은

 이 아이탬으로 시작함. 나머지 경우를 설명해드림.

 그냥 양학게임일때 자주가는데 안좋은점은 체력이 너무 낮아서 몇몇상대로 이거갔다가 홍콩갔다가 LA갔다가 할수 있음;

상대가 판테온일때만 왕룬에 방어력 끼고 같이가는 경우가 있음. 그 외엔 안감.

상대가 야스오같은 거의 평타딜인 챔프상대로 가긴 하는데 자신있으면 걍 닥 도란검 ㄱㄱ


2. 첫탬


이거 또는 이거 감

첫탬으로 이거 갈경우엔 두번째로 바로이거 올려주셈. 상대가 티모. 라이즈, 럼블, 케켄같이 AP딜이라면 이거 무조건 가주는게 좋음(완전히 라인전 개털고 있고 멜모셔스올릴 조합이 아니라면 안가도됨)

상대가 혹시 AD평타형 강력한 챔프(EX : 야스오, 이렐리아)

라면 티아멧 올려준 상태에서 바로 이거 가줘도 됌


3. 첫 코어탬

이거 혹은 이거 두개 올려진 상태에서 바로 이거 가주거나 이거 올려주면 됨. 이건 상대바로 히드라 올려주는건 바로 코어가 빨리 뜨기때문에 딜이 더 쌔고 흡혈이 좋아서 이기고있는 상황이라면 왠만해선 안짐. 상대가 라인유지력 좋은 딜탱(자크, 일라오이 등)상대로 가주면 좋음

티아멧 후 칠흑도끼를 올려주면 뭐라할까 약간 애매한 상황이 나올때가 있음. 상대챔프는 트포라던지 태불망이라던지 코어가 떠버렸는데 난 안뜬... 그런 단점이 있고 흡혈도 없음. 근데 방깎이 있어서 딜은 무쟈게 잘나옴. 그냥 알아서가셈 순서차이.

 이 아이탬은 나는 별로 선호하지 않음. 히드라와 비교했을 때 거드라의 장단점을 나열해보자면

- 장점

1) 체력이 붙어있어서 더욱 안정적이다.

2) w와 함께 사용하는 액티브는 매우 강력하다


- 단점

1) 흡혈이 없어서 초중반 단계에서 불편한 점이 있다.

2) 공격력이 히드라보다 약간 낮아 스킬대미지가 줄어든다.

3) 광역딜이 원뿔모양으로 나가는데, 이건 레넥톤에게 그닥 좋지 않다.

4) 미세한 차이이긴 하지만, 라인푸쉬나 미니언 스피드수급 면에서 불편한 감이 있다.


이정도 있다. 이건 뭐 취향차이임. 뭐가 좋다곤 할수없는데 난 히드라를 선호함. 극후반 풀탬떴을 땐 거드라가 더 좋으니 그땐 바꿔주도록 하자.


4. 그 후

일단 당신의 탬은 현재  이 두개, 그리고 신발이 있을 것이다. 만약 신발을 안샀다면 이때 사주도록 하자.

그다음 탬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자. 일단 다음탬으로는 무조건 방탬을 올려줘야 한다. 그 방탬을 어떤것을 올려줘야 하는가?


1. 상대팀에 1명만 잘크고 나머지는 못컸다.

-이런경우 무조건 잘큰놈에게 맞춰서 탬을 가주는게 좋다. AD라면  AP라면  를 가주도록 하자. 야스오나 트린다미어같은 치명타 챔프라면 바로  를 가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2. 상대팀을 전체적으로 봤을 때, AD비중이 더 높거나 혹은 AP 비중이 더 높다

-위의 상황과 같다. AD라면 망자, AP라면 정령을 가주도록 하자. 혹시 상대가 2원딜 조합이거나 야스오, 트린다미어가 있다면 란두인도 나쁘지 않다.


3. 딱히 누가 잘컸다 하는 놈들이 없으며, AP, AD 고르게 있다

-이런경우엔 그냥  를 상황에 맞춰서 잘 가주면 된다. 근데 게임이 일찍 끝날것 같거나 상대가 AP, AD 고루고루 있는데 폭딜조합이라면  이것도 가볼만 하다.


4. 올 AD

- ^오^


5. (거의 볼 수 없는) 서폿까지 AP챔프(자이라, 자이라, 자이라, 자이라)인 4AP 조합

- : 상대 원딜이 좀 강력해서 방어력탬을 아예 안올리는건 부담이 된다면 이렇게 가주도록 하자

 또는

- : 상대 원딜이 코르키라서 사실상 올 AP이다(이런경우는 500판중 1판...)혹은 상대 원딜이 너무 못하거나 탬이 너무 쓰레기라서 나한태 프리딜을 넣어도 별로 아프지 않다면 이렇게 가주도록 합시다. 만약 이러한 상황이 나온다면 진짜 레넥톤이 후반에도 한타에서 캐리하고 다니는 상황을 볼 수 있음. 추가 마법저항력만 200에 다다를 정도...


평소 가장 무난한 극후반 풀탬트리

()()

란두인 또는 가엔의 경우 상대가 AP AD 정말 고루고루 있다면 가엔, 원딜이 강력하거나 AD비중이 더 높으면 란두인.

장화는 상황봐서 가세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솔직히 제일짜증남. 티모보다 짜증남. 티모는 한타라도 안좋아서 무난하게 크기만을 기다리는데 얘는 한타도 나보다 좋은 경우가 많음. 일단 라인전에서 못하는 케넨은 지 스택이랑 나한테 쌓은 스택 안보고 거리주면서 나한테 맞을거 다쳐맞아서 개쉬움. 근데 진짜 잘하는놈은 자기 w스택이랑 패시브스택 다 계산하면서 일부러 거리주는놈있음. 들어가면 바로 스턴맥이고 q랑 w평타 치고 e로 빠지고 그러는놈은 진짜 답없음. 짜증남. 갱자꾸부르면 됨

카운터 챔프의 공통점은 못하는애가 잡으면 한없이 쉽다는 것이다.
갱플랭크
얘는 좀 성가심. 1레벨에 압도할수없는 놈중 하나인데, 1레벨 착취든 갱플랭크한태 q딱밤 몇대 쳐맞기 시작하면 내 피가 후루룩 까지는걸 보게됨. 이새@끼 상대론 도란방패가는것도 좋음. 3레벨부턴 못하는애인지 잘하는애인지가 갈리는데 일단 ewq스킬 3개배우고 들어가서 콤보넣고 빠질때까지 내가 딜을 거의 안입는다면 걘 못하는 갱플. 근데 거리도 잘 안주면서 술통 잘쓰고 딜교 각을 안주는 갱플은 진짜 제일 상대하기 어려움. 갱플은 체력도 높고 귤까먹기땜에 갱도 잘 안통하고 한번 말리기 시작하면 6랩 후에도 맞다이 질 수도 있어서 뭐 답이없음. 그냥 못하는애이길 바라셈. 못하는애면 개 씹어먹을수있음. 근데 대부분 갱플은 잘 못하더라.

카운터 챔프의 공통점은 못하는애가 잡으면 한없이 쉽다는 것이다.
티모
티모는 딱히 어렵진 않았는데 어떤 미@친놈이 얼망탬트리를 개발해가지고(하......)
일단 얼망 요람주먹에 닌자신발부터 올리는 티모라면 반은 답이 없다고 봐야함. 이동속도는 무쟈게 빨라서 거리 절대안주고 ee로 다가가서 두들펴 패봤자 딜 잘 안박히고 뒤로 뺄때 개두들겨맞고... 그냥 신발 안올리고 닥 AP가는 티모면 주문포식자 가서 잡아먹을 수 있음. 얼망티모가 얼망 떴다면 그다음부턴 딜교할생각 하지마셈. 했다가 영혼까지 찢김.

카운터 챔프의 공통점은 못하는애가 잡으면 한없이 쉽다는 것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물론 잘하는 리븐은 쉽지 않다. 엄청난 손꾸락놀림으로 잽싸게 들어와서 스턴맥이고 평캔으로 딜넣으면서 천둥군주만 터뜨리고 바로 쉴드랑 q로 빠져버리는 리븐은 상대하기 까다로울 수 있다. 하지만 못하는 리븐은 들어오는 것부터 헛점 투성이. 일단 리븐이 들어올 때엔 리븐이 쉴드를 쓰고 들어오든 안쓰고 들어오든 무조건 스턴부터 박아주셈. w딜이 쉴드에 씹히더라도 내가먼저 스턴걸거나 동시에 스턴걸림. 그 후에 쉴드는 바로 사라짐 그때 평q돌리고 e한대 긁으면서 뒤로 빠져주면 딜교 이득. 어차피 스킬쿨 서로 비슷해서 이런식으로만 라인전 굴려나가도 리븐은 레넥톤상대로 점점 압박감느낌. 사실상 딜교환 5ㄷ5로 가도 되는게 라인유지력 면에서 레넥톤이 월등하기때문에... 리븐 상대로 조심해야 할건 6레벨 딱 찍혔을때 내가 만약 5레벨이고 리븐이 그틈타고 바로 궁키고들어오면 죽을수도있음. 6레벨 풀피 맞다이는 질수도 있으니 사리셈. 7~8레벨 넘어가는 순간부터 탬 나오기 시작하면 레넥톤이 무조건 리븐 압박함.

정말 잘하는 리븐은 5.5 : 4.5정도로 레넥톤이 유리하지만 못하는 리븐은 8 : 2 정도로 씹어먹음.

리븐 상대로는 천둥군주 들고가는게 좋구요
리븐상대로 조심해야할 구간
1레벨 : q찍은 리븐상대로 1레벨 말뚝 맞다이뜨지마세요. 피 후드려까져요
6레벨 : 6레벨 풀피 맞다이에서는 레넥톤 딜이 리븐 쉴드에 씹힐 경우 지기 때문에 잘싸우셈.
13레벨 이후 : 똑같은 성장을 했다면 이때부터 리븐이 레넥톤의 성장력을 앞서나감. 또한 쿨감이 거의 다 맞춰졌기 때문에 맞다이에서 질수도 있음.
이렐리아
이렐리아의 경우엔 진짜 상대법만 터득하면 무조건 이기는데요
일단 이렐리아 상대로는 내가 이렐리아를 솔킬따겠다 !라는 생각보단 이렐리아 cs를 못먹게 하겠다! 라는 목표로 라인전에 임하는게 더 좋습니다. 이렐이 q를찍었던 e를찍었던 1레벨부터 q평 긁으면서 압박해주셈. q찍은 이렐은 뭐 그냥 울팀미니언 끼면서 씹어주시고 e찍은 이렐이라면 사거리로 농락하면서 대놓고 들어가서 맞다이만 안떠주면 됨. 한마디로 약간 약올리는 식으로 딜교해주는게 가장 이상적임. 이렐리아 상대법은 명확하게 설명하긴 어렵고 많이 상대해보면서 약올리는 식으로 딜교해주는 법을 터득해야하는데, 한번터득하면 진짜 쉬움. 이렐리아가 파밍하러 올때마다 평q해주시고 이렐이 미니언타고 스턴걸고 때린다면 wq로 스턴먹이고 딜넣고 e긁으면서 뒤로 빠져주시면 되는데, 여기서 주의해야할 게 잇음. 이렐리아가 딜교하러 온게 아니라 6랩 후에 작정하고 맞다이뜨러 온거라면 스킬을 함부러 딜넣겠다며 막빼면 안됩니다. 일단 이렐리아가 작정하고 킬각보고 달려오면 궁부터 키고 이렐리아가 w고 나한태 접근하자마자 바로 w스턴 먹이고 상대팀 미니언쪽으로 e긁으면서 이동해야합니다. 우리팀 미니언이랑 같이 싸우겠답시고 울팀미니언 근처에서 비비면 이렐리아가 q로 미니언타고다니면서 요리조리 돌아다니며 싸우게되면 큰일나기때문에 그리고 상대팀 미니언이랑 이렐리아 같이 q로 긁으면 흡혈양이 엄청나서 굉장히 싸움에 영향을 미칩니다.

핵심요약 : 이렐리아가 미니언 먹을땐 꾸준히 q로 견제, 이렐리아가 딜교하려고 w키고 달려오면 w스턴넣고 딜넣고 e로긁고 빠지기, 이렐리아가 맞다이뜨러 달려오면 침착하게 궁키고 상대팀 미니언쪽으로 가기!
야스오
얘는 이렐리아와 상대법이 굉장히 비슷한데, 이렐리아보다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 상대입니다. 이렐리아와 공통점은 미니언 타고다니기따문에 이렐리아와 비슷하게 상대하면 됩니다. 차이점은 이렐리아는 초반에 압박하기 굉장히 쉽지만 트포뜬 순간부터는 이기기 힘듭니다. 하지만 야스오는 반대로 초반에는 야스오가 주도권을 잡아가는 상황도 있지만 빠르면 3레벨, 늦어도 6레벨부턴 레넥톤이 주도권을 쥐기 시작하며 티아멧이 나온 순간부턴 야스오는 그냥 레넥톤 한입식사거리입니다. 조심해야할 구간이 1,2레벨인데, 1레벨에 e찍은 야스오라면 미니언끼더라도 맞다이에서 질수도 있습니다. 도란방패 시작해서 1레벨에 잘 비비셔야합니다. 2레벨엔 야스오상대로 특이하게 q와 w를 찍습니다. e를 찍어서 뒤로 빼면 e쿨돌아올때까지 미니언 못먹기때문에 야스오가 적극적으로 딜교하러 들어온다면 과감하게 w찍고 분노w박아버리고 q로 찔러주면 야스오 부들부들거리면서 빈사상태로 미니언타고 도망갑니다.
야스오도 마찬가지로 6랩후 맞다이에서 야스오는 e로 미니언타고 돌아다니면서 q로 찌르며 스택을 쌓은 후 에어본시켜 궁극기사용하는 식으로 맞다이를 걸겁니다. 사실 6랩후엔 어떻게싸워도 야스오는 이기지만 확실하게 킬 따는 방법은 역시 야스오를 따라가면서 야스오에게 휘둘리지 말고 상대팀 미니언쪽으로 가는 식으로 해주시면 야스오는 그냥 미니언타고 도망가거나 꿋꿋이 맞다이뜨는경운데 후자의 경우 그냥 맛있게 드셔주시면 되구요, 전자의 경우 야스오가 거리가 될때 스킬한번 시원하게 박아준다면 정상적인 야스오는 스킬이 빠진 레넥톤을 상대로 다가오며 싸우려 들탠데, 이때 상대팀 미니언쪽으로 무빙치면서 q쿨돌아오면 긁어주시면 됩니다. 그냥 뒤로 빼는 야스오라면 스킬 돌아오길 기다린 후에 조져드시면 됨.
그냥 몇번 상대해보면 이렐 리븐 야스오 다 얼마나 쉬운지 알게됩니다.
 카운터 픽에는 적지 않았지만, 마오카이, 신지드, 자크 등의 AP류 탱커 챔프는 레넥톤으로 정말 식은죽 먹기로 쉽습니다. 맛있게 씹어드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나머지는 추후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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