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12
17
1
1/1
요즘 메타에 맞다고 생각하는 카사딘 신식 템트리.

- 콜락(2017-01-04, 조회수: 5841)

난 뭐 티어도 높지도않고 피지컬도 뛰어나지는않아... 우리 갓벤 형님들의 티어에비하면 비교할수도 없을정도지.


근대 요즘 많은 사람들이가는 카사딘 템트리가 너무 시즌 4,5식


구식템트리라 생각해서 이건 아니다싶어서 티어낮은 나라도 들어줄까 싶어서 그냥 끄적여봣어.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1,679 IP

난 이게 라인전할때 가장 편하더라구ㅇㅇ..


ad나오면 그냥 노랑에다 방어박구 파랑에다 주문력박고가면 되.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카사딘은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계수가 낮은대신 쿨타임도 짧은편이라 스킬쿨을 계속 짧게짧게 돌리면서

DPS를 높이는게 좋다생각해서 나는정확성대신지능찍었어.


근대 이건 취향차인것같아 너희들은 다르게 가도됭.


여긴 생략할게.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R-평-W-Q-E 이정돈 다 알잖아?

스킬 활용 팁

 개인적으로 라인전단계에서 초반에 카사딘라인은 무조껀 밀리게되있고 E스택은 쌓는대 초반에 한참걸려서


2랩때 W를 찍어서 파밍하기 편하게하고 3레벨때도 E찍는것보다는 Q를찍어서 딜교하기 편하게하는걸 추천할게.

근대 이건 사실 챔피언마다 다르긴한대 상대방이 Ryze(라이즈),Yasuo(야스오),Karthus(카서스) 요런친구라면 2랩때 E찍고 푸쉬해주는것도 좋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앞에서는 대충대충 끄적였지만 템트리부분에서는 확실하게 많이 짓거릴 부분이 많아.

우선 첫템부터 설명하자면 나는(부패 물약), (암흑의 인장) 이 두개를 선택하는편이야.

내가 Doran's Ring(도란의 반지)보다는 (암흑의 인장)를 선호하는편인대 (암흑의 인장)이건 절때 카사딘에게는 적을 무시해서 가는 양학탬같은게 아니야.


두개에 차이점을 간단히 설명해주자면


간단하게 설명해주자면 도란링은 체력과 마나젠으로 마나시달림없이 라인전하는게 좋은 템이라고 말할수있고


그에비해 인장은 도란링에비해 마나젠이 아닌 마나통이 올라가고 포션하나를 더살수있다는 장점이있어


체력부분은 도란링이 60 더올라가나 인장이 포션하나 더살수있다는 장점때문에 서로서로 비슷하다 말할수있지.


다른건 마나통인가 마나젠인가인대 다른챔프는 도란링이 마나쪽에서는 압도적으로 유리해.

하지만 카사딘은 Nether Blade(황천의 검)스킬이 최대 마나로 수급해주는 스킬이라서 마나젠보다는 마나통을 올리는게 더 유리하지.

그리고 카사딘에게 어울리는 상위템인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가 있다는게 장점이지. 그래서 나는 인장을 올리는편이야.


근대 이건 취향차니까.. 도란링 갈사람들은 가도되. 나는 인장이 더 편하다는 뜻이야.

(부패 물약)는 초반부터 근거리에서 딜교환하게될 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Zed(제드),Fizz(피즈)이런 애들에게 유리해지는템이야.

핵심아이템 부분으로 넘어가자면 너희들이 보고 의아할 부분이 있다면 아마 (모렐로노미콘), (마법공학 GLP-800)이거일탠대

우선 (마법공학 GLP-800)부터 설명하자면 이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대신 가는템이라고 볼수있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의 장점은 스텟에 비해 싼가격과 AP딜러치고 높은 생존력이라 볼수있어.

(마법공학 GLP-800)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에비해 주문력이 20낮고 체력은 200이나 낮고 가격도 더 비싸 근대 왜가느냐?


세가지로 간단설명해줄게.

(1) 우선 하위템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에비해 월등하게좋아.


카사딘은 초반 CS수급이 어려운편이야. 근거리챔이라 쳐맞고 라인땡기면서 6랩전까지 파밍해야해.

그래서 카사딘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올리기위해 850골드 깡돈 지불해야하는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를 먼저가기보다는

하위템이 좋은 (Ruby Crystal(루비 수정),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를 먼저가는경우가 많아. 근대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는 카사딘을 수비적으로 만들게하지.

하지만 (마법공학 GLP-800)는?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는 카사딘과 상당히 잘어울리는템이야 W와 함께붙는 딜은 초중반에 정말 강력해.

그리고 하위템은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X2 상당히 좋은 하위템이라 볼수있어.


이 템트리를 타게되면 초중반 카사딘의 로밍과 소규모 전투에서 큰 힘을 실을수있다는말이야.

거기다가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를 선택해서가서 수비적으로 가나 공격적으로 가나 선택도 가능하기도해.

(2) 천둥군주의 호령과 잘어울린다.


한타에서 카사딘은 현실적으로 근접해서 딜넣는각이 잘 안나오는편이야.

근접했을때는 대부분 우리팀이 한타를이겨서 Riftwalk(균열 이동)를 연타해서 딸피들을 정리하는경우 말고는 각을 쉽게 볼수없지.

그래서 원거리에서 딜을넣을때는 보통Null Sphere(무의 구체), Force Pulse(힘의 파동)를 이용해 딜을넣는대 이건 2타라서 천둥군주의 호령를 발동시키지못해.

그런대(마법공학 GLP-800)를가면? 액티브를 이용해서 원거리에서 Null Sphere(무의 구체), Force Pulse(힘의 파동), (마법공학 GLP-800)천둥군주의 호령까지 발동하여


높은데미지를 주는게 가능해. 옛날 너프전 카사딘정도 딜량이 나와 진짜로.


(3) 빨리 올릴 필요가 없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는 빨리 올릴수록 좋은템이야. 반대로말하면 늦게올리면 제효율 보기힘든템이지.

그래서 혹시라도 라인전에서 말렸을때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먼저가기가 꺼려지는템이야.

하지만 (마법공학 GLP-800)는 좀 늦게 올려도 전혀 상관없어. 심지어 2번째 코어로 올리기에도 부족함이 없지.


뭐 이정도면 설명이 충분하겟지? 내말믿고 한번 가봐.


두번째(모렐로노미콘)는 왜가느냐인대.

(모렐로노미콘)는 모든 AP딜러와 잘어울린다 할정도로 성능은 말할것도 없고 까고 나는 카사딘이 이 템을 선택 안하는게


가장이해가 안됫어. 연구가 안된건가? 싶엇지. 머릿말에서 구식템트리라 말한것도 이때문이야.

(모렐로노미콘)의 스텟을 설명하자면


-주문력 100


이건 생략하고


-마나 400

카사딘은 마나가 정말 중요한스텟인거 알고있지? 최상급 이동기인 Riftwalk(균열 이동)는 데미지에 마나계수가


달려있고 마나도 굉장히 많이드는스킬이야. 그래서 카사딘은 마나통을 올려줘야하지.


-재사용 대기시간 20%


카사딘은 모든 스킬쿨을 전부 제때 돌리면서 DPS를 뽑는챔인걸 생각하면 말할것도 없어.


-고유지속효과 : 킬, 어시스트시 최대마나 20%회복

내가 말하고싶은 꿀스텟이 이건대 카사딘은 Riftwalk(균열 이동)때문에 한타에서 마나남아나는꼴을 못보는챔프야.


한타때 궁극기 4번쓰고나면 카사딘의 마나는 우리들의 카카오톡 친구목록처럼 거덜나있어.

근대 (모렐로노미콘)를 가면은 적을 킬,어시스트할때마다 Riftwalk(균열 이동)를 한번 더 쓸마나가 리필되.

이게 별거없어보여도 진짜 굉장한거야. 카사딘은 Riftwalk(균열 이동)한번에 DPS,기동력,생존력 모든게 올라가거든.


그리고 카사딘의 주요전담인 딸피처리를 훨씬더 잘할수 있어.

Riftwalk(균열 이동)를 타면서 징검다리쳐럼 궁극기쓰면서 마나는 마나대로 회복하며 전진할수있지.


한마디로 리메이크전 카사딘궁극기에 마나계수가 안달리고 마나소모량도 적을때 하는짓을


지금 카사딘도 그대로 해낼수있어. 그리고 블루버프없이도 마나가 넘쳐나지.


약팔이같아도 진짜좋아!


머 설명은 이정도로 하고 나머지 탬들은 말할것도 없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근접AP 암살자의 필수템이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는 주문력 뻥튀기에 최고봉이고

Lich Bane(리치베인)는 카사딘에게 어울리는 좋은 템이고

(근대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Lich Bane(리치베인)갔을때 DPS는 눈에띄게 좋아지긴하는대 한타에서 W칠 기회가 잘 안나와서


다른탬으로 대체 하는것도 좋아보여.)

가장 중요한게 이 템들중 유동적으로 갈아끼울게 필요한대 우선 틀에박힌 필수템은 (마법공학 GLP-800)OR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이며

유동적으로 갈아 끼울수 있는템은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모렐로노미콘), Lich Bane(리치베인) 이것들 갈아끼울수있어.


갈아 끼울만한 템은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 적 AP가 잘컷을때 가줘.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 내가 잘컷을때 가줘.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쿨감이 부족하다 싶은 가줘.

Ninja Tabi(닌자의 신발): 원딜잘컷음 가면 좋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적팀에 CC기가 많다 싶음 가줘.

          (신발은 뭘가도 상관없어. 다좋아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마방돼지들이 많음 가줘.

Guardian Angel(수호 천사):극후반에 사줘. 물론 부활 빠지면 다시 팔아줘야해.


이정도있을것같아.

마지막으로 할말은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는 4번째코어로 고정해주면 좋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리메이크전에는 그나마 할만했는대 리메이크먹고는 6렙전에 너무 고통이야.

그리고 로밍갈라케도 카사딘이랑 기동력이 비비는 챔프라...
제이스
망치로 뚜둘겨 패는대 생긴건 마법사같이 장풍쏘지만 사실은 AD라 고통이야.
제드
6렙전에도 WEQ로 고통받는대 6렙 찍고도 고통이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서스
E가 진짜 쿨타임마다 리필되있어.
아우렐리온 솔
6렙전에는 힘들수도 있긴한대 6렙찍고는 뭐...
카타리나
카타가 궁쓰면 Q써.
카타가 좋아할꺼야.

나중에 차츰 업데이트 해볼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정도로 끄적이고 차츰 업데이트 해볼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