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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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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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 위대한 석상
Galio, THE COLOSS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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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

- Professerjb(2017-01-08, 조회수: 5383)

 

갈리오, 위대한 석상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2 (+126) 2774 마나 410 (+40) 1090
공격력 59 (+3.5) 118.5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8.71 (+0.8) 22.31 5초당 마나회복 9.5 (+0.8) 23.1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표식:갈리오가 평타칠일도 별없는데다가 요새 방관이 물관으로 바뀌면서 원래 쌍관들던애들도 마관들고있음
인장:초반에 미니언먹을때 개처맞듯이맞음 성체보단 방어력이나은듯
문양:마저
정수:깡주문력. 마저를 껴봐야 올라가는 주문력 양도 적고, 아이템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죽불을 찍기 위한 특성인데, 흉포에서 논란이 될 만한 건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정도일 듯.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의 경우 사실 라인전에서는 큰 의미가 없음. 다만 갈리오는 라인전 자체에서 그다지 엄청 세고 그런 챔프는 아니라고 판단했기 때문에, 한타 시에서 갈리오의 파워를 극대시킬 수 있는 특성이 이거라고 생각했음. 현상금 사냥꾼의 경우 갈리오가 킬을 많이 먹는 편도 아닐 뿐더러, 내 템트리로는 힘들 거라고 생각해서. 궁극기와의 연계가 가장 잘 되는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를 선택함.

왜 결의에 안 찍고 책략에 찍어요? 할 수도 있긴 하겠는데, 나는 (모렐로노미콘)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같은 템을 안 가는 템트리를 소개하기 위해서 왔음. 또한, 이러한 아이템들은 하위 아이템이 나와야만 마나 효과를 받는데, 그렇게 되면 초반 라인전이 너무 힘들어짐. 스킬로 파밍하는 것을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마나 효과를 위해서, 명상을 위해서 책략을 찍었음. 몸이 너무 약하지 않아요?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Bulwark(방벽)스킬을 쓴 다음 평타로 파밍하기 때문에 그 정도는 버틸 수 있으리라고 봄.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의 파괴력은 생각보다 강력함.
Ghost(유체화)Flash(점멸):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랑 겹치긴 하는데 꽤 좋음. Ghost(유체화)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은 보고도 못 피하는 콤보라.
Ignite(점화)Flash(점멸):ㄱㅊ
Exhaust(탈진)Flash(점멸):제드,야스오,리븐 등
석상의 강타 (Colossal Smash)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갈리오의 다음 기본 공격이 해당 지역에 추가 마법 피해 15~115 (+총 공격력의 100%) (+0.45AP)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를 입힙니다.

갈리오의 스킬이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감소합니다.
전장의 돌풍 (Winds of Wa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두 개의 돌풍을 발사해 각각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돌풍이 합쳐지면 거대한 소용돌이가 일어나 2초동안 최대 체력의 10(+0.4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가 대상일 때 최대 200의 피해를 체력 비례 피해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825)
듀란드의 방패 (Shield of Duran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12/11/8초(1/6/11레벨)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법 피해를 흡수(최대 체력의 7.5/9/10.5/11/13.5%)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5/30/35/40/45(+0.08 추가 마법 저항력) (+0.04AP) (+추가 체력0.01)%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15%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 (+0.3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275)
정의의 주먹 (Jusrice Punc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들에게 90/130/170/210/25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챔피언이나 지형에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영웅출현 (Hero's Entr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갈리오가 아군 챔피언의 현재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정해, 해당 지점 주변의 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듀란드의 방패' 마법 피해 보호막을 씌웁니다.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사정거리: 4000/4750/5500)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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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는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Bulwark(방벽)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

탑은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Bulwark(방벽)마스터.



탑 갈리오의 경우 미드 갈리오보다 상대적으로 탱템을 갈 가능성이 높으며, 라인이 길기 때문에 도주기가 없는 갈리오가 갱킹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스킬을 조금이나마 많이 찍어 놓는 게 옳음. 또한 탑에는 탱커가 많이 오기 때문에 딜이 조금이라도 더 센 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스킬을 우선적으로 마스터.


반대로 미드 갈리오의 경우에는 딜템을 가기 때문에 오히려 빨리 녹음.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딜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Bulwark(방벽)로 방/마저를 높여 오래 살아남으면서 궁 딜을 높이는 게 바람직함. 또한 상대의 갱킹 면에서도, 라인이 길지 않기 때문에 방벽으로 버티면서 도망가는 게 살아남을 확률이 더 높음.

스킬 콤보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모르는 사람 없을거라고 생각함. 국민 콤보. Q가 3~4랩이 될 무렵부터 원거리미니언이 이 콤보에 죽음.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만랩시는 한방.


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좀 거리가 떨어져 있을 때 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의 이동 속도 효과로 다가가서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쓰는 추노 콤보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Bulwark(방벽):설명이 필요한가...

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Bulwark(방벽):팁에서 설명

Bulwark(방벽)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풀딜콤보

스킬 활용 팁

 Bulwark(방벽)스킬은 방마저가 오름->Runic Skin(룬 피부)로 인해서 주문력 45(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5)가 공짜.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스킬은 상대가 원거리의 경우에는 보통 원거리 미니언 옆에서 견제하게 됨(미니언과 함께 싸우려는 라이너의 본능 같은 거임). 그렇기 때문에 그때를 노려서 쏘면 맞추기 쉬움. 다만 라인전에서 CS를 먹는데 더 많이 쓰이고, 실제로도 거기에 더 많이 집중해 줘야 됨.


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스킬 깔아만 줘도 어시먹는걸로암.


Bulwark(방벽)스킬은 웃기는 게. 방벽을 걸어서 '방/마저가 오른 챔피언'이 아니라 '갈리오'의 체력이 오름. 즉, 한타가 한번 끝났는데 정비 없이 연이은 한타가 일어난다면, 어차피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이 없을 갈리오는 그냥 아군 탱커한테 Bulwark(방벽)걸고 피흡 쭉쭉 해주면 된다는 소리임.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Flash(점멸)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Flash(점멸)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은 팁도 스킬 콤보도 아닌 갈리오 그 자체이므로 생략하고,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Flash(점멸)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이란 사거리가 느려 맞추기 힘든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스킬을 던져 놓고, Flash(점멸)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플 450+궁 600사거리)로 강제로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스킬을 맞추도록 유도하는 스킬 콤보임. 이건 콤보보다는 팁 란에 던져 놓는 게 맞다고 봄. 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Bulwark(방벽)라는 콤보가 여기서 나오게 됨. 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는 상대적으로 맞추기 쉬우니 맞춰 놓고, 상대적으로 느린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를 던져놓고 하드cc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로 궤적을 틀어서 강제로 맞춰 놓게 된다는 이야기임. 여타 콤보에 비해서 입롤성이 좋고 상대가 반응하기 힘듬.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Flash(점멸):되는걸로 아는데 추천하진 않음.


타워 앞에서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써서 강제로 다이브시킬수도 있음(사거리 600)



스킬 부분에서 분명히 알아야 할 점.



1.Runic Skin(룬 피부)이 갈리오의 모든 것이 아니다. 이거 믿고 마저만 떡칠하는 게이들 많은데 마법 저항력 템을 제아무리 둘둘 둘러도 주문력 템만큼의 효율이 나오지 않는다. 근데 이게 있으니까 시너지를 받아서 다른 챔프들보다 주문력을 높게 가져갈 수 있고, 그래서 딜 갈리오를 하는거다.


2.굳이 딜템을 먼저 올릴 필요가 없다.

보면 알겠지만 갈리오의 기본 딜 세팅은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스킬에 올인하는 스타일이다. 한타 시에는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대박 한 방이 게임을 바꾼다고 생각하겠지만, 갈리오의 딜 7할은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스킬이라고 보는 게 맞다. 그렇다면 이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스킬은 계수가 높은 스킬일까? 깡딜이 높은 스킬일까? 정답은 깡딜이다. 물론 계수도 낮은 편은 아니지만, 300이라는 깡딜은 롤내 제일 수준이고, Runic Skin(룬 피부)로 인하여 어느 정도 보완이 되기 때문이다.


3. 1,2에서 보건대 이 챔피언은 딜만 올리는 것과 탱만 올리는 것 둘 다 효율이 별로다. 그렇다면? 딜탱을 올리자!


4. 마나 소모가 겁나 크다->스킬 사용을 신중하게 해야 한다.


5.쿨이 길다-> 마나 소모가 크고 쿨이 길다는 말은 하나라도 삑나가면 패널티가 엄청나게 크다는 것이다. 더구나 근접 챔피언. 스킬 사용을 굉장히 신중하고 생각을 많이 해야 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닥치고 (부패 물약)이다.

어? 다른 공략들에서는 Doran's Ring(도란의 반지)가랬는데요? 

물론 Doran's Ring(도란의 반지)도 나쁘진 않다. 그렇지만 도란링에는 단점이 있다. 포션 값이 많이 들고, 초반 라인전에서 가져갈 수 있는 포션의 양이 적다. 초반 라인전에서 갈리오가 킬 각을 잡을 수 있을 리도 만무하거니와, 포션 수는 생각 외로 라인전에서 큰 변수로 작용하기 때문에 나는 (부패 물약)가 낫다고 본다.

구체적인 예를 들어 보자. 여기 대표적인 근접 AP챔피언 Fizz(피즈)가 있다. 이 Fizz(피즈)란 챔피언은 분명 강력한데도 Doran's Ring(도란의 반지)대신에 (부패 물약)를 선택했다. 무슨 소린가? 무리보다는 보장된 미래를 가져가겠다는 이야기다. 또한 (부패 물약)의 마나 수급량은 첫 귀환 전까지의 Doran's Ring(도란의 반지)과 큰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선 템으로는 (부패 물약)쪽이 훨씬 낫다.



내 템트리는 봐서 알겠지만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모렐로노미콘)등의 마나 리젠 아이템이 하나도 없다. 그 대신에 명상을 들었다. 저 두 아이템은 물론 좋은 아이템이지만, 빠르게 뽑을수록 효율이 좋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갈리오가 그렇게까지 빨리 뽑기가 힘들고,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때문에 자주 처맞아야 하는 갈리오에게 (모렐로노미콘)는 탱 로스를 유발한다. 그래서 나는 과감하게 이 두 아이템을 버리고, 대신 빌드 중간에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을 가는 것을 선택했다.


빌드의 순서에는 크게 구애받지 말 것. 상대 AP가 강하다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부터, 너무 세다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부터, 무난하다면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부터 가면 된다.

대 AD상대로는 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나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부터 가면 되는데, 이 경우에는 Thornmail(가시 갑옷)을 제끼거나 나중에 바꿔 주면 된다. 보통은 제끼게 된다.

탑 갈리오 빌드: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Thornmail(가시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Abyssal Scepter(심연의 홀)

탑은 탱키한 쪽이 옳지만, 딜이 없는 상태에서는 상대 탑솔에게 찢기기 쉽다. 상대가 원거리가 오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를 가 준다. 이후 아이템은 탱 템으로 도배가 되어 있는데, 위에 네 가지 템이 구비가 되면 방/마저가 모두 2~300대를 웃돌기 때문에(Bulwark(방벽)까지 생각해서) 구태여 방/마방이 필요가 없다. 그래서 쿨감에 오오라에 마방까지 붙어 있는 딜템을 선택했다.

정글 갈리오 템트리

정글 갈리오. 지난 시즌에 공략을 써 놨었는데 꽤 호응이 좋았다. 실제로도 좋은 픽이라고 생각하지만 정글이 바뀐 이후 W선마까지 고려해 볼 정도로 힘들어진 감이 있다.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추적자의 검: 잿불거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Abyssal Scepter(심연의 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ornmail(가시 갑옷)

아이템 선택에 대하여.
1.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는 안좋나요?

라인전에서 마나를 쓸 일이 많은 갈리오의 특성상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이 좋아 보일 수도 있다. 그렇지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은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자체로서는 아무런 역할도 하지 못한다. 중반에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스킬이 꽃을 피우고, 후반에는 방어 아이템 때문에 그냥 탱커로 변신하는 갈리오에게 후반 지향성 아이템은 좋지 못하다.

2.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가 별로랬는데 (마법공학 GLP-800)은 어떤가요?

일단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랑 겹친다. 그리고 (마법공학 GLP-800)로 얻을 수 있는 딜적 이익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로 얻을 수 있는 이익보다 높은 시간은 꼴랑 4분이다(동일성장, 주문력만 비교, 가격 300골차:미니언 2웨이브:1분). 더구나 그 4분 동안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는 폭풍성장해서 격차가 점점 준다. 따라서 나는 애초에 (마법공학 GLP-800)를 별로 안 좋아한다.

3.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은요?
극딜하고 싶으시면 하세요. 하고 녹으시면 됨.

4.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은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의 주문력 뻥튀기는 생각보다 엄청나게 높은 수치라 군침이 돌긴 하지만. 템 칸이 없다.

5.(리안드리의 고통)는요? 깡딜이 높다면서요.

깡딜은 높은데 그냥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가 딜 효율이 더 좋은데다가, 고유 지속 효과로 얘가 7초 안에 깎을 수 있는 총량이 현재 체력의 6퍼임...가지마그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장막에 주력스킬이 씹히고 E스킬 겁나빡침.
브라움
패시브 핵오피
다리우스
이건 무슨 깡딜이... 갈리오는 W때문에 어지간한 도트딜러는 좋아하는 편인데 얘는 아님. 애는 진짜 대가리 쉽게 깨짐. 뭐 사거리만 안 주면 크게 어렵진 않지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도트!도트!도트!
티모
도트!도트!도트!
카타리나
몸이 약하고 진입해야 하는 특징을 가진 카타리나. 다만 리메이크 이후에 순보 쿨이 짧아져서 좀 껄끄러운 감은 있음.

 

 

라인 / 정글 운영법

 평타로 먹을 수 있는 CS는 다 먹을 것.

 스킬로 CS먹는 챔피언.

 뚜벅이->와드 필수

 텔로밍 잘하기

 

 

초반 운영법

 먹을 수 있는 CS는 다 먹어 놓는 게 좋음.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스킬이 초반 깡딜이 그으으렇게 높은 건 아니기 때문에, Cs를 먹으면서 천천히 성장하는 게 좋다. 나중에는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한 방이 Syndra(신드라)Zilean(질리언)이상으로 나오기 때문에 일단 초반에는 cs먹는데 정진할 것.


2랩에 왜 Bulwark(방벽)를 찍었는지 알겠지? 그거 쓰고 CS 맞으면서 먹으면 됨.

 

평화가 제일. 만약 상대가 초반에 개긴다면 그냥 갱킹을 부르자. 갈리오는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없어도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유틸성 때문에 갱 호응이 상당히 좋은 편. 단, 맞췄을 때 말이지.

중반 운영법

 솔킬도 노려봐도 됨. 이제부터는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이 꽃인 점 명심하고, 로밍 각과 정글 리딩을 잘 해줘야 함. 또한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한방에 원거리 미니언이 죽음. 파밍을 많이 해 놓고, 아군 이니시에이터와 함께 들어가서 과감하게 어그로를 끌어 주며 '빠르게 끝나는 한타'를 노리는 편이 좋다.

 

후반 운영법

 갈리오의 딜 사이클이 약해지는 시간. 이때는 AP딜러들이 약해지기 때문에 끈적끈적한 싸움이 되는 경우가 많음. Bulwark(방벽)스킬을 이용해서 최대한 많은 딜을 버텨 주고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로 가능한 한 어그로를 많이 끄는 게 좋음.

 

팀파이트시 역할

 어그로꾼.

미드 갈리오임에도 굳이 빌드를 탱키하게 탄 이유도 저거 때문임.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 때문에 그냥 딜러로 컸다간 뭣도 못하고 삭제당할 가능성이 높음. 방마저 90이 결단코 낮은 수치는 아니지만, 무적도 아님.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이 없을 때는 딜러처럼 뒤에서 Resolute Smite(단호한 일격)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로 팀원을 보조해 주면서, 적재적소에 Bulwark(방벽)를 쓸 줄 알아야 하는데 이건 개인의 판단.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내가 시즌 3때 롤을 시작했음. 그때 나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를 접했고, 롤을 가르쳐준 친구들은 나한테 극딜을 박았음. 처음인데 못하는 게 당연하지. 더구나 블리츠 피지컬챔인데. 그러고서 잡은 챔피언은 Tryndamere(트린다미어)였으나, 이 망할 것들이 나한테 평타치는 방법 안 가르쳐줬었음. 평타챔 트린이 손에 맞을 리가 없었음. 그러고서 또 접한 게 Gangplank(갱플랭크)(리메이크 전)이었는데, 그때 갱플도 평타 의존도가 더럽게 높았으므로 롤이 재밋을 리가 없었지. 그래서 난 롤을 하기 싫어햇는데.


정확히 뭔 게임의 어떤 캐릭터인지는 모르겠으나, 아마 워크 3의 캐릭터일 거고.(파오캐인지도) 라이즈처럼 생겨먹었고 뿔 있고 단검 두개 들고 있는 캐릭터가 하나 있었음. 그 캐릭터가 해 보고 싶었는데 그때의 나는 그들 게임을 외우지 못했으므로 그 친구들한테 롤 캐릭터 중에 그런 게 있냐고 물었고, 그들은 Galio(갈리오)를 들었음. 물론 내가 원하던 그 캐릭터는 아니었지만, 스킬 위주로 파밍하고 아이템 하나도 몰라도 깡딜 자체가 굉장히 센 Galio(갈리오)는 충분히 매력적인 캐릭터였음. 그렇게 나는 롤을 시작하게 되었지.


근데 롤 겁나게 해서 Galio(갈리오)를 살 때쯤 아이디를 빌려 준 친구의 변덕으로 그 아이디는 삭제됨(지금은 연락도 안 하는 사이지만 그 사건을 계기로 멀어진 건 아님). 그러고서 새 아이디를 팠지만 너무 비싼 Galio(갈리오)를 바로 살 엄두는 나지 않았고, 그때 접하게 된 Ryze(라이즈)란 챔피언을 시즌 3(정확히는 4, 3는 알아가는 과정)부터 시즌 7이 된 지금까지 하고 있음. 지난 시즌 공략은 엑셀이었고 이번 시즌은 엑셀과 베드를 왔다리갔다리 하고 있음.


그런데 문제는 이 Ryze(라이즈)라는 챔피언이 리메이크가 두 번 되면서, 애초에 손이 딸려서 시작하게 된 챔피언이 이제는 롤 내에서 가장 피지컬을 많이 요구하는 챔피언이 되게 됨. 당시 엑셀공략 주제에 다른 사람들의 플레이조차 못 따라가게 된 나는 회의감을 느끼고 다른 챔피언을 많이 접하게 되었는데, 4800IP가 모이자 문득 Galio(갈리오)가 생각남. 라이엇이 버린 캐릭터. 즉 그 어떤 너프도 받지 않은 캐릭터. 그는 엄청나게 강했음. 빌어먹을 폭딜형 지속딜 메타(많이 때려서 폭사시키는 현 메타, Ryze(라이즈)Rumble(럼블)Katarina(카타리나)등이 대표적)에 그 무엇보다 강한 스킬을 가진 캐릭터가 바로 Galio(갈리오)임. 또한 물리 관통 시스템이 후반부에 효율을 내도록 바뀐 지금 갈리오의 방벽은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하게 됨.


이전의 갈리오가 룬 방벽과 아테나 성배를 이용한 마저게이였다면, 지금의 갈리오는 생각을 변화시킨 딜/탱을 모두 잡은 보이는 그대로 '괴물'이 됨.


건승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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