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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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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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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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탑]딜탱탈론

- Druilade(2017-09-18, 조회수: 36323)

과거 탱 에코를 기억하는가?

어그로관리의 신예
탑 딜탱 탈론 공략이다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스타트는 이러하게!
라인전이 무난하고 무난한 탈론은 어느정도의 성장 마법저항력과 성장 방어를 두를 여유가 있다구!

딜탬보다 탱탬 위주로 두르니까 방관을 가면 딜이 오히려 안나온다구!
(무엇보다 공격력 또한 많이 안올린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라인전은 그냥 쌔기 때문에 넘어가고

한타에서 전투의 열광 딜은 어마어마하다.

공격력을 최대 64만큼 올려주기 때문에 스킬딜이 강력해지며
평타딜 또한 강력해진다.

잘 안죽기 때문에 열광을 쉽게 쌓을 수 있다.
어그로의 꽃은 텔 아니겠음??
그래도 탈론은 모든 스펠이 어울림.

Ghost(유체화)Flash(점멸) 흠... 이건 뭐라 설명할 수 없네.

유체화 키고 벽에 더 빨리 다가갈 순 있는데 벽 넘는 속도는 별 차이 없어서 FAIL

Heal(회복)Flash(점멸) 회복을 통한 적의 암살을 방지한다? 좋긴 한데 탈진이 더 좋음(아 Pantheon(판테온)상대로는 탈진보다 이게 좋음)

Smite(강타)Flash(점멸) 흠? 정글로 가자!

Exhaust(탈진)Flash(점멸) 훗! 꺼져 일방적 암살자들!(LeBlanc(르블랑)Zed(제드))

Ignite(점화)Flash(점멸) 라인전 압살을 꿈꾸며! (Ignite(점화)는 계수가 없어서 암살자든 탱커든 똑같은 딜을 넣을 수 있게 해준다는 장점을 가졌지)

그런데 이렇게 드니까 라인전 킬각이 너무 잘 보임... 점화 들면 초반에 짱짱 쌔져서 후반 텔로 이득 볼 수 있는 걸 포기해도 될 듯.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그래도 텔점멸 추천한다. 탈론은 라인 푸쉬가 상당히 좋아서리... 이걸로 스플릿 하면서 텔로 합류 ㄱㄱ 하지만 점화가 요즘은 더 좋은듯.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50/60/70/80/90(+0.4 추가AD), 돌아올 때 60/90/120/150/180(+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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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탑에 서고 상대가 근접에 견재기가 없으면 1랩은 Q찍는게 더 짱짱 쌔다구!

 

스킬 콤보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Rake(갈퀴손)Blade's End(검의 끝)


 벽 넘어 들어가서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로 접근한 후,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을 펼치고 평타 후, Rake(갈퀴손) 느려지게 한 후 Blade's End(검의 끝)평타 -> 평타

 원딜 서폿 미드 상대로는 이김!


 한타에서 콤보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Blade's End(검의 끝)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

 초반에 최대한 여러명에거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Rake(갈퀴손) 맞춘후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로 튄다음 다시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로 붙고 어그로 끌린다 싶으면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로 튀고 다시 어그로 풀릴 삘 나면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로 붙고...

스킬 활용 팁

 Blade's End(검의 끝)스킬 삼틱 맞춘 후 평타치면 딜 완전쌤! 점화까지 가면 예상할 수 없는 지속딜이 펼쳐짐!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짱짱쌘 탈론의 이동기 1 꽤나 짧은? 거리를 도약하는 스킬인데 이게 쿨이 짧아서 지속적으로 쩜핑이 가능함.

 Rake(갈퀴손)탈론의 상징! 갈고리! 예전보다 딜도 쌔졌음! 근데 돌아오는게 늦음.

 저렙에 Rake(갈퀴손)두틱 들어가면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평으로 Blade's End(검의 끝)터트릴 수 있어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짱짱좋은 탈론의 이동기 2. 탈론을 딜탱으로 써보자는 생각을 가진 계기에 가까운 스킬! 미친 이동기라서 마치 카사딘처럼 쓸 수도 있는 스킬 거기에 마나소모도 없고 짱짱이야! 문제는 넘은 벽을 또 못넘어.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탈론의 광역딜링기이지만 사실 어그로 분산에 더 좋은 스킬이다!

 궁극기 치고 후반 딜링이 낮아서, 사실상 은신보고 씀. 거기다 Rake(갈퀴손)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Blade's End(검의 끝) 이 딜링이 상당해서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없어도 딜링이 비슷비슷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쫗아. 이게 가장 최적화된 딜탱 탈론의 템이야!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통해 내가 널 수 있는 딜이 줄어든 만큼 방관을 줘서 아군이 딜링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아이템이지!
물론 내 딜도 높아서져 꽤나 괜찮은 딜이 나와!

(죽음의 무도)내가 선택한 전투 지속력 용 아이템! 이거 하나만 있으면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Rake(갈퀴손)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뭐든 쓰면 체력이 쫙쫙 올라! 거기에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와의 시너지도 상당하지!

(거대한 히드라)이거는 딜탱탈론의 애매한 딜링을 매꿔주는 아이템이야 이거 하나만 나오면 딜링이 무난하게 쌔져!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의 체력과 함께 최고의 딜링을 보여주지. 거기에 광역딜에 평캔까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이거는 방템인데, 적 한가운데서 돌아다니면서 비벼되는 딜탱 탈론의 특성상 최고의 딜템이 될 수도 있어. 망자의 갑옷과 비교해도 방어력이 비슷하고 체력도 비슷하고, 란두인보다 방어력이 10 적기는 한데 신경쓸 정도는 아니야!

정말 효율적인 방템이라는 느낌!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쿨감을 최대치로 맞출려고 올린 템인데, 막상 죽음의 무도랑 같이 가지고 있으니까 개인적으로 흡혈이 없는 탈론도 뽕 뽑을 정도로 활용이 가능하더라구!


순서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우선적으로 올려주고 상대 딜링의 특성에 따라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망령의 두건)를 선택해 올려줘. AP상대로는 (망령의 두건)까지만 올리는데, 왜냐하면 (망령의 두건)하나 만으로도 상대하기가 편해지거든.

다음으로는 (티아맷)(거대한 히드라)히드라를 올려 (티아맷)만 올려줘도 2%부족한 탈론의 라인클리어 능력이 좋아지고, (거대한 히드라)까지 올려주면 탈론의 콤보와 딜링을 완성할 수 있어.

이렇게 올려준 후 (죽음의 무도)를 빠르게 올려서 라인 유지력과 전투 지속력을 올려줄거야. 하지만 상대 AD가 살아있는데도 (망령의 두건)을 먼저 올렸다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를 먼저 완성하는게 중요해.

나머지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완성시키는 일이지.

그 후 부터는 (분노의 영약)(강철의 영약) 골라서 빨고 싸우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노답
창 -> 창 -> 창 -> 창 -> 창
개아프고
저 스킬을 막을 방도도 없다

최악의 카운터
초가스
미니언 막타를 치면 체력이 차는 패시브가 너무 강력해서
초반 딜교에서 큰 이득을 못본다면 거의 대부분 5:5로 가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탱킹력에서 차이가 벌어진다.

라인전은 어느정도 우위를 점해줘야 하는 탈론으로서는 힘든 상대
나서스
초가스와 비슷한 이유에서인데,
초반에 라인전 솔킬을 따지 못한다면

6렙 후부터는 무조건 지고
파밍을 막을 방법도 없어서
왕귀를 막을 수 없다.

그래도 타 라인전 개입이 적으니 로밍으로 빠르게 게임을 터트려야 한다.
그래서 극딜 물관 탈론을 하는게 더 좋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제이스는 상대 탑 라이너가 조금이라도 탱킹 아이템을 가져오게 되면 딜이 급감하게 된다.

스킬을 오래 버티게 되면 제이스의 마나통이 거덜나게 되기에 조금만 버텨주면 된다.

거기다 탈론은 훌륭한 원거리 파밍 스킬을 보유하고 있고
폭딜에서는 그 어떤 챔피언 상대로도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도 쉬운 상대이다.
케넨

스킬들만 보면 상대하기 어려울 거 같은데
의외로 쉽다.

AD든 AP든 견재가 까다로울 뿐이지 그렇게 아픈 편은 아니고
방어 능력치가 약하기 때문에 딜교를 한번만 성공해도 바로 킬각이 나온다.

 


라인전 딜교

 기본적으로 탈론의 라인전이 쌔다고 하지만 무작정 인파이팅을 하면 대다수를 상대로 진다.

 탈론은Blade's End(검의 끝) 3스택을 쌓아서 그걸 터트리는 것으로 폭딜을 넣는데, 문제는 그 이후의 딜은 평타 뿐이라는 것.

거기다 인파이팅을 시작한 곳이 정글도 아니고 라인 한 가운데라면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로 탈출할 방법도 없는 것이라. 그래서 탈론은 초반에 강하다고 해도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로 들어가서 Rake(갈퀴손)를 쏠게 아닌 Rake(갈퀴손)Rake(갈퀴손)Rake(갈퀴손)견재만 하다가 적의 피가 1 / 2 정도 남았을 때 Rake(갈퀴손)로 2스택이 쌓인다면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 평Blade's End(검의 끝) 을 통해 킬각을 노리는게 좋다.

상대가 근접이라면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를 돌진기로 쓸게 아닌 치명타 딜링을 노리는게 더 좋다. 그렇게 하면 말도 안되는 폭딜이 나오기 때문에 전혀 예상치 못한 상황에 폭딜을 노릴 수 있다. 핵심은 선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는 별로 라는것.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은 딜교용으로 써주는 것도 좋다. 특히 Rake(갈퀴손)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Blade's End(검의 끝)딜교를 했는데 슬로우를 가졌거나, 들어가면 망하는 챔피언들이 그 대상이라면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으로 미련없이 어그로 풀어주고 나와주는게 좋다. 저렇게 딜교를 해두면 왠만해선 다음 Rake(갈퀴손)한방과 그 후 Rake(갈퀴손)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Blade's End(검의 끝)딜교에서 킬각이 보이기 때문에, 적 챔피언은 집에 가거나 타워 앞에서 사리는 수 밖에 없다 그것은 탈론의 프리파밍 + 로밍 각을 주기 때문에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딜교용으로 괜찮다.

로밍

 탈론은 로밍에 최적화 되어 있다.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를 통해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곳으로 로밍을 갈 수 있기 때문. 과거 카사딘의 로밍을 생각하면 쉽다.


하지만 그렇다고 로밍을 갈때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를 남용하면 별로다. 이유는 로밍을 성공하든 실패하든 다시 라인복귀를 할때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를 쓸 벽이 없으면 그 속도가 느려지며, 나중에 도망갈때 정글에서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통해 쉽게 도망칠 수 있는 것도 무산될 수 있기 때문이다. 


 로밍을 갈때는 벽 넘어서 적 타워 가까이에서 진입을 하게 된다. 그렇게 들어가면 나와 아군 사이에 적군이 있는 형태가 되는데 그렇게 된 상황에서는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를 미리 쓰면 안된다. 적에게 절대적 퇴로를 제공하는 결과가 되어버리기 때문이다. 차라리 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를 미리 써서 최대한 많은 적에게Blade's End(검의 끝)스택을 쌓아두고 나중에 킬각이라 싶은 놈에게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평 을 해서 Blade's End(검의 끝)를 터트리는게 좋은 선택이다.


스플릿

 딜탱 탈론은 도망과 어그로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거기에 Rake(갈퀴손)의 힘으로 라인클리어까지 좋은 탈론은 스플릿에 최적화 되어있다.

 

 리메이크 전 탈론은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가 평캔이어서 빠르게 타워 철거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그게 안되니, 타워 밀고 짼다는 생각 보다는 말그래도 적 한 두명을 내게 끌어들인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해주길 바란다. 거기다 탈론은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의 힘으로 전투 참여가 빠르고 텔까지 들었다면 그게 더욱 수월해진다.

 

한타

  한타에서는 한마디로 정리하면 에코처럼 한다.

 

 적 진영에서 약간만이라도 떨어진 듯한 적 챔프에게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로 들어가서 Rake(갈퀴손) Blade's End(검의 끝)평 해주고 나에게 어그로 끌리면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로 튄다. 못튀겠다 싶으면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으로 튄다. 그렇게 하면 이니시가 기가막히게 걸리는데 그때부터는 아군 원딜의 프리딜이 시작된다.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을 쓴 상태에서 적 원딜에게 달려가 Rake(갈퀴손)Blade's End(검의 끝)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평 거드라 콤보를 넣어주면 적 원딜은 죽거나, 빈사상태가 되는데 그럼 아군이 해결해준다.

챔피언별 대응법

 댓글에 달아주면 하나하나 추가하겠다구!

 

마치며

 핵심은 이 탈론은 유통기한이 잘 안온다구! 극딜 탈론은 유통기한 금방 오지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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