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설공략 감사합니다!!
2017/01/21-미스포츈 상대법 업데이트
-조회수10000 감사합니다.
2017/01/26-7.2패치 업데이트
-(아이템,특성)
2017/01/31-아이템 수정
-(산악방벽,태양의눈)
2017/02/01-알리스타+원딜 업데이트
2017/02/03-아이템 수정
2017/02/04-조회수20000 감사합니다.
2017/02/09-7.3패치 업데이트없음
-(업데이트 할 공략이 없습니다)
2017/02/15-조회수30000 감사합니다.
2017/02/24-7.4패치 업데이트
-(아이템)
2017/03/06-조회수40000 감사합니다.
2017/03/10-7.5패치 업데이트
-(특성,스펠)
2017/03/17-룬 수정업데이트
2017/03/20-조회수50000 감사합니다.
2017/04/03-7.6패치 업데이트없을 예정
-(업데이트 할 공략이 없습니다)
2017/04/05-조회수60000 감사합니다.
2017/04/07-7.7패치 업데이트
-(알리스타 상향)
안녕하세요. 처음공략 써보는 서폿유저입니다.
시즌6 초반의 알리스타는 1티어였지만
지금의 알리스타는 1티어라고 부르기에는
라인전 쌘챔프들이 많이 등장하기에 라인전이 힘들어졌으나
여전히 좋은평가를 받고있는 알리스타기에
버리지않고 이렇게 공략을 써봅니다.
시즌6부터 지금까지 약 100판을했고 KDA는 약 3.5 승률은 65%정도 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85 (+120) | 2725 | 마나 | 350 (+40) | 1030 |
공격력 | 62 (+3.75) | 125.8 | 공격 속도 | 0.625 (+2.13%) | 0.851 |
5초당 체력회복 | 8.68 (+0.85) | 23.13 | 5초당 마나회복 | 8.5 (+0.8) | 22.1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3
- 방어구 관통력+10.17
- 마법 관통력+5.58
- 방어+21.78
- 마법 저항력+27.054
솔직히 룬새팅은 취향껏하면됩니다.
제가쓰는 룬은 로밍에 특화된 룬새팅입니다.
솔직히 이룬이 아직도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시즌6때는 흔히아시는 돼지서폿들중에는 알리스타에게
완벽한 카운터가 없어서 라인전 이득으로인한
미드개입으로 게임을 쉽게 풀어나갔지만
지금은 알리스타하면 버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왕룬에 방어력 넣으셔도 무관합니다.
제가쓰는 룬에서 특이한점이라면 쌍관을 꼇다는점인데
한번 써보니깐 좋아서 계속쓰고있습니다.
3/17
라인전에 이득볼일이 없기에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왕룬에 방어 박아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모든게임에서 0/12/18을 씁니다.
책략은 고정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결의에서 고민할부분은
1.회복력vs꿋꿋함
알리스타는 많이 맞는챔프기에 두개의 특성중
아무거나 찍어도 상관은 없으나
초반5%보다 5초당 피2회복이 더 좋다고 생각해서
저는 회복력찍습니다.
2. 살펴보기vs공성의 대가
이 둘중에 저는 공성의 대가를 더 많이찍습니다.
아까 말했듯이 라인전이 많이 힘들어진관계로
우리 포탑에 있는경우가 많아서
공성의 대가 특성을 좀 더많이찍긴하다만,
살펴보기도 좋은특성입니다.
3.룬 갑옷vs고참병의 흉터
솔직히 체력50 아무것도 아닙니다.
무조건 룬 갑옷찍으면 됩니다.
4.통찰력vs인내심vs대담함
저는 무조건 통찰력 찍습니다. 인내심은 절대 찍지 마시세요.
그리고 생각해볼만한 특성인 대담함 입니다.
이건 취향차이라봅니다.
변수를 더 많이 만들고 싶으시다면 통찰력 찍으시면되고요,
나는 적팀 딜러의 딜로스를 유발시키겠다 라고 생각하시면
대담함 찍으시면 됩니다.
5.신속vs전설의 수호자
알리 같은 뚜벅이 서폿에게 둔화,강인함 15%는
정말 꿀특성입니다.
무조건 신속찍으세요.
6.착취의 손아귀vs파괴전차의 용기vs굳건한 결속
착취의 손아귀는 개쓰레기입니다. 쓰지마세요
남은건 파괴전차,굳건한 결속이 남았는데
전 캐리형 서폿이기에 파괴전차 들고있습니다만
굳건한 결속도 매우좋습니다. 취향껏 들으시면 됩니다.
(7.2)
이번 패치로 인하여 봐야할 특성이 딱 하나있습니다.
'파괴전차의 용기' 이 특성이 너프를 먹었습니다.
지속 시간 4>3초
그리고 보호막이 챔피언당 3~54(15~270)
이렇게 되서 라인전은 좀더 힘들어졌다만
한타때는 미친 파괴력을 보여줄수있습니다.
이제 굳건한 결속을 들어야할판이 더 많아졌습니다.
딜서폿:굳건한 결속을 들어야지 버틸만 할 것 같습니다.
(ex.미포,자이라,카르마 등등)
탱서폿:파괴전차 들으면 될것같네요.
(ex.쓰레쉬,레오나,브라움 등등)
(7.5)
굳건한 결속이 사라지고 굳은 약속이 새로 생겨났습니다.
이 특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원딜의 캐리능력을 한층 더 올려주는 특성입니다.+최대 체력 5%증가
파괴전차도 좋은 특성인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탈진까지 씹너프를 먹었기에 굳은 약속을 껴야됩니다.
저는 모든 서폿을하면서 거의 점화를 안듭니다.
50판하면 1판정도 드는 특성이 점화고 49판은 탈진을듭니다.
지금같이 암살자가 날뛰는 롤판에서
라인전 조금 더 이득보겠다고
점화를 드는짓은 미친짓입니다.
저는 상대 서폿이 소라카가와도 점화 잘안듭니다.
(7.5)
여전히 탈진이 필수적으로 들어야되는 스펠입니다.
하지만 적들의 조합이 퓨어탱커+포킹조합이라면
점화도 이제 고려해봐야할 스펠입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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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알리 스킬트리입니다. 저는 항상 이렇게 찍습니다.
스킬 콤보
1.기본콤보 W>Q>E
2.배달콤보 Q>플>W>E(E,W 거의 동시에 누르시면됩니다)
3.강제 이니쉬콤보 플>W>Q(이건 거의안씁니다.)
스킬 활용 팁
Q플 무조건연습하세요 엄청쉬워요
처음에는 무조건 고대유물 방패+3포션 사갑니다.
집에갈때 작게는 400원전후 크게는 900원 전후로 나뉩니다.
400원전: 신발+1포 or 신발+제어 와드(포션이 남아있을때)
400원후(500이하): 루비수정+포션 or 루비수정+제어 와드
900원전(800이상):시야석+포션 or 시야석+제어 와드
or 신발+루비수정+포션+제어 와드
900원후:시야석+포션+제어 와드
저는 80% 시야석먼저 올립니다.
20%로 신발먼저 가는데 그런 경우에는
라인전을 박살냈을때만 선 신발합니다.
신발은 총 2가지갑니다. 모빌,헤르메스 둘중에 하나갑니다.
헤르메스는 정말 저쪽cc가 강력하다 싶을때만 갑니다
(ex.리산드라,말자하,엘리스)
그리고 구원은 무조건 갑니다
그리고 저는 80%정도 솔라리를 올리는데
이유는 쉴드량이 어마어마합니다.
산악 방벽은 되게 좋아졌습니다.
산악 방벽이 끝날때
주변에 있는 적들에게 40%슬로우+2명쉴드 좋아진건 맞습니다만
적 조합이 포킹조합일때만 간간히 올립니다.
산악 방벽 말고도 좋은 아이템이 많기에
산악 방벽을 무조건 가는것은 아닙니다.
산악방벽+루비시야석=3800,태양의눈=2300
돈 차이가 엄청납니다. 그렇다고 산악방벽이 개사기 탬도아니기에
산악방벽+루비시야석은 별로 안좋은것 같습니다.
루비시야석을 가고 싶으시다면 산악방벽을 올리지 않는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최종 아이템의 4개는 거의 고정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다음은 상황에 따라다릅니다
1)cc가많다 - 미카엘+a
2)원딜이 많다 - 얼심+a
3)치명타챔프(ex.야스오) - 란두인+a
+시간 날때마다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7.2)
구원이 초반 너프를 먹었습니다.
원래 구원이 너무 사기라서 고대유물 방패 그대로 놓고 구원을 갔습니다만
이제는 구원이 초반 너프를당했고, '태양의 눈' 이 아이템에 쿨감10% 붙었습니다
2200>2300으로 태양의눈 가격이 100골드가 올랐긴 했다만
그냥 구원을 가는것 보다
태양의 눈을 간뒤에 구원을가는것이 효율이 더 좋습니다.
기사의 맹세는 조금더 기다려봅시다 100골드 내려갔다고
무조건 가야되는 탬은 아닌것 같네요.
+2/3일
이제 태양의눈은 거의안갑니다.
고대유물 방패 그대로 놓고, 아이템쿨감+체력500 때문에 루비 시야석간다음
구원올리는 탬트리입니다.
신발+루비시야석+구원은 거의 고정이라고보면됩니다.
태양의눈을 왜안가느냐 아이탬자체도 2300원으로 비싸고,
그렇다고 쿨감10%때문에 간다는것은 미친짓입니다.
알리스타는 원딜한번만 뛰우면 되기에 초반쿨감은 신경안써도됩니다.
이제 후반에 접어들었을때 탱커에어본,딜러에어본등 여러번 뛰우는 상황이 오는거지
초반에는 쿨감영향을 많이 안받습니다.
돈차이도 700골드로 서폿인 알리스타에게 싼골드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신발+루비시야석+구원 탬트리입니다.
(7.4)
이번 패치로 인해서 기사의 맹세 이 아이템이 버프를 좀 받았습니다.
방어력이 20→40으로 버프먹었습니다.
암살자메타+기사의 맹세 버프가 맞물리면서 연구해볼 가치가 생겼습니다.
신발+루비수정+구원+솔라리+a+b
남은 2자리에 기사의 맹세를 갈 상황이 더 많이 나올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정말 답도없습니다. 페시브로 인한 알리의 변수를 한번 차단,
변수만들려는 알리를 궁으로 묶어서 두번 차단
그렇다고 딜이 안나오는것도 아니고 정말 힘듭니다.
상대가 자이라면 그래도 말자하보다 변수만들기 쉽다만,
그래도 힘듭니다 그래도 자이라는 초반에 정글부르면
쉽게 딸수있습니다.
잘하는 브랜드면 매우 어려우나
못하는 브랜드면 그나마 할만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른것들은 손싸움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몸도약합니다
받아치는 스킬들도 약간 미흡해서 쉬워요.
이렇게 쉬운상대를 찾기 어려울만큼
난이도가 올라간 알리스타지만
변수 만드는 능력은 서폿들중에
거의 탑5안에 들어갈정도로 좋기에
그거바라보고 하는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이득본다는 생각을 버리시고, 로밍싸움,시야장악
싸움으로 통한 이득을 만들어내시는게
게임을 이기는 지름길입니다.
초반 운영법
우리 정글과 같이 상대 정글시야 먹는 플레이를 무리하지않고
적당선 지켜가면서 하면 수월하게 후반끌고갈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짤리지 않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알리가 짤리면 생각보다
많이 게임이 힘들어지는것을 느낄수있습니다.
알리스타는 2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1.이니쉬 알리스타
2.원딜을 지켜주는 알리스타
둘중 상황에 맞게 플레이하셔야됩니다.
마치며
긴글 읽는데 시간 많이 쓰셨을텐데 이점 유의하면서
플레이 하시면 알리스타 하드캐리 라는말을 들으시면서
게임을 이길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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