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62.5% (10표)
0% (0표)
37.5% (6표)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Alistar, The Minotaur
0
12
17
10/16
알리스타(Alistar)

- Yod1e(2017-04-07, 조회수: 114747)


엑설공략 감사합니다!! 


2017/01/21-미스포츈 상대법 업데이트

             -조회수10000 감사합니다.  

2017/01/26-7.2패치 업데이트

          -(아이템,특성)

2017/01/31-아이템 수정

             -(산악방벽,태양의눈)

2017/02/01-알리스타+원딜 업데이트

2017/02/03-아이템 수정

2017/02/04-조회수20000 감사합니다. 

2017/02/09-7.3패치 업데이트없음

               -(업데이트 할 공략이 없습니다)

2017/02/15-조회수30000 감사합니다. 

2017/02/24-7.4패치 업데이트

               -(아이템)

2017/03/06-조회수40000 감사합니다. 

2017/03/10-7.5패치 업데이트

               -(특성,스펠)

2017/03/17-룬 수정업데이트

2017/03/20-조회수50000 감사합니다.

2017/04/03-7.6패치 업데이트없을 예정

               -(업데이트 할 공략이 없습니다)

2017/04/05-조회수60000 감사합니다.

2017/04/07-7.7패치 업데이트

               -(알리스타 상향)

(7.7)
상향을 해준다고 상향 되긴 되었는데
라인전 능력을 상향을 해줬으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E-짓밟기의 상향과 페시브의 상향으로 인해 초반 소규모 전투에서 확실히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여전히 라인전은 많이 약하므로 받아치면서 플레이 해야합니다.


안녕하세요.  처음공략 써보는 서폿유저입니다.

시즌6 초반의 알리스타는 1티어였지만 

지금의 알리스타는 1티어라고 부르기에는

라인전 쌘챔프들이 많이 등장하기에 라인전이 힘들어졌으나 

여전히 좋은평가를 받고있는 알리스타기에  

버리지않고 이렇게 공략을 써봅니다.




시즌6부터 지금까지 약 100판을했고 KDA는 약 3.5 승률은 65%정도 됩니다.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120) 2725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62 (+3.75) 125.8 공격 속도 0.625 (+2.13%) 0.851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21.78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3,218 IP

솔직히 룬새팅은 취향껏하면됩니다.


제가쓰는 룬은 로밍에 특화된 룬새팅입니다.

솔직히 이룬이 아직도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시즌6때는 흔히아시는 돼지서폿들중에는 알리스타에게 

완벽한 카운터가 없어서 라인전 이득으로인한 

미드개입으로 게임을 쉽게 풀어나갔지만

지금은 알리스타하면 버틴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왕룬에 방어력 넣으셔도 무관합니다.

제가쓰는 룬에서 특이한점이라면 쌍관을 꼇다는점인데 

한번 써보니깐 좋아서 계속쓰고있습니다.



3/17

라인전에 이득볼일이 없기에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왕룬에 방어 박아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모든게임에서 0/12/18을 씁니다.

책략은 고정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결의에서 고민할부분은



1.회복력vs꿋꿋함

알리스타는 많이 맞는챔프기에 두개의 특성중 

아무거나 찍어도 상관은 없으나

초반5%보다 5초당 피2회복이 더 좋다고 생각해서 

저는 회복력찍습니다.


2. 살펴보기vs공성의 대가

이 둘중에 저는 공성의 대가를 더 많이찍습니다.

아까 말했듯이 라인전이 많이 힘들어진관계로 

우리 포탑에 있는경우가 많아서

공성의 대가 특성을 좀 더많이찍긴하다만,

 살펴보기도 좋은특성입니다.


3.룬 갑옷vs고참병의 흉터

솔직히 체력50 아무것도 아닙니다. 

무조건 룬 갑옷찍으면 됩니다.


4.통찰력vs인내심vs대담함

저는 무조건 통찰력 찍습니다. 인내심은 절대 찍지 마시세요.

그리고 생각해볼만한 특성인 대담함 입니다.

이건 취향차이라봅니다.

변수를 더 많이 만들고 싶으시다면 통찰력 찍으시면되고요,

나는 적팀 딜러의 딜로스를 유발시키겠다 라고 생각하시면 

대담함 찍으시면 됩니다.


5.신속vs전설의 수호자

알리 같은 뚜벅이 서폿에게 둔화,강인함 15%는 

정말 꿀특성입니다. 

무조건 신속찍으세요.


6.착취의 손아귀vs파괴전차의 용기vs굳건한 결속

착취의 손아귀는 개쓰레기입니다. 쓰지마세요

남은건 파괴전차,굳건한 결속이 남았는데

전 캐리형 서폿이기에 파괴전차 들고있습니다만

굳건한 결속도 매우좋습니다. 취향껏 들으시면 됩니다.


(7.2)

이번 패치로 인하여 봐야할 특성이 딱 하나있습니다.

'파괴전차의 용기' 이 특성이 너프를 먹었습니다.

지속 시간 4>3초

그리고 보호막이 챔피언당 3~54(15~270)

이렇게 되서 라인전은 좀더 힘들어졌다만

한타때는 미친 파괴력을 보여줄수있습니다.

이제 굳건한 결속을 들어야할판이 더 많아졌습니다.


딜서폿:굳건한 결속을 들어야지 버틸만 할 것 같습니다.

(ex.미포,자이라,카르마 등등)

탱서폿:파괴전차 들으면 될것같네요.

(ex.쓰레쉬,레오나,브라움 등등)


(7.5)

굳건한 결속이 사라지고 굳은 약속이 새로 생겨났습니다.

이 특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원딜의 캐리능력을 한층 더 올려주는 특성입니다.+최대 체력 5%증가

 파괴전차도 좋은 특성인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탈진까지 씹너프를 먹었기에 굳은 약속을 껴야됩니다.


저는 모든 서폿을하면서 거의 점화를 안듭니다.

50판하면 1판정도 드는 특성이 점화고 49판은 탈진을듭니다.

지금같이 암살자가 날뛰는 롤판에서 

라인전 조금 더 이득보겠다고

점화를 드는짓은 미친짓입니다. 

저는 상대 서폿이 소라카가와도 점화 잘안듭니다.

거의 점멸,탈진 고정이라고 보시면되겠습니다.

(7.5)

여전히 탈진이 필수적으로 들어야되는 스펠입니다.

하지만 적들의 조합이 퓨어탱커+포킹조합이라면

점화도 이제 고려해봐야할 스펠입니다.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0/140/180/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범위: 365)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짓밟기 (Trampl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알리스타가 5초 동안 지면을 짓밟아 0.5초마다 주위에 8/11/14/17/20 (+0.07AP)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5/65/75%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알리 스킬트리입니다. 저는 항상 이렇게 찍습니다.

스킬 콤보

1.기본콤보 W>Q>E

2.배달콤보 Q>플>W>E(E,W 거의 동시에 누르시면됩니다)

3.강제 이니쉬콤보 플>W>Q(이건 거의안씁니다.)


 

 

스킬 활용 팁

Q플 무조건연습하세요 엄청쉬워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처음에는 무조건 고대유물 방패+3포션 사갑니다.


집에갈때 작게는 400원전후 크게는 900원 전후로 나뉩니다.


400원전: 신발+1포 or 신발+제어 와드(포션이 남아있을때)

400원후(500이하): 루비수정+포션 or 루비수정+제어 와드


900원전(800이상):시야석+포션 or 시야석+제어 와드 

or 신발+루비수정+포션+제어 와드

900원후:시야석+포션+제어 와드


저는 80% 시야석먼저 올립니다.

20%로 신발먼저 가는데 그런 경우에는

 라인전을 박살냈을때만 선 신발합니다.


신발은 총 2가지갑니다. 모빌,헤르메스 둘중에 하나갑니다.

헤르메스는 정말 저쪽cc가 강력하다 싶을때만 갑니다

(ex.리산드라,말자하,엘리스)

그리고 구원은 무조건 갑니다

그리고 저는 80%정도 솔라리를 올리는데 

이유는 쉴드량이 어마어마합니다.

산악 방벽은 되게 좋아졌습니다.

산악 방벽이 끝날때

 주변에 있는 적들에게 40%슬로우+2명쉴드 좋아진건 맞습니다만

적 조합이 포킹조합일때만 간간히 올립니다. 

산악 방벽 말고도 좋은 아이템이 많기에

산악 방벽을 무조건 가는것은 아닙니다.

산악방벽+루비시야석=3800,태양의눈=2300

돈 차이가 엄청납니다. 그렇다고 산악방벽이 개사기 탬도아니기에

산악방벽+루비시야석은 별로 안좋은것 같습니다.

루비시야석을 가고 싶으시다면 산악방벽을 올리지 않는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최종 아이템의 4개는 거의 고정이라고 보시면됩니다. 

그다음은 상황에 따라다릅니다


1)cc가많다 - 미카엘+a

2)원딜이 많다 - 얼심+a

3)치명타챔프(ex.야스오) - 란두인+a

+시간 날때마다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7.2)

구원이 초반 너프를 먹었습니다.

원래 구원이 너무 사기라서 고대유물 방패 그대로 놓고 구원을 갔습니다만

이제는 구원이 초반 너프를당했고, '태양의 눈' 이 아이템에 쿨감10% 붙었습니다

2200>2300으로 태양의눈 가격이 100골드가 올랐긴 했다만

그냥 구원을 가는것 보다

태양의 눈을 간뒤에 구원을가는것이 효율이 더 좋습니다.

기사의 맹세는 조금더 기다려봅시다 100골드 내려갔다고

무조건 가야되는 탬은 아닌것 같네요.

+2/3일

이제 태양의눈은 거의안갑니다.

고대유물 방패 그대로 놓고, 아이템쿨감+체력500 때문에 루비 시야석간다음

구원올리는 탬트리입니다.

신발+루비시야석+구원은 거의 고정이라고보면됩니다.

태양의눈을 왜안가느냐 아이탬자체도 2300원으로 비싸고,

그렇다고 쿨감10%때문에 간다는것은 미친짓입니다.

알리스타는 원딜한번만 뛰우면 되기에 초반쿨감은 신경안써도됩니다.

이제 후반에 접어들었을때 탱커에어본,딜러에어본등 여러번 뛰우는 상황이 오는거지

초반에는 쿨감영향을 많이 안받습니다.

돈차이도 700골드로 서폿인 알리스타에게 싼골드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신발+루비시야석+구원 탬트리입니다.

(7.4)

이번 패치로 인해서 기사의 맹세 이 아이템이 버프를 좀 받았습니다.

방어력이 20→40으로 버프먹었습니다.

암살자메타+기사의 맹세 버프가 맞물리면서 연구해볼 가치가 생겼습니다.

신발+루비수정+구원+솔라리+a+b

남은 2자리에 기사의 맹세를 갈 상황이 더 많이 나올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지금 1티어 서폿으로 성장하고있는 말자하.
정말 답도없습니다. 페시브로 인한 알리의 변수를 한번 차단,
변수만들려는 알리를 궁으로 묶어서 두번 차단
그렇다고 딜이 안나오는것도 아니고 정말 힘듭니다.
자이라
이것도 말자하와 마찬가지로 답도 없습니다.
상대가 자이라면 그래도 말자하보다 변수만들기 쉽다만,
그래도 힘듭니다 그래도 자이라는 초반에 정글부르면
쉽게 딸수있습니다.
브랜드
변수를 만들수는 있으나 들어가면 녹습니다.
잘하는 브랜드면 매우 어려우나
못하는 브랜드면 그나마 할만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블리츠가 그나마 할만합니다.
다른것들은 손싸움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나미
1랩만 버티면 라인전이 그렇게 강하지도 않으면서,
몸도약합니다
받아치는 스킬들도 약간 미흡해서 쉬워요.

이렇게 쉬운상대를 찾기 어려울만큼 

난이도가 올라간 알리스타지만

변수 만드는 능력은 서폿들중에 

거의 탑5안에 들어갈정도로 좋기에 

그거바라보고 하는겁니다


나미는 안나오긴해도 나온다면 정말 쉬우니깐 
바로하셔도됩니다.
1랩 w견제만 많이 맞지만 않으시면 
그뒤로 딜교환능력이 더 뛰어납니다.


노틸러스도 쉬운편이 아닙니다. 
엄청어려워요 변수만들기도 어렵습니다.
그냥 딜교환을 할려고하지마시고 
노틸이 들어오는거 받아치면 쉬워요.

레오나도 마찬가지로 딜교환 할려고하지마시고 
들어오는것만 받아치면
딜교환 이득볼수있습니다.

룰루는 w스킬이 있다고해도 어려운편이 아닙니다. 초반견제만 덜맞으시면
한타에서는 훨씬 룰루보다 좋기에 초반에만 고생하면됩니다.

위에 적어놨듯이 매우 힘듭니다. 상대법이없습니다.

모르가나는 블랙쉴드,궁극기때문에 어렵다고 
극카운터라고 평가받지만
생각보다 할만합니다. 
라인전때 블랙쉴드 쿨타임이 길기때문에
블랙쉴드 한번빠지면 바로 들어가시면됩니다.
모르가나 궁걸리면 바로 궁쓰셔야지 안죽습니다

바드 초반견제 엄청빡세고, 
나름대로 잘받아치는 서폿이라서 들어가면
원딜을 얼려버려서 알리 포커싱하는 경우도 생기고 어렵습니다.
하지만 요즘에 바드도 많이 안나오는 롤판이고, 
만약 나온다고하면
초반견제 빡세니 덜맞고, 
q스턴만 안맞으면 3~4레밸 딜교환 이득볼수있습니다.

브라움도 라인전때 딜교환 하면 
손해보는 경우가 매우많습니다.
그렇기에 안전하게 받아치는 플레이만 하시면 
수월하게 라인전 끝낼수있습니다.
한타때는 알리가 조금더 우위에 있으니 
라인전 조금 말리더라도 괜찮습니다.

라인전은 정글부르시고, 
한타때는 정말 이니쉬각 잘보고 들어가야됩니다
조금이라도 이상하게 들어가면 
브랜드 페시브로 인해 뒷라인 녹습니다.

원딜이 끌리면 같이 들어가서 
포커싱 흔들리게 해주셔야되고,
내가 끌렸다 그러면 원딜을 노리시거나, 
미니언 w타고 나오시면됩니다.

1랩 견제 조금만 맞으면 킬각 바로나옵니다.
소나는 그냥 쉬워요

라인전 반반간다는 생각하면서 라인전하세요
한타때는 여러명 뛰우거나,
소라카뛰우면 한타 이긴다고 보면됩니다.(똑같이 컸을때)

쓰레쉬도 많이 힘듭니다.
 쓰레쉬가 앞라인잡을때 쓰레쉬물면 쓰레쉬가e로 걷어내고
원딜을 물면 w던져서 원딜 살려주는 플레이를 하는 쓰레쉬
쓰레쉬가 그랩할때 들어가시면 딜교환 이득볼수 있습니다
그거 말고는 이득보기가 좀 어려운 서폿입니다.

정글 부르세요.

물면 일단 딜교환 이득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리가 들어갈때
잔나는 순간적으로 알리에게 시선이 쏠려 
알리만 에어본 당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때 원딜이 프리딜넣으면 됩니다.
그냥 딜교환 많이거시면됩니다.

슬로우로 인해 알리의 진입을 미리 대처할수있고,
궁으로 인해 물린 적을 살리는 서폿이나
2랩때 보통 w를 찍는 질리언이기 때문에 
2~5래밸 구간은 딜교환 이득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까다로운 서폿입니다. 초반견제도 매우 빡세고, 
쉴드로인해서 각을 잘안주며
w로 속박까지 거는 서폿입니다. 딜교환 성립이 잘 안될겁니다.
한타도 무한 광역쉴드로 엄청 잘버팁니다. 
그냥 많이힘듭니다. 카르마나오면 여러명이 같이들어가거나, 
원딜을 지켜주는 플레이 하셔야됩니다.

타릭도 되게 힘든 서폿입니다. q,w로 인한 쉴드,
e로인해 알리가 진입하면
딜로스 만들어주는 역활 
r으로 역관광까지 되게 까다로운 서폿이니
카르마와 같이 원딜을 지켜주는 플레이 하셔야됩니다.

라인전 반반가면 한타때 알리가 훨씬좋습니다.
탐켄치 w를 모두에게 쓸수있는것도 아니고
한명만 살릴수있는것이니
이 점 생각하고 한타하시면 생각보다 쉬워요.
다만 라인전 반반 가는것이 조금 어렵습니다.

+
딜 서폿중들 제일 수월하다고 느낀 서폿입니다.
딜도 상대적으로 덜 들어오고, cc기도 없으니
초반에만 조금 고생하면 필킬 낼수있는 서폿입니다.
초반견제가 빡세서 
점화든 미포면 킬각 생각보다 잘잡힙니다
탈진든 미포면 무리하는 미포 한번만 잡으면
그뒤로 라인전 수월합니다.


+댓글로 챔프별 상대법 요청하시면 그떄그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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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스타+원딜
솔직히 드레이븐을 많이 안만나봐서 모르겠습니다 ㅜㅜ..
우리팀이 드레이븐을 픽했다면 드레이븐을 살리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드레이븐 페시브때문에 살리면서 궁으로 킬먹으면 
바텀라인전은 이기고 있을겁니다.

이조합은 적보다 훨씬 많이 때릴수 있기에 원딜만 뛰운다면
딜교환은 거의 이득을 볼수있습니다만, 카르마,자이라,말자하
받아치기도 좋고,딜도 쌘챔프들나오면 못이깁니다.
같은 탱커서폿이면 거의 이깁니다.

미스포츈 원딜나온다면 앞에가서 적당히만 맞아주면
미포혼자 딜교환 다합니다. 이니쉬건다고 앞에들어가서 많이 맞지말고
앞포지션잡고 적당히 맞아주면 적들이 먼저 집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핫한 바루스도 마찬가지로 적당히 맞아주면
바루스가 혼자 딜교환하는경우도 있습니다만
알리스타+바루스조합이 생각보다 많이 약합니다.
바루스나오면 카르마,자이라,말자하
이런챔프해서 라인전에 힘을 더 주는것이 좋습니다.

cs받아먹으면서 베인3코어 이상나올때까지
기다리는수밖에 없습니다.
베인나오면 카르마,자이라,말자하
이런챔프해서 라인전이 덜 터지게 막는것이 좋습니다.

시비르 혼자 라인푸쉬 엄청할겁니다.
그러면 적이 들어오는것만 잘 봐준다면 
적포탑은 깨져있을겁니다.

애쉬+알리스타면 강제이니쉬조합이죠
라인전도 애쉬의스킬때문에 딜교환도 생각보다 강하고
6랩때면 적동선봐가면서 애쉬궁맞추고 연계cc들어가면
무조건 딸수있습니다.

많이보이는 이즈리얼이기에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승률이 바뀔수도 있습니다.
이즈리얼+알리스타면 그냥 라인전 개쓰레기입니다.
초반 깡딜이 쌘것도아니며 라인클리어가 좋은픽도 아니고
라인전 초반부터 끝까지 많이 힘듭니다.
적 집타이밍때 미드로밍가줘서 미드 힘실어줘서
바텀오라고 콜많이하셔야지 바텀에서 포블안당합니다.

원딜직스를 왜 하는지는 다들아실겁니다.
미친 포탑철거속도를 이용해서 끊임없이
스노우볼을 굴리는 직스기에 
알리스타와 매우 안어울립니다.
직스가 나오면 카르마,자이라,말자하
이런챔프해서 라인전에 힘을 더 주는것이 좋습니다.

알리가 wq하면 진이 스턴걸고 뚜까패면됩니다.
근데 상대가 카르마,자이라,말자하등 나오면
들어가면 뚜까맞습니다. 상황에맞게 플레이합시다.

인전 반반만가주시면
알리스타의 변수+징크스의 후반캐리력이 엄청나기 때문에
라인전 반반만 가셔도좋습니다.
징크스 성장까지 기다리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6랩까지 기다립시다
6랩후면 막들어가도 2번 cc넣을수있기에 
딜교환 이득보는 상황이 많이나옵니다.
6랩전까지 좀만수비적으로하면 쉽게 풀어나갈수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다른원딜은 만나본적이 없어서ㅜㅜ.. 
어떻게 풀어나가야될지 모르겠어요 죄송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이득본다는 생각을 버리시고, 로밍싸움,시야장악 

싸움으로 통한 이득을 만들어내시는게 

게임을 이기는 지름길입니다.

 

 

초반 운영법

우리 정글과 같이 상대 정글시야 먹는 플레이를 무리하지않고

 적당선 지켜가면서 하면 수월하게 후반끌고갈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짤리지 않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알리가 짤리면 생각보다 

많이 게임이 힘들어지는것을 느낄수있습니다.

 

 

 

알리스타는 2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1.이니쉬 알리스타

2.원딜을 지켜주는 알리스타

둘중 상황에 맞게 플레이하셔야됩니다.

 

 

 

마치며

긴글 읽는데 시간 많이 쓰셨을텐데 이점 유의하면서

플레이 하시면 알리스타 하드캐리 라는말을 들으시면서

게임을 이길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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