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나서스는 현 메타에 맞지 않는다.
다른 더 좋은 탑솔에 설 수있는 사기 챔프들도 많고.
하지만 그런 챔프들을 하기엔 난 손이 너무 아재다.
필자는 2017/1/16일 까지 골5였으나, 현재 실1로 강등 당했음.
그래도 본인이 알고 있는건 쓰려고 이 공략을 바침.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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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1.2 (+104) | 2399.2 | 마나 | 325.6 (+42.0) | 1039.6 |
공격력 | 67 (+4) | 135 | 공격 속도 | 0.638 (+3.48%) | 1.015 |
5초당 체력회복 | 9.01 (+0.9) | 24.31 | 5초당 마나회복 | 7.44 (+0.5) | 15.9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 +4.26x2
- 체력 재생 +2.7x1
- 공격 속도+15.3%
- 방어+17.52
- 마법 저항력+12.06
- 체력 재생+2.7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3160
▲ 참고로 이 공략은 위 링크의 다리우스 공략을 보고 영감을 얻어서 쓰는 트리임.(링크첨부)
위 링크 공략에 있는 룬을 그대로 따라감
왕룬에 3체젠도 박아봤는데, 효율이 떨어짐.
상대가 누군지 확실하면 저거보고 골라서 가면 되는데 모르겠으면 걍 1번 그대로 써도 무방함.
빨강에 공속을 박은 이유는 병신같은 평타와 Q모션을 만회하기 위해서 찍을수밖에 없다.
타워링과 라인 푸쉬에도 살짝 도움이 되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골라서 쓸수 있음.
일단 내가 가장 많이 쓰는 트리는 0/18/12 트리임.
3두콩 트리의 가장 큰 문제점이 바로 마나 관리인데, 이걸 가면 마나 관리에 좀 더 도움이 됨.
상대를 후려패는 구도가 잘 안나오기 때문에 이 특성은 가지 않게 됨.
진짜 꿀 특성중 하나. 이걸 가면 상대를 죽이고 피회복해서 역관광도 간혹 나옴.
처형인의 대검은 좋긴 하지만 나서는 킬에만 매달리는 챔프도 아니고... 위험한 게임이 더 좋아서 버림.
Q의 딜이 올라가고 쏠쏠하게 E R의 딜이 체감이 꽤 된다.
레벨 6만 올려도 깡 물관 10,마관 4.8 정도 올라가는데 이건 거의 빨강룬에 쌍관9개 달은것과 비슷한 효율을 보여서
난 사기적인 특성이라 생각한다.
나쁘진 않은 특성이다. 이걸 가면 농사가 살짝 더 쉬워지지만 정확성이 더 좋은듯 하다.
파랑 고정쿨감룬 6개 정도의 효율이다.
이걸 들고 딜러 후려패면 발동 된다. 터지는 효과는 좋지만 나서스가 딜러에게 붙기는 쉽지 않고...
나머지 2가지 특성이 나서스하고 안맞아서 이걸 들 수밖에 없다.
ap 나서스가 아니라면 들지 않는다.
나서스가 들일이 없다.
초반을 체젠으로 버티기위해 넣었다.
포탑 허깅이 일상인 나서스에게 매우 좋은 특성이라 무조건 간다.
체젠 템과 시너지를 일으키기 위해서 간다.
텔포, 점멸 쿨타임이 더 빨라진다. 요즘은 이거 대신 인내심이나 대담함을 고려중이다.
평상시에는 한개 더간정도의 효율이고 25%이하일때는 만큼의 효율이 나지만
솔직히 25%정도로 피가 깎였다는 소리는 걍 상대에게 킬각이란 소리니까 아주 좋다고 할순 없다.
상대방의 견제가 너무 힘들면 고려해볼만함
상대가 버스트 딜러일때, 로밍 갱킹을 당했을때 좋다. 한타중에는 좀 그닥이고 지속적인 견제만 하는 애들에겐
좋은 특성은 아니다.
0/12/18
CC에 시달리는 나서스에게 좋은 특성이다.
나서스는 메인 탱커는 아니다. 하지만 가도 나쁘지는 않다.
한타중에는 없다고 보면되고, 라인전에서 근접챔프랑 맞딜교를 당할때 이거 있으면 꽤 쏠쏠하다.
상대가 원거리 챔프라면 이 특성은 추천하지 않는다.
나서스에겐 적용이 안된다.
일방적으로 쳐맞기만 하는 나서스에게 맞는 특성이다. 버티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면 가도 무난한 특성
12/0/18
12/0/18 트리를 탄다면 무조건 갈수밖에 없는 특성, 나서스에겐 꿀이니 무조건 간다.
흡혈이 12%로 증가한다. 이것 말곤 갈만한게 없다.
마술의 효과를 별로 받지 못해서 cs라도 조금 더 챙기기 위해 이걸 들 수밖에 없다.
Q는 미적용 E,R은 적용. 하지만 나서스는 E,R을 주력적으로 쓰긴 애매하다.
맞으면서 지속적인 전투력을 내는 나서스라 흉포 특성을 탈 생각이라면 이 특성은 꼭 가야한다.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30/35/40/45/5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0/16/22/28/34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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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걸고 뚜벅뚜벅 걸어가서 E깔고 q로 패는게 전부다.
진짜 이거말곤 없는데.
나서스가 Q스택을 왜 쌓는지 아나?
Q스택으로 왕귀해서 애들 뚜들겨 패는건 둘째 이유고,
진짜 이유는 엄청난 Q스택으로 타워와 넥서스를 빨리 두들기기 위함이다.
탱킹이 따라주면서 타워철거가 나서스 급인 애들은 별로 없다.
상대에 따라 첫 코어템은 갈린다.
: 다리우스 올라프 같은 무지막지한 놈들이 있을때.
: 상대 정글, 미드가 개털리고 상대 탑이 만만한때. (물론 그럴일은 절대 없으니 왠만하면 하지마라.)
: 상대가 너무 빡센 ap거나 3ap일때
: 치명타에 먹고사는 놈들을 카운터치기 위해
: 상대가 ad이고 어떻게든 따라가서 조져야 할때
: 상대가 올 ad라서 스택쌓기 좋은 상황일때
아이템 트리
선트포 트리:
상대팀이 너무나 만만하면 액시스마이콜의 영상처럼 트리를 타서 빠른 왕귀도 가능하지만
이딴식으로 가면 갱오면 무조건 죽어야 한다. 그건 알아둬라. 강조하지만 상대가 병신이라고 생각할때만 가는 트리.
저것 이후에 중에서 선택해서 2개를 가면 된다.
빡센 ap 상대로 :
ad 상대로 :
선 즈롯 템트리 : 나서스의 문제점을 들먹인다면
1. 저질같은 기동성.
2. 탑에 맞춰서 ap를 가자니 미드나 정글이 ad면 딜을 버티지 못하고 죽는다.
3. 심각하게 라인이 밀릴경우 상대에게 첫 퍼블타워를 내줄 위험성이 크다.
이 단점들을 보완해줄수 있는 선템으로서의 가치가 있다.
가령 상대 미드가 기동성이 빠르고 딜링이 좋은
같은 애들 상대로 써볼만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까이 다가갈라하면 밀어내고 이속올려서 튄다.
짤짤이는 세다.
라인전 이긴거 같아보여도 어느새 귀신같이 킬먹고 비슷해진다.
걍 노답이니 벤을 추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싸움 걸어주면 오히려 우리가 좋고.
초반에는 나서스를 못말리고 후반에는 나서스보다 존재감 없는 유통기한.
근데 뭐 악어가 고인이라 나올일은 없을 듯.
나서스의 초반 유지력은 병신이다.
나서스가 Q먹으려고 미니언에게 간다는건 상대 탑이
"어 재 스킬하나 빠졌네 ㅋㅋㅋ 때려야지" 라는 소리다.
따라서 일방적인 딜교를 당하고도 버티기 좋은 차선책이 바로 3완두 콩이다.
초반에 쌓으려다가 오히려 더 쳐맞는다. 그 일방적인 딜교를 회복하기 위한 방법은
적당한 방어력과 마방, 그리고 체젠이라는 결론이 나왔다.
체력은 아이템으로 올리고 추가 방마방은 귀환하고 나서 생각해도 된다.
는 도망갈때, 갱호응할때, 킬각일때만 써라. 막쓰면 마나 증발이다.
는 맞다이로 어떻게든 결판을 내야할때, 대포를 로 못먹겠을떄, 라인이 너무 밀릴때 사용해라.
후반부터 나서스의 유통기한이 찾아온다.
나서스가 가장 강력한 시기는 상대팀에 방관템이 없는 타이밍이다.
방관템이 갖춰지면 나서스는 녹아 내릴수밖에 없다.
있다고? 상대 봇이 머리가 있다면 로 칼같이 풀어버려서 의미가 없음.
다시 차기전에 넌 죽는다.
솔직히 나서스는 리메이크가 필요하다.
왕귀형으로 운영하자니
1.20분 전에 타워 광속으로 철거되고 스택도 못쌓아서 빌빌버리다가 한타나면 쳐발린다.
2.라인 당겨주면 좋다고 로밍이나 카정가서 아군 라이너나 정글을 망쳐 놓는다. 또는 텔로 봇로밍
3.상대 라이너는 별로 부담감 없이 파밍이 가능해서 사실상 약한 구간이 없다.
4.농사도 라인전에서 길게 할 수 없다. 안전하다 싶으면 서포터,정글,미드,봇 다 올라와서 망치려고 올라온다.
그래서 북미식 나서스를 해봤는데... 그럴거면 차라리 신지드를 하는게 훨 낫드라...
그래도 나서스에 대한 애정을 버리긴 뭐하고 손도 아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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