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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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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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루저 이블린!

- 우리의결의(2017-01-19, 조회수: 4083)

안녕하세요 실버 서식하는 일반인입니다...
게임하다보니 이블린이 너무 좋은것같아 많은분들과 나누고싶어서 글올려요
제 전적같은건 봐도 토밖에 안나오니까 닉네임 묻지 마시고요...
시작합니다 ㅎㅎ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룬은 사실 챔프만 사다보니까 룬페살돈이 없어서 걍 있는거 쓰고있습니다
사실은 쌍관9개 방어 마저 체력 적절히 섞어주고 왕룬 공속3개 이렇게 박고싶어요...ㅋ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술마술-공속은 e스킬덕에 충분하고 뭣보다 이블린은 초반갱이 중요해서 딜 조금이라도 더 넣을수 있게 마술
새로운 피새로운 피-마찬가지로 초반딜
흡혈귀흡혈귀-타고난 재능이 극딜러한테는 좋지만 제가 하는 이블린은 딜탱이라 조금이라도 더 버틸려고 흡혈귀
전투의 환희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제가 서식하는 실버구간은 게임이 어떻게 흘러갈지 종잡을수가 없고 겜시작하기전에 일일이 팀원들 검색하면서 에너지 빼고싶지 않아서 안정적인거 합니다
분쇄의일결분쇄의 일격-ad라서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갱가서 평타 네대 때릴수있으면 천둥보다 딜 많은것같아요. 그러려면 콤보를 넣고 추노할때 w를 쓸수밖에 없는데 항상 역갱 조심하세요.
쓰다보니 귀찮아졌는데
딜탱이니까 결의에서 방마저 올리고 이속중요하니가 이속도 찍어주고 피흡과 실드량 뻥튀기 해주고 통찰력은 항상 버릴수가 없네요 너무좋아요.
안정적인거 좋아합니다 그리고 난 f플이징 ㅋㅋ
그리고 점화는... 윗분들은 모르겠는데 아래에선 진짜진짜 아닌것같아요
우린 한타만 하면 공황장애가 일어나고
스킬샷 못피하고
개피되면 플써서 째야되는데;;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이블린 스킬은 상황에 맞게 쓰시면 되고요

제가 제일 많이 하는거는 그냥 적 와리가리 치는거 맞춰서 들어가면 적시야에서는 원래 시야에 잡혀야되는 거리보다 가까운데서 갑자기 나타난걸로 보이니까 적이 잠깐 대기하고 있다가 적이 내쪽으로 올때 맞춰서 다가가줍니다

그리고 라인상황 봐서 뒤에서 잠깐 q한번 뿅 써주면 플뺄때가 있어요

q쓰고 다가가지말고 그자리에 대기하면 플써서 포탑으로 갈려고 하거나 옆으로 뺄텐데

우리 라이너가 씨씨기 있으면 옆으로 빼는건 거의 따더라구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제가 올려놓은 최종아이템에서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이블린을 브루저로 만드는 핵심요인은 바로 이 아이템들이에요
아이템 빌드를 적어넣기에는 너무 유동적이라서 일부러 안넣었어요
저는 보통 삼위일체는 거의 무조건 갑니다

첨에 갱을 가든가 갱각이 안나오면 블루+qqqqq로 피수급해서 정글 한바퀴 돌든가 해서 950원을 만들어서 집을 가서 강타 업글하고 똥신을 뽑아요
빨간강타는 한타때 날 너무 괴롭히는놈이 있다 싶으면 변경해도 괜찮습니다
물약 업글은 초반에 해주시면 정글링 수월하고요
여기까지 했으면 광휘의검 뽑고 그담 신발업글을 겜상황에 따라 흥했으면 모빌, 망했으면 겜막판까지 신을 신발로 업글해주세요

그리고 열심히 겜을 해서 첫템 삼위 맞춰주면 삼위가 비싸서 맞추는데 오래걸리니까 이쯤되면 겜 판이 어느정도 정해지잖아요
그때부터 템선택을 하는데
저는 보통 적 씨씨기 조합 다 무난할때 광휘-신발-삼위-잿불-요림-몰락-거드라-수호천사 이렇게 갑니다
적 탱커가 많으면 삼위에 피갈퀴손 올리고 나머지 다 방템올리구요
방템 딜템 선택하는 기준은
삼위+극딜템+3탱템
삼위+체력있는 딜템+2탱템
이렇게 올려요

진짜 딜은 웬만해서는 열광때문에 잘나오니까 극딜욕심내지 마시고 고기방패 역할 충실히 하면서 딜러 물어주면 됩니다.
제가 말한대로 템 올리면 체력 3000은 무조건 넘어가서 궁실드까지 합쳐서 상당히 버틸만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 궁때문에 시야 밝혀지면 다리가 떨려요...
트페가 궁을 키면 트페랑 적정글러가 같이 올수 있다는걸 항상 염두에두고 자리 잘잡은다음에 칼날부리나 늑대 먹는척을 합니다.
그리고 궁꺼지면 현재있는곳과 반대쪽 라인으로 w 마구 마구 써서 달려줍니다.
트페궁으로 위치확인이 되면 현재 가까운 라인은 사리게 되고 멀리있는 라인은 공격적으로 딜교하니까 역으로 이용해줍시다.
렉사이
얘는 사실 시야땜에 물릴까봐 무서워요
베인
얘는 모든 탱커 모든 브루저가 피눈물을 쏟는 챔프 아닌가요?
핑와 꼭 꼭 챙기시고 놓쳤으면 따라가지마세요
그냥 얘가 보이면 이블린을 하지 마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조건이 같을때
쉬운 챔피언은
없다...
위에 언급한 카운터들 이외에도
극구 피해야할 세가지 타입의 챔프가 있습니다
1. 탱컨데 딜나오는애들... 가렌 다리 나서스 등등
2. 피흡... 순간폭딜이 아니라서 몇초동안 서로 때리다보면 결국 지는것같아요 ㅠㅠ
3. 무적기 극혐 피토한다 도망쳐

 

 

라인 / 정글 운영법

 리쉬받을때 e를 먼저찍는 이유는 하드리쉬를 받기 위함입니다.

q찍고 와리가리 치고있으면 봇듀입장에선 해주기 싫어지잖아요...

그리고 어차피 반피까여도 q쓰면서 지나가면 풀피됩니다 제발 블루있을때 q쓰면서 지나가세요 정글링 힘들다고 하지말고 ㅠㅠ

 

초반 운영법

역갱에 너무 약해요

그러므로 역갱을 안당할려면 변칙적인 갱을 다녀줘야합니다.

그걸 가능하게 하는것도 q로 피채우기입니다.

이블린은 초반에 동에번쩍 서에번쩍 해야하니까 맨처음 쌍버프에 집착하지 마시고 킬각나오면 갱부터 갑시다. 

 

중반 운영법

 딜탱이블린이 진정 강해지는 타이밍입니다.

이타이밍은 거의 골목대장 불도저 수준이에요.

힘든라인이 없다면 카정을 조집시다.

 

후반 운영법

이때도 힘이 빠지진 않아요.

다른챔프들이 따라올라온것 뿐이지...

밀리고있다면 거드라 이용해서 백도를 해줍시다.

무지하게 빨라요

그럼 적 두놈이 잡으러 올텐데 두놈이 다 씨씨기 변변찮은 딜러라면 걍 덤빕시다

스킬 한두개만 피해줘도 이겨요

이기고있다면 탱키함을 조금 늘려줍시다

솔직히 스노우볼링 굴려서 압박해줘도 상관없는데 이블린 하는사람 성격이 한타에서 빠지는걸 좋아할리가 없어

그니까 쪼끔 더 탱키하게 해서 영웅이 되어봅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솔직히 다돼요.

한계가 안보여 ㅋㅋ

후진입-좀 거리가 있는데 대치하고있던 우리팀이 물렸다 그러면 뒤로돌아가서 딜러 팍팍 때려줍시다.

도망가면 궁이나 강타로 슬로우걸고 따라가요.

ap이블린같은 끔살은 못보여주지만 절대 놓치진 않아요

오히려 이블린한테 더 좋은 구도가 나오는 이유가 도망가는 딜러 따라가서 죽이고 다시 돌아오서 다른딜러 따라가서 죽이고 다시 돌아와서 다른딜러 따라가서 죽이고...

천둥빠지면 q딜 그거 있는지 없는지 모를 ap이블린에 비해 싸움이 길어질때 더 빛을 발합니다.

선진입-선궁 다인궁 무조건 박아줍니다. 현재체력비례 15%/20%/25% 이게 어마어마한 딜이에요.

피 4000짜리 탱커 다섯명 모아놓고 16레벨에 궁 박으면 그한순간에 딜 5000 넣은겁니다.

자기 체력 없어지면 살기위해 쓸려구 두는사람들 있는데 내가죽더라도 한타는 이겨야할거 아니야!


아울러 한타때 적딜러 괴롭혀서 쫓아내거나 탱커의 역할도 충분히 해줍니다.

탱커비중을 늘리고싶으면 란두인 가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요즘은 특성때문에 상성이 뒤집히기도 해서 덤비기전에 꼭 탭켜서 특성이 뭔지 봅시다.

 

마치며

 저같은 실버에서 못벗어나는분들한테 꿀팁일것같아 적은 글이니 다른 이블린 장인이나 윗티어분들 욕하지 말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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