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45.5% (10표)
0% (0표)
54.5% (12표)
루시안, 정화의 사도
Lucian, the Purifier
18
0
12
미입력
12/22
(몰락루시안) 7.6 패치

- 드드듣(2017-03-22, 조회수: 44526)

[1월 기준]
요우무 블클 템트리 = 사망

정수트리 = 딜로스
솔직히 정수트리 탔을때의 루시안은
다른 원딜에 비해 존재하는 메리트가 하나도없음

트포또한 치명타 삭제 후 
주문검보다 빠르게 쿨돌리는 루시안과는 맞지않음.


그래서 나온게 몰락루시안.

[02-23] 몰락이 곧 바뀌고 블클 하위템이 롱소드-망치에서
점화석으로 바뀜에 따라 
몰블루시안이 불가능해졌습니다.
02-23 기준으로 루시안할바에 다른 원딜하세요 .

일줄알았지만.

[03-11] Varus(바루스)Jhin(진)이 너프되고. 방관템들이 너프되면서
루시안의 입지가 올라갔습니다.

바뀐 몰락의 높아진 AD도 루시안에게는 오히려 이득인
패치.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4912 
Vayne(베인)공략글 링크.

루시안, 정화의 사도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1 (+100) 2341 마나 320 (+43) 1051
공격력 60 (+2.9) 109.3 공격 속도 0.625 (+4%) 1.05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7
  • 공격 속도 +1.7%
    x2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5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6.65
  • 공격 속도
    +15.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5.36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9,010 IP

흡혈귀(Vampirism)를 찍지 않는 특성트리를 사용합니다.

때문에 왕룬에 생명력흡수 1.5%를 챙겨주고.

부족한 공격속도를 " 빨강룬 " 으로 보충합니다.

그 만큼 손실된 공격력은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의 공격력과 성장공격력으로
커버쳐줍니다.

왜 이렇게 박는지는 특성부분에서 설명.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루시안은 전투의 열광이 이즈리얼 뺨칠정도로
정말 맞는 특성임.

이걸 1코어로 몰락을 띄우면서
흡혈보충(환희 대신) + 공속으로 빠른 스택 쌓기

책략 결의는 취향

--------------------------------------
[03-11]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 VS 포식(Feast) 루시안은 케이틀린, 이즈리얼같이
이기적인 사거리로 상대방을 " 견제 " 할 수 있는 원딜이
아니기때문에. 

" 새로운 피 " 특성은 발동시키기 어렵습니다.

짧은 사거리를 가지고있고. 짤포터들이 대세인 만큼.
포식으로 라인 유지력을 챙겨주는게 이득.

흡혈귀(Vampirism) VS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무조건 타고난 재능입니다.

이 공략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1코어로 가져가는 몰락루시안
이기때문에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첫 귀환후에 흡혈의 낫,
선코어로 몰락을 취함에따라 흡혈적인 부분에서
절대로 부족할 일이 없습니다.

반면에 타고난 재능 같은 경우는.
2(업당 0.44)라는 좋은 옵션과.
W와 R에 붙어있는 ( 주문력 ) 옵션과도 잘 맞기 때문에
무조건 찍어줍니다.

양날의 검 VS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이 두가지 특성은 . 새로운 피를 찍느냐. 포식을 찍느냐에 
따라 찍어주면 되는 특성입니다.

양날의 검 같은 경우는 자신이 맞지않고
이기적으로 딜교를 할 수 있는 원딜들이 찍는편이기때문에
루시안과는 맞지않는 특성입니다.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VS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루시안 같은 경우는
전투의 열광의 스택을 쌓는 속도가. 
단언컨대 원딜중에서 1위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패시브의 [ 평 - 평 ] , Q,W,R 등 스택을 쌓을수 있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는 원딜이기때문에.

[ 전투의 열광 ] 의 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때문에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리메이크 전에는 무조건 열광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환희가 [ 충전 형식 ] 으로 바뀜에 따라서
고려해볼만한 특성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 충전 형식 ] 을 잘 쓸수 있는 챔프들 중에
루시안이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보자면
Vayne(베인)Yasuo(야스오)Lucian(루시안). 셋의 공통점은.
이동기 (무빙스킬) 각각 구르기, 질풍검, E
그러나 이 셋중에서도 루시안은

평타패시브를 치면서 무빙을 칠 수가 있고.
W의 이속증가 패시브와, 블클을 가게 되면서
이속증가를 더욱 받습니다.
몰락한 왕의검의 이속까지 합쳐지고

여기에 E 까지 더해지면. 환희의 충전스택이
정말 빠른속도로 찬다는것을 느낄수있습니다.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에 [ 이속 증가 ] 가 생김에따라서.
나쁘지 않은 특성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아직 7.5패치에 대한 원딜들의 특성에대한
연구들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지켜봐야할것같습니다.
당분간 최종특성은 취향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결론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 : 이론상 발동시키기 최적화된 챔프
            이속효과로 인한 + 카이팅
            흡혈이 가져다주는 안정성.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 선코어 몰락으로 흡혈을 챙김에따라
            환희의 흡혈은 필요없다는 판단.
            패시브, Q, W[ <
            열광을 최단시간내에 쌓을 수 있는 원딜


놓고보면 아직은 열광이 좋은거 같기는 합니다.
[ 몰락 루시안 기준 ]


무엇보다 평타원딜들이 


7.5패치에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될것은.





Exhaust(탈진)Exhaust(탈진)Exhaust(탈진)Exhaust(탈진)Exhaust(탈진)Exhaust(탈진)입니다.

공속30%저하 옵션이 사라진 지금. 평타원딜들이
다시 주류픽으로 떠오를것같네요
빛의 사수 (Lightslinger)
루시안은 스킬을 사용한 후 기본 공격을 하면 총을 두 번 연속 발사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대상에 1/7/13레벨에서 0.5/0.55/0.6 공격력의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을 상대로는 피해가 공격력의 100%까지 증가합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마나 소모: 48/56/64/72/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85/115/145/175/205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타는 불길 (Ardent Blaz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 사거리 끝에 도달하거나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75/110/145/180/215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9/17.75/16.5/15.25/14초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빛의 심판 (The Culling)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루시안이 3초 동안 한 방향으로 총을 22회 난사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각각 15/30/45 (+0.15 AP) (+0.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난사를 중단합니다.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핵심 아이템
몰락은 이 아이템 하나 자체만으로
옵션이 다양하게 붙어있기때문에 
많은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1.열광특성의 흡혈보충
2.요우무를안가도 이속25퍼 훔치기로 인한
무빙과 카이팅( 추노 도주 모두 몰락이 우월
3.높은 공속으로 dps와 빠른 열광쌓기
4.패시브의 적중시 효과가 발동되기 때문에 현재
체력8퍼 데미지 옵션을 굉장히 잘 쓸수 있음
몰락은 인파이팅 루시안과 잘맞음

몰락이 좋은점은 이것뿐만이 아님.

2코어로 블클이 떴을때 몰락루시안이 폭발함.

블클은 이속,쿨감,체력.Ad,방깎
엄청 좋은 옵션들이 붙어있음.
요무가 너프먹은거지 블클은 여전히 좋음.

몰락을 간다는건 정수와 다르게 이 블클을 갈수있다는거임 
(블클이 루시안과 만나면 요블 전성기를 이끌었던 만큼 잘어울림 .)


★몰락의 현재체력 8퍼 데미지와 액티브는
 "물리"데미지로 들어감★

이걸 블클이  방어력을 깎음 으로써 
8퍼 체력데미지가 엄청 잘들어가게 됨.

또한 부족한 쿨감보충으로 qwe를 계속 돌릴수있게 해줌.

끗.

모두 꿀빠셈

흡혈카이팅,쿨감.열광.방깍,체력 다 잡은 완성형 루시안

-----------------------------
[추가]

몰락은 BF 트리와 다르게 안정적으로 올릴수있음.
블클은 말할것도 없지 롱소드가 엄청 들어가니까

즉 골드를 모아서 올릴필요없이 라인전의 실수로 인해
빠른 귀환을타더라도 어느정도 딜로스없이 템을 올릴수있음

빌지워터 타이밍이 약간 힘들긴하지만 오히려 케틀같은거 만나도 할만하고.

[03 - 11] 

몰락의 AD가 올라가면서 루시안에게는 좀더 좋은
아이템이 된 것 같습니다.

공격속도 15%같은 경우는 루시안의 경우
Q W E 와 같이 스킬을 돌리면서 [ 평캔 ] 이 굉장히
활발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별로 큰 체감은 없을거같고요

광전사의 군화라는 35%나 주는 공속신발이
가성비가 좋기때문에

룬,특성으로 챙기는 공속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W , 몰락, 블클, 환희를 들었다면 환희까지.

빠른 이동속도로 카이팅을 칠 수 있구요.

높아진 AD와 생명력 흡수 또한 이 부분에 플러스요인.

---------------------------------
무엇보다 다른 원딜들이 너프를 먹고.

요우무의 방관 너프.

진,바루스,애쉬 가 아닌.

평타형 원딜들이 다시 주류픽으로 떠오르게 되면서.
라인전이 굉장히 쉬워졌다는 것.

써보시면 굉장히 쓸만하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에 대한 설명.

인파이팅 형식, 짧은사거리를 가지고 있는 루시안에게
체력은 두말할것도 없이 꿀옵션이고요.

Q W E 를 최대한 돌리면서 패시브를 활용.
쿨감은 옛날부터 루시안에게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때문에 20%를 블클로 확보.

앞서 특성에서 설명드린 [ 전투의 열광 ] 스택을
최단시간내에 쌓을 수 있다고 했는데.

이것은 [ 블클 ] 도 마찬가지로 최단시간내에 쌓을 수 있는
챔프라는 소리입니다.

즉 2코어의 블클은 루시안에게 필요없는 옵션이 1도없는
꿀 완소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마치며

 몰락이 뜬 시점에서 루시안의 추노력을 벗어날 수 있는 원딜은 없음.


몰락이 좋은점이 뭐냐면 앞e대쉬를 했을때 사거리 차이를 액티브 효과로

극복할 수 있다는거임. [ 요우무보다 더 좋게 ]



꼭 말씀드리고 싶은게. 


몰락 - 블클을 간 루시안은 혼자서 할 수 있는 플레이가


정수또는 요우무 루시안보다 정말 많습니다


1:1암살이든, 한타에서의 생존성이든

우선 피지컬만 보장된다면.


당연히 생흡과 빠른 이속을 가지고 있는 몰블 루시안이

포텐셜이 폭발할거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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