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45.5% (10표)

0% (0표)

54.5% (12표)
(몰락루시안) 7.6 패치
[1월 기준]
공략글 링크.
요우무 블클 템트리 = 사망
정수트리 = 딜로스
솔직히 정수트리 탔을때의 루시안은
다른 원딜에 비해 존재하는 메리트가 하나도없음
트포또한 치명타 삭제 후
주문검보다 빠르게 쿨돌리는 루시안과는 맞지않음.
그래서 나온게 몰락루시안.
[02-23] 몰락이 곧 바뀌고 블클 하위템이 롱소드-망치에서
점화석으로 바뀜에 따라
몰블루시안이 불가능해졌습니다.
02-23 기준으로 루시안할바에 다른 원딜하세요 .
일줄알았지만.
[03-11] 
이 너프되고. 방관템들이 너프되면서


루시안의 입지가 올라갔습니다.
바뀐 몰락의 높아진 AD도 루시안에게는 오히려 이득인
패치.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4912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1 (+100) | 2341 | 마나 | 320 (+43) | 1051 |
공격력 | 60 (+2.9) | 109.3 | 공격 속도 | 0.625 (+4%)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공격력 +0.95x7
- 공격 속도 +1.7%x2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4
- 공격 속도 +0.64%x5
- 생명력 흡수 +1.5%x1
- 공격 속도 +4.5%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6.65
- 공격 속도+15.6%
- 방어+9
- 마법 저항력+5.36
- 생명력 흡수+1.5%
총 가격 : 9,010 IP

때문에 왕룬에 생명력흡수 1.5%를 챙겨주고.
부족한 공격속도를 " 빨강룬 " 으로 보충합니다.
그 만큼 손실된 공격력은
의 공격력과 성장공격력으로

커버쳐줍니다.
왜 이렇게 박는지는 특성부분에서 설명.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03-11]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기적인 사거리로 상대방을 " 견제 " 할 수 있는 원딜이
아니기때문에.
" 새로운 피 " 특성은 발동시키기 어렵습니다.
짧은 사거리를 가지고있고. 짤포터들이 대세인 만큼.
포식으로 라인 유지력을 챙겨주는게 이득.


이 공략은
을 1코어로 가져가는 몰락루시안

이기때문에
첫 귀환후에 흡혈의 낫,

선코어로 몰락을 취함에따라 흡혈적인 부분에서
절대로 부족할 일이 없습니다.
반면에 타고난 재능 같은 경우는.
2(업당 0.44)라는 좋은 옵션과.
W와 R에 붙어있는 ( 주문력 ) 옵션과도 잘 맞기 때문에
무조건 찍어줍니다.


이 두가지 특성은 . 새로운 피를 찍느냐. 포식을 찍느냐에
따라 찍어주면 되는 특성입니다.
양날의 검 같은 경우는 자신이 맞지않고
이기적으로 딜교를 할 수 있는 원딜들이 찍는편이기때문에
루시안과는 맞지않는 특성입니다.


전투의 열광의 스택을 쌓는 속도가.
단언컨대 원딜중에서 1위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패시브의 [ 평 - 평 ] , Q,W,R 등 스택을 쌓을수 있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는 원딜이기때문에.
[ 전투의 열광 ] 의 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때문에
리메이크 전에는 무조건 열광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환희가 [ 충전 형식 ] 으로 바뀜에 따라서
고려해볼만한 특성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 충전 형식 ] 을 잘 쓸수 있는 챔프들 중에
루시안이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보자면



이동기 (무빙스킬) 각각 구르기, 질풍검, E
그러나 이 셋중에서도 루시안은
평타패시브를 치면서 무빙을 칠 수가 있고.
W의 이속증가 패시브와, 블클을 가게 되면서
이속증가를 더욱 받습니다.
몰락한 왕의검의 이속까지 합쳐지고
여기에 E 까지 더해지면. 환희의 충전스택이
정말 빠른속도로 찬다는것을 느낄수있습니다.

나쁘지 않은 특성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아직 7.5패치에 대한 원딜들의 특성에대한
연구들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지켜봐야할것같습니다.
당분간 최종특성은 취향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결론
-
: 이론상 발동시키기 최적화된 챔프

이속효과로 인한 + 카이팅
흡혈이 가져다주는 안정성.
-
: 선코어 몰락으로 흡혈을 챙김에따라

환희의 흡혈은 필요없다는 판단.
패시브, Q, W[ <
열광을 최단시간내에 쌓을 수 있는 원딜
놓고보면 아직은 열광이 좋은거 같기는 합니다.
[ 몰락 루시안 기준 ]
무엇보다 평타원딜들이





입니다.
7.5패치에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될것은.






공속30%저하 옵션이 사라진 지금. 평타원딜들이
다시 주류픽으로 떠오를것같네요










빛의 사수 (Lightslinger)
루시안은 스킬을 사용한 후 기본 공격을 하면 총을 두 번 연속 발사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대상에 1/7/13레벨에서 0.5/0.55/0.6 공격력의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을 상대로는 피해가 공격력의 100%까지 증가합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2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마나 소모: 48/56/64/72/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85/115/145/175/205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타는 불길 (Ardent Blaz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 사거리 끝에 도달하거나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75/110/145/180/215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빛의 심판 (The Culling)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루시안이 3초 동안 한 방향으로 총을 22회 난사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각각 15/30/45 (+0.15 AP) (+0.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난사를 중단합니다.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핵심 아이템
[03 - 11]
몰락의 AD가 올라가면서 루시안에게는 좀더 좋은
아이템이 된 것 같습니다.
공격속도 15%같은 경우는 루시안의 경우
Q W E 와 같이 스킬을 돌리면서 [ 평캔 ] 이 굉장히
활발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별로 큰 체감은 없을거같고요
광전사의 군화라는 35%나 주는 공속신발이
가성비가 좋기때문에
룬,특성으로 챙기는 공속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W , 몰락, 블클, 환희를 들었다면 환희까지.
빠른 이동속도로 카이팅을 칠 수 있구요.
높아진 AD와 생명력 흡수 또한 이 부분에 플러스요인.
---------------------------------
무엇보다 다른 원딜들이 너프를 먹고.
요우무의 방관 너프.
진,바루스,애쉬 가 아닌.
평타형 원딜들이 다시 주류픽으로 떠오르게 되면서.
라인전이 굉장히 쉬워졌다는 것.
써보시면 굉장히 쓸만하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인파이팅 형식, 짧은사거리를 가지고 있는 루시안에게
체력은 두말할것도 없이 꿀옵션이고요.
Q W E 를 최대한 돌리면서 패시브를 활용.
쿨감은 옛날부터 루시안에게 중요한 과제였습니다.
때문에 20%를 블클로 확보.
앞서 특성에서 설명드린 [ 전투의 열광 ] 스택을
최단시간내에 쌓을 수 있다고 했는데.
이것은 [ 블클 ] 도 마찬가지로 최단시간내에 쌓을 수 있는
챔프라는 소리입니다.
즉 2코어의 블클은 루시안에게 필요없는 옵션이 1도없는
꿀 완소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마치며
몰락이 뜬 시점에서 루시안의 추노력을 벗어날 수 있는 원딜은 없음.
몰락이 좋은점이 뭐냐면 앞e대쉬를 했을때 사거리 차이를 액티브 효과로
극복할 수 있다는거임. [ 요우무보다 더 좋게 ]
꼭 말씀드리고 싶은게.
몰락 - 블클을 간 루시안은 혼자서 할 수 있는 플레이가
정수또는 요우무 루시안보다 정말 많습니다
1:1암살이든, 한타에서의 생존성이든
우선 피지컬만 보장된다면.
당연히 생흡과 빠른 이속을 가지고 있는 몰블 루시안이
포텐셜이 폭발할거라고 생각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45.5% (10표)

0% (0표)

54.5% (1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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