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68.2% (15표)
0% (0표)
31.8% (7표)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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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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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란방패 + 흡혈의 낫 좀비 트린다미어

- 윈마(2017-08-15, 조회수: 150520)

안녕하세요.
시즌 5때 롤을 시작하여 트린 위주로 현재까지 플레이하고 있는 플레티넘 티어 유저입니다.
기존에 폭풍전사 특성에 대한 공략을 작성했었는데,
최근 플레이를 하면서 '전투의 열광'을 절대로 버릴 수 없다는 걸 깨닫고 전체적인 내용을 정정하였습니다.

직장인이고 30을 바라보는 나이라 피지컬이나 게임을 플레이할 시간적 여유가 많이 부족하지만,
트린이라는 챔프에 대한 이해도 만큼은 자신있으니 정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는 제 유튜브 채널 링크입니다.
트린 플레이 영상을 올리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공격 속도 +0.6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공격 속도
    +19.26%
총 가격 : 8,601 IP
룬은 통상적으로 공속룬을 상용합니다.
공속룬을 사용하는 것은 트린이 빠르게 분노를 모아서 
치명타 기반의 딜교를 통한 라인전 우위를 잡기 위함입니다.

여기서 룬이 달라지는 경우는 주로 문양(파랑색 룬) 쪽 입니다.
취향에 따라 성장 쿨감(18레벨 기준 10%), 성장 체력, 마법 저항력 등을
세팅해서 취향이나 상대에 맞게 플레이하시면 되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우선은 전투의 열광을 기준으로 특성을 보여드렸습니다.
제가 기존 폭풍전사가 아닌 전투의 열광을 중점으로 보여드리는 이유는


1.폭풍전사의 경우 치명타 의존도가 너무 높습니다.

폭풍전사 특성은 약간 위험한 게임, 주사위 같은 특성입니다.
트린의 경우 분노에 따라 평타가 치명타로 들어가게 되는데,
극 초반 이 확률은 누구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치명타가 터져서 폭전이 터지면 일방적으로 치고 빠지는 딜 교환도 가능하지만,
반대로 지속적인 평타에도 치명타가 안터지면 상대방에게 오히려 기회를 주게 됩니다.

또한 탑에서 나오는 탱커들을 상대할 때도
폭전은 다소 딜로스가 심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2.빌지워터가 나온 시점부터 2단 슬로우가 가능합니다.

폭풍전사 공략을 썼던 올 초만해도 흡낫 이후 스태틱이나 유령무희를 올리는 템트리를 갔습니다.
그러나 몰락검 공격력 및 생명력 흡수 버프 이후 첫 코어템으로 몰락 검을 가는 경우가 꽤 많아 졌습니다.
이는 빌지워터가 나온 시점부터 트린은 W를 포함하여 두번의 슬로우를 상대에게 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폭풍전사가 아니더라도 추노, 갱호응이 좀 더 용이해집니다.

그렇지만 폭풍전사도 아직 고려해볼만한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 탑 블라디미르, 갱플랭크, 티모 등 1렙 단계에서 확실히 팰 수 있는 챔프들에게는
여전히 폭풍전사도 나쁘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내가 탑 라인전 쉽게 할만하고, 상대 미드나 원딜에게 생존기가 없다면 
폭풍전사 특성이 열광보다 더 좋은 활약을 할수도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위 영상은 스플릿 대치구도에서 스태틱, 유령무희, 똥신 상태로
Heal(회복), Flash(점멸), (얼어붙은 건틀릿),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등이 있는 이즈리얼 다이브 치는 영상입니다.
똥신 상태로도 폭풍전사 특성을 이용해 순간 이속이 520까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텔레포트, 점멸이 최고입니다.
물론 점화 들어서 라인전 솔킬 2~3번 만들고, 상대팀 멘탈 부술 자신 있으시다면 나쁜 선택 절대 아닙니다.
단, 점화 스펠은 리스크가 엄청 크다는 점을 꼭 명심해주세요.


1.제가 점화가 리스크가 크다고 말씀드리는 가장 큰 이유는 '라인 관리'때문입니다.

탑 라이너분들 모두 공감하겠지만 탑 라인전의 생명은 라인 관리입니다.
이게 1킬 먹는거보다 라인 프리징하고 경험치 차이내는게 어찌보면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 초반에 점화를 이용해서 솔킬을 땁니다.
솔킬을 따고 HP가 여유있다면 문제 없겠지만 대체로 빈사 상태입니다.
근데 라인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트린은 초반 분노를 채워서 딜교하기 때문에 극 초반에는 당겨지는 라인이 형성되기 어렵습니다.)

최선은 아군 정글러가 같이 밀어주고 가는 거겠죠?
그런데 티어가 낮으신분들은 공감하겠지만 같이 라인 밀어주는 정글러,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적 정글러는 딸피 냄새 맡고 바로 탑으로 올라옵니다.
그리고 상대 탑라이너는 텔로 즉시 라인 복귀하겠죠.

이러면 방금 킬로 얻은 이득 다 날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2.다른 라인이 터지면 답이 없습니다.

글로벌 궁극기를 가진 쉔, 갈리오, 클레드(준 글로벌 궁극기)가 아닌 이상 
탑은 현재 게임 내에서 판세에 가장 영향을 적게 주는 라인입니다.(초반 기준)
즉, 내가 잘하고 있어도 다른 곳에서 터지면 억울하게 지는 게임이 적지 않게 나옵니다.
괜히 롤이 팀운 좆망 게임이라고 불리는게 아닙니다.

그러나 텔레포트가 있으면 초중반 구간에서도 탑이 게임에 영향을 가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상대 탑 솔러보다 빠르게 합류해서 이득보면 그게 상대팀 내부 정치의 시작입니다.

또한 스플릿에 전문 챔피언인 트린다미어에게 텔레포트만한 특성은 없습니다.


3.유체화에 대해서

상대팀에 슬로우를 제외한 CC기가 없는 경우 유체화는 아주 좋은 스펠이 됩니다.
특히 정글 트린다미어를 하실 때는 무조건 유체화 스펠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린의 경우 회전배기 때문에 벽을 넘을 곳이 많은 정글 필드에서 상당히 자유로운 편이기 때문에
점멸을 들지 않더라도 생존력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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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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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상적으로 스킬은 Bloodlust(피의 갈망) -> Spinning Slash(회전 베기) ->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 순으로 마스터합니다.

궁을 제외하고 Q를 선마하는데, 여기서 W나 E냐의 문제는 상대에 따라 다릅니다.

개인적으로 상대가 AD이거나, AP라도 킬각이 자주나올 때는 W를 먼저 올리는 편입니다.


스킬 콤보

평타 기반의 챔프라 특별한 콤보는 없습니다만

상대를 추노할 때 좀 더 안정적이고 확실하게 잡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W로 슬로우를 겁니다. 만약 슬로우가 안 걸린다면 무리하지 않는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슬로우가 걸렸고 상대를 1~2초 안에 때릴 수 있는 거리라면, 절대 E로 들어가지말고 걸어서 걸어가세요.

그리고 평타를 치다가 W가 끝나는 타이밍에 몰락한 왕의 검을 걸어줍니다.

만약 상대가 점멸을 쓰면 그 때 E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점멸은 최후까지 아끼세요.



Spinning Slash(회전 베기) + 점멸은 너무 유명한 콤보라 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E + 점멸로 깜짝 킬내는 영상입니다. 보통 두가지 경우에 사용합니다.

1)정말 사거리가 부족해서

2)상대의 점멸 및 도주(회피) 스킬 반응을 못하게 하기 위해서



그나마 라인전에서 졸렬한 딜교 방법으로 평타 후 Spinning Slash(회전 베기)로 긁으면서 빠지는 방법이 있네요.

아래 영상은 E를 이용해서 상대 스킬 피하고 솔킬 따는 영상입니다.



한 가지 더 꿀팁을 드리자면 상대팀 타워에 빅웨이브를 박아놓고 타워를 치면

일반적으로 상대가 나를 때리게 됩니다. 이 때 빅웨이브 미니언들은 타겟을 상대로 바꾸죠.

그 때 더 맞아주지 마시고 E로 긁어주면서 빠져 나오세요.

그럼 타워에 맞지 않고 일방적으로 큰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미니어 수에 따라 반피까지 빼는 것도 가능)


이게 별거 아닌거 같아도 극초반 라인전 우위를 점한 상태라면 상당한 압박을 줍니다.

그러나 상대가 CC기가 있거나 도발(람머스, 쉔 등)같은 스킬이 있다면 역관광을 당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스킬 활용 팁

Bloodlust(피의 갈망) 라인전에서 상대가 나보다 피가 조금 더 높다고 Q로 체력회복을 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입니다.

(물론 라인전이 힘들어서 유지력으로 버텨야할 때는 예외로 하겠습니다.)

Q를 체력 회복용으로 쓰는 것은 타워에 박힌 미니언 받아먹을 때, 궁극기 사용 후 빠져 나오면서 체력 회복용

정도 입니다. 분노 없는 트린은 티모의 발가락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Mocking Shout(조롱의 외침) 는 금속 탐지 기능이 있죠.

상대의 은신 부쉬 플레이로부터 생존 가능성을 올려줍니다.

사실 W은 최악의 조건부 CC라 버프가 너무나 필요합니다.


Spinning Slash(회전 베기) 를 잘쓰는게 핵심입니다.

절대 E를 막 쓰지마세요.(스마트 키 하지마세요.) 

E 쿨은 생각보다 길고 E에 살고 E에 죽는게 트린입니다.

엉뚱하게 사용했다가는 점멸을 낭비하거나 역관광을 당할 수 있습니다.


Undying Rage(불사의 분노) 적의 딜이 계산 안 된다면 반피쯤 빠졌을 때 아깝더라도 궁을 누르세요.(중반 이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을 정해놓고 플레이 한다는 것만큼 어리석은 행동은 없습니다.
아이템 빌드는 게임 상황 및 상대 라이너에 따라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단, 핵심 템인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은 강력하게 권유드리는 아이템들입니다.



1.시작 아이템
시작템은 거의 무조건 도란 방패를 선택합니다
종종 롱소드 충전형 포션도 선택하긴 하지만, 도란방패의 경우 상성에 상관없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기본적으로 제목에 사용한 '좀비 트린다미어'의 핵심은
'맞아도 피가 차고, 때려도 피가 찬다' 입니다.



2.상황별 아이템

Ninja Tabi(닌자의 신발)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Ninja Tabi(닌자의 신발)은 상대가 강력한 견재형 AD이거나 
트린과 같은 스플릿 푸시 챔피언이라 맞다이가 좀 더 강력해져야 할 때 좋습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는 극초반 빠르게 스노우볼을 굴리거나 게임이 잘 풀렸을 때 가는 편입니다.
혹은 반대로 게임이 정말 안풀려서 백도어가 답일 때도 광전사를 선택 합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는 케일, 티모 상대할 때 많이 가는 편입니다.
만약 초반에 케일, 티모를 2번 이상 킬냈다면 
신속의 장화가 헤르메스보다 스노우볼 굴리는데 유리할지도 모릅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상대가 맞다이가 강력한 경우, 그리고 나처럼 스플릿 챔프라서 내가 꼭 1:1을 이겨야 하는 경우에는
스태틱보다 유령무희가 옳은 선택입니다.
대표적으로 피오라, 마스터이, 잭스, 야스오, 리븐 등을 상대할 때 선호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상대팀에 하드탱커가 있다면 거인학살자가 블클보다 좀 더 딜이 잘 들어갑니다.
또한, 체젠 챔프들을 상대로 처형인의 대검 상위 템인 필멸자는 사기적 효율을 보여줍니다.
불클의 깡딜이 너프되었지만 버프된 몰왕의 딜이 부족한 점을 채워주고 있으며,
여전히 쿨감 20%와 이속 버프는 방어력 감소 등의 옵션들은 트린과 좋은 궁합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 좋은 아이템들
(헤르메스의 시미터)은 잘 사용할 수만 있다면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이건 피지컬이나 타이밍이 중요한 아이템이라 강요할 수는 없지만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템이라는 것은 분명하네요.
특히 극 후반에 가서 CC 한방에 무력하게 죽을 수 있는 트린에게 
평타 1~2대라도 더 때려서 변수를 만들 수 있는 템이기도 합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상대 주요 딜러가 AP이거나 적팀 조합이 4AP 일 때, 좀 더 안정적으로 궁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사실 트린에게 마저 45 올리는게 큰 의미가 없어보이는건 사실이지만...
헤르메스 + 멜모셔스로 한번에 터질걸 방지해서 궁 실수를 최소화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 천사는 개인적으로 트린과 궁합이 잘맞는 템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잠깐 죽어있는 동안 딜로스가 엄청 심하게 발생하기도 하고, 다시 태어나서 무언가를 할 수 있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만약 본인이 메인 딜러라면 수호천사를 버리고 좀 더 극단적인 공템을 선택하시는게 훨씬 좋은 선택입니다.

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상대 스플릿 푸쉬가 강력한 챔프이거나 상대가 올 에이디일 때, 
어느정도 탱을 섞어주는게 좋습니다. 란두인은 야스오를 상대할 때 4~5코어로 많이 가는 템입니다.
가갑의 경우 피오라, 잭스 등을 상대할 때 굉장히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3.흡낫 이후 템 순서는?

상대에 따라 다릅니다.
빠른 라인 푸시나 상대가 닌탑을 올려 마뎀으로 딜을 넣고 싶을 때는 스태틱,
추노력이나 기본 맞다이를 강력하게 하고 싶다면 유령무희,
상대가 딜탱 유형의 단단하면서도 어느정도 딜이 나온다면 몰락검

전 주로 이렇게 정해놓고 선택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티모, 퀸, 케넨은 힘듭니다.
상대가 나보다 티어가 낮더라도
내가 라인 주도권을 잡는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베인
진입하면 밀쳐내기 때문에 원딜 중에 상대하기 가장 까다롭습니다.
종종 탑으로 나오기도 하고요.
판테온
라인전만 버티면 되지만, 그게 쉽지 않은 챔프입니다.
그리고 주로 점화를 들고 오기 때문에 정말 힘듭니다.
맞점화를 들기에는 솔킬 위험이 커서 그것도 안되고... 답 없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1렙에 어떤 스킬을 찍어도 트린이 좀 더 유리하게 딜교 가능합니다.
그리고 탑 다이브가 어려울 거 같아도 계속 압박하면서
궁을 탑에 쓰게 유도하면 다른 라인에 영향도 최소화 할 수 있어요.
마오카이
마오카이, 노틸러스, 갈리오 등의 탱커류는 기본적으로 상대하기 쉽습니다.
다만 무난하게 맞파밍 성장했을 때, 트린보다 존재감이 높기 때문에
솔킬을 당할 위험이 적을뿐, 게임이 편하다고 말할 수는 없겠네요.
블라디미르
좀비 트린에게 유지력 게임에서 안됩니다.
강화 상태에서만 안빨려주면 무난하게 때릴 수 있습니다.
1.라인전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

트린이 라인전에서 가장 중요시 여겨야 할 것은 바로 CS 수급입니다.
잘하는 트린다미어 유저의 데이터를 보면 CS 수급만큼은 티어에 상관없이 최상위권임을 알 수 있습니다.
트린의 경우 라인전 주도권이 다소 없더라도 타워에서 CS를 받아먹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근거리 미니언은 타워 두방 후 평타 한방, 원거리 미니언은 타워 한방 후, 평타 한방
그리고 미니언 HP가 다소 애매한 경우에는 회전배기까지 이용할 수 있죠.

이러한 CS 수급이 트린 왕귀의 기본입니다.
티어가 올라갈 수록 솔로킬의 변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분당 8~9개 이상의 CS를 목표로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2.챔피언별 라인전(난이도, 시작 아이템)

Garen(가렌)(보통, Long Sword(롱소드)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가렌 상대로는 포션을 사용하더라도 Q 회복을 최소화해서 풀분노를 항상 유지하고 있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가렌이 Q로 들어올 때 카운터 딜을 최대화 할 수 있고,
이후 W를 사용해서 치명타 여부에 따라 딜 교환 이득이나 솔로킬까지 노려볼만 합니다.
그리고 6렙 이후 가렌의 궁극기가 순간적으로 많은 딜을 주기 때문에,
게임 시작전 1렙 궁의 딜이 어느정도인지 미리 숙지해두시면 쿵 타이밍 잡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반반 상황에서 궁만 적절한 타이밍에 잘 써주신다면, 솔로킬이나 상대 집보내는 상황은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Galio(갈리오)Gragas(그라가스)(쉬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일단 둘을 같이 묶은 이유는 둘다 라인 클리어 좋고, 탱커임에도 딜이 강하다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도란링과 갈리오 스탯이 너프되었기 때문에 트린이 유지력으로 버티면서 딜 교환을 해주시면
상대방 마나 소모량이 트린의 HP 회복량을 따라오지 못하는 현상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라가스가 유지력 깡패였던건 복수의 도란링으로 마나 수급이 무한에 가까웠기 때문)

특히 상대가 체력 관리의 압박으로 도란링이 아닌 도란방패같은 아이템으로 시작했다면
더욱더 마나 소모에 대한 압박이 커질 것이구요.
정말 편하게 플레이하고 싶으시다면 도란 방패로 시작해서 흡낫 한 자루만 사오시면 됩니다.

Gangplank(갱플랭크)(쉬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갱플도 도란 방패의 피해자가 아닐까라는 생각이드네요.
기본적으로 술통 폭탄만 안 맞으면 트린이 지기 힘든 구도입니다.
갱플의 경우 초반에 위협적인 데미지가 거의 없기 때문에,
술통 위치 파악하시고 회전배기로 진입해서 때려주시면 됩니다.
흡낫까지 완성된 상황에서는 갱플이 트린 유지력을 감당하기가 힘들어집니다.

Gnar(나르)(어려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원거리 견제형 챔프이기 때문에 라인전이 쉽지 않습니다.
최대한 날아오는 부메랑을 피해주면서 유지력으로 버텨주는 플레이를 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나르가 견제를 하면 그만큼 라인이 당겨지기 때문에, 어느정도 우리쪽 타워로 당겨진 라인을 유지하면서
갱을 통한 이득을 노력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견제형 챔프들 특징이 견제를 하다가 자기 CS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인데요.
CS 수급만 잘해도 1코어가 나온 시점부터는 충분히 킬각도 잡아볼만 하니깐, 인내심을 갖고 버텨보세요.

Nasus(나서스)(쉬움, Long Sword(롱소드)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나서스 전의 핵심은 초반 1킬과 라인 프리징입니다.
요새 나서스가 스킬이나 템트리가 워낙 독특한 경우가 많아서 무언가 확정지어 말할 수는 없지만,
1킬이 안나오더라도 초반에 550원을 빠르게 모아서 집에 다녀온 후 흡낫을 뽑아오는게 핵심입니다.
흡낫이 나오면 억지로 프리징(미니언에 타워에 안박히게 몸대고 있기)시킨 후 다시 체력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 라인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나서스가 접근도 못하게 계속 막아주세요.
나서스가 어쩔 수 없이 E(장판) 파밍을 할 수 밖에 없는데요. 피 빠지면 Q로 회복하고 계속 버텨줍니다.

결국 유지력은 트린이 앞서기 때문에 나서스와 계속 성장이 벌어지게 됩니다.
이 타이밍에 최대한 탑 고속도로를 뚫어놓으면 나서스전에서 주도권을 길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Darius(다리우스)(보통, Long Sword(롱소드)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일단 이거 하나만 기억하세요. 다리우스한테 라인 프리징되면 ㅈ되는 겁니다.
초반부터 다리가 Q로 라인 밀도록 유도하셔야 됩니다.
트린이 프리징해도 다리우스는 CS를 챙길 수 있지만, 다리우스가 프리징하면 트린이 CS 먹기 상당히 부담됩니다.
초반에는 타워에 허깅해서 좀 편하게 CS를 받아 먹으시고, 
딜 교환은 붙어서 평타 후에 도끼 날 안맞으면 E로 빠지세요. (다리우스 스택 안 터질정도로만 맞딜)

6렙 이후에는 킬각도 잡아볼만 한데요. 
다리우스가 유체화일 경우 너무 무리해서 맞딜하실 필요 없습니다.
1킬은 안먹어도 그만이지만 1킬을 주는건 치명적입니다.
이 경우 어차피 나는 텔레포트가 있고 상대는 없는거니깐, 스플릿에서 주도권 잡고 흔들면 됩니다. 

Rumble(럼블)(쉬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도란방패 패치 이후 상대하기 너무 좋아졌습니다.
럼블의 경우 스킬의 구성상 딜 교환할 때 라인을 푸쉬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도주 동선이 길어지고 점멸을 제외하면 생존 스킬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점에서 갱킹에 매우 취약합니다.
또한, 럼블이 똑같이 도란방패 시작을 하더라도 유지력면에서 트린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미니언을 치다가 풀분노 상태가되시면 평타 1~3대정도 치시고 회전배기로 빠지시면 
일방적으로 이득보는 딜 교환도 가능합니다.(딜 교환 후 나는 Q 피흡)

Renekton(레넥톤)(보통, Long Sword(롱소드)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1킬에 의해 라인전 주도권이 완전히 바뀝니다.
확실히 레넥톤의 스킬 구성이 트린을 일방적으로 때리고 빠질 수 있는 구성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 6렙 이전 라인전에서는 최대한 일방적 딜 교환을 안당하면서 라인을 당겨먹는게 좋습니다.
무난하게 맞파밍해서 흡낫 이상의 템이 갖춰지면 레넥톤이 들어오려고 할 때, W를 걸어주고 스킬쓰고 빠져나갈 때 E로 따라 가시면 됩니다.
레넥톤 템트리 특성상 유지력면에서는 트린이 앞서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맞딜 교환을 하면 라인전 주도권은 넘어오게 되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레넥톤 전은 1코어만 나와도 트린에게 주도권이 넘어가기 때문에, 너무 급하게 가지마시고 맞파밍하면서 무난하게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Riven(리븐)(쉬움, Long Sword(롱소드)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포블을 목적으로 합니다.

라인전을 지면 답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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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트린 유저분들을 위한 영상입니다.
사실 정글 유저가 아니라 큰 도움은 안되겠지만 초반 동선에서 약간의 팁이라도 가져가시길 바라며...
유튜브 링크로 가시면 좀 더 최근에 올린 정글 트린 영상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초반 운영법

꿀팁 하나 드리겠습니다.

게임 초반에 라인 두개는 하드하게 푸쉬해서 빠르게 밀어주세요.

특히 상대 라이너가 만만한 챔프일 수록 딜교도 적당히 하시면서 미는게 중요합니다.


상대방 타워에 미니언이 박히게 될겁니다. 그동안 할거 없죠?

적 정글 레드나 블루 진영으로 가세요.

상대 탑라이너는 CS 받아먹어야되서 쉽게 못 움직입니다. 만약 따라와주면 그걸로도 이득이고요.


보통 이 시간 때가 정글이 두번째 버프몹 챙길 타이밍입니다.

만약 먹고 사라진 상태라도 삼거리나 사거리쪽에 와드 하나 설치해주시고요.

뺏거나 킬을 따면 엄청 이득이지만, 상대가 못먹게 방해만 해도 1킬급의 가치있는 플레이입니다.


중반 운영법

스태틱을 간 경우, 라인을 빠르게 밀고 활발하게 돌아다니는게 좋습니다.

유령무희를 간 경우는 보통 라인전에서 승부를 많이 보는 편입니다.

만약 상대가 굉장히 사리고 소극적인 스타일이라면 적 정글에 들어가거나 미드 로밍을 계속 다니세요.


후반 운영법

내가 적팀을 두 명이상 불러낼 정도로 성장했다면 스플릿 구도로 가시는게 좋고,

그게 아니라면 적당히 라인관리만 해주면서 합류 구도로 가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후반가면 한타에 의해 게임의 승패가 좌우되기 때문에 텔로 합류해봤자 늦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2:1 이 가능하거나 최소 2명이 빠져야 나를 막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적당히 거리를 주면서 푸쉬하고,

우리팀이 대형 오브젝트를 챙기거나 4:3 한타에서 이겨주는게 최선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후진입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점멸을 아끼지마세요.


아군 라이즈 없고, 오공이 던져서 5:3 한타 여는 장면입니다.

집중력있게 상대팀 딜러 순삭해주는게 포인트입니다.


마치며

많은 사람들이 트린을 왕귀형 챔프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게임이 후반으로 갈수록 스플릿 푸시보다 한타 한방에 터지는 경우가 많고,

트린다미어라는 챔프로 진입각을 잡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여러 차례 느꼈습니다.

또한, 풀템 기준 같은 왕귀형 챔프라 불리는 잭스, 마스터이 등과 맞다이 했을 때도 승산이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트린의 최고 전성기는 3코어, 즉, 무한의 대검이 갖춰진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포인트는 이 타이밍에 많은 이득을 챙기는 것입니다.


좋지 않은 챔피언으로 상대보다 더 빨리 코어템을 완성시키라는 것이 역설적이지만,

우리가 이겨서 앞서나가야 게임의 승률이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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