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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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1.2 (+104) | 2399.2 | 마나 | 325.6 (+42.0) | 1039.6 |
공격력 | 67 (+4) | 135 | 공격 속도 | 0.638 (+3.48%) | 1.015 |
5초당 체력회복 | 9.01 (+0.9) | 24.31 | 5초당 마나회복 | 7.44 (+0.5) | 15.9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마법 관통력 +0.63x9
- 마법 관통력 +2.01x3
- 마법 관통력+19.53
- 체력+217.0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30/35/40/45/5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0/16/22/28/34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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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나서스한테 AP스킬이라고는 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E선마합니다.
이후 W를 찍을지 Q를 찍을지는 상황에 따라 판단하세요. 평타딜러를 제압하기엔 W만한게 없기 때문에 너무 Q에 집착할 필요는 없습니다.
(+) : 원거리에서 슬로우를 걸고 딜을 넣는 콤보입니다. 자체가 맞추기 쉬운 스킬이지만, 더 확실히 맞히고 싶을 때 씁니다.
만약 까지 뽑았는데 상대가 체력/마저템을 하나도 안갔다면 이것만으로 풀피에서 즉사합니다. 상대 탱커라인 뒤에 있는 딜러에게 박고싶다면 가 앞라인에 먼저 맞아 가 타겟에게 안 닿을 수도 있으므로, 를 써도 좋습니다.
평 : 흔해빠진 나서스 콤보입니다. 야금야금 쌓은 스택이 으로 걸레짝으로 만든 방어력에 의해 꽤 아프게 박힙니다. 가끔 근접 암살자 챔피언들이 원거리 견제를 못견디고 들어오곤 하는데, 이 콤보 한대 맞으면 덤빌 엄두를 못냅니다. 단, 야금야금 스택을 조금씩이라도 쌓아야 아픕니다.
미니언에 접근하기 어려운 상황이 아니면 꼬박꼬박 미니언에 평타를 쳐서 유지력을 확보합니다.
있으면 여차직한 상황에 도움이 됩니다. 무리해서 쌓을 필요는 없지만 챙길수 있으면 챙기세요. 20분 150스택 이상이면 적당합니다.
은 마나 아까우니까 킬각이 아니면 위에 좀 더 오래 묶어두겠다고 사용하는건 삼가는게 좋습니다. 템트리 특성상 블루 없이도 마나부족에 허덕일 일은 없으니 블루까지 있다면 거침없이 낭비해도 됩니다.
는 AP나서스가 강한 이유입니다. 딜 자체는 흔한 AP딜러의 흔한 딜링스킬 한대 수준의 데미지로, 그다지 특출나지 않지만, 라인전 패왕이 되는 이유는 무지막지한 범위때문에 피할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덤으로 첫타가 나오고 바로 도트딜이 들어오기 때문에 실제 데미지는 조금 더 셉니다. 또한, 첫타와 도트딜로 2타판정을 하기 때문에 가 발동되면 가 터집니다. 이 3가지 딜로 인해 한대 맞으면 감히 나서고 싶어지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도트 데미지 판정이여서 그런지, 를 무시하고 데미지를 줍니다. CC를 걸어야 하는 입장에서는 장막이 안벗겨지기때문에 디메리트지만, 딸피 캐치나 후속평타딜링으로 마무리하기에는 좋으니 참고하세요. 만약 가 있다면 그 효과에 장막이 벗겨집니다.
또한 모르가나의 에 준하는 라인클리어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운영싸움에서 꽤 유리한 위치를 가집니다.
그리고 단순한 딜링스킬을 넘어서 무지막지한 방어력 감소가 달려있으니 혹시 적이 자신에게 붙었다면 E평Q로 혼쭐을 내줍시다. 머리말에 '자신이 유일한 AP딜러일 경우'라고 했는데, 이 방어력 감소는 아군 AD챔피언도 누릴 수 있는 효과이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탱킹겸 서브딜링 스킬입니다. 보통 생존기로 사용하지만 각이 나오면 켜고 열심히 비비면 꽤 아픕니다. 붙어서 끝나길 기다리는 딸피상태의 적을 죽이는 상황도 간간이 연출합니다. 그렇다고 자기가 죽을각인데 비비고 앉아있진 마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옆에 붙어서 춤추면 끊을 수단이 없습니다.
심연의 홀이 탱커용 템이 되면서 그나마 숨통은 트였습니다.
하드CC는 없으니 춤추는 카타는 아군에게 맡기거나 숨통을 끊어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궁쓰면 맞궁써서 체력,방어력 뻥을 하면 쉽게 안죽습니다.
라인전에서 쉽게 지지도 않고, 푸쉬력싸움에 밀리니 로밍가기도 애매해집니다.
당연히 WEQ를 전부 맞아주면 어렵습니다.
로 마나가 부족하진 않을테니 쉽게 상대를 찍어누를수가 있습니다.
포킹,라인푸쉬,맞다이 뭐 하나 꿀리는게 없습니다.
스택은 쌓을 수 있을 때 야금야금 쌓아두세요.
하드하게 푸쉬하다 보면 갱각이 쉽게 납니다. 게다가 나서스는 대표적인 뚜벅이이기까지 하니 물리면 답이 없습니다. 주의하세요.
적이 로밍을 가서 따라갈 만 하다 싶으면 따라가고 아니면 그냥 미드를 화끈하게 밀어버리세요.
밀고 있는 라인을 빡세게 밀어서 고속도로를 내거나 밀리는 라인을 한번씩 밀어주세요.
라인푸쉬력은 말할 필요가 없고 타워에 평타치면 AP딜이 박히기 때문에 스택나서스에 꿀리지 않는 타워철거능력을 가집니다.
유통기한을 심하게 느낀다 싶으면 상대가 마저를 꽤 둘렀다는 뜻이므로 와 탱템으로 갈아타줍니다.
갈아탈때는 같은 퓨어 딜템부터 우선적으로 팔면 됩니다. 그러다 상대가 마저템을 팔았다 싶으면 다시 AP를 올리는 식으로(...)
를 적절히 써주고 어그로가 끌렸다면 전장을 이탈하고, 안끌렸다면 을 켜고 비비면서 평 툭툭 쳐줍니다.
같은 적이 을 붙어서 피한다 싶으면 상대 방향 내 발밑에 사용하는 식으로 심리싸움이 필요합니다.
너무 정직하고 심플해서 파훼법을 발견하면 너무 쉽게 파훼되지만 매우 정직하고 심플하게 강한 챔피언입니다.
상위티어에선 써먹기 어려울 것 같지만 한번 해보시는건 어떤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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