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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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턴, 영원한 악몽
Nocturne, The Eternal Nightmare
12
17
1
1/1
7.2패치 방관버프받은 녹턴으로 캐리해보자.

- 리오레RPG(2017-02-09, 조회수: 13343)

필자는 League of Legends PH Garena 서버에서 
플레이하는 녹턴유저입니다.

추후 계정 정보남길 계획입니다.






공략은 짧게 굵게 핵심포인트만 뽑아놓겠습니다.









7.2 패치노트

물리 관통력
물리 관통력의 기본 효과가 향상됩니다.
물리 관통력이 게임 중반부 전세 장악에 큰 역할을 하면서, 물리 공격 딜러들은 2016년 시즌이 끝날 무렵까지 쏠쏠한 재미를 보았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저희가 좀 너무 나간 것 같군요. 물리 관통력 아이템은 보통 아이템 빌드에서 세 번째나 네 번째 아이템이 되죠. 이러면 복잡한 문제가 생깁니다. 물리 관통력 아이템에는 대부분 비전투 시 이동 속도가 붙어 게임 초반에서 중반에 이르기까지 로밍과 갱킹을 수월하게 만들어 주지요. 하지만 물리 관통력 최종 아이템을 사기 위해 필요한 다른 하위 아이템(예: 콜필드의 전투망치)은 별로 매력적이지 않았거든요. 그래서 물리 관통력의 피해량을 전반적으로 상향시켰는데, 특히 게임 초반에 구매했을 때 더욱 효율이 좋도록 했습니다. 승기를 잡기 시작했을 때 톱날 단검이나 드락사르의 황혼검까지 완성하면 암살자 챔피언들이 피해량 한계치를 돌파하여 스노우볼링 효과를 누릴 가능성이 더 높아질 겁니다.
기본 효과: 물리 관통력의 60%(예전에는 40%)가 고정 방어구 관통력으로 인정됩니다. 나머지는 적 챔피언의 레벨에 비례합니다.
예시: 물리 관통력이 10이면 고정 방어구 관통력은 6이 되며, 여기에 적 레벨 당 0.22가 추가됩니다. 적이 18레벨일 경우 추가분이 더해져도 고정 방어구 관통력은 최대 10까지만 적용됩니다.
녹턴, 영원한 악몽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9) 2508 마나 275 (+35.0) 870
공격력 62 (+2.6) 106.2 공격 속도 0.721 (+2.7%) 1.052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45) 14.65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8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방어 +0.7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12.8
  • 방어
    +11.1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0,758 IP
빨간룬 
치명타율 1개
  나머지는 방관 8개

노란룬 
고정방어 9개

파란룬
레벨당 쿨감 6개
고정방어 3개

  왕룬  
공속 3개



녹턴 많이 해보시거나 리그오브레전드 시즌 많이 돌아보신분들은 설명이필요없다고봅니다. 

빨강룬
은 혹시나라는 생각에(정글돌다가 정말 많이터집니다) 치명타율 하나 박아서쓰고있습니다. 설마가 사람잡습니다. 가끔씩 크리가 터져주기에

애용하고있습니다.(많은 고위티어분들도 사용하십니다)

노란룬
은 당연히 고정방어구요.

파란룬
은 쿨감 10% 맞춰준후에 초반엔 아이오니아 의장화로 쿨감 줄여주셔서 최대한 쿨감 줄여주셔야합니다.

최대한 줄인쿨감으로 궁극기로 많이사용합시다.

왕룬 
AD 평타계열정글러면 당연히 고정공속을 박아서 정글돌아야 빠릅니다.


라인 밀려있는곳에 무리하게 다이브치지말고 빠른 정글링으로 6랩 부터찍읍시다. 우유부단하면 이것도저것도 안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
성공적인 갱과 킬수급을 위하여 천둥군주 를사용합니다.
정글로 포지션을잡기때문에 라인전 딸피 추노에 필요한 폭풍전사의 포효는 가지않습니다.


정확성 VS 지능

써본사람들은 지능쪽을 더 선호하게될겁니다. 쿨타임에 민감한챔피언이 녹턴이니까요.
시작부터 5% 쿨타임 추가는 마치꿀과같습니다.
당연한겁니다.
그림자 칼날 (Umbra Blades)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3초마다 녹턴의 다음 공격이 주변 적에게 12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 한 명마다 13~30 (레벨에 따라)(+0.3AP)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녹턴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그림자 칼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챔피언과 몬스터 공격 시 3초 감소)

공격 대상 미니언 이외에 미니언은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황혼의 인도자 (Duskbring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녹턴이 그림자 칼날을 던져 65/110/155/200/245 (+0.8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황혼의 궤적을 남깁니다.

궤적에 있는 동안 녹턴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으며, 이동 속도가 15/20/25/30/35% 증가하고 공격력이 20/30/40/50/6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1200)
어둠의 장막 (Shroud of Darknes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녹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오릅니다.

사용 시: 녹턴이 1.5초 동안 마법 방패를 생성하여 적의 다음 스킬을 방어합니다.

방패로 스킬을 막아낼 경우 5초 동안 녹턴의 공격 속도가 2배로 상승합니다.
말할 수 없는 공포 (Unspeakable Horro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녹턴이 대상의 정신에 악몽을 심어 80/120/160/200/260 (+1.0AP)의 마법 피해를 2초간 가합니다. 만약 대상이 스킬 유지 시간 동안 스킬의 사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대상은 1.25/1.5/1.75/2/2.25초간 공포에 빠집니다. (사정거리: 425)
피해망상 (Paranoia)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녹턴이 모든 적 챔피언의 시야 반경을 줄이고 적 챔피언들 사이의 시야 공유를 6초 동안 중단합니다.

피해망상이 발동된 동안 녹턴은 적 챔피언에게 돌격하여 150/275/40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3250/4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는 딱히 존재하지않습니다. 그저 Q만 잘맞추고 정확한타이밍에 W로 CC 씹어주시면됩니다. 예를들어 베인같은 챔피언한테 궁극기를쓸때 베인은 피할수있는방법이 점멸밖에없거든요. 선고가 씹히니까요.

 

스킬 활용 팁

 확정 CC나 나한테위협이될만한스킬 W로 씹어버립시다. 녹턴이라는챔피언은 정확한갱타이밍 Q W 재대로만 써주셔도 충분히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 가실수있습니다.


게임 후반에 혼자 원딜잡겠다고 점멸확인 안하고 들어가시면 끔살당할수도있습니다. 나도 점멸이있을때 들어갑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항상 공략보시면 공략작성자분들이말해요. 아이템트리는 유동적이다
맞습니다. 상대 AP가너무 컸으면 곧바로올려야하는템이있고 탱커가 너무많으면 순삭이안되기때문에 템트리를바꿔야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위템트리는 솔랭 기준 템트리입니다.
마지막 신발3개는 아이오니아를 양날이나와서 바꿔야하는 타이밍임을 말해주는거고요.(쿨타임45% 초과합니다)

우선기본적으로 녹턴은 체력이딸리기때문에 티아멧이 나오지않는한 레드팀 기준으로 칼날부리 캠프 한번갔다오면 갱을못갑니다. 고로 1200원 모으셔서 곧바로 티아멧 사주시구요 (샀으면 써주세요. 제발.)

그다음은 용사 장만해주시면됩니다. 항상 템살때는 쿨타임-방관-이동옵션 순으로 사주세요. 허나 내가 너무잘커서 돈이많다하실때는 대검부터 사셔도되고 취향대로 가셔도됩니다. 아이템순서는 티아멧-기본신발-용사-드락사르 순으로 뽑아주시면됩니다. 밤의 끝자락은 한방만 막으면되는 중요한스킬을 가진 챔피언이있을경우 사주시면됩니다. (예를 들어 트위스티드 페이트)

만약 트페같은 한방 누커가 상대팀에 없다하시면 밤의끝자락 가지마시고 바로 히드라 올려주시면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아이템으로 얼어붙은 망치가주시면됩니다. 그러나 상대방의딜이 너무쌔서 내가 확죽어버린다 하시면 수호천사 올리시면됩니다.

나는 마나관리 가 힘들고, 적정글 집갈때도 수월하게 갱 가고싶다하면 사냥꾼의물약 사주시면됩니다. (필자도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이녀석은 7장인들 만나면 카운터정글을 무슨 밥먹도록옵니다. 보통 녹턴이 3킬에서 2킬정도먹어야 정글에서 맞다이를떠도 승리할수있습니다. 아무리 카직스체력이없어도 무리하게 싸움걸지맙시다. 스킬막아도 훅갑니다. 게다가 이놈은 한번 스노우볼링 (킬수급) 시작하면 답이없을정도로 커버립니다. 팀원들에게 주의를 요망합시다. 항상 핑와박고 정글루트 봐주면서 플레이합시다.
이블린
이블린은 존재자체로도 정글돌기가 힘들어집니다. 첫째로 저는 이블린을 적정글로 만났을때 카정당한적이 한두번이아니기때문에 괜히 체력관리하다가 레벨링 늦어지고 갱가기도힘듭니다. 그냥 벤합시다. 그게 맘편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은 실력에 따라서 나뉘는 데요. 보통 동일한 실력으로봤을때 녹턴이 훨씬유리합니다.
Q나R 씹어주면 할수있는게없습니다. 그러나 녹턴을 막시작하는 유저시면 힘드실수도있습니다. 녹턴W에따라 승패가갈리는 정글러입니다.
마스터 이
마스터이는 모든면에서 상대하기쉽습니다. 그러나 킬쓸어담은 마이는 무슨수를써도 이기기힘드니까 카운터정글 해주면서 역갱봐주면서 완전히 죽여버리면됩니다.
엘리스
엘리스도 마찬가지고 고치만 피하거나 W로무시해주면 간단한 챔피언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운영법은 최대한 6레벨을 빨리찍는것이 초반목표입니다. 되도록이면 칼날부리를먹고 체력관리못해서 갱을못가거나 그런 상황을 만들지맙시다. 칼날부리는 되도록이면 티아멧 나온후에 먹어줍시다.

 

초반 운영법

 상대가 카운터정글에 능한 챔피언이나, 갱으로 빠른성장을하는 챔피언일경우 탐지와드를 적절한 루트에 깔아줍시다.

최대한 빨리 6레벨 찍어주고 봇쪽으로 갱가서 킬을쓸어담아줍시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 빛을발하는 녹턴입니다. 기본와드를 9레벨 원거리 망원경와드로 바꿔줍시다. 한타할때는 참여하시고, 스플릿푸쉬할때는 해주면서 딜러혼자 온다싶으면 망원경와드 원거리에박고 바로 궁써주셔서 잡은후에 스플릿계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무리하게 스플릿하다 욕먹지마시고 한타할때 원딜이나 미드딜러 잘 짤라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도 중반과 같이 플레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진 암살 또는 스플릿.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추가예정입니다.

 

마치며

 부족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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