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서스 공략이 멀쩡한게 없어서 적어보는 나서스 공략
솔직히 한계가 있는 챔프라서 랭크용으로는 전혀 좋은 챔프가 아님
통하는것의 한계는 골드까지인듯하며 골드1까지 가면 나서스가 잘커도 한타때 큰 활약하기가 힘들어짐
고로 골드까지만 하는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어차피 나서스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쳐맞다 나중에 뚜까패는걸 좋아하는
sm적인 탑신병자들밖에 없음
쓰려는건 거의 기본적인 나서스 공략으로 틀대로 +@ 로 자기입맛대로 바꾸는게 좋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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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1.2 (+104) | 2399.2 | 마나 | 325.6 (+42.0) | 1039.6 |
공격력 | 67 (+4) | 135 | 공격 속도 | 0.638 (+3.48%) | 1.015 |
5초당 체력회복 | 9.01 (+0.9) | 24.31 | 5초당 마나회복 | 7.44 (+0.5) | 15.9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이동 속도 +1.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이동 속도+4.5%
빨강이는 방관 vs 쌍관인데 솔직히 가지고있는거 드는게 좋음
쌍관 방관 둘다 가지고있으면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쓰고싶은거 쓰셈
개인적으로 쌍관을 자주쓰는데 방관은 크게 부각되지 않지만
쌍관은 e를 찍었을 때 딜체감이 조금 나서... 근데 둘다 써봤을때 크게 상관없는듯
노랑은 의견없고
파랑은 성장마저나 고정마저 둘중 취향타는걸로 or 가지고있는거
왕룬은 이속 흡룬 방관등등이 있는데 역시 그래도 이속룬이 가장 쓸만한듯 잘도망가야되니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길게 써봤자 글도 안 읽고 포인트만 찍찍 줄거란걸 다 알고있으며
나도 그렇게 해왔음
착취 vs 천둥 vs 폭풍전사 등등이 있는데
일단 천둥으로 딜을 기대한다는거 자체가 딜템이 없는 나서스로썬 넌센스고
그나마 폭풍전사가 쓸만한듯 하나 쇠약걸고 뚜까패는거랑 비슷비슷할꺼같아서 안감
착취도 나서스하테 썩 좋은게 아닌게 나서스가 초반에 때리기 힘듬..
그래도 뭐 들게 이거밖에 없어서 들어야함
왠만하면 스펠 고정 죽으면 텔로 바로 라인복귀해서 소작농해야됨
여기서 텔을 봇이나 미드에 써줄수도 있고 라인복귀에 쓸수도 있는데
거의 라인복귀에 많이 씀.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30/35/40/45/5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0/16/22/28/34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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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2랩때 w를 찍을지 e를 찍을지는 우리팀 정글러가 제일 중요함
2랩이면 보통 라인을 포탑 근처까지 형성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때 정글러가 와주면 w를
안오고 정글링만 돌고있다 싶으면 e를 찍어서 미니언 하나라도 더먹는게 중요
3랩때 w를 안찍었으면 우리팀 정글러 위치보고 q나 w 찍어주고 e안찍었으면 걍 e찍으셈
q선마 이후에 w e 선마중 거의다 e선마를 먼저 하라는데 이게 평타기반 챔이면 w선마도 나쁘지않음
그냥 공속 ㅈ같아져서 허우적되는거보면 기분좋음 ㅎ
스킬 콤보
스택 150이상 광휘의검 나온 이후부터 q로 툭툭 쳐주면서 피깎다가 각나오면 w e (r) qqqqq
-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 마나 소모: 20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 사용 시: 나서스의 다음 공격에 30/50/70/90/110 (+1.0AD) (+3 x 흡수의 일격으로 적을 죽인수)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흡수의 일격으로 적을 죽이면 흡수의 일격에 3의 추가 피해가 영구적으로 추가됩니다. 챔피언과 대형 미니언, 몬스터에 대해서는 두 배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 사정거리: 200
나서스의 알파이자 오메가 나서스의 존재 이유 , 우리가 이 라인전 ㅈ같은 뚜벅이샊기를 하는 이유
- 쇠약
(Wither)
- 마나 소모: 80
-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 나서스가 5초 동안 대상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이동 속도를 처음에는 35%, 이후 지속 시간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늦춥니다. 이 절반만큼 대상의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600
단일 타겟팅 씹싸기 쇠약 1만찍어도 이속 50퍼 5초감소 타겟팅이라 피할수도없음
블랙쉴드 걸린놈하테 쓰는 ㅄ짓만 안하면
-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 마나 소모: 70/85/100/115/130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0/25/30/35/4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장판+ 방깎까지 있고 딜도 되는 꿀 장판 스킬
-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체력 300/450/600, 공격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 초마다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를 마법 피해(초당 최대 240의 피해)로 입힙니다.
활성화시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15/35/55 증가하며, 매 초마다 1/2/3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15초 동안 총 30/65/100 증가)
- 범위: 350
극탱 나서스를 만들어주는 체력증가 방어력증가
포탑 다이브각일때 써주면 목숨하나 살릴수있음
이런 ㅈ사기 스킬들이 모였는데 왜 도대체 예쁜쓰레기가 만들어지는지 이해불가입니다.
ad 트리로는 천갑 4포를 ap트리로는 체돌 2포를 가는편이고
다리우스같은 (ㅈ사기) 분만 아니면 텔라인 복귀할 때 파갑or 망령은 갈 돈이 모임
개인적으로 500포션사지말고 코어템 빨리뽑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해서 이렇게감
템트리는 유동적인건 당연한건데 예를 들어서
ad
라인전이 흥했다 - 빙하의장막 ->파갑 -> 얼심 -> 광휘검 순으로 가는게 좋고
라인전이 평범하다, 망했다 - 파갑-> 빙하의장막 -> 얼심 -> 광휘검
ap
라인전이 흥했다 - 점화석->망령-> 비사지-> 광휘검
평범or망했다 - 망령 -> 비사지 -> 광휘검
쿨감템먼저가서 기분좋게 스택쌓지마세요 제발 죽진 말아야지 일단..
솔직히 비사지 란두인까지는 비벼볼만한데 그이후 템이 나와간다 싶으면 슬슬 나서스 힘이 빠지는 시기임
이 친구가 왕귀캐인척 하지만 유통기한있는 챔이라서 40분 이후면 확실히 유통기한이 느껴짐.
그니까 이쯤되면 그냥 라위같은거 사도 괜찮지만 리폿먹기 싫으니까 탱가는척 해줘야됨
그리고 트포는 나서스의 친구같은 템으로 진짜 나는 스택도 못쌓고 라인전도 망해서 해줄수있는게 없다
싶을때만 얼건을 가고 나머진 왠만하면 트포들어서 딜을 뽐내보자
나서스로 얼건을 가는건 나서스를 하는 재미를 반감시킴
그리고 쿨감은 얼심 20% 트포 20%로 충분히 40%가나오니까 초반에 아이오니아 장화같은거 사지말고
헤르메스나 닌자신 사는게 좋습니다 제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벤을 안했는데 적이 다리우스를 후픽으로 골랐다. 닷지
근데 승급전이다!
이럼 뭐 해야지.. e선마 해서 미니언만 먹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탱커라서 나중에 한타가서도 나서스에 비해 존재감이 꿀리지않음..
우리 불쌍한 강아지는 동네북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짤짤이만 하는
나서스의 성장을 막을 수 없으므로
커주면 됩니다.
(근데 다이브 당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피관리 잘해주자)
초반 스택 150까지 한 10~13분까지는 솔직히 우리팀 정글러가 라인전에 40%정도는 차지한다고 생각함
탑신병자들 변명이 다 이렇겠지만 나서스는 극성 탑신병자로 이게 더심함
무조건적으로 라인을 당길수 밖에 없으므로 4랩때 역갱안걸리게 조심스럽게 와주는 정글러가 그렇게 좋을수
없음..
그외의 나서스 역량으로는 미니언 10개를 버리더라도 라인을 땡기고, 죽지말고 포탑앞에서 경험치라도 먹고
최대한 미니언에만 집중해라
(이때문에 맵을 거의 안보게되는 경우가 많은데 착하신 정글러님들 핑으로 알려주세요 귀는 열려있으요)
솔직히 나서스는 초반 운영이 50%는 먹고들어간다고 생각하는데
자세하게 쓰면 일단 첫 웨이브때 상대가 우리팀 미니언을 툭툭 쳐주면 기분좋게 라인을 포탑근처에서 형성시켜서
q와 e를 동원해 잘 먹어줘야됨 전사미니언은 2랩때까지 포탑세방+평타2방에 죽고/마법사는 포탑1+평타2
평타2는 q로 때리면 똑같이 되므로 q로 먹고 미리 평타 툭툭쳐주면 좋음
나서스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은 절때 죽으면 안된다는것. cs차이가 20개넘게 벌어져도 좋으니까 제발 죽지마라
상대가 딜챔프면 죽는순간 라인 터지는거고 탱커면 사리면서 파밍만 하셈
이러다 얼심or비사지 나오고 광휘의검 나온 타이밍and 스택이 150~250 사이쯤 이 되면 마오카이 문도같은 씹돼지탱커들 말고는 툭툭 쳐서 딜교를 해주자. 돼지들이면 걔네가 때리던말던 미니언파밍만해서 스택을 쌓아준다.
이제 슬슬 스택 250~300쯤되고 광휘의검 나올때 쯤 상대 탑라이너가 탱이면 맞파밍하면서 성장괴물이 되고
딜탱or 딜이면 q로 툭툭 쳐서 상대 피를 깎자 - 이때 나서스가 피가 더 많이 달아도 q로 미니언먹으면 다시 차므로
때리기만 하면 이득임. 죽을각만 안주면됨-이게 제일힘들지
나서스 스택의 기본이 20분쯤 300인데 기본적으로 270~300까지는 쌓아야 탑신승리 를 할수있다.
여기서 트-포까지 나와주면 갓갓 나서스 꿀잼 시작
티0000모같은 e선마시키는 친구들은 이쯤되면 200언저리쯤되고
스택이 400이 넘어가면 탑캐리를 기대해봐도 되는상황.
나서스 스택못쌓았다고 모라고하지말자 우리팀원들 ㅠㅠ
후반은 없음
내가 잘컸다 싶으면 그냥 궁키고 달려가서 미드 w e qqq 원딜 w e qqq 하면 다죽어있음
내가 평범하게 컷다 싶어도 궁키고 달려서 w e (플래시) qqq 하셈
사실 우리팀 원딜보호하고 미드보호하면서 쇠약걸고 블라블라블라 가 있지만
그러면 나서스를 하는 이유가없으니까 걍 내가 적팀 중심에서서 뚜까패는게 제일 기분좋음
못컷으면 이만큼 쓰레기같은 존재가 없으니 우리팀 캐리 옆에서 굽신굽신하며 장판 쇠약쳐 하면됨
글썼는데 반응좋으면 올림 솔직히 너무 쓰고싶지만 귀찮다.
나서스는 좋은 챔프가 아니므로 나는 랭크점수를 올릴꺼얏! 하는 분들은 시작하지 않는게 좋으며
이미 이 공략을 보고있는 sm에 빠진 당신들에게 권유하고싶은건 하루빨리
나서스를 탈출해 점수를 올리라는것입니다.
근데 거진 400판을 하면서 느낀건데 나서스 벗어나기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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