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75% (9표)
0% (0표)
25% (3표)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17
13
0
9/12
시즌7) 죽음불꽃손길 카사딘

- 격살(2017-03-31, 조회수: 43781)

※ 처음부터 정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사딘을 플레이하는 유저입니다


2017-02-09 기준 카사딘 공략글들은 천둥군주의 포효 특성을 기반으로 한 글들이 대다수입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메타에 많이 나오는 원거리 미드챔프들을 상대로


카사딘이 라인전의 주도권을 잡기는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6레벨 전에 천둥군주를 발동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딜교환에서 손해도 많이 보게됩니다


결국 꾸역꾸역 포션 먹어가며 Q날리면서 스킬 딜 씹으며 버티다가


6이후에 살아나는 플레이 스타일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


그러던 와중 평소에 제일 좋아하는 미드라이너인 Paclo(Dopa)의 스트리밍 영상과


SKT T1 Faker 선수의 카사딘 플레이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 두 사람의 공통점은 죽음불꽃 손길을 든다는 것이었습니다


자타공인 세체미 Faker선수와 아마추어 최강 고수 중 한명인 Paclo(Dopa)가


왜 죽음불꽃 손길을 들까? 라는 의문이 들어 죽음불꽃 손길을 들게 되었고,


전 신세계를 보았습니다


제가 죽음불꽃손길 카사딘 공략에서 말씀드릴 제일 큰 두가지는


천둥군주를 버려야 하며, 쿨타임에 매우 치중된 템트리를 버려야한다 입니다


천둥군주 카사딘과 죽음불꽃손길 카사딘은 조금 다르게 플레이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쿨타임에 치중되는 템트리 보다는 카사딘의 높은 AP계수를 극대화 시켜


초중반 딜링에 더 힘을 줄 수 있는 템트리 임을 설명드립니다

-----------------------------------------------------------------------------------


필자는 과거 천둥군주를 들었었으며, 쿨타임40%를 빠르게 올리는 템트리를 많이 올렸었는데,


템트리와 특성을바꾼 뒤로 승률과 KDA가 많이 올랐습니다


그 중에서도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은 캐리력이 월등히 올라갔다는 점입니다


-----------------------------------------------------------------------------------


천둥군주에 장점은 순간적으로 터지는 천둥군주의 포효를 이용해


상대를 암살, 혹은 빈사상태로 만들어버리는 엄청난 폭딜이 장점이죠


하지만, 근접 챔프들을 제외하고는 W나 평타를 맞출 수 없어


6레벨전에 핵심특성을 이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죽음불꽃손길의 장점은 초반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고,


광역딜링으로 상대 챔피언들에게 죽음불꽃 효과를 묻혀 체력을


많이 낮출수 있다는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1명의 챔피언을 암살, 혹은 끔살을 시도할 때


천둥군주의 순간폭딜이 없어서 상대가 살아가게 되어


역으로 내가 당해버리는 정말 슬픈 상황이 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천둥군주 카사딘은 절대로 나쁜 특성은 아닙니다


천둥군주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상황이 나온다면 정말 그보다 좋은 특성도 없겠죠


제 플레이스타일이 죽음불꽃 손길의 특성을 잘 살리는 스타일일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 공략을 보시고 죽음불꽃 손길을 체험해보신 뒤,


두 플레이 스타일의 장점과 단점을 몸소 느껴서 후일 게임을 하실 때


상황에 더 알맞는 특성을 들어 수월한 게임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죽음불꽃손길 카사딘에 방향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 글에서 룬 마스터리부터 아이템까지, 세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점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체력
    +24.12
  • 주문력
    +16.04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2,765 IP

룬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필자는 원래 제일 기본적인 AP룬(마관/방/마저/주문력)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게임을 경험하면서 느낀것은, 한가지 룬으로 모든 라인전을 치루기보다는


여러상황에 대비한 룬을 준비해놓는것이 라인전 승률을 올리는 요소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준비해두고 쓰는 룬 세팅과 이것을 어떤 상황에 쓰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


1.기본AP(마관/방/마저/주문력)


카사딘은 기본적으로 초반에 타워에 cs가 몰리게 됩니다


이럴 때 아리, 신드라, 코르키, 르블랑, 오리아나 등 평타견제를 하면서


스킬 사거리가 길어 일방적으로 스킬까지 맞출 수 있는, 일명 초반에 후두려 쳐맞아야되는


챔프들을 상대할 때에 이 룬 세팅을 듭니다


방어력으로 평타딜을 감소시키고, 마저로 스킬딜을 감소시키는 아주 기본적인 룬 세팅 입니다


--------------------------------------------------------------------------------------


2.성체AP(마관/성체/마저/주문력)


초반 상대의 평타 견제가 그렇게 쎄지 않으며, Q의 패시브인 블랙 실드로


상대의 딜을 씹을 수 있는 라이즈, 죽음불꽃 손길을 들어서 스킬을 한번 맞추면


그 후로 견제하러 들어오기 힘든 카시오페아 등을 상대로 이 룬을 듭니다


성장체력으로 후반 피통을 확보하며, 안정적으로 딜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


3.주문력AP(마관/방어or성체/주문력/주문력)


카사딘이 상성이 우세한 챔프들이 요즘 메타에는 자주 나오지 않습니다만,


트페, 카타리나, 베이가 등 카사딘이 일방적 딜교환이 가능하여


유리하게 라인전을 가져갈 수 있을때 이 룬세팅을 듭니다


Q의 패시브인 블랙 실드로 상대의 딜을 철저히 무시할 수 있을때에 드시면


상대는 피가 깎이고 나는 안깎이는 즐거운 라인전을 치룰수 있습니다


트페나 베이가처럼 평타견제가 가능한 챔프 상대로는 방어룬을,


카타리나처럼 평타견제가 많이 없는 챔프 상대로는 성체룬을 듭니다


--------------------------------------------------------------------------------------


※쌍관룬을 장착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카사딘의 W딜은 생각보다 괴랄합니다 그 이유는 평타와 함께 들어가는 높은 AP계수 덕분 입니다


하지만, 카사딘이 딜교환을 할 때에 평타를 때릴수 있는 기회는 6레벨 전에는 많지 않습니다


6후에도 킬각이 아닌 이상, 평타견제를 하겠다고 들어가기는 상당히 부담스럽죠


6레벨 이후에는 이미 아이템이 어느정도 나온 상태이기때문에 쌍관룬을 들어서


평타 한대의 딜을 올리기보다는, 마관룬을 들어서 AP딜을 높이는데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특성과도 연결이 되는데요, 특성에서 흉포5티어에 있는 마법 관통력과의


시너지를 생각해보면 더더욱 마관룬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제 특성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위에서 언급했듯이, 천둥군주를 들지 않습니다


--------------------------------------------------------------------------------------


2017-03-31 추가내용


특성들이 많은 너프를 받았습니다


이에따라 책략보다 결의를 올리는 것은 어떻냐는 질문을 받고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카사딘이 책략 1티어 포악함을 올렸을때는 3레벨을 기준으로 했을 때


근거리 미니언 타워2대, 원거리 미니언 타워1대를 맞았을 때


W스킬의 패시브를 통해 막타를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평타로 먹을 수 있습니다


결의 특성을 올리게 되면 4레벨까지 미니언을 막타로 죽일 수 없는 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카사딘은 초반 라인 주도권이 약한 챔프이고, 이에 따라 거의 대부분의 상황에서


타워를 허깅하고 먹어야하는데, 결의를 올리면 cs를 더욱 더 많이 놓치게 됩니다


결의를 올렸을 때의 장점은 텔포와 점멸이 빠르게 돌고, 쿨감신을 함께 올린다면


더더욱 시너지가 높아지며, Q에 블랙실드가 늘어나는 장점이 있습니다


--------------------------------------------------------------------------------------


카사딘이 천둥군주를 들었을 때에 나오는 폭딜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라인전 단계에서 천둥군주를 터트리기는 6레벨 이전에는


터트릴 조건을 만들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결국 Q와E로만 견제가 가능한데, 상대는 천둥군주가 터지고 나는 터지지 않는다는것은


매우 큰, 아니 그냥 아주 매우 존나게 큰 씹손해입니다


물론 플WEQ콤보로 상대에게 깜짝 천둥딜을 넣어 킬을 따낼수도 있겠지만,


어느정도 티어가 올라간다면 그러한 방식은 사실상 쓰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


Paclo(Dopa)의 스트리밍 영상을 보시면 그런 말을 합니다


"천둥군주는 중후반에 힘을 주는 특성이고 죽음불꽃 손길은 라인전에 힘을 주는 특성이다"


"근데 죽음불꽃 손길을 들면 라인전을 매우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다"


필자는 원래 천둥군주가 터지는 챔프들을 위주로 게임을 해왔었기에


죽음불꽃 손길이라는 특성에 대해 매우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미드는 폭딜로 라이너 압살하는거지!" 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우리의 따거는 거짓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천둥군주를 들고 코르키, 카시오페아, 라이즈 등 많은 챔프들에게 일방적으로 쳐맞으면서


집에 가기 바빴던 저는, 죽음불꽃 손길을 들고 다시 태어났습니다


코르키를 라인전에서 쳐바르는 마법이 펼쳐졌으며


상대는 1~2레벨에 저의 Q 3대에 반피가 되지만 나는 피가 닳지않는 (ap챔프 기준)


어마어마한 강력함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흉포 5티어에 있는 날카로운 정신이 마법관통력을 올려주고,


죽음불꽃 손길에 붙어있는 도트뎀의 시너지가 생각보다 매우 강력합니다


또한 후반한타시 궁극기에서 이어지는 E로 광역 죽음불꽃 손길을 전체에게 묻힐 수 있습니다


--------------------------------------------------------------------------------------


죽음불꽃 손길을 둘어보신 후에도 천둥군주가 더 좋다고 생각하신다면


천둥군주를 드셔도 무방합니다 에코, 카타리나 같이 근접 AP상대 혹은 천둥군주를


터치기 쉬운 챔프의 상대로는 좋지만, 꼭 체험해보시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


(2017-02-18)


책략과 결의 중 어디에 12포인트를 쓰느냐에 대한 질문이 있어 추가합니다


저는 책략에 12포인트를 찍어주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1티어 : 포악함 - 초반에 타워를 끼고 cs를 먹어야하는 상황이 많이 나오는데요


W를 올리면 평타에 기본적으로 마법데미지가 추가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cs를 먹기 수월해지는데요


포악함을 올리지 않으면 4레벨 이후에 타워가 원거리 미니언을 한 대 때렸을 때, 평타를 때리면


실피가 남아서 cs를 먹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생깁니다 cs를 챙기기 위해서 포악함을 찍습니다


--------------------------------------------------------------------------------------


2티어 : 암살자 - 미드는 1:1라인입니다 들어줍시다


비스켓을 들지 않는 이유는 충전형 물약을 들기 때문에 효과를 얻지 못해서입니다


룬 친화력 또한 카사딘에게 좋은 특성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3티어 : 무자비 - 카사딘은 순간적인 진입 후 순간 폭딜로 상대 딜러의 체력을 깎아


전장이탈을 시키는 플레이가 가능한 챔프입니다 상대에게 더 강력한 딜을 넣기 위해 찍습니다


여기서, 특성 하나는 명상에 투자해주셔도 무방합니다


--------------------------------------------------------------------------------------


4티어 : 위험한 게임 - 위험한 게임을 찍어 주어 적의 진영에 침투하여 순간적인 딜을 넣은 뒤에


다시 빠져 나올 때 체력 수급을 하여 좀 더 수월하게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오히려 적에게 한 번 더 딜싸이클을 돌릴 수도 있습니다


카사딘과 아주 잘어울리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2017-02-18)


책략과 결의 중 어디에 12포인트를 쓰느냐에 대한 질문이 있어 추가합니다


저는 책략에 12포인트를 찍어주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


1티어 : 포악함 - 초반에 타워를 끼고 cs를 먹어야하는 상황이 많이 나오는데요


W를 올리면 평타에 기본적으로 마법데미지가 추가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cs를 먹기 수월해지는데요


포악함을 올리지 않으면 4레벨 이후에 타워가 원거리 미니언을 한 대 때렸을 때, 평타를 때리면


실피가 남아서 cs를 먹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생깁니다 cs를 챙기기 위해서 포악함을 찍습니다


--------------------------------------------------------------------------------------


2티어 : 암살자 - 미드는 1:1라인입니다 들어줍시다


비스켓을 들지 않는 이유는 충전형 물약을 들기 때문에 효과를 얻지 못해서입니다


룬 친화력 또한 카사딘에게 좋은 특성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3티어 : 무자비 - 카사딘은 순간적인 진입 후 순간 폭딜로 상대 딜러의 체력을 깎아


전장이탈을 시키는 플레이가 가능한 챔프입니다 상대에게 더 강력한 딜을 넣기 위해 찍습니다


여기서, 특성 하나는 명상에 투자해주셔도 무방합니다


--------------------------------------------------------------------------------------


4티어 : 위험한 게임 - 위험한 게임을 찍어 주어 적의 진영에 침투하여 순간적인 딜을 넣은 뒤에


다시 빠져 나올 때 체력 수급을 하여 좀 더 수월하게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오히려 적에게 한 번 더 딜싸이클을 돌릴 수도 있습니다


카사딘과 아주 잘어울리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점멸은 필수입니다! 점화와 텔레포트 중 선택하세요!※


카사딘으로 점화를 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점화는 6레벨, 혹은 그전에 순간적인 천둥딜과 함께 사용하여


깜짝딜과 킬을 낼 수 있고, 라인전 이외에도 추가딜링을 넣을수 있죠


--------------------------------------------------------------------------------------


텔레포트는 초반라인전단계에서 많이 맞고 시작하는 카사딘이


빠른 라인복귀로 초반 주도권을 빠르게 잡아갈 수도 있고,


빠르게 라인을 밀어버리고 로밍을 가버리는 챔프들을


따라가서 머릿수를 맞추어 싸움을 진행하거나,


상대가 탑 혹은 봇이나 집을 간 타이밍을 이용하여 반대쪽 라인에 텔을 사용해


상대 라이너들을 잡아 큰 이득을 볼 수 있는 스펠이죠


--------------------------------------------------------------------------------------


자신의 맵리딩 능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거나


상대 라이너를 압도적으로 킬을 낼 수 있다면 점화를 추천드리고


맵리딩이 좋으며 상황판단을 잘 한다거나


상대를 솔킬을 낼 수 없는 챔프거나, 라인전이 힘들땐 텔레포트를 추천드립니다


점화 or 텔레포트 = 취향에 따라, 챔프에 따라 입맛에 맞춰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


Paclo(Dopa)와 Faker선수는 텔레포트를 즐겨 듭니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AD챔프(가 안나오길 물떠놓고 기도하셔야겠지만)가 나온다면 대부분의 경우 E선마를 해주세요※


--------------------------------------------------------------------------------------


스킬콤보는 딱히 많이 바꿔줄 필요는 없이 간단합니다


대표적 스킬콤보들이 몇가지 있는데, 상황에 따라 나열해보겠습니다



스킬 콤보

 

1. R-E-Q-(평)W


궁극기로 진입을 했을때, Q를 쏜 뒤 E를 쏘면 맞지 않는 상황들이


간혹 간혹, 종종, 사실 자주 나옵니다


궁극기로 진입을 해서 E를 뿌려서 슬로우를 묻혀준 뒤,


상대의 반격을 막아주기위한 Q를 날려주면


매우 이기적인 딜교환이 성립 가능합니다


--------------------------------------------------------------------------------------


2. R-W-E-(평)Q


상대가 궁극기를 맞는 거리를 내어주었을때 쓰는 콤보입니다


궁극기 진입을 하였을 때 상대에게 평타를 맞출 수 있다면


위 콤보를 넣으시면 W의 딜을 온전히 박으실 수 있으며,


E로 슬로우를 묻힌뒤 평Q후 추노가 가능한 상황이면 평타를 더 쳐주세요


--------------------------------------------------------------------------------------


3. R-Q-E-(평)W


위 콤보는 상대 챔프들 중 채널링 스킬이 있는 (말자하, 트페, 라이즈 및 텔레포트)


챔프들의 채널링을 끊어주거나, 상대와 자신의 체력이 낮을 경우에


상대의 스킬을 블랙실드로 씹어서 먼저 킬을 낼 수 있는 상황에서 사용합니다


--------------------------------------------------------------------------------------


스킬 활용 팁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40/70/100/130/16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Q 스킬의 설명을 잘 보시면, 정신 집중을 끊는다고 써있습니다


이 뜻은 상대의 광역 이동기인 텔레포트, 트페 궁을 끊어준다던가,


말자하 워윅 등의 제압 스킬, 카타리나의 궁극기 등 여러 채널링 스킬들을


끊어버릴 수 있다는 말입니다 생각보다 모르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말자하같은 경우 궁극기 모션일 때(패시브가 없다는 가정 하에)


Q를 사용하시면 말자하에 궁이 바로 풀리는 매직이 가능합니다!


--------------------------------------------------------------------------------------


황천의 검
(Nether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40/65/90/115/140 (+0.7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5/6/7/8%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W를 미니언에게 쿨타임마다 써주어 마나수급을 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집중해야하는 것은 바로 W를 챔피언에게 썼을 때의 효과인데요


마스터 시 잃은 마나의 40퍼센트를 채워줍니다


궁극기가 풀스택이 되면 800이 되는데, 중후반 한타시 마나가 100~300정도가 부족하여


궁극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때에 플래시 W를 쓸 수 있는 거리라면 사용한다면 모자란 마나가 확 채워지고,


풀스택인 궁극기의 강력한 딜로 추가 킬포인트를 낼 수 있습니다


한타를 할 때에 W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한 번 더 궁극기를 쓸 수 있느냐 마느냐가 정해집니다


W스킬활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카사딘이 자신의 영역 안에서 시전된 마법에서 에너지를 뽑아냅니다. 주변에서 마법이 시전될 때 마다 1회 충전을 얻습니다. 6번의 충전을 얻으면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80/105/130/155/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E스킬의 경우 상대 혹은 아군챔피언들이 주변에서 스킬을 사용할 때에


스택이 스킬 하나당 1씩 채워지고, 6스택이 차면 사용할 수 있는 조건부 스킬입니다


6레벨 이후 카사딘의 딜교환은 R로 진입 후 스킬을 난사 한 후


빠져나오는 식으로 진행이 되고는 합니다


모든 스킬을 다 쓰는것이 딜교환에서 매우 유리하겠죠?


하지만, 간혹 카사딘을 플레이하시는 분들 중 숙련도가 낮으신 분들은 스택을 생각하지 않으시고


들어가서 E를 못써서 당황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저도 예전엔..시무룩..)


E스킬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써보겠습니다


--------------------------------------------------------------------------------------


※모든 기준은 1:1상황에서의 기준임을 알려드립니다※


1. 3스택 - (WR)-Q-E


W로 1스택, R로 1스택, Q로 1스택을 쌓아 6스택을 완성시킨 후 E를 사용합니다


RW를 하지 않는 이유는 RW를 하면 스킬콤보의 속도가 느려지는, 일명 씹히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므로 W를먼저 사용해주는 것인데요, 상대에게 R을 사용하였을때 평타거리가 된다면


R-평W-Q-E를 해주어 평타딜을 섞어주는 센스플레이를 발휘해주세요

....................................................................................................................................


2. 4스택 - R-Q-E-W


R로 1스택, Q로 2스택을 쌓아 6스택을 완성시킨 후 E를 사용하고, W로 1스택을 더 충전해줍니다


스택을 최대한 빨리 쌓아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상대에게 R을 사용하였을때 평타거리가 된다면


R-평W-E-Q를 사용하여 평타딜을 섞어주는 센스플레이를 발휘해주세요


--------------------------------------------------------------------------------------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4/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80/100/120 (+0.2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40/50/60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카사딘의 꽃, 균열 이동(R)입니다!


카사딘의 균열 이동은 500의 사정거리(점멸보다 50 더 많은 거리)이며,


범위형 스킬이므로 상대에게 광역딜을 시전 할 수 있습니다


균열 이동의 경우 스택이 쌓일때마다 마나소모가 심해지는 단점이 있지만,


그와 동시에 중첩당 깡딜과 AP계수가 높아지는 장점또한 있습니다


최대 스택은 4스택이며, 4스택이 쌓였을때의 딜은


궁극기 마스터 기준 180(+0.6ap)입니다


궁극기를 잘 활용하여 카사딘의 꽃을 피워보시길 바랍니다


--------------------------------------------------------------------------------------


※카사딘의 스킬 계수는 QWE에 0.7이 붙어있습니다 매우 높은 계수죠※


카사딘의 깡딜은 매우 약합니다 200이 넘는 스킬들이 단 하나도 없습니다


이 뜻인 즉슨, 추가 주문력이 높아야 딜링이 매우 효과적으로 올라간다는 말입니다


많은 분들이 쿨타임 감소를 40퍼센트에 맞추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QE를 빠르게 돌리는 것도 있지만, 궁극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궁극기를 마스터할 경우, 쿨타임 2초라는 사기적인 쿨타임이 됩니다


여기에 40퍼센트 쿨감소를 맞추면 1.2초라는 미친 쿨타임이 되죠


여고괴담 귀신이 슝슝슝 다가오는 것 마냥 슝슝슝 날아다닐수 있습니다


상대 딜러에게 매우 큰 부담이 되기때문에 쿨타임 40퍼센트에 많은 집착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따거의 가르침 아래 새로 태어났습니다


이것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아이템 빌드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부패 물약<br /> 대부분 이 부패 물약으로 시작하셨을 겁니다 저또한 그랬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죽음불꽃 손길의 초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암흑의 인장<br />를 들어줍니다


회복량은 인장에 붙은 25퍼센트의 물약회복량을 통해 안정적인 체력 수급이 가능하고,


W에 붙은 마나 회복으로 마나 수급도 어느정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롤에서 제일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딜링이 올라가게 됩니다


부패 물약을 마시고 상대를 때려서 얻는 효과는 주문력을 올려줌으로써 커버가 가능합니다


또한 부패 물약은 물약을 사용한 상태에서만 효과가 있지만, 암흑의 인장의 주문력은


영구적으로 적용되므로 잦은 딜교환에 있어서 더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암흑의 인장의 스택이 쌓인다면, 스노우볼링 가속에 날개를 달아줍니다


--------------------------------------------------------------------------------------


위에 보면 두가지 빌드가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빌드와, 과거에 사용했던 빌드입니다


현재 사용하는 빌드는 주문력에 치중하는 템트리이며,


예전에 사용하는 빌드는 쿨타임에 치중하는 템트리입니다


두가지의 딜링을 상대적으로 비교해드리겠습니다


룬 세팅은 기본AP(마관/방/마저/주문력)으로 하겠습니다


코어템 구매순서는 대체적으로 위의 템트리로 갑니다


(4코어가 나올때 쯤이면 암흑의 인장은 판매합니다)


--------------------------------------------------------------------------------------

※룬이나 세부특성에 따라 주문력이 조금씩 차이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빌드의 경우, 코어템 구매 시 마다 주문력의 상승 폭


1코어(룬 주문력 15, 암흑의 인장 15, 로아 10분 기준 100) 130

2코어(룬 주문력 15, 암흑의 인장 15, 로아 10분 기준 100, 라바돈 120*35% ) 337.5

3코어(룬 주문력 15, 암흑의 인장 15, 로아 10분 기준 100, 라바돈 120*35%, 존야 70 ) 432

4코어(룬 주문력 15, 로아 10분 기준 100, 라바돈 120*35%, 존야 70, 보이드 80 ) 540

5코어(룬 주문력 15, 로아 10분 기준 100, 라바돈 120*35%, 존야 70, 보이드 80, 모렐로 100) 654.75


특성에서 흉포3티어 타고난 재능 = 18레벨 기준 3+15=18 이므로 최종 679.05 의 주문력입니다


AP계수 0.1당 67.905, QWE의 AP계수 0.7기준 458.325의 추가 AP딜링


R의 AP계수 0.2기준 135.81, 풀스택(4스택)의 0.6기준 407.43의 추가 AP딜링


..............................................................................................................................................


예전에 사용했던 빌드의 경우, 코어템 구매 시 마다 주문력의 상승 폭


1코어(룬 주문력15, 로아 10분기준 100 ) 115

2코어(룬 주문력15, 로아 10분기준 100, 모렐로 100 ) 215

3코어(룬 주문력15, 로아 10분기준 100, 모렐로 100, 존야 70 ) 285

4코어(룬 주문력15, 로아 10분기준 100, 모렐로 100, 존야 70, 보이드80 ) 365

5코어(룬 주문력15, 로아 10분기준 100, 모렐로 100, 존야 70, 보이드80, 리치베인 80 ) 445


특성에서 흉포3티어 타고난 재능 = 18레벨 기준 3+15=18 이므로 최종 463 의 주문력입니다


AP계수 0.1당 46.3, QWE의 AP계수 0.7기준 324.1의 추가 AP딜링


R의 AP계수 0.2기준 92.6, 풀스택(4스택)의 0.6기준 277.8의 추가 AP딜링


..............................................................................................................................................


두 아이템빌드의 주문력의 차이는134.225이며, 0.1AP 계수 당 추가딜링 차이는43.21이며


QWE의 0.7AP추가 계수의 경우 134.225, R의 풀스택의 경우 0.6AP 추가 계수일 때 129.63입니다


--------------------------------------------------------------------------------------


현재 사용하는 빌드의 강점 및 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점 : 스킬 주문력계수가 높은 것을 이용해 2코어로 라바돈을 올려주어


주문력 뻥튀기로 중반 딜링이 매우 강력하며, 마관신을 신어 그 딜링에 힘을 더 싣습니다


후반에도 광역딜링으로 킬포인트를 얻어내기 용이하고, 모렐로노미콘의 고유 지속효과인


챔피언을 처치 혹은 어시를 올렸을 때 최대 마나의 20퍼센트 회복을 이용하여


상대 챔피언에 대한 추가 킬포인트를 올리기 좋으며, 전멸 시키기가 매우 용이합니다


단점 : 초반 모렐로노미콘의 부재로 쿨타임의 감소가 적으며, 모렐로노미콘의 고유 지속효과인


챔피언을 처치 혹은 어시를 올렸을 때 최대 마나의 20퍼센트 회복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궁극기 판단을 잘못했을 시, 다시 빠져나올 마나가 없어서 죽을 수 있으며,


상대 챔피언들이 딸피로 도망칠 때 추노할 마나가 없어 킬포인트를 못 올릴 수 있습니다


--------------------------------------------------------------------------------------


예전에 사용했던 빌드의 강점 및 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점 : 쿨감신과 모렐로노미콘을 이용하여 쿨타임을 30퍼센트로 만들어


상대와의 잦은 딜교가 가능하고,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렸을 때 마나회복으로


판단을 잘못해도 상대에게 진입 후 빠져나오기가 용이하며,


상대 챔피언들이 딸피로 도망칠 때 추노하며 마나를 채워서 추가 킬포인트를 올릴 수 있습니다


리치베인이 나온 후에는 괴랄한 W딜을 상대에게 선사해 줄 수 있습니다


단점 : 중후반부에 딜링이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들고, 상대가 마저템을 구매하였을시


딜링이 매우 약해지는 단점이 있으며, 광역딜링에서 딜이 매우 많이 부족해집니다


--------------------------------------------------------------------------------------


카사딘은 스킬레벨을 올렸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붙는 것은 궁극기가 유일합니다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1레벨6초, 2레벨4초, 3레벨 2초이며, 그 외의 스킬은


Q 9초, W 7초, E 6초로 고정된 재사용 대기시간입니다


예전 빌드인 쿨감신, 모렐로노미콘으로 초반 30퍼센트 쿨타임 감소를 받게되면


Q 6.3초 , W 4.9초 , E 4.2초가 됩니다 R 1레벨 4.2초, 2레벨 2.8초 입니다


쿨타임을 좀 더 굴려서 두번째 타이밍에 잡아내기가 용이하지만,


상대의 저항에 죽어버리거나 플래시를 빼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체감으로는, 라바돈을 올리니 중반에 정말 미친듯한 딜링이 나옵니다


2코어가 라바돈이 나올때에는 탱커가 아닌 이상 마저템의 구비가 미미한 수준입니다


그 상태에서 카사딘이 합류나 로밍을 간다면, 정말 말그대로 머리를 찍어 눌러버립니다


쿨타임이 몇초 길어지지만, 강력한 딜링으로 아군에게 킬포인트의 길을 열어주기가


예전 빌드보다 훨씬 편하더군요


--------------------------------------------------------------------------------------


현재 쓰는 빌드의 마지막 아이템인 모렐로 대신 고민해 볼 만한 것은 리치베인입니다


상대방의 조합이 물몸이 많다면 정말 말그대로 걸리면 죽여 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콤을 낼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경우엔 모렐로를 올려 추가 킬포인트를 따내서


게임을 좀 더 안정적으로 끌고갈 수 있습니다


예전에 쓰던 빌드의 마지막 아이템인 리치베인 대신 고민해 볼 만한 것은 라바돈입니다


후반 살짝 모자란 딜을 주문력 뻥튀기로 끌어올려 상대를 압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아이템으로 라바돈을 뽑기에는 아이템이 너무 비싸서


아이템을 올리는데에 시간이 너무 걸려서 딜로스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추가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아이템은


심연의홀, 수호 천사, 루덴의 메아리 정도입니다


....................................................................................................................................


심연의 홀의 경우, 상대 미드와 정글이 AP딜러일 때 거나 3~4ap일때 혹은


내가 상대의 딜을 감당을 못할 상황에 가주면 매우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영겁의 지팡이를 올린 후, 심연의 홀을 2코어로 가주면 매우 효율적이겠죠


저의 플레이 스타일은 딜러진에게 접근하여 원딜 혹은 미드라이너를 암살, 빈사상태로 만들어


전장이탈을 시킨 뒤, 남은 적들을 쓸어버리는 스타일이어서 심연의 홀을 잘 가지 않습니다


.....................................................................................................................................


수호 천사의 경우, 상대방에게 진입하였을때 암살이나 빈사상태로 만드는 것이 불가능하고


존야로 버티며 쿨타임을 벌고 한번 더 진입하여 죽인 뒤 장렬히 전사했을 때 팀이 지는 상황에서


가엔을 가주면 상황을 뒤집을 수 있는 힘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진입을 할 수 있는것이 나뿐이고, 캐리를 할 수 있는것도 나 뿐이라면 가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올려야 하는 상황이라면 맨 마지막으로 올리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루덴의 메아리의 경우, 라바돈을 이용한 주문력 뻥튀기와 고유 지속 효과인 메아리를 이용해


한명의 딜러를 찍어 죽여버려야 하는 경우에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루덴의 메아리를 자주 올리지는 않습니다


다 이긴 게임에서 장난칠 때 올려본 것 같습니다 세번정도..?


올리게 된다면 맨 마지막으로 올리시는것을 추천합니다

......................................................................................................................................


대천사의 지팡이의 경우, 진입 후 스킬을 다 돌린 뒤 존야를 발동 시킨 후,


존야가 풀렸을 때 사용하여 실드로 상대의 딜을 버티면서 빠져나오거나


다시금 R을 써서 마무리를 하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여신의 눈물을 먼저 사게되면 영겁의 지팡이가 늦게 올라가게 되므로


정말정말정말정말 비추드리며, 전 단 한번도 가보지 않았습니다


--------------------------------------------------------------------------------------


※아이템은 플레이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선택적이며, 유동적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사리세요 그냥 닥치고 사리세요

미드108갱 해주길 바라세요

CS먹다가 빈사상태되요

살려주세요 진짜 개짜증남

너프됐어도 벤하세요 그냥 맘편하게

3킬정도 내면 카사딘이 이길수있음
제드
사리세요 그냥 닥치고 사리세요

미드108갱 해주길 바라세요

6렙 넘어서 궁쳐맞고 표창 쳐맞으면

그냥 그대로 죽어버립니다

살려주세요 진짜 개짜증남

팀원들에게 벤을 부탁해봅시다
탈론
사리세요 그냥 닥치고 사리세요

미드108갱 해주길 바라세요

그냥 갑자기 안보이다가 슝슝슝날아와서

유유히 날 죽이고 파밍합니다

라인가서 깝치면 또 죽을거같아서 사리고잇으면

로밍가는데 그거 잘못따라가다가

탈론이 중간에서 낚시를하면 그냥 죽습니다

살주세요 진짜 개짜증남

얘는 근데 미드로 잘 안써서 그나마 ㄱㅊ..

미드로 나오면 로밍가는 길목의 시야를 미리 잡아보아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AP메이지 카운터이기 때문에 AP챔프들은 대부분 상대하기가 용이합니다

바보같은 딜교환이라던가, 맞아주면 안되는 스킬들만 피해주시면

AP상대로는 못해도 절반은 갑니다

※조금 탱킹도 되는 초가스 스웨인, 실드를 보유한 오리아나 모르가나 빅토르 등은

초반에 맞딜 못이겨여..그냥 파밍파밍만 하시다가 로밍이나 백업으로 이득보시길!


마치며

카사딘의 죽음불꽃손길 특성에 관한 공략글을 써보았는데요


이렇게 공략을 써보는것이 처음이라 미흡한 점이 매우 많습니다


추가적으로 적을만한 팁이나, 수정할 부분에 대해선


댓글이나 쪽지주시면 추가 혹은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죽음불꽃손길 카사딘으로 티어 및 점수 많이 올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챔피언별 상대법은 추후 수정으로 올리겠습니다


이상으로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75% (9표)
0% (0표)
25%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