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55.6% (5표)
0% (0표)
44.4% (4표)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Alistar, The Minotaur
0
12
17
5/9
[7.3패치]★알리스타 3천판 장인★(모든콤보수록)

- 알리스타나(2017-02-15, 조회수: 33213)

저는 시즌2부터 서폿알리스타만 일반포함 3천판가량 한 유저입니다.최고 티어는 다이아5 였습니다. (예전에 공부한답시고 아이디를 2개나지워 인증할수없다는점 죄송합니다 현재는 친구아이디를빌려 간간히 하는중입니다)
제가 알리스타만 너무좋아하다보니 또 다른게 없을까 해서 인벤 공략을 봤는데 눈에띄는 공략이 없어 이렇게 시간내어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요즘 fow.kr을 보면 한국서버 46%에 달하는 참혹한 승률을 보여주고있는 우리 힘든 엄마소입니다
하지만 알리스타는 사용자의 숙련도에따라 엄청난 캐리력을 보여줄 수 있는 서폿입니다
이 공략을 보시고 센스만 갖추신다면 당신의 알리스타는 이미 관짝을 뚫고나와 전장을 헤집고 있을 겁니다.

P.S 첫 공략이니만큼 가독성이 낮은점 양해부탁드리며 차근차근읽어보시면 알리3천판의 노하우가 이미 당신것이 되어있을겁니다.





일단 최근 친구아이디 몇판한거라도 올려봅니다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120) 2725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62 (+3.75) 125.8 공격 속도 0.625 (+2.13%) 0.851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방어 +0.91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방어
    +1.91
  • 체력
    +8
  • 쿨감소
    -6.66%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5,534 IP
알리스타의 기본은 방어력과 이속 쿨감입니다.(다른건 필요없습니다.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성향별 룬 조합들입니다 (알리 랭커들 룬까지 취합하여 지금까지 써오던 룬들입니다. 알리에게 이보다 더 나은 룬세팅은 없습니다)


1.극탱 (초보추천)
빨강: 방어
노랑: 방어or 체력
파랑: 마저(레벨당마저도 괜찮습니다)
왕룬: 이속

2.탱+소소한 딜 (중수추천)
빨강:방관마관듀얼룬 (이 룬이 가장 좋습니다만 개당 800원하는 고가이기에 마관을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노랑: 방어
파랑: 마저(레벨당마저도 괜찮습니다)
왕룬: 이속

3.밸런스형 (중수추천)
빨강: 방관마관듀얼룬 (이 룬이 가장 좋습니다만 개당 800원하는 고가이기에 마관을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노랑: 방어
파랑: 성장쿨감
왕룬: 이속2 + 성장쿨감1
(쿨감 합계 18레벨기준 20%)

4.쿨감탱커형 (숙련자 추천)
빨강: 방어
노랑: 방어 or 체력
파랑: 성장쿨감
왕룬: 이속2 + 성장쿨감1
(쿨감 합계 18레벨기준 20%)

알리스타는 이니시와 좀더 좋은 각을 잴 수 있고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이속, 싸우는 도중 한번이라도 더 띄우고 밀치고 스턴을 넣을 수 있는 쿨감, 끝까지 살아남아 cc를 넣어줄 수 있는 생존력 이 3가지가 전부입니다.
(한타가 10초정도만에 끝나기에 어차피 한번밖에못띄운다는분들이계시는데 큰 오산입니다. 알리는 궁셔틀같이 한번띄우고 죽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쿨감40%기준 q 7초 w 6초 e 7초입니다. 각각 cc가 1초씩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탱킹과 궁의 조합으로 인한 생존력으로 한타 끝까지 살아남으면서 딜러 옆에서 2초간격으로 하드cc를 넣어준다 생각하시면 엄청난 기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한타가 끝날무렵 1~2명씩 살아남아 마지막으로 한타의 승패를 가르게되는데 그 마지막 싸움에서도 하드cc한두개로 인해 한타의 승패가 갈리는 경험을 많이 해보셨을겁니다. 그 쿨타임 1~2초로 인해 게임을 지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았으면 합니다.)

P.S 빨강 물공을 넣어서 qwe 도합 딜을 계산해보니 500이 나온다!!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롤은 단순계산게임이 아닙니다. 저 계산법은 상대의 물리방어력, 마법방어력, 패시브 등등을 고려하지 않은 숫자이며 스펠 회복, 점멸, 생존스킬, 상대서폿의 스킬,탈진, 미니언의 수, 딜링 각 등의 수많은 변수를 고려하지 않은 단순한 계산입니다. 물리방어력 마법방어력만 계산해도 딜이 300으로 줄어듭니다. 힐까지쓰면 150가량이 되겠죠. 물관 마관 룬은 쉽게생각해서 관통력 1당 1%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는 후반에도 큰 빛을 발합니다. 룬이없으시거나 물공을 쓰시겠다하시는분들은 말리지않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사실 우리팀에 ap가 없을 시에 가는 딜탱형 알리 트리가 있는데 그건 정말 큰 숙련도를 요하기에 이곳에 기재하지 않겠습니다.
마스터리는 이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혹은 책략에 6포만 주고 흉포에 약점노출을 찍으셔도 괜찮습니다. 취향껏 고르시기 바랍니다.

천둥트리를 가야겠다 하시는분들은 룬세팅까지 조금 수정하셔야됩니다. (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대자연의선물/산적/위험한게임
대자연의선물은 일단 알리에겐 효율성이 낮습니다. 산적과 위험한게임은 취향입니다. 저는 위험한게임을 더 추천드립니다.

회복력/꿋꿋함
사실 꿋꿋함은 초반에는 별로 효력이 없지만 후반에 빛을 발하는 특성입니다. 회복력같은경우는 반대이지만, 우리의 알리스타는 자체 회복과 타곤산이있습니다. 고로 회복이 없는 챔프에게 좋은 회복력은 알리스타에겐 비교적 효율이 낮은 특성이기에 꿋꿋함을 찍습니다.

살펴보기/질긴피부/공성의대가
살펴보기가 이속이 생명인 알리스타에겐 공성의대가에 눈길을 주지 않을정도의 꿀특성입니다. 자주돌아다니는 알리에겐 필수특성입니다.

룬 갑옷/고참병
고참병이 사기특성이긴 하나, 지속적인 회복력과 싸울 시 파괴전차의 보호막의증가를 버릴수는 없기에 룬갑옷으로 갑니다. 또한 후반으로 갈 수록 룬갑옷이 훨신 더 좋습니다.

통찰력/인내심/대담함
통찰력을 찍을 시 점멸 쿨이 1분가까이 줄어듭니다. 알리스타에게 점멸은 김밥의 단무지와같은 존재이기에 통찰력을 찍습니다. 대담함도 사기특성이긴 하나 변수와 또다른 생존력을 위해 저는 통찰력을 추천드립니다.(탈진40초도 무시못합니다)

신속/전설의수호자
신속의 특성이 일반적으로 좀더 좋은 평을 받고는 있지만 알리스타는 궁이 있습니다. 또한 봇에서는 기본적으로 2명이 있기 때문에 물방 마방 6씩은 3~4백원짜리 템을 가지고 시작하는것과 다름이 없습니다.(천갑옷 300원에 물방10)

파괴전차/굳건한 결속
이번 패치에 파괴전차가 하양됨에 따라 파괴전차를 찍기는 조금 억울하나 그래도 파괴전차가 더 좋습니다. (취향에따라 결속찍으셔도됩니다)


(리메이크 전 알리로는 쿨감5%와 바람술사를 찍고 불타는 향로를 가서 광역 힐,물방,마방,공속 버프 소를 즐겨 썻으나 지금은 안되니 안습...)
고 정 불 변 탈 진 점 멸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0/140/180/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범위: 365)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짓밟기 (Trampl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알리스타가 5초 동안 지면을 짓밟아 0.5초마다 주위에 8/11/14/17/20 (+0.07AP)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5/65/75%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일단 q선마를 하는 이유는 w와 q의 데미지 증가량은 같지만 q같은 경우는 광역딜이기에 q의 데미지를 올리는게 훨신 이득일 뿐만 아니라 q의 쿨타임이 w의 쿨타임보다 3초가량 깁니다. 고로 q를 선마하여 w와 q의 쿨타임을 맞춰주는데에 큰 의의가 있습니다.



알리스타공략의 핵심. 스킬 콤보,활용입니다.


알리스타는 QWE 모두 하드 cc이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활용도가 높은 만큼 파일럿의 손을 많이 타는 챔프입니다. 여기있는 콤보들을 연습하셔서 실전에 적용하신다면 모두가 인정하는 진정한 서폿캐리를 하실 수 있을겁니다.


원래 이렇게까지 작성하지 않으려 했으나 기존의 공략들이 가장 중요한 스킬활용에 미흡한 점들이 많아 세세하게 작성합니다. 선수들과 랭커들이 즐겨쓰는 콤보들이 거의다 여기에 수록되어있으며 활용도는 무궁무진하기에 이것 외에도 더 있을 수 있습니다. 생각나는대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p.s 이 부분은 정말 중요한 부분이기에 한두시간 짬을 내서 쓰고있는 지금 완성시키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조만간 영상까지 삽입하여 완성시키도록 하겠습니다.우선 큰 틀과 간단한 설명만 작성하겠습니다.


1.쿵쾅  +  (스턴시간 W 0.5초 이하 , Q 1초 +E 1초 도합 2.5초이내) 난이도 下

 모두가 알고있는 국민콤보입니다.예전에는 숙련도를 요하는 콤보였지만 패치 이후 연타로 사용할 수 있게됬습니다.  사용법은 상대방에게 W를 누른 후 알리스타가 머리를 들이밀고 날라가면 바로 QQQQQQQQQQ연타 하시면 저절로 나갑니다. 여기서 알려드릴건 무조건 상대챔프만을 W타겟으로 삼지 말라는 점입니다. Q는 광역하드CC기입니다. 고로 한타나 봇에서 훨신 더 큰 이득을 얻기 위해선 상대 챔프들 사이에 있는 미니언이나 기타 유닛에게 W를 써서 여러명을 띄워야 한다는 점입니다. 작게는 2명 많게는 한타에서 5명을 띄울 시 잘 쓴 말파 궁의 효과가 난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대등할 시 무조건 그 싸움은 이기게되있습니다. 항상 어떤 타겟을 잡아야 최대한 많이 띄울 수 있을까.. 라는 계산을 실시간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1-1.벽쿵쾅   벽 + (스턴시간 W 1초 , Q 1초 ,E 1초 도합 3초) 난이도 中

 W에는 밀려남 이라는 CC가 있습니다. 그것을 벽쪽으로 맞게 된다면 벽에서 더이상 밀려나지 않고 그 밀려나는 시간동안 스턴과 같은 효과를 냅니다. 벽쪽으로 각을 잘 잡아 W로 밀친 후 가까이 가서 Q를 쓰시면 됩니다. 이것 또한 한 챔프에게 모든 스킬을 쓰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꿀팁하나 드리자면 봇에서 W로 원딜 벽궁을 넣은 후 상대원딜과 상대서폿 사이쪽으로 걸어갑니다. 애지중지 키우던 자신의 원딜이 벽에 꼬라박혔을 때 달려오지 않는 서폿은 없습니다. 무조건 오게되있습니다. 둘 사이에 서서 상대서폿과 원딜이 Q사거리에 들어오는 순간 Q를 날려주세요. 둘다 띄우는겁니다. 그러면 상대서폿이 합세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상황을 봐서 E와 탈진으로 상대서폿까지 잡아낼 수 있습니다.





2.쾅쿵 + (스턴시간 Q 1초 , W 1초 ,E 1초 도합 3초) 난이도 下

배달콤보입니다. 신발이 없을 땐 각이 잘 나오지 않을 뿐만 아니라 Q스턴이 1초로 하양됨에 따라 Q로 띄웠음에도 걸어가서 각을 잡기도 전에 상대가 플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Q로 띄운 후 상대 뒤로 이동하여 팀원에게 W로 배달시키면 됩니다. 그후 E로 스턴을넣어주세요. 물론 아무무나 혹은 아무무 아니면 아무무같은 챔프를 배달시키지 말아야 하는건 다 아실거라 믿습니다.
 




3.Q 플 W ++ (스턴시간 Q 1초 , W 1초 ,E 1초 도합 3초)난이도 中

얘도 배달콤보입니다. 플까지 쓰는 만큼 활용도도 좋습니다. 이것또한 플래시를 상대 챔프 사이에다가 써서 Q로 최대한 많이 CC를 넣은 후 배달시키는것이 좋습니다. W 각잡기가 힘드시면 그냥 하셔도 됩니다. 사용법은 Q와 플래시를 따닥 누르시면 플래시가 써지자마자 Q가 나가게 됩니다. 그후 뒤로걸어가서 W로 밀치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하나 팁은 Q를 쓰고 뒤로 걸어갈 때 E를 쓰시면 E의 숨겨진 능력! 유닛충돌 무시효과가 생겨서 동선을 조금 더 줄여 각을 잡기 쉬워집니다. 위의 2번에도 적용되는 팁입니다.





4.플 W Q ++ (스턴시간 W 0.5초 이하 , Q 1초 +E 1초 도합 2.5초이내) 난이도 上


일반 소가 말파이트로 변신을 가능하게 해줄 좀 어려운 콤보입니다. 그냥 플래시를 쓰고 W거리를 본 후 평소대로 WQ를 쓰신다면 쉽겠지만 번쩍이는 소를 보고 다들 번쩍이며 도망갈 것입니다. 고로 이 콤보는 스무스하게 마치 점멸이 W사정거리에 추가된것같이 보이도록 빠르게 시전해야합니다. 숙련자 이외의 사용법은 한타 대치 시 W를 연타하시면서 무빙을 하시게되면 무빙에 W사정거리표시가 캔슬되면서 W사정거리가 번쩍번쩍이며 보이게됩니다. 그것을 계속 보며 상대가 모이는 순간과 W사정거리에 플래시가 추가된 사정거리를 가늠하며 타이밍을 보는겁니다. 딜러 2~3명이 모인 순간이 왔다! 하면 쉬프트를 누른 상태로 플 W QQQQQ 를 세 손가락으로 빠르고 스무스하게 누릅니다. 물론 커서는 W목표에 있어야겠죠. 그러면 성공! 물론 그전에 핑을 찍어둡시다. 나 들어갈거라고,, 아무튼 그렇게 딜러들을 띄우면 우리팀원들이 왠 떡이냐 하면서 점멸까지쓰면서 와서 호응을 합니다. 그럼 그 한타는 이긴겁니다. 진정한 알리캐리.

나 알리좀 많이 해봤다. 박치기좀 해봤다 하시는분들은 W사정거리 안보시고 감으로 하셔도됩니다.그럼 가끔 저도 삑사리..

한타가 아닌 추노시에 W사정거리가 안닿는다 하실 때에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같습니다.





5.(미니언에게) W 플  ++  (스턴시간 Q 1초 ,E 1초 도합 2초)난이도 上


엄청난 거리를 이동하여 말도안되는 거리에서 상대를 물 수 있는 콤보입니다. 단, 주의점은 싸웠을 때 무조건 이길 수 있다는 전제와 우리 팀원의 호응이 가능한 거리인지를 계산하고 들어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보통 각이나와서 핑을 전나게 찍어도'저 거리를??'하며 CS에만 집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충분한 신뢰를 얻고 하세요. 사용법은 W의타겟으로 할 미니언과 상대 챔피언과의 거리를 재고 W최대 사정거리에서 미니언에게 W를 쓰고 한탬포쉬고 Q와 플래시를 따닥 하고 누르시면 됩니다.(3번과 동일) 저 한템포가 어느정도인지가 참 애매합니다. 스무스하게 쓰기 위해선 여러번 연습해보시길 바랍니다. 그후 E로 스턴을 넣어 팀원이 놀라 뛰어오는것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 콤보의 핵심은 상대방의 깜놀입니다. 도저히 올 수 없는 거리라고 안심시켜야 하기 때문에 W최대사정거리에서 각을 봐야 좋습니다.





6.W 플 Q++ 난이도 上

보통 상대방을 모아서 여러명을 띄우거나 실피인 우리 딜러가 물렸을 때, 실피인 우리 딜러를 물러 상대가 다이브를 쳤을 때에 쓰는 콤보입니다. 사용법은 W로 밀친 후 상대가 밀려나서 착지한 순간 플래시를 써서 바로 Q에어본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사실 사용법은 쉽습니다 하지만 물린 우리 딜러의 피와 2~3초 동안 우리 팀원이나 포탑이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가 의 딜계산을 요하기 때문에 난이도는 높습니다. 그냥 WQ보다 약 1초의 스턴을 더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플래시를 사용하여 우리 딜러를 1초의 차이로 살릴 수 있습니다. 




7.와드 W +

알리스타의 숨겨진(?) 생존기입니다. 한타 패배 후, 혹은 혼자 잘릴 위기에 처했을 시에 아..이제 죽는구나.. 하는 상황에서도 센스를 발휘하여 살 수 있습니다. (점멸이 없거나 점멸이 있어도 죽는다는 확신이 있을 때) 일단 뚜까 맞으면서 cc를 넣어가며 맵을 봅니다 > 벽 너머의 정글이 살아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 있다! 하면 그쪽으로 겁나 달려가서 와드를 박고 스마트키로 정글몹을 겁나 누릅니다. 그럼 벽을 넘어다니는 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채팅으로 많은 찬사가 당신에게 쏟아질 것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선택아이템3개선택
아이템 빌드

모든 공략이 이렇게 말합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라고. 저도 예외는 아닙니다. 위의 핵심아이템은 꼭 올리시고 나머지 3칸의 템창을 상황에 맞춰 선택아이템중에서 골라서 가시길 바랍니다.


처음 2개의 템 같은 경우는 300원과 400원 , 800원, 900원 , 그 이상으로 나누어 첫귀환의 돈에 맞춰 포션과 제어와드값까지 생각해서 둘중 아무거나 먼저 올리시길 바랍니다.

알리스타 초심자라면 첫 시야석을 추천드리고 좀 해보셨다면 킬각보기 유리한 신발도 좋습니다.


시야석 업그레이드에 관한 말이 많은데 무조건 태양의 눈을 갑니다. 타곤산으로 갈 시 사용아이템이 최소 3개에서 5개가량까지 늘기 때문에 한타에서 적기에 사용하기란 거의 불가능입니다. 또한 저번 패치로 태양의 눈에 쿨감10퍼가 붙어 태양의 눈으로 가도 능력치면에서 딸리지 않으며 가장 중요한 점은 아이템창입니다. 40분가량 게임이 진행되면 풀템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잘컸을시) 이때 템창 하나가 정말 가뭄의 물같은 존재입니다. 이런상황이 아니더라도 하위템으로 도배된 템창에서 포션과 제어와드!  템창이 자주 모자르기 마련인데 이런 점에서 태양의 눈이 훨신 더 좋습니다. 하나 더 추가하자면 가격대비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와드4개를 위해 산악방벽과 루비시야석을 산다면 3800원 이라는 롤 내 최고가격 아이템인 라바돈과 같은 거금이 듭니다. 반면 간단하게 태양의 눈을 간다면 2300원밖에 안들면서 템창을 하나 더 쓸 수 있습니다. 보호막도 솔라리에 비해 너무나도 딸리기에 절대적으로 태양의 눈으로 갑니다.



여러분 핑와사세요 세번사세요 그럼모두가 첼린저



최근 하양먹은 구원같은경우는 신발과 시야석에 이은 3번째 코어로 안올리셔도 됩니다. 위의 선택템 1~2개 먼저 가신 이후에 가셔도 좋습니다.


★★★★★ 물방 체력 유틸 - 알리스타 물방템의 핵심이며 알리스타에게 필요한 옵션은 다 갖추고 있습니다. 상대 자르기와 로밍, 이니시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탱키함까지 주는 꿀템입니다. 이속 60 + a(룬특) 은 무시할 수 없는 기동력입니다. 저는 주로 시야석 신발 후에 이템을 먼저 가서 이득을 봅니다.


정당한 영광<br />★★★★★ 체력 순간이속 광역슬로우 - 망자의 갑옷보다 순간 유틸성은 압권인 정당한 영광입니다. 자르기 로밍 이니시에서 사용시 이득을 취하기 쉽습니다. 또한 란두인 슬로우 지속시간의 반이지만 슬로우효과는 70%로 2배이기에 란두인 대용으로 갈 수 있습니다. 알리스타는 슬로우스킬이 없기에 쿨타임동안 쓰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저는 최근에야 올리는 템트리인데 좋아서 자주 가고 있습니다.


★★★★★ 물방 마방 전체보호막 - 최근의 패치로 인해 보호막의 계수가 엄청 높아졌습니다. 18렙 기준 600~650에 달하는 보호막을 모든 팀원에게 줄 수 있으며 총 보호막 량은 600 * 5 = 3000입니다. 엄청난 아이템입니다. 꼭 ap카운터가 아니더라도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 물방 마방 경영권 - 한 3판쯤 1판꼴로 가는 템입니다. 경영에서 많이 밀리고있거나 끌려다닐때, 혹은 경영으로 큰 이득을 취할 수 있을때 갑니다. ((ex)바론타이밍에 상대 텔 없고 봇라인 미니언은 비등비등할 때) 간혹가다 게임이 경영쪽으로 크게 기울었을 때 차원문과 지휘관의 깃발을 같이 가서 경영 주도권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 마방 체력 쿨감 - 상대 ap가 많을 시에 갑니다. 주로 알리스타의 생존력을 위해 갑니다.



★★★ 체력 물방 피흡 딜러보호 - 진짜 얘만 지키면 이긴다! 할때만 갑니다. 최근 패치로 이 아이템을 살리려는 노력이 보입니다만 진짜 한놈만 지키면 이길 수 있을때 갑니다. 소소하게 딜러가 딜을 넣으면 알리스타의 피가 차는 효과도 거둘 수 있습니다.



★★ 체력 물방 지속딜- 진짜 우리팀 딜러라고 할만한 애들도 없고 따라서 한타도 질질 끌리는 경향이 있으며 알리스타도 한타에서 계속해서 생존하는 경우에 가는 템입니다. 사실 이런상황이 자주 있지는 않기에 자주가는 템은 아닙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블랙쉴드때문에 참 힘듭니다. w선마하셔서 블랙쉴드 뚫는쪽으로 가셔도 됩니다. 블랙쉴드 쿨이 긴 편이기 때문에 보다짧은 qwe로 쿨동안 노리시는편이 좋습니다.
소라카
라인전에서 킬각잡기가 거의 불가능 할 뿐만 아니라 한타에서도 날파리같은 존재여서 영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입니다.
브랜드
w 잘맞추는 브랜드를 만나면 좀 어렵습니다. 블츠같이 끌수있는것도아니고 무조건 들어가서 잡아야하는데 깡딜이 엄청난 챔피언이기에 라인전은 힘들 수 있습니다. 로밍과 한타에서 이득을 보시길 바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하두 다들 말자하 서폿을 힘들어하시길래 카운터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상대와 우리 피를 먼저 보고나서 비등하거나 우위이고 말자하의 패시브가 있을 때 말자하에게 w로 들어갑니다. 그럼 말자하 패시브가 빠지고 아무일이 일어나지 않은 채 알리스타는 점멸 2개의 거리를 이동해있습니다. 그후 바로 상대원딜과 말자하 사이로 들어가서 q로 둘을 띄우고 e는 먼저잡을 타게팅을 스턴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러면 최소스펠 최대 더블킬까지 낼 수 있습니다. 단,우리팀과 상대팀 체력, 스펠 스킬 유무 미드 정글 위치 등등을 고려해서 들어가셔야 합니다.
나머지챔피언은 파일럿 기량입니다. 많이하다보시면 위의 챔피언들 빼고 다 쉽습니다.
다들 알리스타는 라인전 약캐라고들 하는데 절대그렇지않습니다. 파일럿에따라 , 활용도에따라 라인전먹이사슬 최상위권으로 오를 수 있는 잠재력많은 챔피언입니다. 보실줄만 안다면 첫귀환전에 무조건 킬각나옵니다. 그만큼 활용을 잘만 하신다면 첫귀환에 모빌+시야석은 일상이 되어있을 겁니다.


마치며

 첫공략이자 마지막이 될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플레이하다가 빼먹은 점 있으면 바로바로 수정하겠으며 댓글로 질문 받겠습니다.

 비록 지금 플레이어평균 알리스타승률이 극도로 낮은편에 속하지만 여러분의 기량에따라 언제든지 1티어급 서폿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 공략 보시고 많은것을 얻어가셔서 티어 수직상승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이 좋다면 다음번수정에는 각 콤보별 자세한 영상과 맵 지형을 이용한 낚시법들, 각 챔피언별 카운터치는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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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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