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은 브론즈, 실버, 골드 등 CS수급과 맵 리딩에 대해 미숙한 사람들이 빠르게 높은 티어로 올라갈 수 있는 공략입니다. 고티어에서는 먹히지 않는 부분이 많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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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1.2 (+104) | 2399.2 | 마나 | 325.6 (+42.0) | 1039.6 |
공격력 | 67 (+4) | 135 | 공격 속도 | 0.638 (+3.48%) | 1.015 |
5초당 체력회복 | 9.01 (+0.9) | 24.31 | 5초당 마나회복 | 7.44 (+0.5) | 15.9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주문력 +1.19x1
- 마법 저항력 +1.34x1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0.87
- 방어+1
- 체력+24.12
- 쿨감소-1.656%
- 주문력+6.14
- 마법 저항력+1.3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는 빅토르의 E 230+0.7 AP에 비해 첫 딜은 밀리지 않습니다만, 후속타 딜이 상당히 딸리는 편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30/35/40/45/50%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0/16/22/28/34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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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 미드나서스의 주 딜스킬은 E입니다.
E는 맞추기 쉽고, CS수급이 쉽습니다. E3렙기준 데미지가 135+27*5 +1.2 AP로, 3레벨 E스킬부터는 원거리미니언이 한번에 죽기 시작합니다. 원거리미니언 체력은 300정도. CS 막타를 잘 치지 못하더라도 E스킬만 미드라인에 뿌리면 쉽게 경험치와 CS를 먹을 수 있습니다.
2렙 갱을 아군 정글러가 본다면 W를 찍으셔도 됩니다.
특성에 천둥군주가 아닌 폭풍전사를 드는 이유는 위에 말했던 E의 장판딜이 주딜이기 때문입니다. 상대 원딜 혹은 미드라이너에게 E를 맞추고 폭풍전사를 터트리면서 접근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E 폭풍전사 W Q 혹은 W E 폭풍전사 Q로, 빠르게 들어가서 핵심딜러를 잘라내고 도망가는것이 미드 나서스의 핵심입니다. 여기에 가장 적절한 스펠은 유체화가 됩니다.
라인전에서 나서스 E는 기본사거리 650 + 범위 400이지만, 직선거리만 생각한다면 850범위의 적을 즉시 맞출 수 있습니다.
빅토르 레이저에 비교해보면 레이저는 기본범위가 525라서 확정으로 맞출수 있는 거리는 나서스가 좀더 우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는 보통 원거리미니언 3개 + 적 미드챔피언을 포함하는 범위에 꽂아주시면 됩니다. E가 활성화되있는 지역에 적 챔피언이 서있을 수 없기때문에 상대 무빙을 강요+ 근거리미니언 수급이 가능합니다.
AP계수가 있는 스킬은 E와 궁극기의 비비기뎀밖에 없습니다. AP나서스를 픽한 이상 AP딜러이므로 깡주문력보다는 추가 AP피해가 있는 아이템 위주로 구입합시다.
총검과 리치베인은 나서스 Q로 폭딜을 가능하게 해 주는 아이템입니다. 상대팀 딜러 하나를 총검E폭풍전사 유체화 Q로 잡을 수 있습니다. 혹시 이것을 위해 스택을 중요하게 생각할 수 있는데 Q는 라인전에서 쌓는것이 아닙니다.
Q스킬을 자세히 읽어보면 1렙쿨이 8초, 5렙쿨이 4초입니다. 즉, 큐는 꾸준히 쌓는것이 아니라, 라인전 끝나고 Q레벨이 올라갈 때 쌓는 것입니다.
나서스 E쿨이 12초, 마나 소모가 70/85/100/115/130이므로 5렙기준 100의 마나를 소모하는데, 투도란을 간다면 마나소모를 충분히 커버할 수 있습니다.(기본마나재생 40 + 미니언마나수급 12~24)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상대 미드가 뚜벅이일 경우 나서스의 w스킬은 매우 좋은 갱호응 스킬입니다. 우리 정글이 논타겟 CC를 가지고 있다면 W이후에 논타겟을 맞출것을 권유해줍시다. 타워에 도망간 적도 E로 마무리할 수 있다는것을 잊지 맙시다. 나서스는 기본스탯이 탱커스탯이라 타워1대쯤은 맞아도 괜찮습니다.
우리정글이 AD일경우 E스킬은 정글 합류전에서 매우 강력합니다. E에는 방깍이 있으니 이점을 항상 기억합시다.
라인을 E로 밀어놓고 합류하시면 됩니다. 스택쌓으려고 미드에 서있는것은 패배의 지름길입니다.
보통 몸이약한 미드라이너들은 E를 3대이상 맞추면 집에 가야합니다. 초반 라인 CS는 쿨하게 포기합시다. 라인 당기면서 갱을 부르거나, 경험치를 먹습니다. E3렙부터는 원거리미니언을 반드시 먹어야 합니다.
7레벨 이후에 나서스는 강력합니다. 미드나서스를 픽했을 때 적 미드라이너는 보통 AP방어아이템을 가지 않거나, AP방어룬을 들고오지 않았을 것입니다. 만약 상대가 총검 등의 흡혈이 가능하지 않다면, 라인에서 E를 맞춰주면 킬각이 나옵니다. 무리한 다이브는 하지 마시고 상대 라인손해와 빠른 타워 철거를 노리십시오.
빠른 라인클리어와 상대 미드 체력압박을 통해 합류전에서 이득을 보거나, 타워를 밀거나, 오브젝트를 먹거나, 우리정글과 함께 적정글에 들어가줍시다. 반드시 이득을 많이 보면서 상대의 서랜각을 노립시다. 후반에는 미드나서스는 쓰레기입니다.
후반 나서스는 상대 미드보다 힘이 빠지는게 당연합니다. 좋은점이 있다면 W로 인한 적원딜 딜로스와, 궁극기의 체력퍼뎀입니다. 나서스가 존야가 나오면 E+점멸 총검Q로 적원딜을 자르면서 존야를 키면 상상이상의 광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궁극기는 5 + 0.01AP %로 후반에 얼추 7~8퍼 적체력퍼뎀을 꽂아넣을 수 있습니다. 존야를 켜도 적용되기 때문에 3초동안 적 중앙부에 광역 AP딜을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적이 도망간다면(보통 도망가지 않습니다) 생존했으므로 이득이고, 도망가지 않는다면 광역딜을 넣고 죽기때문에 이득입니다(+나서스궁에는 추가체력, 추가 방어력, 추가 마법 저항력이 있어서 잘 죽지도 않습니다.) 만약 점멸으로 하나 끔살하는 각이 안나온다면, 오브젝트 싸움에서 광역딜을 노리세요. 그거 말고는 미드나서스는 후반에 답이 없습니다.
우리팀이 쪽수가 많으면 들어가서 몸이 약한애를 주로 노리시면 됩니다.
우리팀이 쪽수가 적으면 원딜 옆에서 원딜 물러오는 브루저한테 we걸면서 잡고 폭풍전사 터지면 그때 상대 딜러 잡으러 가세요.
동등한 수의 한타에서는 진입각을 잘 보시고 들어가면 됩니다. 한타구도에서 나서스는 암살챔의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브론즈탈출용 미드나서스 공략은 상대의 방심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상대가 나서스라고 방심하고 AP방템을 가지 않는 경우에만 딜이 좀 나오는 편이며, 만약 상대가 AP방템을 올리기 시작하면 딜도 안나오고 원콤도 나지 않기 때문에 팀에 도움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예능픽임을 인지하고 사용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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