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4명
90.7% (49표)
0% (0표)
9.3% (5표)
아칼리, 그림자의 권
Akali, The Fist of Shadow
12
17
1
49/54
시즌7 챌린저 아칼리 피지컬의 정점 J푸른하늘의 미드 아칼리 공략

- J푸른하늘(2017-10-24, 조회수: 354741)

안녕하세요 아칼리 유저 여러분들 아칼리 장인 J푸른하늘 ( Ireli A kali ) 입니다.
J푸른하늘=Ireli A kali

원래 미드 아칼리 유저였지만 이번에 "이나에스"님의 탑 아칼리 공략을 보고 E선마 딜탱 탑 아칼리를 해보았습니다. 탑 아칼리를 하면서 꾸준히 티어가 올랐습니다... 상위티어까지 먹히는 공략입니다.
탑 아칼리 공략을 완벽하게 쓰셨으니 저는 탑을 따로 안쓰고 미드만 쓰려고 합니다.

자 이번시즌에 아칼리가 리워크되고나서 혼란스러운 아칼리유저분들이 있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칼리가 처음에 바뀌었을때는 너무 안좋아서 못쓰려던 참이였지만
지속적으로 조금씩 조금씩 버프가 되면서 매우 좋아졌다고 생각이듭니다.

E가 새롭게 바뀌면서 예전 E 쿨타임 1초의 강력함과 궁극기의 데미지가 이젠 사라져 버려서 데미지 너프에 패시브가 바뀌면서 중후반 미친 흡혈량이 줄고, 공격력이 감소하여 딜로스가 느껴질정도로 데미지가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장막이 매우좋아졌습니다. 제가 장막을 매우 잘쓰는데 장막은 맨날 기력이 5~10정도 부족해서 못쓰는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장막사용 기력이 줄면서 스킬을 다써도 기력이 부족하지가않습니다 이래서 저는 블루도 안먹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벽을넘어다니거나 적이 갱을 왔을때 도망, 적의 조금이라도의 거리를 줄이는식의 추노, 가장 중요한점은 핑크와드의 너프 -> 제어 와드로 바뀌면서 아칼리 장막에 제어 와드를 박아도 은신이 안보인다는점입니다.
암살자에게서 데미지너프는 매우 큰 너프이지만 기동성이 좋아지고 운영을 잘돌리면서 잘성장하면 데미지도 은근히 잘나오면서 예전보다 더욱 더 멋진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예전에는 거의 못이기던 캐릭터들이 장막에 제어 와드로 안보이면서 역으로 이길수있는 캐릭터들도 많아졌습니다.

우선 리워크의 결론은 데미지는 너프됬지만 장막이 좋아져서 기동성이 매우 좋아졌다 입니다.
자꾸만 리워크전이 좋아요? 리워크 후가 좋아요? 이런 질문들을 하시는데, 무엇이 더좋은것이아니라
바뀐것 입니다. 비교를 극심하게 안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7년 10월 23일 솔로랭크 챌린저 티어를 달성했습니다.
아칼리 원챔계정으로 키웠기때문에 수도없이 닷지를 한바람에 닷지로만 500포 이상을 까서 mmr이 엄청높아진바람에
마스터 100~200점부터 9챌린저 큐만잡혀서 챌린저게임을 계속이겨야 올라갈수있어서 다1~마스터 큐 잡고 쉽게올라가는건 못했지만 그래도 챌린저 게임에 적응하면서 챌린저를 유지하고있습니다.





네 시즌6 아칼리지만 마스터 189점 까지 갔었고, (은근 우려먹기)
현시즌 중국인, 어뷰징, 대리, 트롤 과 같이 솔로랭크 게임의 질이 매우 안좋아서
솔로랭크는 하지않고 자유랭크로 스트레스를 받지않으며 게임을 하고있습니다.












아칼리로 솔로랭크 챌린저를 향해 점수를 올리고있습니다.
아칼리로는 미드 탑을 병행하며 게임을 하고있고
듀오없이 솔랭 아칼리 원챔 압도적 승률 1등을 달성하여 티어를 올리고있습니다.
계정을 계속해서 만드느라 한계정을 집중적으로 못올리고있는 상태입니다.
10개정도의 계정 보유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J푸른하늘 제 유튜브 링크 입니다 아칼리 플레이 풀게임 영상들을 올리고있습니다.

http://afreecatv.com/jabal6124 제 아프리카TV 링크 입니다 아칼리 플레이 방송을 주로 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아칼리 공략에 대해 알려드리고자합니다.
아칼리, 그림자의 권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9) 2623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2.4 (+3.3) 118.5 공격 속도 0.625 (+3.2%) 0.965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3 (+4.7) 102.9 마법 저항력 37 (+2.05) 71.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주문력
    +20.8
  • 마법 저항력
    +5.36
총 가격 : 8,602 IP
탑 아칼리 같은경우에는 쌍관이나 마관을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도 탑에는 보통 탱커들이오는데 쌍관이나 마관이 껴져있어야 딜교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미드는 딜러라인이기때문에 공격력+공속룬을 끼워줍니다.
이번에 아칼리의 패시브 첫타인 흡혈을 쿨마다 돌려주면서 라인유지력이 강력해졌습니다.
평타를 많이 치게되었고 기존에 아칼리의 깔끔한 Q평을 위에 공격속도 3개를 표식에 넣었습니다.
그래서 공격속도가 들어가면서 쌍쌍바로 공격력이 들어간것입니다.

미드 아칼리룬 저는 2가지를 듭니다. 라인전 상대방이 AD일경우, 라인전 상대방이 AP일경우를 나누었습니다.




이 두가지의 룬을 사용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미드 아칼리는 암살자의 꽃 핵심특성인 천둥군주의 호령를 들어줍니다.
특성은 12/18/0 고정입니다.

1.분노VS마술
아칼리는 공격속도를 룬표식에 공격속도 3개만 넣어주어도 충분합니다 아칼리의 스킬콤보는 당연하게도마술의 영향을 많이 받으니 마술을 찍읍시다.

2.새로운 피VS포식

새로 나온 특성인 새로운 피 입니다. 원래는 포식으로 라인 유지력을 높앗지만,
꾸준한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딜교로 새로운 피의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갑니다.

공격적으로 가기위해 새로운 피를 듭니다.

3.흡혈귀VS타고난 재능

아칼리는 Twin Disciplines(양면의 수련)흡혈 패시브가 있고,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아이템을 띄우기때문에 추가적 흡혈특성을 찍을 이유가없습니다.
아칼리는 AD,AP가 섞인 딜로 넣어주기때문에 레벨업하면서 강력해지는 타고난 재능를 들어줍시다.

4.현상금 사냥꾼VS양날의 검VS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양날의 검이 양날의 검은 미니언한테 받는데미지도 1.5%가 증가합니다. 일단 딜교면에서는 아칼리가 초반견제를 받을때에 추가적 데미지를 입기때문에 양날의 검는 안찍는게 맞습니다.

심지어 애초에 강인함(Tenacity )로 아칼리는 주로 스킬콤보를 넣으며 지속적인 싸움을 하는데 이렇게 3% 증가하는게
그냥 3%증가하는거랑 다를게없는데 양날의 검때매 추가적인 딜교손해와 미니언피해량 증가로 라인 프리징도 못한다는점이 매우 치명적이라 쓰지말도록합시다 이 추가피해가 체감이 안되시면 들어도 됩니다.
암살자는 킬을 따내여 강력해지는 부류이지만현상금 사냥꾼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칼리는 6레벨 후부터 템포를 돌려가거나 초반 장막딜교로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를 쌓아서 3%의 추가 데미지를 넣을수있기때문에 초반부터 강력한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를 들어줍시다.

5.방랑자VS포악함

보통 아칼리는 로밍으로 킬을 먹어서 강력해지는 챔피언이라 방랑자도 좋습니다.
하지만 cs를 놓치는것은 용납할수없습니다.포악함를 들어줍시다.

cs를 먹으면서 빠르게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이 뜨는것이 아칼리의 핵심이기 때문에 포악함를 들어줍시다.

그외 나머지 특성은 당연한것이기 때문에 따로 설명 하지않겠습니다.
암살자의 꽃 스펠 Ignite(점화)당연하게도 들어줍니다.
라인전을 절대 이길수없을거같은 챔피언이 나왔다면 Teleport(순간이동)을 들어줍시다.
암살자의 표식 (Assasin's Mark)
스킬 공격으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해당 챔피언의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카마의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다음 공격의 사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며 35~182 (+0.6 추가AD) (+0.55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연투척검 (Five Point Strike)
기력 소모: 110/100/90/80/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단검을 부채꼴 모양으로 던져 45/70/95/120/145 (+0.65 AD)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거리 끝에 있는 적들은 잠시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500)
황혼의 장막 (Twilight Shroud)
기력 소모: 100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연막탄을 떨어뜨려 5/5.5/6/6.5/7초 동안 지속되는 연막을 퍼뜨립니다.

연막 안에 있는 동안 아칼리는 투명해지며 아칼리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황혼의 장막이 활성화된 동안 아칼리의 기력이 100 증가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아칼리의 모습을 드러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
표창곡예 (Shuriken Flip)
기력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뒤로 공중제비를 돌며 전방으로 표창을 던져 21/42/63/84/105 (+0.3AD) (+0.3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창에 맞은 첫 번째 적이나 연막에 표식을 남깁니다.

재사용 시: 표식을 남긴 대상에게 돌진해 49/98/147/196/245 (+0.7AD) (+0.7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650)
무결처형 (Perfect Execution)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두 번의 돌진: 첫 번째 돌진은 지정한 적을 뛰어넘어 아칼리가 돌진하는 모든 적에게 110/220/330 (+0.5 추가 AD) (+0.3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2.5초가 지나면 다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돌진은 적들을 관통하여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70/140/210 (+0.3 AP) ~ 210/420/63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칼리의 국민 콤보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던지고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쿨타임이 찼을때 Shadow Dance(그림자 춤)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포커싱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Shadow Dance(그림자 춤)평 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패시브가Twin Disciplines(양면의 수련)로 바뀌면서 조금 달라졌습니다.


미드 라인전의 싸움은 한틱싸움이기때문에 매우 미세한것이라도 신경을 써줍니다.


저같은경우에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막던지려고 가지않습니다. 적당한 미니언이 서로 보유중이고 라인이 조금 당겨져있을때

우리 미니언의 피상태가 적어지면 당연히 적은 CS를 막타로 칠려고 할겁니다. 그때 적은 아칼리한테 커서가 갈수없어서 그 타이밍에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를 던져줍니다. 그이후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쿨타임이 1.5초 남았을때 Twin Disciplines(양면의 수련)흡혈 패시브를 터트려주고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이 찰때쯤 Shadow Dance(그림자 춤)Twin Disciplines(양면의 수련)(두번째 평타 강화 패시브)평타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 포커싱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Shadow Dance(그림자 춤)평타 입니다.

스킬 활용 팁

Shadow Dance(그림자 춤)도중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Shadow Dance(그림자 춤)등 스킬콤보를 조금이라도 더빠르게하기위해 있는 추가 콤보들과

이번패치로 아칼리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가 바뀌면서 제가 신기술을 만들어냈습니다.

Lee Sin(리 신)의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처럼 Akali(아칼리)도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Flash(점멸)이 가능합니다

이번패치로 아칼리의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가 발동시간이 0.35초의 딜레이로 늘어나고 자기위치에 장막이 깔린것으로

가능해졌습니다. Flash(점멸)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을 쓴거보다 훨씬 매끄럽고 딜레이를 줄일수있습니다.

자 두영상을 보시면 처음볼때는 0.15초라는 시간의 차이라서 별로 차이가없어보일수도있지만

자꾸만 돌려보시거나 직접플레이해보시면 확실히 다르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아칼리 W플 영상



자 W플래쉬입니다 제가 슬로우영상은 따로 찍지 못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다음으로 W이후 플래쉬 영상입니다.




네 차이가 없어보인다면 직접 해보시면 아실겁니다.
이러한 신기술이 있습니다.
이플레이의 예로


이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난이도는 매우 어려우며 벽을 넘을려는 지점의 방향으로 W를 사용함과 동시에 W시전시간동안 마우스 커서가 벽앞에가있어야하며 바로 플래쉬를 써주면 벽앞 플래쉬 벽넘기 W로 사용이됩니다.
적에게 아슬아슬하게 도망갈때 이 하나의 플레이로 살아갈수있습니다.

예를 하나 들어보자면 갱을 올때 장막을 먼저쓰고 플래쉬를 사용하여 장막은 플래쉬로 이동한곳에 생겨서 살아가는 모습입니다. 만약 W를 쓰고난뒤 플래쉬를 썻다면 레드와 카직스가 플래쉬로 따라와서 레드와 카직스 패시브 슬로우
를 넣으며 저를 잡을수 있었습니다.

이것도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알고 잘 응용하여 쓰시면 엄청난 플레이들이 가능합니다.

아칼리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Shadow Dance(그림자 춤) 타겟팅 스킬이기때문에 무슨 스킬을 맞추거나 그럴필요가없기때문에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Shadow Dance(그림자 춤)스킬들을 사용할때 상대방스킬을 피해주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스킬이 타겟팅이니 무빙이 되면 딜교할때 절대 질수가없습니다.


또한 여러분들이 Riven(리븐)을 플레이 하실때 평캔이 필요하듯이,


Akali(아칼리)도 플레이 하실때,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은신캔슬 딜교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칼리의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은신캔슬 딜교를 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매우 크기때문입니다.


제가 미드 아칼리로 빅토르를 상대할때 은신캔슬 딜교를 한영상입니다.




이런식으로 장막 바깥에서 스킬이나 평타를 넣고 바로 장막에 숨어서 상대방스킬을 바로 씹는 기술입니다.

이것은 연습이 많이 필요하면서 피지컬도 따라줍니다. 저는 다른분들과는 조금 다른식으로 은신캔슬을 사용하는데

스킬을 쓰는동시에 아칼리를 장막으로 움직이는식으로 합니다.


리븐의 평캔속도도 다르듯이 아칼리의 은신캔슬도 속도차이가 있습니다...

여러분들 아칼리의 은신캔슬을 하셨다고 하지만 이영상의 빅토르 처럼 스킬이 씹어지는속도가 아니라면 안하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장막바깥에서 스킬을 쓰고 장막안으로 들어온것이 상대방의 스킬을 맞는다면 안하는것이랑 똑같은것이기때문에 속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꼭 알아주시고 이것이 제가 6레벨전부터 솔로킬을 내고 6레벨 전부터 강력하게 딜교환을 하는 원인입니다.


또한 은신캔슬이 얼마나 좋은지 보여줄 영상이 있습니다.

미드 아칼리공략이지만 이건 탑에서 한거긴합니다만 은신캔슬의 중요성을 보여드리기위함입니다.

초반 엘리스의 갱승으로 다리우스가 저를포함 더블킬을 따내어 4분30초에 주문포식자 아이템이 나온상황에서

저는 증폭의 고서를 들고 절대로 이길수없는 상황에서 솔로킬을 따냅니다.



예로 이런플레이들이 가능합니다. 보통 아칼리는 6레벨전에 사리시지만 저는 6레벨 전부터 은신캔슬 딜교로 상대방의 포션을 사용하게 만들며 장막쿨이 돌때마다 각이나오면 계속해서 딜교를 해주고 킬각도 보이게됩니다.

저는 은신캔슬로 인해 카운터 캐릭터들도 이길수있습니다. 매우 중요하니 익히고 플레이 해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은신캔슬 딜교를 할때 가장 중요한점은 라인에 상대방 미니언이 많을경우에는 하시면 안됩니다.

미니언들이 서로 반반있을때 해주셔야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Riven(리븐)Yasuo(야스오)Zed(제드)Talon(탈론)와 같이 쿨타임이 돌때마다 지속적인 딜교를 하는 AD캐릭터 상대로는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갑니다.

미드공략이긴 하지만 탑공략도 추가적으로 쓰자면
Gangplank(갱플랭크)Renekton(레넥톤)Riven(리븐)Rengar(렝가)Yasuo(야스오)Jayce(제이스)Kled(클레드)Talon(탈론)Pantheon(판테온)
맞딜을 가서 이기기 힘든 챔피언 상대일경우
첫귀환에 600원이상을 모아서 시작아이템 Cloth Armor(천 갑옷)하나와
600원으로 Cloth Armor(천 갑옷)Cloth Armor(천 갑옷)두개를 삽니다.
그럼 총 Cloth Armor(천 갑옷)Cloth Armor(천 갑옷)Cloth Armor(천 갑옷) 천갑옷 3개를 가지고있는것인데
Cloth Armor(천 갑옷)한개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Cloth Armor(천 갑옷)Cloth Armor(천 갑옷)는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로 업그레이드 시켜주면 됩니다.
이렇게 방템을 가면 라인전 E선마 깡딜교도되면서 피가 많이 안달면서 딜교가됩니다.
참고로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스택은 풀로 쌓일때까지 왠만하면 딜교를 하지맙시다.

그리고 Ryze(라이즈)Lux(럭스)LeBlanc(르블랑)Zilean(질리언)Karma(카르마)Karthus(카서스)Cassiopeia(카시오페아)Taliyah(탈리야)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Ahri(아리)
상대방의 스킬을 피해야되거나 포커싱을 하면서 은신캔슬 딜교로 적과 가까워져야 하는캐릭터들 상대로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갑니다. 꼭 무빙을 위함이 아니라 예를들어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와 같이 카드를 던지러 오는 거리를 주지않기위해 이동속도를 가주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외에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갑니다.
LeBlanc(르블랑)같은경우에는 필벤이지만 그래도 설명을 드리자면 르블랑은 보통 Shatter Orb(파괴의 보주)을 쓰고 패시브 인장이 보라색이 되면
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로 표식을 터트려서 딜교를 하는 챔피언입니다. Shatter Orb(파괴의 보주)거리를 계속 안주는것과 Ethereal Chains(환영 사슬)을 피하는것과
운좋게도 이속때문에 Distortion(왜곡)를 피해서 가는데다가 르블랑 상대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가게되면 라인전에서 스킬피하는것과 유지하는것이 힘듭니다. 그래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갑니다.

라인전 사기캐릭터 Syndra(신드라)입니다. 다른스킬은 다피해도 신드라의 Q스텍이 쌓인상태에서 궁만 맞아도 딸피가 되는 신기한 친구입니다. 스킬은 신발을 안가셔도 피할수가있고, 신드라는 원콤이 매우강력하여 원콤 방지 체력을 덫붙혀서 도란방패를 가는것입니다.

그래서 보통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주로갑니다.

그리고 코어 아이템 같은경우엔
아칼리를 하는이유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기도 한만큼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은 필수적입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안가실거면 아칼리말고 다른챔피언을 하시는걸 추천드릴정도로
아칼리와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이 맞는 시너즈는 정말 말도안되는 효율입니다.

그이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갑니다 저는
이유는 여러가지로 우선 이번 아칼리의 Shadow Dance(그림자 춤)의 쿨타임 2초너프로인하여 딜레이 체감이 매우심하여서
답답하신분들이 있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의 하위템이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로 바뀌면서 쿨타임 10%의 효과가 생겨서
아칼리의 Shadow Dance(그림자 춤)쿨타임을 줄여주어서 딜레이 체감이 덜되면서 아칼리는 Mark of the Assassin(암살자의 표식)Crescent Slash(초승달 베기)쿨타임이 돌때마다 포커싱을 하며 적에게 달라붙는것이 주요 딜상황인데 더욱빠르게 사용이 가능하여도 장점이며
아칼리는 들어가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상대방 스킬을 회피하여야 할 스킬이 있으면 씹을수있고
2초간 무적의 어그로로 순간 적의 점사를 혼란스럽게 만들수있고 존야시 애이팅으로 이니시가 가능해지며,
위험한 상황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끝난순간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Twin Disciplines(양면의 수련)의 흡혈로 역관광을 볼수있다는 점에서
매우 효율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Q: 아칼리가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을 가면 딜로스가 생길거같은데 2코어로 가도되나요?
A: 아칼리는 암살자로써 상대방 주딜러를 잡고 생존하는역할입니다.

주요딜러를 잡고 존야를 사용하고 생존하는 영상의 예입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하나만 있어도 원딜이나 적미드딜러를 짤라낼수있어서 2코어로 다른 극딜 아이템을 안올리셔도 됩니다.

자 그다음으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입니다.
3코어 가엔? 무슨 3코어 가엔을 가죠.... 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계실겁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존야를 2코어에 가는이유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으로도 주요딜러를 끈을수가있는 데미지가 충분히 나오며
어그로를 통해서 아칼리가 잡아줄거 잡아준뒤 생존하기위하여입니다.
하지만 아칼리가 간혹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을 사용하지 못하고 CC연계에 걸리거나 생각하지도 못한 폭딜에 죽어버린다면 그 한타는 아칼리없이 4대5로 시작이되면서 패배를 할것입니다. 그래서 아칼리는 3코어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갑니다
아칼리가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가게되면 매우 무리한플레이를 안정적으로 할수있게되며 안심을 하며 돌진을 할수있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구매할때 유의할점
1.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을 간뒤 적 주요딜러의 아이템을 확인하여 Spectre's Cowl(망령의 두건)Hexdrinker(주문포식자)Edge of Night(밤의 끝자락)Abyssal Scepter(심연의 홀)등 마법 저항력 아이템이
나왔는지를 확인합니다.
이렇게 주요딜러들이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갔다면 3코어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가시고
4코어로Guardian Angel(수호 천사)갑니다.

2.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구매한뒤 혼자 돌아다니다가 적에게 짤려서 허무하게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의 효과를 날려버리지 말것

3.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 있다고해서 너~~무 무리하게 들어가서 우리팀이 호응이 불가능한데 까지 들어가서 Guardian Angel(수호 천사)빠지고 죽지말것

등의 유의점이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암살자는은 관통력이 필요하여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필수적으로갑니다.

마지막으로는 보통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올려주어서 폭딜을 넣는데 무조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가지말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등의 아이템을 올려서 방,마저 아이템들을 올려주는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선택입니다.

저는 4가지중에서 신발을 업그레이드 합니다.

적이 올 AD 일때,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방이 cc는 있는데 느려지게 하는cc가 너무 짜증날경우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상대방의 cc기가 없고 적이 마방을 빠르게 올렸을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저는 거이 90%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삽니다.
바로 CC기의 효과를 25%줄여주고 마법저항력이 붙어있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아칼리 같은 캐릭터는 상대방 CC기에 매우 취약함으로 CC기의 효과를 덜받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무조건 적으로 가줍니다.
EX) Leona(레오나)Lissandra(리산드라)Bard(바드)Braum(브라움)Blitzcrank(블리츠크랭크)Syndra(신드라)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등의 캐릭터입니다.
이 외에도 수많은 캐릭터들에게 CC기가있습니다. 적의 조합을 보시고 각종 신발을 선택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7.9패치로 여러가지 딜템의 효과가 바뀌고 신종 탱템도 등장하여 저도 연구를 해보고 여러가지를 써보았습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템들입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Adaptive Helm(적응형 투구)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이렇게 4개가 새롭게 바뀌고 새롭게 나온것중에서
아칼리가 사용할만한 템인거 같습니다.
보통 3코어로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뜬후 올리는데
Jayce(제이스)Nidalee(니달리)등 포킹형 캐릭터들이 나오거나 Lulu(룰루)Syndra(신드라)등 cc기와 ap챔피언이 강력한 무난한경우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줍니다.
적이 ad, ap 가 골고루 분배되있고 원콤 암살자형 챔피언들이 많을때 ex) Zed(제드)Katarina(카타리나)Syndra(신드라)Rengar(렝가)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가줍니다. 또한 cc기가 너무많아서 다른탱템으로 버티기보단 한타임 cc기 다맞고 죽고 다시 살아간다는 느낌으로 갈때도 마찬가지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 좋습니다.

자 마저템으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VS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인데
아칼리가 지속싸움을해서 흡혈타임을 몇번 돌리는 크게보는 한타일경우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흡혈도 한번밖에못하고 한방싸움인경우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런것들을 다생각하기 싫고 가장 무난하게 가면 좋은템이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입니다.
스킬콤보를 다넣고 가능하면 적 주위에 3명이 있도록 한뒤 사용해주고
탱킹도 가능하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엄청난 어그로를 끌수있습니다.
3번째템으로는 왠만하면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추천 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르마
카르마는 주문포식자나온 제드마저 이겨버리는 암살자 극카운터 챔피언 입니다.
미드 카르마는 Q, RQ 견제로 초반 아칼리가 파밍을 할수가없고 W스킬이 아칼리 장막을 써도 보인데다가 E의 보호막으로 아칼리가 장막쓰고 달려가도 도망치고 스킬콤보들의 데미지를 막아내며 6렙이후에도 킬각을 잡으려하자 RW로 피를 채우면서 들어가는 아칼리를 속박시키고 E의 이속증가와 데미지 흡수로 인해서 도망도 가능하며, 라인전이 강력한것도 더불어 한타에서도 RE로 팀전체에게 이속증가와 베리어를 주는 모든면에서 아칼리가 매우 힘든 캐릭터입니다.

아칼리로 카르마를 이기셨다구요? 아칼리님도 잘하셧겠지만 카르마가 못한겁니다.

우선 카르마가 거이 제일 힘듭니다.
제이스
제이스는 필벤이였다가 7.3 너프로 인해 필벤의 범위에서는 조금 물려난 상황이지만
너프가 되도 챔피언 데미지가 말도안됩니다 ㅋㅋㅋㅋㅋㅋ
너프전은 그냥 말도 안나온 사기챔피언으로
EQ를 피하고 싸워도 딜교를 압도적으로 지며, EQ까지 맞아버리면 원콤으로 솔로킬을
당할 무시무시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너프로 인해 원콤까지는 아니지만 라인전은 이길수없습니다.
주문포식자까지 올려버리는 제이스 매우 강력합니다.
E선마를 하여 주문포식자가 안터지게 싸워도 집니다.
벤하세요.

꿀팁을 드리자면 제이스가 망치폼 Q를 쓸때 아칼리가 R으로 제이스 뒤쪽으로가면 제이스 망치폼 Q 데미지가 안들어옵니다. Q판정이 생각보다 안좋아요.
아칼리로 제이스를 이기셨다구요? 아칼리님도 잘하셧겠지만 제이스가 못한겁니다.

제이스도 말도 안되게 힘듭니다.
가렌
가렌은 챔피언이 매우쉽고 가격이 낮고 랭크게임에서의 인식이 안좋아서 잘보이진 않습니다.
하지만 다리우스같은 경우에는 출혈킬각을 잘피하고 은신캔슬 딜교를 잘하면 이길수있는데 가렌은 답도없습니다.
가렌을 제가 몇번 이기긴한적이있는데 그건 상대방과의 실력차가 어마무시해야하며 아칼리가 말도안되는 플레이를 하거나 가렌이 못해야 이길수있습니다.
가렌 Q의 이속증가로 침묵을 먹으며 강하게 한방데미지를 먹고 유유히 빠져나갑니다.
이에 대응하여 아칼리가 딜교환때 스킬콤보를 쓰면 W로 방마저를 증가시키는 패시브와 사용시 피해량을 감소시켜서 데미지도 들어가지않고 가렌 E의 일방적인딜교를 당하게 됩니다.
장막에 숨어도 중간에서 E돌리면 그만이고 우선 아칼리가 반피일때 가렌의 R을 사용하면 원콤이 나서
헐 이게 죽어? 라는 반응과 함께 검은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렌이 매우 힘든상대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네 말안하셔도 알거라고 생각하지만
미드에서의 야스오는 정말 아칼리가 매우 유리합니다.
아칼리의Q로 야스오의 패시브를 없애고 딜교를 해주시면되구요
6렙이후에 야스오는 궁이없습니다 왜냐구요? Q3타가 모여서 에어본을 걸려고 할때 아칼리가
장막을 쓰면 야스오는 장막에 제어 와드를 깔아도 안보여서 궁을 사용할수가없습니다.
요즘 핵심특성 전쟁광의 환희 특성을 들고와서 탈진까지 들고오는 매우 잘하는 최상위권
야스오 유저분들은 질수도있지만 그외에는...
야필패입니다. 네 쉬워요
카타리나
카타리나는 요즘 필벤이기도 하면서 매우 사기인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아칼리 VS 카타리나 라인전은 매우쉽습니다.
카타리나가 Q를 한번던질때 아칼리는 Q를 두번 던질수있습니다.
카타리나의 Q데미지는 아칼리의 첫타 흡혈패시브로 거이 풀피가되면서 카타리나 단검의 쿨타임과 같습니다.
고로 1렙은 카타리나 Q-> 아칼리평타피흡 아칼리 Q두번
2레벨 부터는 Q가 떨어지는위치에 안가주면서 아니면 그 위치에 서서 카타리나가
순보로 다가오면 계속해서 Q표식던진것을 평타로 깨주시고 빠져나갈때 Q를 한번 더
던져줍니다. 6레벨 이후는 먼저들어가셔서 카타리나가 궁을 돌리면 아칼리의 장막이동으로 궁범위에서 벗어나거나 뒤쪽에 가있는 전사미니언에 궁을 타도됩니다.
궁이 끝나면 다시 들어가서 따주면됩니다.

카타리나를 매우 어려워하시는분들이있는데 냉정하게 판단하고 싸우면 이깁니다.
제드
아칼리 VS 제드 사실상 피지컬 싸움입니다.
다이아1 마스터 챌린저 제드 장인분들도 이기고 몇번은 실수로 져본적이 있긴합니다. 이외에는 라인전을 져본적이 없습니다.
1레벨에는 제드의 Q를 피하시면서 아칼리의 Q를 던져주시고 제드가 평타로 CS를 먹으려고 할때 평Q로 천둥군주 까지 터트려주면서 딜교를 해주시면됩니다.
제드의 Q는 대상이 한명맞으면 그뒤에 맞는 대상은 데미지가 반이 들어가기때문에
미니언 뒤에서 제드 Q를 맞는것도 괜찮습니다.
6렙전 3레벨타이밍에는 제드의 weq의 거리를 안주거나 weq를 피하시거나 weq를 아칼리의 장막이동으로 피하시거나 3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weq를 맞더라도 천갑옷 4포션을 들고가기때문에 라인전에서 유지력이 강력하며
6레벨 이후에는 보통 제드가 핑크와드로 장막을 깔아도 궁을써서 킬각을 잡지만 이제는 보이지가않아서 궁을쓰면 장막을 써서 제드의 궁표식이 터질때까지 장막안에 숨어있다가
표식이 터지면 스킬콤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제드도 매우 힘들어 하시는분들이 있지만 상대법은 제데로 아신다면 쉽습니다.
차근차근히 미드상대챔피언 상대법을 챔피언 하나하나 공략을 써서 업데이트 할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아칼리는 미니언을 적보다 많이 치지않으면서 라인을 당겨 포탑을 끼고 상대방의 최대한 견제를

받지않으면서 CS를 챙겨 6렙 리볼버 타이밍과 건블(마법공학총검)이 나왔을때 스노우볼링을 굴려나가는 챔피언입니다 6레벨 전에는 상대방의 강한 압박으로 CS를 먹지 못하는경우에는 CS의 경험치라도 먹어야합니다. 

6레벨을 빠르게 찍기위함입니다.

아칼리는 말리지않으며 건블(마법공학총검)까지 성장을 하며 암살로 솔로킬이나 로밍으로 킬을 따내어

한타이전 아칼리가 가장 강력한 타이밍에 라인전 단계에서 게임을 터트리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타까지 적에게 클시간을 주고 아칼리가 가장쌘타이밍에 아무것도 하지않고나서야

아.....한타 아칼리 너무 안좋네 이러지 마시고

한타때도 날라다닐수있을 만큼 라인전단계에서 킬을 따내시고

적과의 성장차이로 한타를 찍어누르는식의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미드 아칼리에게서 가장중요한 3가지입니다.

1.피지컬

2.센스

3.판단력

이 3가지가 매우중요합니다 이것은 개인만의 개성이기때문에 따로 설명드릴수없습니다.

제가 이 3가지에서는 아칼리에 대해 절대 꿀리지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자주 아칼리를 사용하시면서 꿀팁들을 응용해 나가면서 실력을 키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아칼리의 초반 운영법 입니다. 아칼리는 초반에 견제를 최대한 받지않으며 라인을 당겨서 흡혈패시브를 이용하여 라인유지를 하면서 경험치를 6전에 하나도 놓치지말고 최대한 CS를 먹는것이 중요합니다.

6레벨전에 절대로 하면 안될것들

1.귀환

2.정글러 백업

귀환을 갈정도로 라인전 상대에게 맞으면 안됩니다.

위에서 말햇다싶이 라인을 당기면 갱을 당할수가없습니다.

우리팀 정글러가 카정을 간다거나, 아니면 적의 카정에 대응을 못할거같으면 채팅으로

"6레벨 전에 백업 못갑니다"라는 말을 반드시 쳐주는게 좋습니다.

귀환을 하게되면 라인전 레벨차는 물론이고 CS가 타워에 박히고 경험치는 날려서 레벨링이 늦어지고 라인전을 지게됩니다.

정글러백업 같은경우에는 만약에 가서 무조건 킬을 딸수가있거나 도와주고 미드에 다시와도 손해가 없을경우에는

가줍니다.


6레벨이전의 1렙타이밍입니다.

상대방이 평타견제를 우리의 마법사 미니언 근처까지 따라와서 치려고하면 그때는 Q던지고 평타를 맞아주면됩니다.

그럼 상대방의 평타견제보다 우리의 마법사 미니언이 때리는 데미지가 더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그 위치에서 계속 빙빙 돌면서 Q로 미니언 막타나 경험치를 먹어주시면 됩니다.

2레벨 부터는 은신캔슬 딜교환을 해줍니다.

적 정글러 위치를 생각하며 라인이 당겨져있을때 은신캔슬을 사용합시다.

그리고 은신캔슬 이후 장막의 쿨타임이 돌아올때까지는 사리면서 플레이합시다.

저는 1050이상이 모이고 집갔을때가 가장좋은것 같습니다.

아칼리는 6레벨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가 나왔을때는 매우 강력해집니다.

애매하게 돈이 안나왔을경우에는 Long Sword(롱소드)이나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등 건블의 하위템들을 구매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선 6렙타이밍에 제가 사용하는 플레이가 있는데요 이것도 꿀팁입니다.



아칼리 장인분들도 모르실거같은데 (알고계셧으면 죄송합니당) 제가 선 6레벨이 되는 타이밍에 장막으로 6렙을 숨기고 상대방을 방심하게 만듭니다. 라이너가 6레벨 타이밍인걸 알고있다가 아칼리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면 사람의 반응이란게 잠시 잊어버리게 됩니다. 5레벨 아칼리가 장막이 빠졋네? 이런 느낌이죠. 하나 더먹으면 6렙이겠지 라는건 이 영상의 제드도 알고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아칼리가 막타를 쳐서 먹는타이밍에 등뒤를 보이겠죠. 하지만 장막으로 아칼리가 아무것도 안하고있는 그런 생각을 적에게 심어주고 6레벨을찍고 딜교환을 하는겁니다 잘만하면 이걸로 솔로킬도 나옵니다. 네 이것두 꿀팁이였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입니다.

6레벨을 달성하셨으면 마찬가지로 적 정글위치를 파악하면서 와딩을 잘해주시고

상위티어일 경우 탑과 바텀의 미아까지 생각을 하셔서 안보이면 파밍만하셨다가

적이 다보여서 미드에 지원이 불가능한 위치에 있을경우 딜교환or솔로킬을 내주시면 좋겟습니다.

적 정글이 너무 안보이고 위치가 파악이 안될때는 Q붙히고 R평으로 들어가봅니다.

만약 그때 정글이 튀어나온다면 들어간 반대방향에 전사미니언R을 타고 빠져나가시거나

장막으로 잠시 빠져주는식으로 합니다.

딜교를 하고 잠시빠져주는식의 예로 영상을 하나 준비했습니다.


이런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중반이 아칼리가 가장 쌔고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때 솔로킬과 백업 적위치 파악후 암살 등 가장중요합니다.

저는 바텀 로밍을 주로가는데 시야가없는곳으로 들어가서 로밍으로 킬을 따내주어 라인을 폭파시키는식으로

해줍니다.

항상 생각을 하면서 적이 어떤식으로 할지를 예상하는것도 중요합니다 그예로 영상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여러분들이 착각하시는것중 하나입니다.

아....아칼리랑 상성이 말도안되고 미드 라인전 이걸 어떻게 이기냐..

라는 생각입니다.

왜? 굳이 상대방과 라인전을 해줍니까 이럴땐 미드 CS를 조금 놓치더라도 아니면 적 미드가 와드를 하러가거나 블루를 먹으러갔을때 라인을 밀고 로밍을 가거나 바로 정글러백업을 가서 적 정글을 따내는식으로 하시면됩니다.

이런식으로 킬을 먹게되면 상성이 불리한 챔피언도 성장차이때문에 이길수가있습니다.

라인을 폭파시키면서 한타페이지때 적과 성장차이를 확실하게 내주는것이 중반 운영법의 포인트입니다.


아칼리로 솔로킬을 따냇을때, 바로 커버오는 정글러나 다른로밍캐릭터들이 왔을때 주로하는 RWR 낚시 생존 플레이를 합니다 영상을 보시죠.



이런식으로 아칼리는 적을 반대로 오게 유도한뒤 그쪽으로 왔을때 그 반대편으로 다시 가서 도망가는건데요
이것이 상대방이 진정 아칼리를 알고있는 플레이어여도 사람의 반응이라는것 때문에 알고도 당할때가 많습니다. 이런 플레이도 해주시면 좋아요.

그리고 아칼리를 플레이하실때 상대가 빅웨이브를 끌고 정글과 같이 다이브를 할때가 있는데 아칼리의 장막이 핑크와드로 보이지 않는다는점을 이용하여 플레이하시면 좋습니다. 다이브들어올때 미니언에 궁을타고 도망다니는것도 좋겟죠. 예로 영상입니다.



이 영상도 탑이긴 하지만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 미드에서는 리신같은챔피언들이 다이브를 치는데 마찬가지로 플레이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아칼리가 총검에 매우강력하니 그타이밍에 싸움을 유도하거나 적에게 싸움을 걸고 돌아다녀서 적을 짜르고 토너먼트 식으로 싸우는게 아칼리한테 가장 좋은 구도인데요 아칼리가 총검이 떳을타이밍은 말도안되게 쌥니다.


이런식의 말도안되는 데미지와 흡혈력 역관광이되는 플레이가 됩니다. 저런 상황을 만든뒤에 큰 무리를 하지않고 제압킬 안주고 계속해서 저런 구도를 만든다면 서렌이 나옵니다 안나오면 넥서스를 깨버리세요~!

또한 아칼리가 총검이 떳을때 엄청 강력하지만 상대방이 3ap 이상일경우 저는 미드로 2코어에 존야대신아 가끔식 정령의 형상 (비사지) 를 올립니다. 총검 비사지가 떳을때는 말도안되는 생존력과 딜링으로 한타때 딜탱기여를 다할수있습니다. 아칼리의 쌘타이밍을 보여드리는 영상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입니다.

 초 중 반 운영에서 아칼리는 후반 운영법 전에 모든 상황이 끝나있어야합니다.

후반 운영법은 성장차이로 한타를 해도 이기는 상황을 만드는 겁니다.

후반에는 한타를 주로하는데 아칼리 한타의 영상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초중반에 아칼리운영으로 적과의 엄청난 성장차이로 한타를 박살내는 영상



2.아칼리 혼자 어그로 다끌고 다피하고 다잡는 아칼리로 인해 이길수밖에없는 한타



3.한타 대치중 팀원과의 거리를 보고 앞포지션 짜른 뒤 팀원이 따라와줄 상황에 뒤에 있는 딜러를 끈어주는 한타

 



4.아칼리 강제다이브 이니쉬 Ace후 생존

 
5.아칼리 주요딜러 흩어진 상황 바로 노려서 암살후 따라오는 원딜까지 킬낸후 생존


이런식의 엄청난 판단력, 센스, 피지컬이 한타때 따라줍니다.
한타때는 아칼리 숙련도만 키우신분들은 힘드실수도있는데 차근차근히
냉정하게 생각하고 판단뒤 좋은 센스와 피지컬로 아칼리만의 한타를 보여줍시다 >.<

제 매드무비가 나왔습니다! 매드무비는 좀 더 만들수있으면 장면을 만들어내겠습니다.
재밌게 시청해주시고 좋아요와 구독하기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위의 한타의 예 5가지 영상을 보여드렸는데

저위의 내용과 같이 후반 한타때는 주요딜러를 짤라주면서 팀원과의 거리를 너무 벌려서 따라오지못하게

하지말고 따라올수있는 만큼 적주요딜러에게 달라붙어서 암살을 한뒤에 생존을 하시고

극후반에 아칼리가 유통기한이 오는타이밍에는 앞포지션부터 쳐주면서 우리팀 원거리딜러근처에서 우리원딜을

노리는 적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 차차 업데이트 하여 미드 라인전의 거이 모든 챔피언에 대한 공략을

 하나하나 써드리도록하겠습니다.

 

마치며

  너무 글을 거만하게 작성한거같은데 좋게 봐주시고

  아칼리를 플레이 하는 분들, 아니면 시작하시는분들이 많은 도움이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칼리에 궁금한점들을 댓글로 써주시면 제가 최대한 빠르게 답장이나, Q&A로 궁금한점들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독 하신분들 매우 감사드리고 도움이 되셨다면 엑셀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의 문제점, 오타, 실수 등이 있다면 바로바로 댓글로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점점 업데이트 할예정이니 빠진내용들 점차 적어나가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4명
90.7% (49표)
0% (0표)
9.3%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