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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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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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 클레드 공략

- 콩깍(2017-03-09, 조회수: 5052)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5,217 IP
룬은 딱히 최적화 된 룬이라던가 없고, ad공용룬을 씁니다.
왕룬 공속이 상황에 따라 쓰는경우고요
 예 ) 폭딜이 너무 쎄서 용기를 빨리 쌓아야 할 경우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왠만하면 열광듭니다.
W덕분에 열광 스택쌓기 Vㅔ리 쉬움
파괴전차는 너프전에 쓸만했었지만 너프하고 난 뒤에는 가지 않습니다.
고려대상은 착취의 손아귀나
물관빌드 올릴시에 천둥군주 정도.
원활한 합류, 바텀 로밍 후 복귀를 위해서 순간이동을 듭니다.
상대 라이너의 딜이 너무 쎄서 역관광을 노려야 할 경우( 판테온, 리븐 등) 에는 탈진을 들기도 합니다만
왠만하면 텔레포트를 들어주시는게 편해요.
그래야 게임의 운영 흐름을 잡기가 쉬워지거든요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패시브 : 용기 얻는 양은
평타 : 15
킬, 어시(어시는 5초 안에) : 20
미니언 처치 : 4
포탑, 에픽몹 : 5
샷건 : 한발 당 5 (에픽몬스터에겐 절반)

Q 스킬 
덫 연결시 점점 거리가 줄어듭니다. 그리고 덫 적중시 투명화
감지하는 절대시야를 얻습니다.
샷건 시전 시의 넉백으로 그랩류 스킬 씹기 가능.
이즈 비전그랩 사용처럼 쓰시면 됩니다.

W 스킬
그 전에 평타와 동시에 W 쿨이 돌면 4타데미지가 안나갔습니다.
이 버그는 수정됬고 위의 조건 만족시 평캔느낌으로 평타 5대를
빨리 칠 수 있게 되었어요. 

E 스킬
맞추고 표식이 남으면 절대시야를 얻습니다.
두번째 시전하는 돌진만 벽넘기가 가능합니다.

R 스킬
챔피언 감지 범위가 상당히 넓으니 도주궁 쓰실 때
E 한번 쓰거나 플쓰고 도주궁 하셔야합니다.
아니면 그대로 챔피언에 박아버림.
상대가 부쉬로 숨어버리면 감지 못해서 그대로 지나치니까
이 점도 유의 하셔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null
템은 티아맷을 먼저 가서 라인푸쉬 해결해 주고, 그다음 양날도끼 트리 탑니다.
블클 패치후에 깡으로 거드라만 올려봤는데, 딜은 확실히 쎈데 유틸이 부족해져요.
쿨감, 이속증가, 체력, 방깎, AD 다 들어있으니 티아맷만 올려주고 블클올려 주는편이 낫습니다.
쿨감까지 고려하면 블클쪽이 딜사이클 굴리는데는 더 낫습니다.

시작템의 경우는 안정성을 더 원한다면 도란시리즈
코어템을 빨리 올리고 싶다면 롱소드가 낫습니다.
클레드가 기본체력이 상당히 높은 편이니까 둘다 좋은 선택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응수가 문제.
라인전 상대법 이라면 응수보다 q쿨이 훨씬 짧으니 그걸 이용하세요.
응수 빼면 딜교하기 한결 쉬워져요.
혹시라도 응수 스턴맞을거 같다면 옆으로 무빙하거나 E로 통과하세요
약점 생길때마다 찔리지 않는 이상 맞딜은 클레드 쪽이 좀더 우위.
그렇다고 3코어이상 뜬 피오라한텐 개기지 맙시다.
결계 키면 w 다막힙니다.
스킬써서 얻는 실드로 견제도 막아내는 경우에요
결정적으로 궁 타겟팅 된애 한테 쉔도 맞궁쓰면 로밍도 막힙니다.
왠만하면 얘 상대로는 선궁 쓰지마세요.
선궁 쓸 경우는 일단 우리팀이 전체적으로 이기고 있다,
그리고 쉔이 말려서 가도 1+1 행사가 된다거나 그 뿐.
얘 같은 경우는 근접 맞딜은 확실히 강한데, 결정적인 딜이 안나와서 클레드를 솔킬내는 것이 불가능한 챔피언이라, 선도발쓰고 딜교 걸려고 하면 역솔킬각 나와요.
Q쓰고 가까이 가기만 해도 결계 빼는 사람도 있는데, 이러면 들어가서 패줘도 됩니다.
뽀삐
뻨킹요들
얘가 태불망 사오면 왠만하면 딜교 말고 라인만 민 담에 로밍가세요. 킬각 안나옴
단순 맞딜은 클레드가 쎄서 초반엔 킬각 나와요.
딜교 할때 팁인데 스칼에서 내리면 앞무빙 하면서 용기 쌓으세요.
이속버프 받아서 뽀삐 Q피하기도 쉽고 벽꿍각도 잘 안내줄 수 있음.
낙마한담에 벽꿍각 잡히면 용기 못쌓고 죽는 각 잘나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에코
맞딜 압살, 에코가 째도 추격 용이함.
Q피하기 쉬움. 옆무빙하면서 슬쩍 피하면서 딜교하세요.
야스오
클레드Q는 데미지가 2차에 쏠려있어서 실드 의미없이 만들 수 있음.
맞딜도 압살하는 수준임
트런들
단순 맞딜은 쎈데, 뚜벅이라서 자기가 원하는 상황 만들기가 힘든 챔피언입니다.
기둥 깔아도 옆으로 E써서 빼주면 그만이고, Q맞고 대항도 못해요
Q견제 계속해주고 피빼면서 맞딜 각 보면 그만입니다.
어떤 챔프든 딜교 할 때 해당인데, 요리조리 무빙치면서 주력스킬샷 피해주면서 하세요.
낙마하면 기본스텟 쓰레기다 보니까 굉장히 중요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솔, 카시등 달라붙는 애들 떨쳐내는 라이너한테 로밍 갈때, 궁 맞추고 e먼저 써서 표식 남겨두세요.

중요스킬 피하기 쉬워집니다.

보통이런애들은 뚜벅이라서 넉백기나 기절 피해주면 킬각떠요.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이럴때 이니시 담당은 보통 클레드가 맡게 됩니다.
아군이 5명 다 모였을 때 미드라인 이니시 하세요.
혼자 날아가다 매우 손해봐요.


 

챔피언별 대응법
클레드가 탱보다는 딜러의 성향이 더 강하다보니, 탱커류 탑솔한텐 힘든 편입니다. 솔킬각 잡지 말고, 다른라인 풀어주세요.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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