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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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론, 검의 그림자
Talon, The Blade's Shadow
12
17
1
0/0
탈론.

- Swdrm(2017-02-21, 조회수: 2966)

필자는 현재 다이아5이며 사실 이번시즌엔 필자의 주챔프들의 계속되는 너프와 리메이크로 다이아를 못찍을것 같았지만 아무도 알아주지않는 탈론을 사용해 탈론이 유행하기전에 이미 다이아를 찍었습니다. 탈론이 리메이크되기전에도 시즌2부터 최애캐로 이용해왔으며 그때문에 완전히 달라진 탈론의 스킬구성과 플레이 스타일에 정신이없었지만 금방 적응하고 탈론의 모든 기본지식 정도는 숙지하고 있다고 생각되어 입문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간단한 내용만 쓸까합니다.

탈론이란?
시즌3 침묵을 가진 즉발이동기와 엄청난 폭딜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암살자챔프이며, 암살자들 중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확실하고 가장 빠른 암살이 가능하던 챔프였습니다. 하지만 그후 침묵이 삭제되며 순식간에 고인으로 등극하게 되고, 그후 소소한 간접버프들을 먹으면서 버텨왔지만 칼같이 궁쿨마저 너프하는바람에 그의 생은 완전 끝나는듯 했습니다. 하지만 리메이크가 되어 완전히 다른 챔프가 되어 돌아왔습니다.

리메이크 이전보다 아쉬운 모습도 자주 보여주지만 확실히 더 쓸만해졌다고 생각합니다.




탈론, 검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8 (+109) 2511 마나 400 (+37.0) 1029
공격력 68 (+3.1) 120.7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51 (+0.75) 21.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9 (+2.05) 73.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처음에는 리메이크이전에 쓰던 방관위주의 룬을 써봤는데 확실히 기본적인 AD15룬이 제일 좋은것같다고 느낍니다. 딱히 돈들일 필요도없고 가장 효율좋은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취향따라 물리관통력 몇개 박는것도 고려해볼 수 있겠네요. 
블클 안가시는 분이라면 성장쿨감 9개 싹박는것도 고려할 수있지만 요즘시대에 마저없으면 녹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군주를 기본으로 깔고가는 것 외엔 특히 사항이 딱히 없다고봅니다.

평타가 답답하면 마술보다 분노이것도 고려해 볼수도있지만 패치된 후 탈론의 평타는 매우 매끄러워져서 별 필요없다고 봅니다.

탑라인에 서게될 경우엔 위험한 게임대신 감화이것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같은 경우엔 매우 강력한 탈론의 데미지를 극대화시킨다면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는 본래 강력한 탈론의 데미지를 믿고 빠른 이속이라는 다른 장점을 챙기는 특성입니다. 써봤는데 한명 물고 도망가는 속도가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시너지되어 상당합니다. (패치후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를 접어도 지속시간동안 추가 이속이 유지됩니다)
Ghost(유체화)긍정적으로 보긴 하지만 차라리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이걸 드는게 훨씬 좋은것 같아요
Exhaust(탈진)별로 들 필요가 없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탑이라면 고려해볼만합니다
Cleanse(정화)말만하고 잘 사용안하는 스펠이죠. 상대의 cc기가 너무 강력하다면 생각해봅시다.
Smite(강타)개백정글러 


검의 최후 (Blade's End)
탈론의 스킬은 챔피언과 모든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 동안 상처를 입히며 3회까지 중첩됩니다. 중첩이 모두 쌓인 대상에게 탈론이 기본 공격을 가하면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80~280 (레벨 1 ~ 18에서) (+2.1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 (Noxian Diplomac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5초
탈론이 대상에게 도약해 65/85/105/125/145 +(+1.0 추가AD)(근접 시전 시 120/150/180/210/24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전 거리에서 시전하면 탈론은 도약하지 않지만 대상에게 150%의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식 외교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탈론은 (1~18레벨에) 9~55의 체력을 회복 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575)
갈퀴손 (Ra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탈론이 부메랑 단검을 여러 개 던져 명중하는 적에게 칼날이 날아갈 때 50/60/70/80/90(+0.4 추가AD), 돌아올 때 60/90/120/150/180(+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검에 맞은 적은 1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집니다.

몬스터에게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900)
암살자의 길 (Assassin's Path)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탈론이 도약해서 지정한 방향으로 가장 가까운 구조물이나 지 형지물을 뛰어넘습니다. 도약 속도는 탈론의 이동 속도에 영향받습니다. 같은 지형지물은 160/135/110/85/60초 후에 다시 넘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공격 (Shadow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탈론이 사방에 검을 던지면서 최대 2.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40% 상승합니다. 투명 상태가 풀리면 검이 다시 탈론이 있는 곳으로 모여듭니다. 검이 움직일 때마다, 한 개 이상의 검에 맞은 적은 그림자 공격으로 80/120/160(+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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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딱히 콤보는 이렇다 하고 정확한건 없다고 생각하지만, 몇가지 예시로는

1.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Rake(갈퀴손) 후 Blade's End(검의 끝)3스택이 쌓이면 평

2.Rake(갈퀴손)로 Blade's End(검의 끝)2스택이 쌓이면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로 들어가서 Blade's End(검의 끝)3스택 터뜨리기


이정도가 라인전에서 간단한 딜교환하는 콤보이고


3.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평 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평 으로 Blade's End(검의 끝)을 터뜨리기 혹은

쿨감이 40%까지 찼다면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평 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상태에서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쿨을 기다리고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평을 하든 평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평을 하던해서 Blade's End(검의 끝)를 터뜨리는 콤보.


4.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평 으로 Blade's End(검의 끝)터뜨리기.가장 속도가 빠르고 가능하다면 항상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Rake(갈퀴손)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첫타라도 확실히 맞출수 있다고 확신할때만 사용합니다.

스킬 활용 팁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는 쿨감을 높게맞춰주면 쿨이 매우짧아집니다.(당연하지만...) 그를 이용해 깍인 피를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막타로만 라인정리하면 금세 풀피됩니다.

Rake(갈퀴손)는 던질때는 데미지가 미미하고 슬로우도 없습니다. 단, 돌아올때는 데미지가 매우강하고 슬로우가 있습니다.

한번에 Blade's End(검의 끝)패시브를 2스택이나 쌓을수 있으므로 한대도 못맞추면 딜교환에서 손실이 큽니다. 단 모두맞출경우 왠만한 챔피언들은 목숨이 위험해집니다.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가끔 벽안넘고 제자리 점프하는데 조심합시다.

스킬레벨이 오를수록 벽하나당 제한된 쿨타임이 줄어들고 쿨타임감소가 높아질수록 역시 줄어듭니다.

이 스킬을 적극 사용해 로밍과 소규모 전투에서 이득을 챙기도록합시다.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가끔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펼치고 평타치면 그 대상한테 표창 다날라갑니다. 리메이크 이전보다 편하긴합니다.


팁이라고 할 게 딱히 없어서 경험하면서 느낀 것이나 의외로 모르시는 정보들을 써봤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부패물약이 정말 좋은것같네요.
탑이라면 롱소드를 이용해 2렙때 쉽게 킬을 내는것도 좋은선택입니다.

신발의 경우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중에서 선택합니다.
보통 아무일없다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선호합니다.
극초반에 킬을 쓸어담거나 로밍이 잘먹히겠다 싶다면 고민도 하지않고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상대방의 AP가 약하거나 없어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가지않아 쿨감이 10% 모자라다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라이즈,모르가나 등 지속적으로 짜증나게 cc기를 거는 챔프들이 거슬리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간혹 신드라상대로 조금이라도 데미지를 덜받기 위해 구매하기도합니다.

첫 귀환후 올리는 아이템은 Serrated Dirk(톱날 단검) 하위템이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라서 맞추기 쉽고 가격이 착합니다. 적 AP라이너의 데미지가 너무쌔다면 Hexdrinker(주문포식자)고민없이 올려줍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필수입니다.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정말 좋습니다. 스킬하나 막을수있고 옵션도 딱 탈론꺼에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변경후에도 역시 좋아요. 탐지기 능력이 상당히 좋다고생각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처음엔 달갑게 보지않았는데, %방관과 20%나 되는 고량의 쿨감때문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와 함께 항상올립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적팀 AP가 너무썌다면 구입한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업그레이드합니다. 
예를들어Ryze(라이즈)LeBlanc(르블랑)Viktor(빅토르)Syndra(신드라)Cassiopeia(카시오페아)Katarina(카타리나) 이정도 씹새끼들이면 후반에 무조건 올려줍시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상대방의 cc를 자유자재로 풀어야한다면 무조건갑니다 특히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이놈 있으면 무조건 올립니다 

그 외의 아이템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걍 보기만해도 별로같네요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상대방 탱커가 너무많거나 강하면 갑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딱히 평타치면서 흡혈하는 챔프는 아니라서 끌리진않네요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옵션을 보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이놈보단 나아보이지만 그래도 썩 좋은 옵션같지는않아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대의 경우엔 긍정적인 시선으로 보기는하는데 막상 구입할만한 상황이 많지가 않습니다...
가격이 너무비싸고 다른 좋은 아이템들을 버릴수가 없거든요.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개백정글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선천적으로 딸년에다가 리메이크후엔 말도안되는 미친련이 되었는데, 탈론같은 근접 + 단순한 스킬 구성으로는 절대로 르블랑을 이길수 없습니다...
판테온
리메이크 후 더욱 카운터로 작용하는듯 합니다.
무엇보다 방패 방어술이 탈론 패시브를 터트리기 까다롭게합니다.
다이애나
사람들이 자주사용하진 않지만, 절대 우습게보면 안됩니다...
대미지가 안박히고 주포안올리면 Q잘못 맞았다가 원콤도 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
라인전단계에서 힘든 챔프는 저 외에도 많습니다
Ryze(라이즈)Lulu(룰루)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Swain(스웨인)Syndra(신드라)Anivia(애니비아)Katarina(카타리나) 등....

특히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도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트페는 사리면서 파밍하기 정말좋고 Pick a Card(카드 뽑기)십사기 골카를 보유했기에 만만하게 보지도 못합니다. 애초에 거리도 안주지만 거리줘서 들어가면 골카먹이고 도망가거나 정글러 개입으로 죽는거 한순간입니다.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이거 쓰고 도망가도 Destiny(운명)궁으로 은신제압 한번에 합니다. 트페는 자기가 라인을 미는게 아니고 라인받아 먹을때가최악의 상황인데, 탈론은 그 그림을 9렙전에 만들기 힘듭니다. Rake(갈퀴손)로 원거리미니언이 한방에 정리가 안되기때문... 혹시 라인을 밀어서 로밍간다고 해도 Gate(관문)로 쫓아 옵니다. 결론은 트페나왔다고 만만하게 보지맙시다.

위의 챔프들 이외에는 거의다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초반 운영

 

 1~2렙 탈론은 정말 매우강력하기때문에 이구간에서 이득을 봐두면 앞날이 편해집니다. 하지만 그것을 적도 알기에 쉽지않습니다. 1렙때는 안전히 Rake(갈퀴손)로 미니언을 챙기며 가능하다면 적에게 맞추도록합시다. 가끔 멍청하게 2번 맞아주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그냥 2렙때 따버리면 됩니다.


탑이라면 Garen(가렌)Nasus(나서스)Yasuo(야스오)Tryndamere(트린다미어)이 정도 만만한 놈들이면 1렙때 부쉬에 숨어있다가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를 찍어 평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평으로 참교육을 시켜줘도 되고 그냥 편안히 Rake(갈퀴손)박다가 2렙떄 킬각보시면 됩니다.


미드,탑 어디든 이구간을 노리고 2렙겡을 오는 정글러들도 있으니 조심합시다.


3~4렙임에도 라인을 끝까지 밀었다면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를 찍고 로밍각을 한번 보시는것도 추천합니다. 특히나 이런 극초반에 로밍가서 이득보면 적라이너 입장에선 매우 화나기때문에 같은편 미드와 분쟁을 유발할수도 있고, 예상하기도 힘듭니다.

중반 운영법

 6랩이 되면 이때부터 로밍을 적극적으로 다녀주는게 좋습니다. 탈론은 제드처럼 거리벌리는 적도 따낼수 있는 능력이안됩니다.


로밍갈때 벽넘는 개꿀루트 2가지가 있습니다.

용, 바론 웅덩이의 둥근 벽에서 위 or 아래 한쪽 넘으면 반대쪽도 한번 더 넘을 수 있습니다. 합류, 로밍이 매우빠른 루트이죠. 사진으로 표현을 못하는 것이 아쉽네요...


탈론의 Blade's End(검의 끝)깡대미지는 11렙까지만 오르고 탈론의 스킬구성상 일어나는 유통기한과 한계 떄문에 게임을 20~25분 사이에 끝내는것이 이상적인 그림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엔 딱히 뭐 없습니다. 벽넘어 다니면서 안좋은 라인 밀고 빠르게 합류하거나 혼자 라인미는 적 미드라이너, 원딜을 짤라먹으면 됩니다. Control Ward(제어 와드)를 꼭 구입해서 맵에 박아둡시다. 아군진영 쯤이야 팀원 5명이 Control Ward(제어 와드)전부 박아두면 우리 서폿은 적진에만 조금씩 와드를 해둬도 되기때문에 시야싸움이 유리해집니다. 그리고 저같은 경우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보다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를 선호합니다.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로 대처하도록 합니다.

가끔 Shaco(샤코)이런놈들 족치려고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올리기도 합니다.


탈론을 할떄 후반에는 한타를할려면 싸움을 정글로 유도하는게 좋습니다.

정글에서는 후방 딜러들이 포지션 잡기 어려운 지형이 존재하고 탈론이 자유자재로 벽타기를 하면서 이기적으로 싸울수 있기떄문에 양팀의 성장차이가 크게 벌어진 것이 아니라면 승기를 잡기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탈론은 한타보다 운영이 더욱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빠른 라인클리어와 샤코에 견줄만한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ㅌㅌ능력 ! 

 

한타 역할

 탈론은 딜러 무는게 한타때 할일입니다.

싸움이 지속될수록 엄청난 딜을 뽑아내는 원딜을 거의 제1 목표로 삼고 그후 피가 적은 적이나 그 외 다른 딜러들을 족쳐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롤은 글로 배우고 이론으로 하고 이런게 아니라 거의 경험이 모든것입니다. 

사실 필자도 롤 거의 5년이나 하고 3년동안 다이아 3,4,5 에서 놀고있는 구데기지만 혹시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라고 공략한번 써봤습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Talon(탈론)탈론 별로 추천안합니다. Talon(탈론)탈론이 현재 정말 강력한건 맞지만, 다른 미드라이너들은 파밍만해도 쌔지고 후반 보장되고 원거리인데 얘는 독특한 방법으로 게임을 해야해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입니다. 최근에 좀 유행타면서 하이리턴이 매우 쉬워졌는지 탈론픽률이 높아지고 승률도 최상위권에 위치해서 기쁘지만... 


그래도 남의 떡이 더 커보인다고 

Ryze(라이즈)LeBlanc(르블랑)Viktor(빅토르)Syndra(신드라)Ekko(에코)Orianna(오리아나)Jayce(제이스)Karthus(카서스)Cassiopeia(카시오페아)Katarina(카타리나)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이런애들을 추천드리고싶네요.


그래도! 드디어 몇년만에 Talon(탈론)십구데기의 대명사 탈론이 과거의 영광을 누리고 있는것을 보고 있자니... 눈물을 흘리지않을수가 없군요...


추가로 롤하면서 음악이나 노래듣는거 추천드립니다.

비트에 심취하면서 나도모르게 플레이가 스무스해지고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그덕에 화도 누를수 있고 팀원과의 분쟁에 잘엮이지않습니다. 못하는애 있어도 감정이입때문에 아... 그럴수도 있지 하고 넘어가게됩니다. ㄹㅇ개꿀

But 하지만 EDM은 추천하지않습니다. 시X 나도모르게 하이라이트에서 자꾸 매드무비 찍을라고함 ㅋㅋㅋ


마지막으로 여러분 모두 팀원들과 사이좋게 게임하는 착한 플레이어가 됩시다!승리의 첫걸음이나 다름이 없는 습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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