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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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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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7 정글 그브 저장용 누구나 가능하다

- 날으는수박(2017-02-24, 조회수: 5712)

안녕하세요 브실골플 정글 유저 입니다.


많은 공략들이 있어 저는 저장용으로만 글을 올리겠습니다.


"누구껄 모방을 했다" "이거 아닌데" 말이 많겠지만 누구나 올리는 공략입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2.05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9,219 IP

1. 요즘 ap ad 균형을 잘맞춰서 팀을 짜기 때문에 방어 마법저항을 골고루 가줍니다.

   - 메타가 폭킹(제이스,바루스,진,코르키,이즈리얼,..) 주를 이루기 때문에 버티는것도 중요하게 됫다.(페이커 미만잡 무빙)

2. 딜은 ad가 많이 올라가지만 후반 탱커나 딜러진을 순삭 시킬때는 방관 그브만한게 없습니다.

   - ad 룬으로 가면 초반 정글링은 편하나 후반 딜을 넣엇을때의 채감은 확연히 차이난다.

3. 그브를 했으면 초반에 끝낸다고 생각하지말자 CC 없다 그냥 폭딜로 녹일 뿐

   - 그브하면서 잘큰거면 팀원이 잘버텨줫거나 적이 심각하게 못한다는거다.

4. 역갱, 시야 확보, 적정글이 갱을 가면 반대 정글 빼먹기 등 어떻게는 상대를 말리고 나는 크는 쪽으로 운영을 해야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 천둥 그브


가장 무난하다 상대가 생존기가 없으면 최대한 붙은 다음 (W)평Q평ER 을 한다. (뒤로 밀리지 않는 콤보이다)


순간 폭딜이 중요하기 떄문에 천둥만한게 없다.


2. 파괴전차 그브


요즘 메타가 폭킹이다 보니 카운터로 돌진조합을 많이들 짜는 편이다. (이렐 클레드 탈론 등등)


진짜 순간적으로 대량 CC를 맞거나 물리면 순간적으로 녹기 때문에 파괴전차를 가는 방법도 있다.


이렇게 되면 순간 폭딜은 못넣겠지만 팀원에게 지원콜이나 죽더래도 스킬을 한번 돌릴 수있게 해준다.


우린 정글 그브이다.



강타 점멸 미만은 잡이다.


순간 벽꿍Q를 넣을때 좋고 위험할때 도망나오기도 좋다.


본좌는 유체화도 해봣지만 그브는 2발 장전식이기 때문에 그렇게 효율적이지 않앗다.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5/85/105/12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4/7/10/13/16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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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갱 스킬 콤보 (e)(w)평Q평R


한타 콤보 평Q평ER평 하고 포지션 정검

 

우리팀 라인이 땡겨있을때는 최대한 뒤를 잡아서 걸어가면서 적 포탑의 가까운 진로에 W 를 뿌려두면 [플레] 이상은 돌아가거나 다른 동선을 선택하고 [브실골]은 그 위로 걸어간다

-W 위를 걸어갓으면 Q평에 천둥이 터진다.

그럼 바로 q평 E 평 을 해주면 천둥이 터져 왠만한 3랩 미드 탑 라이너들은 빈사 상태가 된다


그다음에는 우리팀 라이너를 믿을수 밖에 없다 호응을 받앗으면 킬이고 못받앗으면 스펠만 빠진 상태로 라인이 유지된다


하지만 우리팀 라이너가 채력이 없으면 그냥 과감히 라인을 밀어버린다 집을 보내야한다 적 정글이 무족건 보고있다.

 

스킬 활용 팁

1. 집입을 할때 E를 써야하는 상황과 그렇지 않은 상황

게임을 시작하는 로딩창을 본다. 요즘 메타는 폭킹이기 떄문에 생존기 부제인 챔피언들이 많이 온다.

하지만 대게 그를 서폿팅하는 서폿 정글 탑은 CC가 많거나 버프 생존기가 많으니 그걸 숙지하자는 말이다.


갱을 갓을때 생존기 유무에 따라 E를 먼저 써서 순간 폭딜을 넣을것인지 상대의 생존기가 빠지고 따라가는식으로 쓸건지 그걸 잘 생각하고 가야한다. 생각 없이 갓다가는 뻘짓하고 동선만 낭비한 생태로 다시 정글로 돌아와야할테니까


-상대가 뚜벅이 일시 초반에는 무족건 적으로 점멸이 있으니 E를 바로 써줘서 딜을 넣어 빈사상태로 만들어 준다.


그럼 상대는 점멸을 빠질수 밖에 없다. 그다음 와드를 해주고 빠지거나 상대 정글러를 불러드려 동선낭비를 시킨다.


최대한 벽궁Q를 하는게 좋지만 하지 못할때는 적이 집입하는 방향에 미리 갈겨준다


무리하게 플을 써서 킬을 먹으면 좋겠지만 못먹으면 그만큼 손해가 없다.


주의하면서 쓰자


-상대가 생존기 챔프일때는 E 를 최대한 아끼고 W로 집입하는곳을 먼저 막는다 돌아가거나 그 위로 집입시 바로 Q를 갈겨준다 그럼 딜을 넣을수있는 환경이 만들어진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상황에 맞게 선으로 올리거나


강제적으로 가는템 (수은 ) 말고는 최대한 딜로 올려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이퀄 QE 이게 쫌 생각보다 딜넣는 환경을 놓치게 한다.

그럼 포지션이 안잡혀서 물려죽는다.
말자하
수은 강제여서 딜로스가 생길수도 있고

물리면 포지션이 무너진다.
신드라
근접해야 딜을 넣을수있는데 CC기 밀어내면서 딜까지 넣어서 까다롭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위에 나온 챔피언들이 까다로울 뿐이지 상대를 못할정도는 아니다.

순삭시키거나 빈사로 만들어서 한타 참여 못하게만 해줘도

이득이다.
갈리오
솔직히 카운터는 팀원의 딜링 포인트 포지션이다. 딜을 못넣으면 딜정글을 하면 안되고
딜 넣으면 캐리한거다.

죽엇다고 실수했다고 탓하기 전에 손해를 매꾸거나 최소한의 이득을 취해야한다.

우직하게 정글만 돌면 팀원 전채가 망해있다. 그거만 주의하면서 적절히 빽업을 가자

헤카림
판마다 돌아가는게 다르다 그렇다고 정해진 틀에 맞게 움직인다는것도 말이 안된다.
3바텀일때 적이 3탑을 밀수도 있고

3바텀일때 3바텀으로 달릴수도 있다

그러니 판마다 하는 유저들에 따라 달라지니 그거에 맞춰서 변화 해야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나중에

초반 운영법

 

 나중에

중반 운영법

 

 나중에

후반 운영법

 나중에

 

팀파이트시 역할

 

 나중에

챔피언별 대응법

 나중에

 

마치며

 위에 다 적어서 위에 정리도 할겸 아래 글자 크기 설정을 배워가면서 다시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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