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명
60% (9표)
0% (0표)
40% (6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1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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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9/15
7.6패치후 날아오른 평타 팬댄[X] 몰락 "스태틱" 환희 베인 / 베인 픽의 이유?

- 드드듣(2017-03-22, 조회수: 68678)














머리말 글은 2월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기도 하고

저의 개인적인 뇌피셜로 가득찬 글이기 때문에 공략글을 보실 분들은 밑으로 쭉 내려가셔서 체크해주시기 바라며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아이템 부분의 공략까지는 2월을 기준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7.5패치가 무엇때문에 베인에게 좋은지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쭉 내려가셔서 마지막부분을 봐주세요.





 초중반 라인전 주도권과 정글의 활발한 갱킹 개입에 따른 스노볼링으로

빠른 포블과 오브젝트 , 대치구도로 굳히기 . 게임 끝.


이런 라인전에서 모든것이 출발되는 초중반 메타에서.

베인을 픽한다는것은 . 이 모든 가능성과 초중반의 장점을 " 버린다 " 라는것임.

베인이 이기기 위한 승리공식은.


1 ) . 탑미드정글이 씹하드캐리 저번주까지만 해도 핫했던 바텀포지션의 낮은 캐리성 논란처럼.

2 ) . 한타에서 어떻게든 베인의 능력으로 존나 비빈다.


솔직히 지금 메타가 유지되는 한 / 대치구도, 라인전강하고, CC기 강력한

바루스 애쉬 진 이 선택될 수 밖에없음. 베인은 이들에게 약하고.



지금 메타에서 베인을 꺼낸다는거는 .


팀원들에게 부담을 줄 수 밖에없고.


실제로 지금 베인의 "인식"이든 " 성능"이든


두개 다 구린건 " 팩트 " 임 . <


-----------------------------------------


베인을 할거라면 최소한의 준비물정도는 챙긴다음에 하시는게 맞습니다.


1 . 다른원딜들 보다 빡세게 집중해서 게임할 필요성이 있음.

      CS,라인전,한타,딜교환 무조건 타 원딜들에 비해 집중해야하는 원딜.


2 . 포블을 최대한 늦게내주셔야됨. [ 다행히 포블 너프로 300원으로 바뀜 ]

   이게 문제인데. 베인을 픽함으로써 바텀쪽의 포블 주도권은

    5%미만이라고 봐야함. 팀원들에게 이건 진짜 부담으로 다가오고.

   비록 300원으로 너프먹고 간접상향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서포터, 정글러에게 무거운 짐을 준다는것임.



3 . 그리고 라인전이 약하다는거 자체가 팀한테 민폐임.


     베인이라는 원딜은 바루스,진,애쉬에 비해 CC기가 고자이기때문에

   팀에게 해줄수있는게 없음. 

   타 라인에 개입했을때 변수를 창출해내는 능력이 아예 전무함.

     그리고 CC기가 없다는 이유때문에 우리 ' 정글러 ' 가 힘들어질 수 밖에없음

   갱킹 호응력이라는게 넘사벽이기때문에. 더군다나 

   베인쪽의 라인은 무조건 불리하기때문에 ' 당겨져 있을것. '

   바텀쪽의 라인이 당겨져있다는것은. 상대팀 정글러의 역갱가능성이 높아짐

   을 뜻하는거임.

   게다가 라인전 불리 = HP피 상태가 저쪽 바텀듀오가 훨씬 이득인상황일거고

   잘못했다가 역갱이라도 맞으면 베인이라는 원딜 특성상 ' 역전 ' 은 불가.

   정글,서폿,원딜이 다 망함.

   정글이 망하는순간 탑미드 망함. 게임터짐 ㅈㅈ = 정글정치로 탓하고

   나는 베인잘했는데 팀이 노답이야 ? 이런소리 하는새끼들 꼭 있음


    베인이라는 챔프가 " 역전 " 이 어려운 이유는 밑에서 설명


   나쁘게 말하면 진짜 이기적인 원딜임

     항상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게임해야하고. 

   제일 일어나서는 안될 상황이. 포블내주고 프리징해서 CS쳐먹는데

   적원딜 서폿이 우리 미드타워 때리고있을때. 존나 미안해야하는게 맞음


4 . 베인으로는 항상 겸손하셔야합니다.

     베인으로 " 캐리 " 를 했다는건 . "한타"에서 대승을 거뒀다는 뜻이겠죠?

   이건 베인 파일럿 "개인" 이 잘한것이 절대아니고

   초중반단계에 팀원들이 각각 0.1인분씩을 더 했다는 소리입니다.

   베인은 팀빨을 많이 받는 챔프인게 팩트고.

   절대로 자신의 베인은 최강이다 라고 거리면서 1픽으로 선픽좀 쳐 박지마세요


5 . 이 모든 단점들을 안고서도 베인을 하는 이유는 Tumble(구르기)이거 하나임.

      한타에서의 뒤집기, 피지컬의 한계체험 , 각성상태 경험, 재미


   이게 다 베인의 재미를 위해 희생해주는 4인의 팀원 덕분이니 게임은 항상 

 

     즐겁게하되 "겸손"하게 하세요

   


마지막 ) - 베인은 무조건 " 노데스 " 를 목표로 해야됩니다.

안그래도 라인전 고자인데 1킬 내주는순간.

포블은 물론이고 2차타워, 아니 게임까지 내주는거에요


베인은 한번죽는순간 따라가기 힘들어요.


CC기가 없는 캐릭들이 선택받기 힘든 이유 이기도하고요.


예를들어 마오카이와 트린다미어를 비교해보도록 합시다.


분명 성장잠재력은 트린다미어가 높은것이 맞습니다만.


트린다미어의 가 0/3/0을 했을때와 마오카이가 0/3/0을 했을때.


교전에서 누가 힘이 더 쎌거라고 생각하나요?


당연히 CC기가 좋은 마오카이에요. 


그리고 이 CC기를 토대로 일명 " 굳히기 " 라는 걸 할수있는데.


만약에 Varus(바루스)Maokai(마오카이)를 가지고 있는 팀과Vayne(베인)Tryndamere(트린다미어)팀. 


전자의 팀과 후자의 팀이. 상대팀보다 " 유리한 상황일때 "


상대팀의 입장에서 " 아 .. 이건 답이없다 " 라는 말이 나오는 조합은


당연히 전자의 팀입니다. CC기로 안정적인 다이브를 칠수도.


한타에서 일명 " 점사콜 " 이 나올수도. 끊어먹기를 할 수도있기때문이에요


이렇게 유리한 것을 취했을때. 역전할 " 가능성 " 을 안내주는것.

" 굳힌다 " 라고 표현을합니다.


반대로 전자의 팀과 후자의 팀이 " 지고 있을때 "

상대팀을 역전해야한다고 칩시다.


예를들어 마오카이 바루스 같은 CC조합이 상대팀과 10킬차이가 날때랑

트린다미어, 베인 같은 오로지 " 딜 " 조합이 상대팀과 10킬차이가 날때랑.


전자와 후자의 팀중. 어떤 팀이 더 "  아직 비벼서 역전할만하다 " 라는 말이

나오기가 쉬울까요 ?

당연히 전자의 팀입니다. 예전 매라선수의 알리스타, 쓰레쉬, 블리츠 크랭크,


클템선수의 아무무,스카너,노틸러스 같은 하드CC정글러들이


CJ의 부족한 라인전 능력을 커버치면서 후반 " 한타의 프로스트 " 라고 

불릴 수 있었던게 다 " CC기 " 라는 것 때문이에요.


마찬가지로 바루스 , 진 , 애쉬는 1데스를 하더라도

그 챔피언이 가지고있는 변수창출 능력. [포킹이나 CC기]

가 있지만 베인은 망하면 그냥 답도없어요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5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5.7
  • 공격 속도
    +17.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5.36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9,318 IP
원딜에게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8.5 공격력을 맞춰주고.
[ 흡혈룬 + 타고난재능으로 바꿈 ]
원딜 공속은 14%, 17%, 19% 각각 적어놓은 수치에 도달했을때 " 체감 " 이 생김 즉 14%나 15%나 16%는 거기서 거기지만 17%가 되는순간 파일럿이 느끼기에. 아 공속이 좀더 매끄럽구나 하고 느낄정도.

때문에 17%를 맞춰줌. 사실 19%를 맞추려고했으나 공격력 8.5를 포기할순없었음. 왜냐하면

기존에 베인은 " 결의 " 쪽 특성을 선호해왔고. 마침 " 책략 " 특성들이 주루루 너프폭탄을 맞음.

그래서 " 결의 " 쪽 특성을 찍을수밖에없는데.  이렇게되면 " 책략 " 쪽에 1티어 특성인 
미니언에게 5의 ' 추가데미지 ' 도살자
를 못찍게됨. 그렇기때문에 무리해서 공속 19%를 맞추면 미니언 막타치기가 굉장히 힘들어짐.

그리고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을 안찍기때문에도 더더욱 8.5AD는 필수적으로 맞춰줘야함.
타고난 재능을 포기하는 이유는 바루스,진,애쉬,이즈리얼들 보면 무조건 주문력이 어떻게든 붙어있는데

베인은 그딴거없음 . 그래서 흡혈을 들어서 라인전을 꾸역꾸역 버티는거 회복력흡혈귀(Vampirism)포식(Feast)



8.5AD를 챙기는 이유가 / 타워에 맞는 미니언들을 먹기위함인데.
타고난 재능 효율이 생각해보니 너무좋음.

애초에 내가 타고난재능을 싫어한게 [ 주문력 ] 옵션이 정말 노쓸모라
반쪽짜리 옵션이라고 생각해서.

반대로 흡혈귀쪽의 주문흡혈도 베인에겐 아무짝에도 쓸모없음.

타고난 재능은 2 + 0.44X레벨 인데.

3레벨만 찍어도 5.7AD + 2.8 = 8.5

어차피 2렙을 찍을동안은 타워에 미니언이 꼬라박힐 일이없음.

부족한 흡혈은 / 필요없는 주문흡혈을 버리고 " 룬 " 에서 1.5%를 취함.
0.5%흡혈을 버리고 성장공격력 0.44을 취할수있는거임. ㄱㅇㄷ

이래도 타고난재능에 붙어있는 [ 주문력 ] 이 ㅈ같긴하다 .. ㄹ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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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결론이 8.5AD + 17%공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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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요새 짤포터들이 난리를 치고있는데 . 파랑에 마저를 안껴도 라인전이 버틸만한지 ? 

- 베인은 구르기 [ Q ] 스킬로 . 카르마 , 자이라 , 말자하 , 미스포춘 같은 짤포터들의 
스킬 회피에있어서

진 , 바루스 , 애쉬보다 안맞기가 훨씬 쉬움 . 때문에 마저룬을 조금빼내와서 공속룬으로 돌릴 여유가 생김.

또한 특성중에 공성의 대가 를 찍음으로써. 타워안에서나마 부족한 방/마저를 커버칠수
 있기때문에 .

제일 큰 이유는 역시 구르기의 존재때문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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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요새 특성들이 수치조정이 되고있음.

아마 가장 궁금해할 흉포 18쪽의 최종특성.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VS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 

결론부터 말하자면 무조건 " 전투의 열광 " 임.

환희는 기존부터 계속 " 너프 " 만 먹어온 특성인데다가. 결정적으로 이번 패치에
환희가 20% - > 15%로 너프먹고 / 다음패치쯔음에 리메이크 예정이 뜸. [충전형식]으로.
그렇기 때문에 어차피 열광으로 갈아탈거. 미리 적응해두는것도 겸사할수있음.


열광은 반대로 6초 - > 8초로 상향을 먹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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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희는 어차피 몰락이 생흡 15%로 바뀌어서 
라인전에서 유지력 + 이속으로 유리한 딜교 빼고는 장점이없음.
몰락나오고부터 열광쪽이 압도적으로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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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략 VS 결의 부분에 말을해보자면 .

우선 베인은 타 원딜들에 비해 라인전의 " 주도권 " 이 없기때문에

책략의 " 너프 " 전에도 결의쪽이 심심찮게 선택받아왔었음.

그런데 지금 책략이 너프먹고 ? 당연히 결의를 택해야한다고 생각함.

지금 책략을 찍어야 하는 원딜들은 , 명상에 1포 + 비스킷 효과를 톡톡히 누릴수있는

롱소드3포, 신발4포 대세원딜들. 바루스 , 애쉬 , 진 빼고는 갈 필요가없다고 생각함.

또한 책략 12포 위험한게임 VS 결의 12포 스펠쿨감15% ? 
이건 브론즈를 가져다놓고 물어도 후자를 택할것임.

결의쪽이 압도적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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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의 쪽 얘기를 더 해보자면 . 

결의 2티어의 질긴 피부(Tohugh Skin)VS공성의 대가(Siegemaster)

결의 3티어의 룬 갑옷(Runic Armor)VS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우선 " 질긴피부 " 를 찍는 경우는 . 당연히 라인전에서 평타를 많이 맞을 상황일때.

Caitlyn(케이틀린)Draven(드레이븐)같은 놈들 . 여기에 Ashe(애쉬)까지? 정도 ㅇㅇ

이 두 원딜을 제외하고는 . 나는 공성의 대가가 좋다고 봄 .

질긴피부라는 특성이 좋아보이지만 평타를 " 10대 " 나 맞아야 겨우 20을 깍아줌.

즉 질긴피부라는 특성은 적 원딜의 평타를 약 " 30대 " 맞아야 1대를 안맞은걸로 쳐준다는거.

생각해보셈. 저 위에 원딜들한테도 30대 쳐맞기가 힘든데
Jhin(진)한테 언제 30대 쳐맞고있음. 만약 맞았다면 그냥 게임터진거임
특성은 항상 범용성있고 최고의 효율을 따져서 찍어줘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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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성의 대가 " 라는 특성은. 베인은 자연스럽게 라인이 당겨지고. 타워와 가까이서 먹을수 밖에 없음.  때문에 베인이라는 원딜에 어울리는 특성이라고 생각함.

그러나 타워밖에서는 효과가 없는 특성이기때문에. 질긴피부와 공성의 대가는 취향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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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 갑옷(Runic Armor)vs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결론부터 말하자면 / 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가 적 서포터면 " 고참병의 흉터 "

아닐시에는 그냥 " 룬갑옷 " 들어주셈. 

Heal(회복) + 기본체력재생 + 흡혈[갈수록커짐] + 아군 쉴드,힐
후반으로 갈수록 좋아지는 % 특성이기 때문에 룬갑옷이 무조건 좋음 그러나

고참병의 흉터는 적 서폿이 블리츠같은 그랩류일때

한번 끌렸을때의 최대체력이 중요할때 들어주면됨 .

생각해보셈 . 블리츠한테 끌렸을때 당장 체력50이 중요할지 흡혈을 8% 늘려주는 효과가 좋을지.

반대로. 자이라 서폿을 만났을때 당장에 최대체력 50이 중요할지.
짤을 버티면서 흡혈을 도와줄 룬갑옷이 중요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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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베인의 또 다른 장점.

선몰락으로 가는 경우.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을 첫 귀환에 사올 수 있음.
덕분에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을 비태틱과 다르게 찍어줘도. 안정적임.


어차피 첫 귀환전에 베인의 공격력은 90도 못넘음.

당장 흡혈귀찍어서 흡혈2%늘려봤자 90도 안되는거에 2% 쓰레기.
물론 흡혈이라는건 %이기때문에 템이 뜰수록 쌔지만.

몰락베인은 몰락 - 공속템이 정석이기때문에
AD가 확보되는것은 고작 25AD밖에없음. 흡혈귀쪽의 특성을 제대로 못쓴다는거.

타고난재능은 몰락의 부족한 AD를 메꿔줄뿐만 아니라 그 자체의 효율성이
이미 성장공격력이라는 점에서 굉장히 좋음.




진리불변

이번에 탈진도 공속30%를 낮추는 효과가 사라진다고 하니 개이득. 베인, 드레이븐, 칼리스타 간접버프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누구나 잘 알고있는 Q 3개 주고 W선마


 QQQ W선마 / 그러나 선몰락은 QQ W선마나 Q W선마도 취향차이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베인은 무조건 무조건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


 은신 " 1초 " 가 중요 


 후반 한타 뿐만아니라. 교전시에도 자신이 가지고있는 공속 DPS를

 무조건 다 쓰려고 안해도됨. 물론 최대한 다 쓰도록 노력은 해야겠지만


 무슨말이냐면. 은신1초 구르기로 " 자리 " 를 잡으라는거임 .

 자리를 잡는 과정에있어서 평타1대를 못칠때도 있겠지만.

 원딜에게 자리를 다시 잡는다는건 굉장히 많은걸 가져다 줌.

 

 또 어찌됐든 한타시 5명중 제일 " 점사 " 대상은 바로 

 니가 조종하고 있는 Vayne(베인)임. 은신을 최대한 활용한다는것은

 베인을 잘 다룬다는 소리를 듣고싶으면 꼭 해야하는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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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한타 중에 " 평타 " 를 포기하고

 " 자리 " 를 잡는다는 [ 포지셔닝 ] 은 원딜의 기본소양임.




요새 진에어의 " 물건 " 이라고 떠오르고있는

Teddy 선수의 플레이를 보면. [ 1분 25초 ]

저 상황에서 진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플레이를 해줬음.

난 저거 보고 저 선수는 진짜 잘하는 선수다. 라고 느낌


잘보면 자이라 궁을 피하기위해. 자신이 가지고있는 

DPS . 즉 평타-평타를 최대한 활용하기 보다는

평타-[원래평타인데]무빙 을 통해 자이라의 스킬을 피해주는 모습을 볼수있음.


이런게 베인은 " 극대화 " 되야됨. 은신1초+패시브이속증가+유령무희의 이속 때문에.


베인은 " 진 " 이라는 원딜보다 정말 포지셔닝이 쉽고

상대방에게 혼란을 줄 수 있음. 


자기 공속이 높다고 모든 평타를 치려고 하지말고.

평타자리에 무빙을 양보해줘보셈. 당신의 데스는 무조건 줄어듬.


------------------------------------

이 [ 무빙 ] 부분에 있어서 따로 개인적인 의견을

말하자면.  { 공략이랑 무관계 }


이런 평타를 포기하고 무빙을 통해 스킬회피가

가장 중요한게 " 원딜 " 이라는건 다들 동의할거임.


이래서 주로 선택받는 원딜들이 정해져있는거임.

한타에서.

[ 물론 단순히 라인전 능력을 제외하고 얘기하는거임 ]


즉 평타를 포기하고 " 무빙 " 을 쳐도

" 딜링손해 " 가 적은. 기회비용이 적은 원딜들이 선택받는것. 대표적으로 Ezreal(이즈리얼)무빙기가 있고 긴 스킬사거리.


반면 선택받지 못하는 원딜들은 평타딜러인데 뚜벅이거나


특히 " 사거리 " 부분에서 


시비르 같은경우를 생각해봅시다.


진,바루스,애쉬,이즈리얼 처럼 긴 스킬 사거리로

다소 무빙에 집중해도 날라오는 스킬들이 별로 없고.

평타보다 스킬로 딜을 넣을수 있지만.


시비르 같은경우는 500의 짧은 사거리로

많은 스킬들이 오고가는 곳에서 " 평타 " 로 딜을쳐야합니다.


즉 사거리가 짧을수록 [ 적군 스킬 ] 에 노출이 심하게 된다는 것인데.


이걸 베인은 은신1초+구르기 를 통해 커버하지만.


다른 뚜벅이 평타 원딜들은 

자신의 유일한 딜링기인 " 평타 " 를 포기하고 

직접무빙을 통해 피해야하기 때문에


" 무빙때문에 평타를 못치는시간 = 낭비하는 시간 " 이

길어짐에 따라. 딜을 넣는 효율이 잘 나오기가 어렵기때문에

초보자들이 꺼려하는 원딜들이 될 수가 있어요.


이런 원딜들을 우리는 " 딜 넣기가 어려워요 "

라고들 하죠 ㅇㅇ

그렇기 때문에 라인전이쎄고 한타 딜넣기가 쉬운 원딜이


" 좋은 원딜 " 이다 라고 불리는거같음


이런 이유때문에 " 자잘하게 많이 때리는 평타 딜러 " 보다


한방한방이 쌘 바루스,진 같은 얘들이 선호되는 이유이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B. F. Sword(B.F.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vs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어째서 비태틱이 아니라 

선몰락 - 스태틱 - 인피로 이어지는 템트리 ?

1 . 환희는 지속적으로 너프만 당해온 특성
    비태틱 베인은 흡혈이없기때문에. 불안정한 라인전과
    첫귀환 BF라는 중요한 과제를 안고있음.
    그래서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특성으로 흡혈문제를 보완함.
    그러나 이번패치노트에 보면 환희가 리메이크 예정.

2 . 1에서 이어지는 선몰락의 라인전과 하위템의 안정성.
    몰락은 흡낫,롱소드,단검 등 값싼 하위템으로 이루어져
    첫귀환이 어느정도 꼬이더라도 최대한 빠르게 
    " 코어템 " 으로 달릴 수 있음.
3 . Phantom Dancer(유령 무희)몰락후 유령무희를 띄우는게 몰팬의 정석
    이었지만 . 알다시피 다들 경험해봤을거임
    2코어의 똥딜 + 라인클리어 개씹노답
    내가 라인정리하고있을때 상대바텀듀오는 타워두들기고  맵장악하면서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Curtain Call(커튼 콜)이런거 쓰고있음.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을 가게되면. 2코어 똥딜로스가 해결되고
   라인클리어도 정말 빠르게 됨.
   그리고 3코어 타이밍에 인피가 떴을때.
   딜이 폭발함. [ 인피 - 스태틱 ] 은 비태틱했을때
   딜뽕으로 이미 알고있을것임.

4 .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몰락의 안정성과 비태틱의 딜뽕을
    합리적인것들만 모아서 장점덩어리로 탄생한것이
    몰 - 스 - 인 베인.

5 . 가장 결정적으로 선몰락 베인은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을 들수있다는것.
    이건 지금당장으로도 좋은점으로 다가오지만
    이제 " 전쟁광의 환희 " 가 리메이크되고.
    몰락한 왕의검이 " 45 AD 로 " 상향을 받음에따라서.
    몰 - 스 - 인 열광 베인은 무조건 유행하게 될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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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어차피 환희 리메이크 당하고.

몰락 25 - > 45 AD 로 바뀌고 공속 40% - > 25%로 바뀌면서

선몰락으로 무조건 다 돌아올거라고 생각함.

45AD면 몰락을 뽑고나서 유령무희를 뽑아도 

딜고자가 아닐거기때문에 .

몰락+열광 어차피 미리 익숙해질겸 이 템트리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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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붙여서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템트리가 생존성에 있어서
정말 좋기때문에 3코어가 " 비교적 " 비태틱 트리에 비해서 자유로움.

몰락은 이미 딜을 어느정도 열광+몰락 으로 잡아놓고.

몰락의 흡혈+액티브 / 유령무희12%피해감소 이속증가

등으로 유틸적인 생존면에 있어서 꽉 잡아놓음.

그래서 3코어를 상황봐서 주포,밤끝,수은,인피,도미닉 아무거나 가도됨.

근데 비태틱은? 우선 [ 흡혈 ] 아이템이없으니 안정성이 떨어짐.
그래서 비태틱이 한타에서 난이도가 높다고 하는거임.
물론, 한방한방이 쌔서 구르기-평 하면 딜러진이 빈사상태가 되는건 맞는데.

고티어로 갈수록 베인의 마크가 심해질거라는 얘기임.
근데 생존에 대한 모든걸 포기하고 오로지 " 딜 " 에 쳐박아놨으니 
내가 죽기전에 널 죽기겠다 임.

그래서 비태틱보다 난이도가 낮고, 한타에서 딜을 좀더 쉽게 넣을수있는 
몰락을 " 추천 " 함


그리고 팬댄의 옵션을 씹어먹을 정도로 그냥

스태틱의 라인클리어 기능이 너무 뛰어남 . 써보면알거임
미니언 일일이 치면서 낮은 AD로 미니언 정리하고있을때

낭비되는 시간이 게임하다보면 한둘이아님.

요새 미드,원딜들이 라인클리어 능력을 해주고있기때문에
베인또한 최소한의 라인클리어 기로 스태틱을 가주게되면
불리할때라도 유령무희보단 도움이 됨.

3코어 인피타이밍때 딜이 폭발하는것도 좋고.
2코어 똥딜로스 타이밍을 극복하기도 좋고.
어차피 광전사의 군화가 35%로 상향을먹어서

특성+룬+몰락+광전사 로 이미 오버공속인데
여기에 팬댄 공속 10%보고 스태틱을 버린다는건
노답임.

그리고 이속7%랑 피해감소12% 솔직히 계륵이라고 생각함.

피해감소같은 경우에는 내가 " 때려야 ' 그 단일대상이
주는 피해가 감소인데다가.

내가 죽기전에 스태틱 딜이면 충분히 죽일수있음.

이속7%같은 경우에는 사거리 550안에 들어와야 발동이되고

몰락 25% 이속훔치기가 있는 시점에서 이 7%가 그렇게 좋을까 ? 물론 그냥 7%라면 좋을수있겠지만

얘는 사거리 550안에 들어와야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운터가 아닌게 있긴해 ?
솔직히 지금 베인이 옛날베인처럼

코어템떳다고 타 원딜보다 캐리력이 존나 쌘것도아님.
베인은 게임내내 집중해야 하는 원딜이고. 베인을 하게되면

CS 1개 1개의 소중함을 느낄수있음. 직접 20G의 무게를 깨닫고 음미하며 먹는다는 느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러나 그 특유의 재미. 은신, 혼자서 무언가를 만들어낼수있는 포텐셜.

ㅅㅌㅊ 수준의 캐리력과

우리 롤 유저들의 머릿속에 박혀있는 베인의 멋진 모습을 따라하는 쾌감

그리고 베인하면 욕먹기쉬워서 오래살수있음

 

 

라인 / 정글 운영법

 

 포식흡혈귀(Vampirism)룬 갑옷(Runic Armor)Doran's Blade(도란의 검)Vampiric Scepter(흡혈의 낫)

회복력 베인이 초반단계에서 취할수있는 모든 유지력이라는 유지력은 

원기옥처럼 꼭꼭 모아서 " 바퀴벌레 " 처럼 라인전을 버틴다면.


게임을 하는 시간동안. " 한타 " 에서 비빌수있는 가능성을 가진 원딜.


딱 한번의 각성상태로 집중해서 한타 비비면 베인만큼 무서운 원딜없다.


는 그냥 바루스 진 애쉬 해서 편하게 라인전이랑 한타 둘다 꿀빨자 ㄱㅇㄷ~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03 - 11 ] 여기에 적어놓도록 하겠습니다.


몰락이 25 AD - > 40 AD 로 바뀌면서.

2코어를 Phantom Dancer(유령 무희)또는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을 가는 베인입장에서


가격 100원 너프와 15AD 상승은 정말로 좋은 패치.


여기에 Varus(바루스)는 엄청난 까임을 받았고Jhin(진)또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방관너프와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의 너프가 겹쳐짐에 따라

승률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가장 큰 Exhaust(탈진)Exhaust(탈진)Exhaust(탈진)의 " 공속 30% "를 낮추는 옵션이 사라졌기때문에.


지금이야말로 관짝을 뚫고 나올 좋은 기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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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리메이크 전에는 이 특성을 개 쓰레기 똥 특성

으로 봤지만. ( 여러 이유에서 )


1. 몰락으로 흡혈확보

2. 원거리는 50%효과만받고 미니언에게는 25%만 받음.

라인전에서 베인이 상대챔프를 칠 환경은 잘 안나오기

때문에.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를 든다고 해서 라인유지력이 팍 올라가는것도 아니였음 솔직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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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 충전 형식 ] 으로 리메이크 되면서.

몰락의 이속증가 유틸기와, [ Tumble(구르기) ] 로 빠른 

환희 스택 충전이 되기때문에 베인에게 날개를 달아준

리메이크 인거 같다고 생각됨.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 vs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은 리메이크전에는 무조건 열광이었지만.




열광을 들지않음으로써 부족한 AD는 어차피

몰락이 25 - > 40 으로 바뀜에 따라 챙긴거라고 치면.

환희도 나쁘지 않은 특성이 될 거 라고 생각함.


결론은 아직 연구가 필요 하지만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 둘다 베인에게 아주 좋은 " 방향 " 으로

리메이크와 상향이 됐다는 점임.


즉 이러한 많은 요소들이 겹치고 겹치고 쌓여서

드디어 땅에서 구르며 " 먼지 " 만 먹고 살던 베인이


날아오를 배경이 만들어 졌다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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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딜보충해주는

열광이 무조건 좋은거 같습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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