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글은 2월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기도 하고
저의 개인적인 뇌피셜로 가득찬 글이기 때문에 공략글을 보실 분들은 밑으로 쭉 내려가셔서 체크해주시기 바라며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아이템 부분의 공략까지는 2월을 기준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7.5패치가 무엇때문에 베인에게 좋은지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쭉 내려가셔서 마지막부분을 봐주세요.
초중반 라인전 주도권과 정글의 활발한 갱킹 개입에 따른 스노볼링으로
빠른 포블과 오브젝트 , 대치구도로 굳히기 . 게임 끝.
이런 라인전에서 모든것이 출발되는 초중반 메타에서.
베인을 픽한다는것은 . 이 모든 가능성과 초중반의 장점을 " 버린다 " 라는것임.
베인이 이기기 위한 승리공식은.
1 ) . 탑미드정글이 씹하드캐리 저번주까지만 해도 핫했던 바텀포지션의 낮은 캐리성 논란처럼.
2 ) . 한타에서 어떻게든 베인의 능력으로 존나 비빈다.
솔직히 지금 메타가 유지되는 한 / 대치구도, 라인전강하고, CC기 강력한
바루스 애쉬 진 이 선택될 수 밖에없음. 베인은 이들에게 약하고.
지금 메타에서 베인을 꺼낸다는거는 .
팀원들에게 부담을 줄 수 밖에없고.
실제로 지금 베인의 "인식"이든 " 성능"이든
두개 다 구린건 " 팩트 " 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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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을 할거라면 최소한의 준비물정도는 챙긴다음에 하시는게 맞습니다.
1 . 다른원딜들 보다 빡세게 집중해서 게임할 필요성이 있음.
CS,라인전,한타,딜교환 무조건 타 원딜들에 비해 집중해야하는 원딜.
2 . 포블을 최대한 늦게내주셔야됨. [ 다행히 포블 너프로 300원으로 바뀜 ]
이게 문제인데. 베인을 픽함으로써 바텀쪽의 포블 주도권은
5%미만이라고 봐야함. 팀원들에게 이건 진짜 부담으로 다가오고.
비록 300원으로 너프먹고 간접상향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서포터, 정글러에게 무거운 짐을 준다는것임.
3 . 그리고 라인전이 약하다는거 자체가 팀한테 민폐임.
베인이라는 원딜은 바루스,진,애쉬에 비해 CC기가 고자이기때문에
팀에게 해줄수있는게 없음.
타 라인에 개입했을때 변수를 창출해내는 능력이 아예 전무함.
그리고 CC기가 없다는 이유때문에 우리 ' 정글러 ' 가 힘들어질 수 밖에없음
갱킹 호응력이라는게 넘사벽이기때문에. 더군다나
베인쪽의 라인은 무조건 불리하기때문에 ' 당겨져 있을것. '
바텀쪽의 라인이 당겨져있다는것은. 상대팀 정글러의 역갱가능성이 높아짐
을 뜻하는거임.
게다가 라인전 불리 = HP피 상태가 저쪽 바텀듀오가 훨씬 이득인상황일거고
잘못했다가 역갱이라도 맞으면 베인이라는 원딜 특성상 ' 역전 ' 은 불가.
정글,서폿,원딜이 다 망함.
정글이 망하는순간 탑미드 망함. 게임터짐 ㅈㅈ = 정글정치로 탓하고
나는 베인잘했는데 팀이 노답이야 ? 이런소리 하는새끼들 꼭 있음
베인이라는 챔프가 " 역전 " 이 어려운 이유는 밑에서 설명
나쁘게 말하면 진짜 이기적인 원딜임
항상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게임해야하고.
제일 일어나서는 안될 상황이. 포블내주고 프리징해서 CS쳐먹는데
적원딜 서폿이 우리 미드타워 때리고있을때. 존나 미안해야하는게 맞음
4 . 베인으로는 항상 겸손하셔야합니다.
베인으로 " 캐리 " 를 했다는건 . "한타"에서 대승을 거뒀다는 뜻이겠죠?
이건 베인 파일럿 "개인" 이 잘한것이 절대아니고
초중반단계에 팀원들이 각각 0.1인분씩을 더 했다는 소리입니다.
베인은 팀빨을 많이 받는 챔프인게 팩트고.
절대로 자신의 베인은 최강이다 라고 거리면서 1픽으로 선픽좀 쳐 박지마세요
5 . 이 모든 단점들을 안고서도 베인을 하는 이유는 이거 하나임.
한타에서의 뒤집기, 피지컬의 한계체험 , 각성상태 경험, 재미
이게 다 베인의 재미를 위해 희생해주는 4인의 팀원 덕분이니 게임은 항상
즐겁게하되 "겸손"하게 하세요
마지막 ) - 베인은 무조건 " 노데스 " 를 목표로 해야됩니다.
안그래도 라인전 고자인데 1킬 내주는순간.
포블은 물론이고 2차타워, 아니 게임까지 내주는거에요
베인은 한번죽는순간 따라가기 힘들어요.
CC기가 없는 캐릭들이 선택받기 힘든 이유 이기도하고요.
예를들어 마오카이와 트린다미어를 비교해보도록 합시다.
분명 성장잠재력은 트린다미어가 높은것이 맞습니다만.
트린다미어의 가 0/3/0을 했을때와 마오카이가 0/3/0을 했을때.
교전에서 누가 힘이 더 쎌거라고 생각하나요?
당연히 CC기가 좋은 마오카이에요.
그리고 이 CC기를 토대로 일명 " 굳히기 " 라는 걸 할수있는데.
만약에 를 가지고 있는 팀과팀.
전자의 팀과 후자의 팀이. 상대팀보다 " 유리한 상황일때 "
상대팀의 입장에서 " 아 .. 이건 답이없다 " 라는 말이 나오는 조합은
당연히 전자의 팀입니다. CC기로 안정적인 다이브를 칠수도.
한타에서 일명 " 점사콜 " 이 나올수도. 끊어먹기를 할 수도있기때문이에요
이렇게 유리한 것을 취했을때. 역전할 " 가능성 " 을 안내주는것.
" 굳힌다 " 라고 표현을합니다.
반대로 전자의 팀과 후자의 팀이 " 지고 있을때 "
상대팀을 역전해야한다고 칩시다.
예를들어 마오카이 바루스 같은 CC조합이 상대팀과 10킬차이가 날때랑
트린다미어, 베인 같은 오로지 " 딜 " 조합이 상대팀과 10킬차이가 날때랑.
전자와 후자의 팀중. 어떤 팀이 더 " 아직 비벼서 역전할만하다 " 라는 말이
나오기가 쉬울까요 ?
당연히 전자의 팀입니다. 예전 매라선수의 알리스타, 쓰레쉬, 블리츠 크랭크,
클템선수의 아무무,스카너,노틸러스 같은 하드CC정글러들이
CJ의 부족한 라인전 능력을 커버치면서 후반 " 한타의 프로스트 " 라고
불릴 수 있었던게 다 " CC기 " 라는 것 때문이에요.
마찬가지로 바루스 , 진 , 애쉬는 1데스를 하더라도
그 챔피언이 가지고있는 변수창출 능력. [포킹이나 CC기]
가 있지만 베인은 망하면 그냥 답도없어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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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3) | 2301 | 마나 | 231.8 (+35.0) | 826.8 |
공격력 | 60 (+2.36) | 100.1 | 공격 속도 | 0.658 (+3.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3 (+4.6) | 10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4
- 공격 속도 +0.64%x5
- 생명력 흡수 +1.5%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5.7
- 공격 속도+17.3%
- 방어+9
- 마법 저항력+5.36
- 생명력 흡수+1.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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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잘 알고있는 Q 3개 주고 W선마
QQQ W선마 / 그러나 선몰락은 QQ W선마나 Q W선마도 취향차이
베인은 무조건 무조건
은신 " 1초 " 가 중요
후반 한타 뿐만아니라. 교전시에도 자신이 가지고있는 공속 DPS를
무조건 다 쓰려고 안해도됨. 물론 최대한 다 쓰도록 노력은 해야겠지만
무슨말이냐면. 은신1초 구르기로 " 자리 " 를 잡으라는거임 .
자리를 잡는 과정에있어서 평타1대를 못칠때도 있겠지만.
원딜에게 자리를 다시 잡는다는건 굉장히 많은걸 가져다 줌.
또 어찌됐든 한타시 5명중 제일 " 점사 " 대상은 바로
니가 조종하고 있는 임. 은신을 최대한 활용한다는것은
베인을 잘 다룬다는 소리를 듣고싶으면 꼭 해야하는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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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한타 중에 " 평타 " 를 포기하고
" 자리 " 를 잡는다는 [ 포지셔닝 ] 은 원딜의 기본소양임.
요새 진에어의 " 물건 " 이라고 떠오르고있는
Teddy 선수의 플레이를 보면. [ 1분 25초 ]
저 상황에서 진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플레이를 해줬음.
난 저거 보고 저 선수는 진짜 잘하는 선수다. 라고 느낌
잘보면 자이라 궁을 피하기위해. 자신이 가지고있는
DPS . 즉 평타-평타를 최대한 활용하기 보다는
평타-[원래평타인데]무빙 을 통해 자이라의 스킬을 피해주는 모습을 볼수있음.
이런게 베인은 " 극대화 " 되야됨. 은신1초+패시브이속증가+유령무희의 이속 때문에.
베인은 " 진 " 이라는 원딜보다 정말 포지셔닝이 쉽고
상대방에게 혼란을 줄 수 있음.
자기 공속이 높다고 모든 평타를 치려고 하지말고.
평타자리에 무빙을 양보해줘보셈. 당신의 데스는 무조건 줄어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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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 무빙 ] 부분에 있어서 따로 개인적인 의견을
말하자면. { 공략이랑 무관계 }
이런 평타를 포기하고 무빙을 통해 스킬회피가
가장 중요한게 " 원딜 " 이라는건 다들 동의할거임.
이래서 주로 선택받는 원딜들이 정해져있는거임.
한타에서.
[ 물론 단순히 라인전 능력을 제외하고 얘기하는거임 ]
즉 평타를 포기하고 " 무빙 " 을 쳐도
" 딜링손해 " 가 적은. 기회비용이 적은 원딜들이 선택받는것. 대표적으로 무빙기가 있고 긴 스킬사거리.
반면 선택받지 못하는 원딜들은 평타딜러인데 뚜벅이거나
특히 " 사거리 " 부분에서
시비르 같은경우를 생각해봅시다.
진,바루스,애쉬,이즈리얼 처럼 긴 스킬 사거리로
다소 무빙에 집중해도 날라오는 스킬들이 별로 없고.
평타보다 스킬로 딜을 넣을수 있지만.
시비르 같은경우는 500의 짧은 사거리로
많은 스킬들이 오고가는 곳에서 " 평타 " 로 딜을쳐야합니다.
즉 사거리가 짧을수록 [ 적군 스킬 ] 에 노출이 심하게 된다는 것인데.
이걸 베인은 은신1초+구르기 를 통해 커버하지만.
다른 뚜벅이 평타 원딜들은
자신의 유일한 딜링기인 " 평타 " 를 포기하고
직접무빙을 통해 피해야하기 때문에
" 무빙때문에 평타를 못치는시간 = 낭비하는 시간 " 이
길어짐에 따라. 딜을 넣는 효율이 잘 나오기가 어렵기때문에
초보자들이 꺼려하는 원딜들이 될 수가 있어요.
이런 원딜들을 우리는 " 딜 넣기가 어려워요 "
라고들 하죠 ㅇㅇ
그렇기 때문에 라인전이쎄고 한타 딜넣기가 쉬운 원딜이
" 좋은 원딜 " 이다 라고 불리는거같음
이런 이유때문에 " 자잘하게 많이 때리는 평타 딜러 " 보다
한방한방이 쌘 바루스,진 같은 얘들이 선호되는 이유이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코어템떳다고 타 원딜보다 캐리력이 존나 쌘것도아님.
CS 1개 1개의 소중함을 느낄수있음. 직접 20G의 무게를 깨닫고 음미하며 먹는다는 느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ㅅㅌㅊ 수준의 캐리력과
우리 롤 유저들의 머릿속에 박혀있는 베인의 멋진 모습을 따라하는 쾌감
그리고 베인하면 욕먹기쉬워서 오래살수있음
베인이 초반단계에서 취할수있는 모든 유지력이라는 유지력은
원기옥처럼 꼭꼭 모아서 " 바퀴벌레 " 처럼 라인전을 버틴다면.
게임을 하는 시간동안. " 한타 " 에서 비빌수있는 가능성을 가진 원딜.
딱 한번의 각성상태로 집중해서 한타 비비면 베인만큼 무서운 원딜없다.
는 그냥 바루스 진 애쉬 해서 편하게 라인전이랑 한타 둘다 꿀빨자 ㄱㅇㄷ~
[03 - 11 ] 여기에 적어놓도록 하겠습니다.
몰락이 25 AD - > 40 AD 로 바뀌면서.
2코어를 또는 을 가는 베인입장에서
가격 100원 너프와 15AD 상승은 정말로 좋은 패치.
여기에 는 엄청난 까임을 받았고또한
의 방관너프와 의 너프가 겹쳐짐에 따라
승률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가장 큰 의 " 공속 30% "를 낮추는 옵션이 사라졌기때문에.
지금이야말로 관짝을 뚫고 나올 좋은 기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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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리메이크 전에는 이 특성을 개 쓰레기 똥 특성
으로 봤지만. ( 여러 이유에서 )
1. 몰락으로 흡혈확보
2. 원거리는 50%효과만받고 미니언에게는 25%만 받음.
라인전에서 베인이 상대챔프를 칠 환경은 잘 안나오기
때문에. 를 든다고 해서 라인유지력이 팍 올라가는것도 아니였음 솔직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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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 충전 형식 ] 으로 리메이크 되면서.
몰락의 이속증가 유틸기와, [ ] 로 빠른
환희 스택 충전이 되기때문에 베인에게 날개를 달아준
리메이크 인거 같다고 생각됨.
vs 은 리메이크전에는 무조건 열광이었지만.
열광을 들지않음으로써 부족한 AD는 어차피
몰락이 25 - > 40 으로 바뀜에 따라 챙긴거라고 치면.
환희도 나쁘지 않은 특성이 될 거 라고 생각함.
결론은 아직 연구가 필요 하지만
둘다 베인에게 아주 좋은 " 방향 " 으로
리메이크와 상향이 됐다는 점임.
즉 이러한 많은 요소들이 겹치고 겹치고 쌓여서
드디어 땅에서 구르며 " 먼지 " 만 먹고 살던 베인이
날아오를 배경이 만들어 졌다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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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딜보충해주는
열광이 무조건 좋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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