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탑탱에코는 위력이 많이 약해졌음.(물론 나쁜건 아님)
여러 너프를 먹고 상당히 약해진 상태임.
그럼 갈곳은 미드vs정글인데
개인적으로 정글에코는 무조건 탱을 감.
애초에 미드보다 성장력이 좋지 못하여 딜템을 갈 경우 중반이후
원콤딜이 안나와서 애매해지는 경우가 생김.(실제로 그걸로 역전도 많이 당함)
그럼 답은 뭔가.
에코는 그냥 극딜 미드다.
나중에도 말할거지만 에코에게 탱템은 사치다.
탱이라고해도 에 붙은 체력과 의 쥐꼬리만한 방어력이 전부이다.
괜히 탱템 한두개 섞으면 나중에가서 애매해진다는 말이다.
탱에코는 딜템을 섞어도 되지만 딜에코는 닥치고 극딜이다.
아이고 이런 미천한 공략을 260000명이나 보시고
스물여덟분은 엑셀까지 눌러주시니 감사하나이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280 (+50.0) | 113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3.3%)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 | 125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주문력 +1.19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주문력+18.42
설명을 하자면
마관 (예외없음)
성장 체력 (방룬은 취향이나 성체가 후반에 몸약한걸 커버해줌)
성장 쿨감+주문력 (여긴 약간 취향인데 '고정 쿨감9개+왕룬 1개'를 들거나
'마저'룬을 드는데 상대가 르블랑이거나 내가 고정쿨이 좋다면 들자)
주문력3 (여기도 취향인게 파랑이 '고정쿨감'이라면 여기도 하나를
더 들어서 10%맞춰주고 아니라면 '주문력3'개 들어주자)
정리하자면
마법 관통력
성장 체력, 방어
성장 쿨감+주문력, 마법 저항력, 고정 쿨감
주문력3, 고정 쿨감1+주문력2
근데 딴건 몰라도 마관이랑 왕룬에 주문력은 챙겨주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왠만하면 저걸로 찍어주는게 좋다.
굳이 설명하면
새로운 피 vs 포식 - 에코 한판이라도 해봤으면 새로운 피를 들거임. 간다!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 저거 하나 찍어주면 그냥저냥 좋음. 안해도 됨.
현상금 사냥꾼 vs 양날의 검 - 게임 폭파용으로는 사냥꾼이 좋지만 양날이
초반 데미지가 어마어마해짐.
방랑자 vs 포악함 - 로밍 vs 파밍
비밀창고 vs 암살자 - 에코=ap누커
무자비 vs 명상 - 무자비를 찍지만 명상한개를 찍으면 마나관리가 약간 쉬워짐.
정확성 vs 지능 - 이건 진짜 개취이긴함.근데 정확성은 초반이 조금 딸림.
폭풍전사의 포효 vs 천둥군주의 호령 - 설마 이거 안찍겠냐.
이하 생략
탱이라면 몰라도 극딜에코에게는 안맞음.
뭐
칼바람
협곡에서 되면 op
뭐2
음....?
탑이 점화들거나 카드쟁이면 들음.
상대 cc기가 즉발,확정이거나 cc기 1개로 먹고사는 경우에 들면 괜찮다.
ex),, ex),,
정글아냐.
라인전이나 암살하는데 매우 좋음.
위에도 봤겠지만 이놈은 vs로 갈림.
쉽고 간단히 하면
우리팀이 텔없으면 있으면.
그리고 제발 이놈한테 이거 들지마. 안풀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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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Q-E-W'순서임.
가끔 선마하는 애들 보이는데
쿨감+딜을 주지만
는 쿨감+딜+둔화증가+라인정리
라인정리때문이라도 선마합시다.
얘는 딜교방식이 상당히 유동적이라
유연한 딜교를 할 수 있고 그게 에코의 가장 큰 메리트임.
굳이 콤보를 몇개 설명하면
1.평평-매우매우 무난한 콤보
(상대가 주요스킬이 빠졌을때 주로 사용함 ex)-)
2.평-를 던지고 로 굴러서 돌아오는 까지 맞춰서
상대가 예상치 못한 순간폭딜을 넣을 수 있음.
3.평평-로 구르고 를 맞춘 후 평타로 달라붙는 딜교.
이 또한 매우 무난한 콤보.
4.평평-1렙에 상대가 근접일 경우 사용함.매우 빠르게 를 터뜨림.
에코의 모든 딜교는 에서 나옴.
+이건 최근에 발견한 팁인데 를 맞춘 적을 자동으로 공격함.
즉 로 구른후 를 맞추면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적에게 달라붙음.
로 돌아간 후 스킬을 맞추기 더 쉽게 해줌.
사람들이 흔히 말하길
'초보는 평평을 쓰고 숙련자는 평평을 쓴다.'
라는 말을 함.
두 콤보의 차이는 로 달라붙기 [전에 를 쓰냐 vs 후에 를 쓰냐]
이 차이인데 뭐가 더 좋다 나쁘다 말하지만 개인적으로 둘다 유연하게 써야함.
사실 평평은 에코 콤보중에서 가장 를 빨리 터뜨릴 수 있음.
평평의 경우 평타 딜레이를 한번 감수하고 써야하는데
이 경우 상대에게 오래 맞는 경우가 있음.
반면 평평은 평타 딜레이를 로 씹어서 평타 딜레이를 줄여줌.
but 평평의 경우 상대가 무빙을 비틀어서 를 피하면
도 못터뜨리고 뚜벅뚜벅 걸어나가다 다쳐맞는 불상사가 발생함.
반면 평평은 를 거의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안정성이 높다고 할 수 있음.
아래 동영상을 보면 에 걸린 적은 평평을 쓰는데,
상대가 기절상태이므로 가 100%맞기 때문에 를 최대한 빠르게
터뜨리고 빠져나오는 것임.
즉 정리하면.
1.평평-장점:를 확정적으로 맞춰서 안정성이 높다.
단점:평타를 2번때려야 해서 딜레이가 생긴다.
2.평평-장점:모든 에코의 콤보중 를 가장 빠르게 터뜨린다.
평타 딜레이를 씹을 수 있다.
단점:가 안맞을 수도 있어서 위험성이 있다.
고로 상대와 상황에 따라 알맞은 판단을 하면 됨.
(사실 필자가 e평q평이 손에 익어서 무의식적으로 자주 사용하게 됨.)
사실상 위에 4개를 적어놨지만 만을 이용했을 뿐임.
에코를 하다보면 아래에 있는 콤보를 자주 쓰게됨.
이는 글로하긴 어려우므로 차차 영상을 올릴 예정임.
1.평평
무난한 콤보
2.후 뒤늦게평평
위 영상은 2번과 6번을 둘다 사용함.
중요한건 뒤늦게 에 들어가도 걸림.
3.평
를 먼저 썻지만 2스택을 맞춰 둘다 잡아낼 수 있었음.
이렇게 에코는 갱승시키기 쉬운편.
4.평
암살 후 빠져나오는 무난한 콤보.
5.평평
6-1.평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콤보)
이 콤보는 '돌아오는 딜+딜+딜+딜+딜'이 한번에 들어가는
일명 의문사 콤보다.
6-2.평
해당 콤보에 을 섞은 콤보이다.
이 콤보는 상대가 절대 예측하지 못한 각도에서 깜짝킬을 선사할 수 있다.
7.평평
꼭 벨트를 먼저쓰는게 아닌 상대와 거리를 좁혀야할때
바로 접근해서 를 터뜨릴 수 있었음.
이외에도 여러 상황에서 알맞게 콤보를 쓰면 되지만
항상 저런게 있는건 아니라 콤보사이에 를 섞거나
를 항상 맞추려고 노력해야함.
그리고 에코 딜교는 가 핵심이며
상대가 갱을 와도 스턴후 를 터뜨리면 이속이 매우 빨라지므로
도망가기가 매우 수월함.
고로 에코는 ☆무작정 튀기보단 를 터뜨리고 튀는게 더 살 확률이 높음☆
위 영상을 봐도 자크에게 를 맞춘 후 를 터뜨려 살아 나갈 수 있었음.
이건 팁이랄것도 아닌데 간혹 모르는 사람 있을까봐 말함.
이거는 평타딜과 딜이 따로 들어감.
즉 평하면 2대로 판정됨.(고로 티모 실명이나 빵테 패시브에 막힘)
그래서 못터뜨려도 만 해도 터짐.
내가 이기고 있을때 못터뜨려도 만 해줘도 딜이 상당함.
정리:는 2대 판정이다. 만 해도 터진다.
아이템은 유동적이라지만 몇몇 카운터를 빼고는 벨트-리치베인-존야가 최고임.
그냥 저 위에 있는대로 가면 가장 무난하고 강함.
시작 아이템은 보통
vs가 있음.
장단점을 따져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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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체력 관리가 쉽다.
견제를 어느정도 버틴다.
첫귀환후 포션보다 이득이다.
단점-보다 초반 딜+체력은 약하다.
상대가 안싸워 줄 경우 를 안빨아서 마나가 딸릴 수 있다.
장점-보다 초반딜이 쌔다.
상대가 안싸워줘도 마나관리가 쉽다.
단점-보다 체력이 좀 딸린다.
견제에 취약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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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어보면 내가 이기면, 지면인것 같지만
저 빨간 글씨로 해놓은 이유가 있음.
말그대로 내가 를 사도 상대가 딜교를 안해서 만 쓰다 마나 다빠지는 경우가 있음.
역으로 내가 를 샀는데 상대 견제가 너무 강해서 2개로는 힘든 경우가 있음.
그럼 뭘 가냐 고민되는데
와 의 딜차이는 생각보다 크므로
상대가 ,,같이 붙으면 이기거나 같이 라인유지가 좋으면
로 강하게 딜교하는게 좋음.
또한 상대가 ,,,같이 붙어도 이길꺼라 장담할 수 없고
견제도 상당한 챔프들로는 가 좋음.
근데 이것저것 생각하기 귀찮으면 이거가 무난하고 좋음.
필자는 첫귀환에 750원으로 ++를 가는데
마나가 절때 딸리지 않아서 좋음.
(해당 항목은 상당히 설명충이며 읽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이놈도 한때 필자가 종종 가던 템이다.
사실 얘의 최대 장점은 '압도적 체력 회복량'이다.
는 다 빨면 375 ,는 2개니까 300인데
얘는 450(3개)+25%=562.5 비교 불가능이다.
그래서 초기에는 실제로 이 아이템을 많이 갔다.
그럼 상식적으로 버티기에는 얘가 더 낫지 않느냐?
그것 또한 정답일 수 있다.그러나 얘는 마나가 훨씬 부족하다.
=225 ,=마나 재생50%+처치당 +4마나
근데 얘는 고작 100늘려주는게 전부이다.
그렇다쳐도 체력 회복량이 많은게 더 좋지 않느냐?
그건 어디까지나 내가 일방적으로 쳐맞을 때 성립하는 말이다.
도저히 반격이 불가능한, 즉 (초반vs라인전)같은 관계일때이다.
예시가 상당히 극단적이지만 저 상태에서 는 도저히 저항이 불가능하며
첫귀환 전에는 일방적으로 쳐맞기만 한다.마나보다 체력이 먼저 빠져버린다.
그러나 얘한테는 ,이게 있다.
아무리 불리해도 발악할 수단이 있으며 그 발악이 상당히 강력한 편이다.
그러나 그 발악을 안하면 마나는 아끼겠지만 상대는 에코를 아무런 위협없이
계속해서 공격할 것이며 결국 나중에는 저 많은 포션도 다 빠져서
cs에 스킬쓰는건 똑같아진다. 이래나 저래나 마나는 쓰게된다.
그러나 쌍방 딜교를 하면 상대가 공격를 할 경우 가 맞상대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해주고 체력 교환을 해 줘야 상대가 마구잡이로 딜교를 안한다.
그럴려면 결국 마나가 필요하게 되고 똑같은 상황이지만
전 상황보단 상대 피통도 줄어들고 cs도 먹기 쉬워지며 여차하면 킬각도 볼 수 있으므로 당장 체력이 많은 것 보다는 마나가 많은게 훨씬 낫다는 것이다.
여담이지만 그런 의미에서 난 할때 를 갈때도 있다.
-딜에코의 핵심이자 풀피에 킬각을 보는 아이템
상대가 마저템이 없을 경우 평평에 회색화면을 볼 수 있다.
특히 하위템인 는 딜을 어마무시하게 해준다.
-벨트의 부족한 딜링을 채워주고 로 암살이 가능하게 해주는 완소템.
이때 에코딜이 슬슬 폭발하기 시작한다.
-벨트,리치베인과 함께 에코의 3대꿀템을 차지하는 사기템.
어그로를 끌고 가 올때까지 시간을 끌고 로 광역스턴을
먹이는 것도 가능해서 에코의 스킬콤보를 더욱 풍성하게 해줌.
-어차피 에코가 딜러를 물기는 하지만은 상대 마저를 뚫어야할때
데미지를 확실히 높여주고 이 아이템 자체 주문력도 높은편이다.
-에코의 딜의 최정점에 달하게 해주는 아이템이다.
자신이 정말 잘커서 캐리해야 할 때 쓰자.
-누킹이 절실하나 는 비싸므로 대체용으로 사용할만한 아이템이다.
이속을 높여주기도 해서 대신 종종 가는 아이템.
-이걸 가는 경우는 ,,,,는 무조건 가주고
,,,,,,는 상대 실력에 따라 가주면 좋음.
왠만하면 1~2코어내에 뽑기를 추천함.
-대용으로 바뀌었다. 예전 보단 덜 공격적이지만
상대하기엔 더 나아졌다.
그냥 상대 ap가 빡시다고 생각되면 1코어에 가주자.
필자도 자주 가고 상당히 유용한 편이다.
-상대편에 ,,가 있으면 가주는 아이템,와 같이 사는 편.
마나도 풍족해서 굳이 를 갈 필요가 없어진다.
-내가 잘커서 가 10스택까지 쌓였으면 가주는 아이템이다.
하지만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 까지는 뽑고 가주자.
-한때 유행했으나 둔화삭제 이후 점점 입지가 좁아져가는 아이템.
극딜에코에게는 맞지않는 아이템이다.
-탱에코가 가는 아이템이다.
-한때 필자가 1코어로 가던 아이템이었으나
가 나온 이후 곧바로 버리고 벨트로 갈아탔다.
-적절히 탱도 올려주고 나쁘지는 않으나 갈 타이밍이 상당히 애매하다.
-여눈자체가 에코에게 맞지 않는 아이템이다.
-처음에도 말했지만 딜에코는 탱템을 섞지 않는다.
-슬로우 자체는 유용하나 비싸고 벨트가 더 활용성이 높다.
-총검과 마찬가지이다.
-지속딜이 아닌 순간 폭딜을 지향한다.
-구인수와 마찬가지이다.
-탱,딜이 둘다 가능하고 슬로우도 뭍혀주지만 에 슬로우가 부족하지는
않고 무엇보다 갈 타이밍 자체가 애매하다.
-가장 무난하고 에코딜을 대폭 높여주는 아이템이다.
-굳이 갈 필요성이 없다. 딜을 더 높이는게 나음.
-모빌과 마찬가지이다.
-만약 룬에 쿨감을 안꼈다면 가주자.
-공속은 그리 필요없다.
-에코는 내가 쳐맞기전에 먼저 때린다는 느낌이니 굳이 필요없다.
-마저도 마저지만 강인함이 꿀이다.상대 cc기가 너무 많다면 가주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w반토막?
이젠 비벼볼만 할거같다.
근데 심지어 내가 못이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챔프별 상대법
챔프옆에 숫자는
[에코:상대]를 의미함
귤쟁이-5:5
가끔 미드로 내려오신다.
술통 피하면 이기고 맞으면 진다.
이건 탑도 똑같다.
月-6:4 > 4:6 또는
6렙전엔 썰어먹는다.
6렙후엔 딜이 폭발하니 끔살당한다.
이거만 피해주자.
그리고 딸피라고 들어가서 ,맞고 포탑과 사랑에 빠진다.
아무리 다이브에 좋다는 에코지만 조심하자.
파랑 빡빡이-3.5:6.5
너프먹고 어느정도 나아졌다.
그러나 확정 cc기는 에코라도 방법없으니
+를 가주자. 상당히 편해진다.
狂-7:3
왠만하면 이긴다.
근데 선진입해서 이거맞고 찡찡대지 말자.
에 궁도 못쓰고 날아가니 조심하자.
정 피할 자신이 없다면 들어도 좋다
특히 후반 암살각을 볼때 만 들면 럭스딜을 죄다 무시 가능하다.
생각보다 괜찮으니 들어보자.
하지만 극초반에 이거터지면 누가와도 진다.
는 맞아도 는 맞지말자.
웃음장인-3:7 또는
그냥 잡을수가 없다.
견제는 강한데 난 못잡아.
그럼뭔데 그냥 라인밀고 로밍댕겨야지.
바텀이 터지면 룰루도 힘을 못쓰니
바텀을 꼮꼮 가서 터뜨려주자.
이거 진짜 엿같다. 막 진입하지말자. 이거급이다.
너프 참교육-3:7
너프후 슬슬 비벼볼만하다.
에 모든 딜을 집중했으니
만 피해주면 어찌어찌 이기긴 한다.
그러나 후반 암살력은 와 때문에 더 강력하니
초반 만 맞지말고 딜교하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
으얼려주지-4:6 또는
아이템은 뭐 리산 실력에 따라 골라가고
딴건 몰라도 다이브 치지말고 이거들자.
그리고 제발 미니언 뒤에서 이거좀 맞지마.
미니언 옆에 있어 제발
는 맞아도 괜찮으니 제발 만 맞지마.
공허충>말자하-4:6
일단 이거는 로 먼저 깬 다음에 생각하자.
6렙전에 딜교 걸었는데 못터뜨리면 사생팬들이 몰려오니
딜교는 확실할때만 하고 못터뜨린다 싶으면 그냥 빼자.
그리고 6렙후에 선진입하면 사생팬들에게 둘러싸여 눈깔빔을 맞으니
6렙후엔 다이브하지말고 슬슬 딜교하자.
고인-8:2
얘가 근접상대로 강하다는데 애초에 뚜벅이다.
이거 3타 맞지말고 줘패면 아파 뒤질라고 하니까 말려죽이자.
괜히 딜교 오래해서 이거 다쳐맞고 노예되지말자.
그리고 무엇보다 난 얘 한번밖에 못봤다.
블랙쉴드-3.5:6.5
선진입하면 당연히 쳐발리니 깝치지말자.
몸이 자석이라 이거 계속 맞으면 그냥 탈주하시고
로 계속 라인 밀어주며 를 버텨보자.
스턴은 못넣으니 포기하고 는 와 로 어떻게든 밖으로 튀자.
이렇게 말해도 생각보다 상대하기 그렇게 빡시진 않다.
한조-7:3 > 4:6
6렙전엔 그냥 나대면서 딜교하면 질질짠다.
그렇다고 이거 다맞으면 답없으니 내가 쳐맞기전에
먼저 때려서 cs에 이거쓰게 해주자.
문제는 6렙훈데 류오와가테키오 쿠라에로 역관광을 보내주신다.
하지만 로 붙은 후 를 옆으로 빗겨쓰면 이거 피해진다.
입롤같은데 진짜다.피할자신 없으면 나 들자.
300원짜리 미니언-8:2
왠만하면 이긴다.진짜
근데 뭐같이 여기 걸려서 쳐맞고 죽으면 답도 없다.
안에서 무빙해서 는 맞아도 만 피해주자.
그리고 로 는 꼭 씹어라 진짜
+이거 굴러서는 못나간다.
눈까리-7:3
진입해서 빠르게 터뜨린 후 만 피해주면 되겠음.
특히 딜교후에 벨코즈가 를 넣는다면
벨코즈는 가만히 있으므로 우린 를 맞추기 쉬워짐
개인적으로 벨코즈가 상대면 매드무비 많이 나옴 ㅇㅇ
火-5:5 또는
이놈은 손싸움임.
이건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지만
이거 스턴이 겁나 빡신게 문제.
이건 무빙으로 최대한 피하거나 로 피하자.
또한 는 로 꼮 씹어주자.
모기-4:6 후
라인 유지력이 상당히 좋은 편이다.
작정하고 사리면 따이진 않지만
한타로 넘어가면 기여도차이가 어마무시하다.
뽑아주고 빨리 뽑아주자.
강화 빠졌을때 들어가서 빼놓고
쿨일때 재빠르게 스킬 쏟아부어버리자.
단 강화맞으면 답도 없으니 블라디 체력바를 항상 주시하자.
기계-7.5:2.5
얘도 쉬운편이다.
그냥 이거 하나만 피하면 무조건 이긴다.
하지만 이거에 낚여서 역관광당하지 말자.
까악까악-3.5:6.5 후
스웨인이 조금 더 우세한 편이다.
근데 그냥 이거만 피하면 거의 이긴다.
근데 6렙후엔 이거때매 딜교가 힘드니
오래 딜교하지말고 만 터뜨리고 내빼자.
딥dark-7:3
거의 이긴다싶음.
스킬은 무빙과 로 적절히 피해주고
를 로 씹어주자.
뚜벅이라 도 잘맞으나
괜히 들어갔다가 로 타워에 배달당해서 뒤지지 말자.
(그냥 6렙전에 타워근처에서는 강한 딜교는 하지 말자.)
여우-5:5
사람들이 어렵다고들 많이 한다.
그렇다. 쉬운건 절대 아니다.
근데 이거나오면 할만해진다.
아리가 어렵다는 이유는 그냥 이거하나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로 붙은 후
이거를 옆으로 빗겨쓰면 스킬이 피해진다.
입롤같지만 진짜다.
(추후에 영상 올릴 예정)
용-9:1
로밍도 못가고 라인복귀에 이거쓰게만 해주자.
다만 1렙에 이거맞고 체력빼지 말자.
달라붙자마자 앞으로 무빙해서 빼주고 씐나게 패주자.
게다가 얘는 키고 따라오면서 딜교한다.
즉 이거 맞추기가 상당히 쉽다.
999-6:4
리메이크 먹으셨다.
필자도 아지르 유저로서 이번 리메이크는 근접 챔프들 상대로 상당히 강해졌다.
즉 예전처럼 딜교하면 있는 상태에서 진입하면
평평평평에 그냥 체력이 순식간에 녹아버린다.
게다가 초반 데미지 버프로 인해 더이상 초반 약캐도 아니다.
그렇다고 후반에 약해진것도 아닌게 x3맞으면 피가 걸레짝이 된다.
명심할 것은 있을때 들어가면 로 순식간에 3명나와서
공속버프먹고 로 겁나게 찌른다. 이러면 걍 ㅈ망인거다.
즉, 1.를 하나도 소환하지 않은 상태
2.나 가 빠진상태
3.쓸 마나가 없는 상태
가 아니면 딜교를 걸지말자 개썰린다.
火2-6:4 또는
얘도 뭐 손싸움인 편이다.
딴게 문제가 아니라 이거 스턴이 귀찮을 뿐.
만약 저 스턴을 로 씹으면 무조건 이기나
필자는 이거들고 철저히 찢는편.
계속 말하지만 뚜벅이는 이거맞추기 쉽다.
+
바뀐 이후 더 쉬워졌다.
그냥 켜져있으면 막 들이대자.
빙닭-5:5
생각보다 쉽지는 않다.
근데 진짜 느려서 만 맞추면 그냥 답도 없어진다.
선진입해서 쳐맞고 엌 뭔딜이야 하지말고
라인 겁나게 밀어놓고 로밍가거나 로 계속 압박하자.
초딩-4:6
이놈은 그거 하나다.
맞냐 안맞냐.
이거는 사실 한번 빼고 들어가면 된다. 그리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또한 야스오가 3스택일때 를 미니언에 쓰고 가까이가면
십중팔구 미니언 타고 들어온다.
그때 스턴 먹이고 로 줘따 패버리자.
근데 이거타고 들어와서 나한테 이거쓰면 가 맞지를 않는다.
진짜 도박이라도 내 뒤에 이거를 써봐라.타다 쳐맞는다.
생각보다 자주맞는다.
기계2-7:3
거의 이기는 편이다.
가 에코 딜을 버티기엔 좀 부족하고
를 적절히 피해주며 로 붙어서 패주자.
를 나 로 씹으면 좋다.
This sparta!-7:3
얘도 뭐 그냥 를 적절히 피해주며 딜교하자.
근데 이거 판정이 너무 좋아선지 이거를 따라간다.
좋을때도 있긴한데 포탑까지 들어가는 불상사가 생긴다.
그럴때 옆에 미니언한테 를 써줘서
를 먼저 빼게 만드는 방법도 있다.
도련님-6.5:3.5
씌바 드럽게쌔다.
6렙전에는 딜교는 반반이다.
근데 얘는 이거때매 딜교가 상당히 유동적이며
둘다맞음 아파 죽는다.
당연하지만 는 로 씹고
이거 스턴은 못맞춰도 실드라도 받자.
말이 그렇지 만 로 피해주면 무난히 이길 수 있다.
퍼킹-7:3
쉽다. 진짜다.
일단 극초반은 좀 밀리니 사리다가
4렙이 되면 싸워주되 만 피해주자.
아리매혹보다 피하기 쉬우며 로 피할수도 있다.
게이-3:7
어우야 극혐.
일단 얘는 라인전이 겁나 강하다는걸 알아야함.
들어가나 빼나 쳐맞는건 똑같다.
그러나 얘가 망치들고 들어오면 로 후려친다.
일단 로 딜교하다 밀치면 로 맞대응 해주자.
아지르도 마찬가지인듯이 쳐맞지만 말고 같이 때려주자.
퍼킹2-8:2
제라스보다 더 쉽다.
포킹은 적절히 피해주고
에코는 만 해도 이거 터지니 쫄지말자.
근데 이건 쳐맞으면 답도 없으니 로 씹든 피하든 해주자.
(필자는 풀피에 이거맞고 죽은 경우도 있다.)
치킨할배-7:3
얘도 만 피해주며 패주자.
근데 자기한테 이거쓰면 주변에 스턴들어가니
자기한테 이거쓴다 싶으면 잠시 빼주자.
근데 이거로 살아나도 이거 다가온다.
초초갔으-2:8 또는
잡기 드럽게 힘들다.
그냥 무조건 침묵이니 이거도 못쓴다.
얘도 뚜벅이니 와 를 이용 최대한 농락해주자.
그래도 이건 사기다 슈밤.
라인밀고 로밍가도 좋다.
퍼킹3-6:4
얘도 손싸움인데 에코가 좀더 유리하다.
얘가 뭔짓거리하든 평 터뜨리자.
근데 를 꽁으로 쳐맞거나
속박맞아서 이짓거리 당하면 딜교가 망해버리니
이건 빼고 들어가자.이거도 에코딜 못버틴다.
갓사딘-4.5:5.5 또는
6렙전엔 잘하면 이길 수 있다. (븅신같이 딜교만 안하면)
근데 6렙후 로밍을 막기가 어렵다.
이건 트페도 마찬가지이나
트페는 후반가도 이기지만 얜 중반 넘어가면 좀 어렵다.
도 잘 안맞고 와 때매 딜링도 잘 안된다.
원딜이나 물어주자.
저승 아이돌-7:3
근접상대로 괜찮다 하지만
에코는 요리조리 스킬피하며 나만 패는 방식이므로
그냥 들어가서 스킬쓰고 이속버프로 를 피해주면 됨.
2렙때 승부보기 좋음.
뱀-5:5 또는
를 피하며 딜교하면 이득임.
근데 를 못피하고 애매하게 들어가면
로 나가지도 못하고 쳐맞고 디짐.
하지만 얘는 계속 따라오면서 딜교하므로 6렙후 맞추기 겁나 쉽다.
그래도 이건 노답이니 뻔한 다이브는 금물.
은근 op-6:4 또는
개인적으로 에코가 좀더 유리하다고 생각함.
그냥 얘는 단검줍는거만 안맞으면 무조건 이길 수 있음.
을 맞아도 반대쪽으로 무빙해서 단검줍는거만 안맞으면 됨.
을 써도 나 로 나갈 수 있음.
미르키-6.5:3.5
딜은 상당히 강력하나
이속 버프로 피하고
로 쫒아오면 로 위협해서 쪼까내자.
만 조심하면 상대에 따라 트페보다 쉬울수도 있다.
로 후속딜만 어떻게든 씹어주자.
카레-3:7
씌바 더럽게 쌔다.
선진입하면 이거맞고 피통이 사라진다.
로 로밍도 강하니 최대한 라인만 밀며 버텨주자.
어차피 원콤은 이걸로 버텨낼 수 있다.
맞을때만 딜교하고 라인전에서 만 빼줘도 괜찮다.
Rock-7:3
이위에서 구르지만 않으면 이긴다.
근데 이게 엿같으니 미아핑은 꼭 찍어주자.
이건 당연히 피해주자.
카드쟁이-8:2
드럽게쉽다.
근데 탈리야와 마찬가지로 로밍이 강력한 편이다.
를 드는것도 좋고 로 그냥 찢어버려도 좋다.
그냥 골드외에 뭐라도 쓰면 들어가서 패주자.
얘가 사리면 그냥 골드를 들어도 패주자.뭐해도 이긴다.(근데 갱은 조심하자)
로 골카를 씹을 수 있으니 꼭 해보자.
빵-2:8
얘를 어찌 이깁니까.탈론급 극혐.
이거나 먼저뽑고 버팁시다.
유통기한이 심하니 라인 쭊쭊 밀고 로밍못가게 막읍시다.
보단 이거들고 따라가세요.(이거 사기)
물고기-4:6 >7:3
6렙전엔 거의 쳐발린다.핵사기
를 로 피해주며 를 터뜨리려 노력해보자.
그래도 지지만 6렙후엔 를 로 씹고 줘패면 이기니 버텨보자.
+
다 무시하고 이거 1코어로 뽑아버리자.
피즈가 한낫 송사리가 되는 기적을 볼 수 있다.
포탑 그자체-7:3
로 포탑을 꾸준히 깨줘서 쌓이지 못하게하자.
는 못피한다 싶으면 로 씹어주고
애매하게 정글불러서 갱승시키지말자.
근데 +이거가는 미친놈들 있는데
이럴땐 라인전 빨리 끝내고 한타열자.
그외 궁금한건 댓글로
자신이 겁나 쌔다는 것을 인식하고 나대자.
그렇다고 카운터한텐 나대지말고 사리자.
어차피 에코 카운터는 대부분 에코보다 한타가 구리다.
1렙-로 라인밀고 근접이면 평평 꽂아주자.
2렙-상대보고 만만하면 평 이나 평을 넣어주자.
3~5렙-로 스턴을 넣으려 노력하자. 스턴넣으면 왠만하면 다이긴다.
6렙-를 믿고 더 나대자. ap에코는 무리하는게 생명이다.
중반은 적절히 1~2코어때 한타나 로밍이라 치자.
에코는 로밍과 합류전이 굉장히 강력하니
한놈을 물어뜯고 위험하면 로 돌아가거나
옆에 있는 다른놈을 물어뜯자.
딜에코는 포커싱이 생명이다.
솔직히 여기쯤오면 에코가 슬슬 힘이 빠진다.
에코 유통기한은 그래도 손으로 커버가 가능하니 노력해보자.
그래도 ,,딜은 어마무시하다.
방템은 사치라지만 이건 고려해보자 (필자는 안가는 편이다)
원딜이나 미드같은 물몸을 물어뜯고 나한테 어그로가 몰리면
or 최대한 많은 적에게 를 넣어주자.
딜에코는 극딜이다.
잘크면 개꿀잼에 겁나게 쌔니까 꼮 한번씩들 해보자.
한번 맛들이면 못빠져나온다.
(시즌6때 공손히 공략적었는데
닥베먹고 빡쳐서 좀 어체가 그런 듯
그건좀 이해해 주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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