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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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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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 카사딘 기초학개론

- 초가스갑(2017-03-06, 조회수: 5159)

남들처럼 뭐가 진리다 이런 말은 좋아하지 않음.

또한 한 공략 매우 싫어하므로 가볍고 깔끔하게


핵심만을 적습니다.



전시즌 다1 83점. 마스터 안찍어서 부끄러워서 말을 잘 못했었음.

현시즌 다2 입니다.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3
  • 레벨당 체력 +1.34
    x6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3
  • 체력
    +144.72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065 IP
평범한 범용룬


왜 마저만 든 룬을 올렸느냐면 AD상대로 카사딘을 뽑았을리가 없었으니까 그런것임.

만약 상대가 AD라면 상대가 야스오라면 할만하고 아니라면 하늘에 빌면 됩니다.

상대가 못하기를..


대 야스오전 룬입니다.

제드탈론전에도 드시면 되는데 그냥 닷지치는게 멘탈에 좋습니다.







닷지가 굉장히 현명한 행동임.

카사딘은 후픽으로 좋은 픽이지. 선픽으로 절대 좋은 픽이 아님을 감안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내가 카사딘을 자주 픽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굉장히 평범무난한 특성



죽불은 내가 안좋아하므로 서술하지 않겠으나

죽불의 장점이 뭐냐고 물을 것 같아 이것만 말함.

죽불은 라인전이 쎔.


그것도 6렙전 초반만

범용스펠


원한다면 점화빼고 텔레포트

텔레포트는 오리아나 코르키같은 AP이면서도 카사딘을 압도할 수 있는 카운터픽 상대로 듭니다.

아니면 점화들면 됩니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Q선마 - E 선마 - W선마 순



스킬 콤보

 거리 재는 숙련도가 늘어난다면 E - Q


익숙하지 않다면 Q - E 하면 거리가 딱 닿습니다.



스킬 활용 팁

 W는 마나회복 옵션이 있기 때문에 쿨마다 돌려서 초반 Q짤넣기 좋게 만듭니다. 이게 굉장히 큽니다.




못하는 상대를 압도를 한 경우에는 Q를 그만 찍으시고 E를 찍으시면 됩니다.


Q를 2개를 찍었건 3개를 찍었건 E를 빠르게 E를 선마해주셔야 합니다.

 

E는 미니언 미는데에 도움을 많이 주기 때문에


유리하면 유리할수록 Q 찍는 것을 그만두고 E 찍으시면 됩니다.


어차피 너무 유리하면 카사딘이 원콤내는 캐릭터는 아니라서 한콤보 맞고 적 집보내고 로밍가야 되거든요.


미니언 미는 속도가 로밍각을 좌지우지합니다.






야스오전시 사용했던 템트리와 스킬순서




야스오 상대로는 더더욱 E선마를 해야합니다.


왜냐면 Q는 바람장막에 막히는데 E는 바람장막에 안막혀요


Q로 실드빼고 꺼진뒤에 선마한 E로 딜넣으시면 됩니다. 참 쉽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굉장히 간단합니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고 싶다면

암흑의 인장 - 충전포션

조금 더 수비적인 플레이를 할 것이면 부패물약 가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론 암흑의인장을 좋아하지만 뭘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취향차이거든요.



선템은 무조건 로아를 올립니다. 쳐맞고있건 쳐때리고있건 로아는 좋은 선택입니다.


10분내에 로아를 뽑았다면 게임을 지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후 선택지가 갈라지는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가 나옴으로 인해서 카사딘 플레이는 굉장히 공격적으로 변모. 2코어에 일반적으로 선택.
        왜 일반적인 2코어냐면 한타시점에서 주딜러인 원딜은 대부분 AD 기반이기 때문이며
        R로 진입 후 E - Q - 존야를 쓰는 이니시에이터 역할을 맡을 수 있게 됩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게임을 잘 이끌었다면 2코어로 올릴 경우 파괴적인 캐릭터가 됩니다. 나중에라도 흥하면 올립니다.
        카사딘에게 포킹이란 기능을 추가해줍니다. 추가로 팀에 AP 딜러가 카사딘을 제외한 아무도 없는 경우
        이걸 재빨리 올려 위협적인 딜링을 갖춰 적 탱커들을 위협할 수 있어야 합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최소 3코어. 기본적으로 4코어쯤에 뽑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문력뻥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탑미드정글중 두라인 이상이 AP 기반 스킬이 있는 경우. 또는 적의 가장 강한 딜러가 강해 버틸 수 없는 경우.
        2코어로 3코어로 뽑습니다. 4코어부터는 그냥 안뽑는게 낫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4코어부터는 정말 수비적인걸 원한다면 어비셜대신 이걸 사는게 낫습니다.
        4코어쯤 되면 어비셜 하나 산다고 죽을거 안죽고 그러진 않아요. 손과 존야로 피합시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적이 마방템이 많은 경우. 3코어부터 고려합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싫어합니다. 전 카사딘 한방딜이 센게 좋아요. 

Lich Bane(리치베인) 얘도 싫어합니다.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루덴은 포킹 기능을 추가해주지만 얘는 한타시 폭딜만을 주고
        한타때 얘는 한두번밖에 못돌리지만 루덴은 대치동안 계속 짤짤로 돌리기 때문에 루덴이 좋다 생각합니다. 






수퍼 흥했을 때에는 존야나 어비셜 아무것도 사지 마시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런 식으로 깡AP 올리셔서 협곡의 지배자가 되는 것을 권합니다.

만약 템을 이렇게 갔는데 죽었다구요? 그럼 팀원 잘못입니다.

정말입니다. 내가 카사딘이고 내가 지배잔데 왜 안지켜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닷지
제드
닷지
제이스
닷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생각보다 쉽습니다.

카사딘 상대로 야스오는 장막이 의미가 없고
실드 또한 의미가 없기 때문에 방심만 안한다면 라인을 주도할 수 있습니다
아리
비교적 쉬워요. 폭딜이라기보단 유틸성과 변수에 치중된 아이인데

카사딘 궁이 사기성이 짙어서 할만합니다.
리산드라
갱만 조심한다면 질 요소는 없음.
AD 나오면 닷지.

대부분 후픽으로 카사딘을 뽑는 것이 좋습니다.

선픽용은 따로 하나 준비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왜그렇느냐면 맞아보면 압니다.


AP딜러한테 맞는게 야구공으로 맞는 거라면

AD딜러한테 맞는건 철배트로 이대호한테 맞는 기분입니다

이정도라면 이해하실거라 믿습니다. 


 

6렙 전 운영법

Q는 견제 수단입니다.


W를 2렙에 찍어 계속 돌리면서 마나를 채우고 Q 견제를 해줍니다.


상대가 르블랑같은 순간폭딜러라면 3렙이 됬을 때에 Q를 한번 더 찍어 방어해주고


아니라면 3렙때 E를 찍어 스텍을 쌓습니다.



잘 먹고 버티는 것이 관건입니다.

 

6렙 후 운영법

 이때부터는 카사딘이 갱호응으로 보나 라인으로 보나 약캐 수준은 아닙니다.


하지만 6렙전에 개뚜까맞았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게임 끝날때까지 머리채잡고 쥐어터지고 지푸라기처럼 흩날리는 카사딘이 될 수 있습니다.


잘 버텼다면 적 정글러 위치를 잘 읽은 뒤에 R - W - E - Q 콤보를 먹임으로서 한방 먹여줍시다.


일반적인 AP라면 이거 맞고 반피거나 그 이상 답니다.



점화라면 킬을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최대한 E를 많이 맞추면서도 딜러를 노려야 합니다.



대치상황에서 적이 한눈을 팔았다면 R로 들어가 E - Q로 루덴터뜨리고 도망쳐나오십시오.



후반이라면 E Q 만으로 적의 피가 반피는 나가며 집을 가야될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약 16렙이 된 시점에서 카사딘보다 좋은 미드는 아무리 잘 뽑아봐야 미드코그모정돕니다.



후반에 개사기가 됩니다. 유틸성이 말이 안되요. 

 

팀파이트시 역할

 존야를 산 경우 어그로를 먹으면서 상대 딜러를 위협하고 짤라냄


또한 포킹의 역할을 맡을 수도 있고 우리팀이 유리하다면 R - E - Q - 존야로 어그로 이니시에이팅 가능.


카사딘이 할 수 있는 역할은 무궁무진합니다. 암살자가 되기도 이니시에이터가 되기도 포커가 되기도 합니다.


카사딘 궁의 사기성이라 보시면 됩니다.



개인이 잘 판단하시면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진리니 뭐니 그딴게 어디있어요. 겜하다보면 자기가 판단해서 하는거지.


진리는 강철의 연금술사나 보면서 깨달으세요.

 

 

마치며


처음 카사딘을 하는 사람이 볼 때 어떤게 좋을까 고민해보고 적었습니다.


솔직히 롤 공략 쓰는 애들이 좀 자화자찬이 심한 편이에요.


그래서 쓰라는 공략은 안쓰고 자기자랑을 적는 경향이 있습니다.



공략이면 공략답게 좀 적었으면 좋겠네요. 


나도 티어가 올랐지만 어느 템이 효율이 좋은지는 공략 찾아서 본단 말야.




그럼 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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