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66.7% (4표)

0% (0표)

33.3% (2표)
기본적인 공략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810 (+149) | 3343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35 (+3.5) | 94.5 | 공격 속도 | 0.625 (+2.56%) | 0.897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 | 125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총 가격 : 4,290 IP
기본AD가 진리.
적이 하드 AD ,

등 이면 파랑에 쿨감.



솔직히 룬은 자기 취향이라 별로 뭐라할게 없음 그리고 ap룬 같은거 드는거 아닌 이상 게임에 영향 별로 크지않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클레드는 스킬딜이 조금은 있다
,
,





근데 사실 클레드 딜의 80%는 초반엔
가 세도
의 공속증가 평타,추뎀에 있기때문에
들고,



스칼이 없는 상태일때 적챔프에게 조금이라도 평타를 더때리기 위해
를 든다.


그외에는 말안해도 알G?


탑이 점화들던 그시절로 돌아가고싶고, 양학하고싶다, 텔은 나에게 안맞는다
싶으면 점화 들어도 되는데
팀새끼들은 점화를 들면 2살짜리 아기마냥 빼애애애액 거리기에
들어야한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돌진 하면서)
평평평평
스칼 체력이 낮다면 eq로 들어가서 발동 시키지 말고 스칼이 도망가면 발동시켜서 용기를 채우도록하자.
스킬 활용 팁
딱히 없음... 로 벽넘을 수 있음.
쓰면서 다른 행동 할 수 있으니 참고.
,
사용가능.
(e 2타)는
와 다르게 벽을 넘을 수 있음.
판정 십사기라 가끔씩 카밀궁을 넘을때도 있고 벽까지 타넘음.
점멸써도 끝까지 따라감 잘 활용하시길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저기서 비사지 빼고 그대로 가면 될듯
우리팀에 소라카 있으면
뽑아도됨.



거드라가 훠어어어어어어얼씬 더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짤챔은 상대법이 없음. 붙어도 실명쓰고 개지랄하니까
클레드 선픽했을때 티모나오면 정글콜or 닷지하셈
클레드 선픽했을때 티모나오면 정글콜or 닷지하셈

케넨
이하동문 but 거리 주고 q땡기기 성공했으면 이길 수 있음

쉔
평타를 막고, 도발때문에 까다로움.
궁으로 로밍,역로밍 가능해서 사실상 답이없음.
라인전 자체는 할만한데 4타 막히는 순간 맞다이 짐.
궁으로 로밍,역로밍 가능해서 사실상 답이없음.
라인전 자체는 할만한데 4타 막히는 순간 맞다이 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묘목 존나 아프니깐 주의하시고 그것만 조심하면 그냥 밥

리븐
극초반 맞다이는 금물.
4렙 이후부터 싸우고
6타이밍에 클레드 원콤 날 수 있으니까 조심하셈.
닌탑 뽑으셈
4렙 이후부터 싸우고
6타이밍에 클레드 원콤 날 수 있으니까 조심하셈.
닌탑 뽑으셈

피즈
탑으로 오는 피즈는 잘 모르겠는데. 미드 가는 피즈는 클레드가 물었을때
씨발둥이 써도 q가 붙어져 있었다면 끌고 딜 들어감
근데 잘크면 역관광 당하니까 조심
씨발둥이 써도 q가 붙어져 있었다면 끌고 딜 들어감
근데 잘크면 역관광 당하니까 조심

침묵걸려도 w는 발동되니 들어오면 쫄지말고 팽이 돌릴때 e묻히고 살짝뺏다가 끝날때즈음에 다시드가셈
6렙 킬각 조심

화약통 조심.

잘 붙을수가 없으니 배치기 빠지면 들어가서 조지면 됨
갱호응 존나 좋으니까 와드 잘박으세요.

메가나르되도 맞다이 별로 안꿀리니까 조심해서 싸우셈

나중에 궁키고 스텍 조금 있는 나서스한테 덤비면 대갈통 터지니까 1대1은 자제하셈

근데 도끼날 못피하고 5스텍 쌓이고 끌리고 궁찍히면 뒤짐.

근데 얘는 한타가 좋아서 문제...

스턴 조심하시고 6전에 조금 패놓으시는게 나음.
6되면 잘못들어갔다간 바로 뒤지니까 신중하고 들어가고 정글콜



그후에 붙어서 패면 이김
웅덩이써도 끌어서 데미지 드감.

클레드가 붙으면 넘기는데 존나 아픔 독뎀+미니언 뎀 다쳐맞고 2렙때 뒤질수있으니까 진짜 조심해야됨
템 조금 나와도 딜 거의 안들어가니까 티아맷사고 로밍플레이 하셈
근데 e로 드가서 이기는 경우도 꽤 있으니 쫄지는 마셈





근데 얘는 폭딜이 십지려서 실수로 킬내주면 클레드가 뒤짐
라인 유지력 개좋고 흡혈 존나 좋으니 처형인가셈

장막에 q막히면 그대로 스칼 도망가고 디나이당함
근데 장막에 q가 안막혔다? 존나 패시면됨
이까지 밖에 못만나봄.
추후 만나보고 수정할수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66.7% (4표)

0% (0표)

33.3%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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