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코 트레일러가 처음 나올때 한 100번은 본거 같네요.
그때부터 주목해 출시되고 지금까지 플레이 하고있는 한 유저입니다.
다른분들 공략을 보니 거의 완벽해서 더 설명드릴껀 없고....
알고있으면 좋은것, 쉽게 간파하기 쉬운것 몇가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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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99) | 2338 | 마나 | 280 (+50.0) | 113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25 (+3.3%) | 0.976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4.2) | 10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 | 125 |
- 마법 관통력 +0.87x6
- 공격 속도 +1.7%x3
- 레벨당 체력 +1.34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5.22
- 공격 속도+5.1%
- 체력+217.08
- 주문력+25.56
제가 쓰는 룬 입니다.
왜 공속을 박앗는지는 아래에서 말씀드릴께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여기서도 저는 공격속도에 투자합니다. 이유는 아래에서 말씀드리겟습니다.
라인전을 버티기 쉽게 만들어주는 포식 입니다.
새로운 피 역시 우선 붙으면 좋지만.. 위티어 애들은 각을 잘 안주더라구요?
공격력! 주문력! 동 시 확 보!
킬을 올리면 피해량 증가! 암살자에게 안성맞춤인 특성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에코 특성상 길게 전투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것 역시 좋지만 생존에 더 치부하는게 좋다 생각합니다. 궁도 못쓰고 죽어버리면 너무 촌스럽잖아요?
이것보다는..
이걸 자세히 읽어보세요. '단일대상 공격이나 스킬' 이죠?
에코 Q는 단일대상 스킬이 아닙니다. 방랑자를 찍어주세요!
쿠키는 부패의물약때문에 찍지 않습니다.
암살자는 암살자 미드라이너들의 (거의..) 필수 특성이죠!
피해량 증폭! 마나보다는 피해량을 늘려줍시다.
치고 빠지는 (킬따고 빠지는) 에코에게 좋은 특성입니다.
에코는 빠르게 스킬쿨을 돌려야 하는 챔피언 입니다.
정확성도 좋지만 이걸 찍어줍시다.
암살을 더욱 도와주는 천둥군주를 찍어줍시다.
점화라는 특성 역시 효과적인 특성이지만,
위티어대로 올라갈수록 합류 싸움이 잦아집니다.
더구나나 에코는 합류 싸움에도 강하기 때문에 텔을 들어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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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콤보는 E로 붙은 다음에 Q가 아니라 EQ평 입니다. 그러면 상대방은 Q를 피하지도 못하고 동시에 패시브도 2개가 묻습니다.
(한때 에코가 대회에 유행할때 어떤 선수가 쓰는걸보고 배웟습니다.)
왠만큼 에코좀 하신다는 분들도 다 이콤보를 쓰시더라구요?
1. 누구나 아시겟지만 초반이든 라인전이든 한타든 에코는 무조건 3타를 터트리는거에 집중해야 합니다.
2. 초반 라인전때 3타 이후 더이상의 딜교환은 무조건 손해입니다.
그이상의 평타 딜교환은 킬을 딸수 있을때 해주세요.
(의외로 W추가데미지 평타딜로 잡으려다 역킬각이 나올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그리 강한 데미지가 아니니 주의해주세요.)
3. 에코를 졸졸 따라디니는 궁 잔상.
에코 몸의 두개~두개반 정도 떨어뜨려놓고 W를 놓으면 W가 떨어질때 에코의 궁잔상이 W 위에 남습니다.
그때 궁극기를 써주시면 궁극기 데미지를 줌과 동시에 스턴과 쉴드를 확보하실수 잇습니다.
도망치면서 W 대박을 노려봅시다.
(이번 패치로 궁을 쓸때 W를 통과해도 터트려지긴 합니다.)
4. 이건 취향일지 모르겟지만 특성에 공속을 줍시다.
에코 특성상 3타 이상의 딜교환은 무조건 손해입니다. 그러므로 3타를 친후 재빠르게 빠지는게 중요한데
이때 공속은 EQ 이후 다음 평타를 빠르게 해줘 더욱 빠르게 빠지도록 도와줍니다.
필자는 룬에도 공속을 박습니다.
실제로도 저처럼 공격속도 룬을 박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5. W가 3초, 존야가 2.5초라서
W를 쓰고 바로 존야를 쓰면, 그 사이 텀이 아주 살~짝 있어서
그안에 죽는 경우도 생기더라구요..?
..주의해주세요.. ㅜㅠ..
6. W는 W안 공간이 벽 안에 들어가지 않게 써주세요.
그래야 맞추기도, 진형 붕괴도 쉽습니다.
다른 분들과 동일하게 갑니다.
첫 시작은 부패의 물약.
그 다음템은 암흑의 인장으로 회복력을 높여, 라인전을 버텨줍니다.
그다음은 벨트, 마관신, 리치베인은 고정으로 가며
상황에 맞추어
무난하면 존야, 흥하면 데캡을 가줍시다.
그 밖에도 생각해 볼 템은
이 두개가 전부네요.
옛날에는 갓지만 지금은 별론거 같습니다.
벨트 효과가 넘사벽이거든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3타를 터트리고 빠지는데에 집중합니다.
3타 패시브가 쿨일때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그 뒤로도 별거 없습니다.
3타 치고 빠지기!
3타 치고 빠지기!
그리고 위험하면 궁으로 도주하세요!
워낙 다른분들이 공략을 잘 적으셔서 따로 더 적을건 없지만,
확실히 딜에코가 좋아진것 같습니다.
궁쓰면 피도 확확차고,...
다들 탱에코할때 저혼자 미드가서 모렐로 갓던 기억이..
에코의 치고 빠지는 스타일리쉬한 플레이에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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